에픽게임즈,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얼리 액세스 출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무료로 출시했다고 15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앱으로 몇 주에서 몇 개월이 소요되던 디지털 휴먼 제작 시간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하는 것은 물론 최고 수준의 퀼리티로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직관적인 워크플로와 간편한 확장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개발자나 실시간 3D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팀의 규모와 관계없이 차세대 플랫폼과 하이엔드 버추얼 프로덕션의 기준에 맞는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쉽고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다.

지난 2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최초 공개한 바 있는 에픽게임즈는 이번 얼리 액세스 출시를 통해 개발자들이 완전히 리깅된 초고품질의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직접 제작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들은 이제 자신만의 특별한 메타휴먼을 만들고 다운로드받아 언리얼 엔진에서 직접 사용하거나 마야(Maya)와 같은 DCC 애플리케이션에서 추가로 편집을 할 수 있다.

사용을 원하는 사람들은 웹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을 하면 되는데,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으로 인해 확인을 받은 신청자부터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신청자들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에서 바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50개 이상의 완성된 메타휴먼 프리셋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퀵셀 브리지를 통해 메타휴먼 프리셋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과 함께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얼리 액세스 살펴보기’ 웨비나를 통해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시청 등록은 에픽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협동 모드’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의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가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시간 콘텐츠 ‘협동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협동 모드는 2인의 유저가 협력을 통해 주어지는 라운드를 클리어하고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랜덤으로 연결되는 유저와 함께하는 ‘빠른 협동’ 방식과 유저가 직접 방을 만들고 친구를 초대해 더 높은 라운드에 도전하는 ‘친구와 협동’ 방식으로 구성된다. 스토리 콘텐츠 챕터 3을 모두 클리어한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달 18일까지는 히든 4성 영웅 ‘바이킹’ 스페셜 던전이 진행된다. 챕터 8을 모두 완료하면 도전할 수 있는 이 던전에서는 숨겨진 히든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총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바이킹’ 스페셜 던전에서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20개의 영혼석을 모으면 바이킹을 소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바이킹 픽업 소환 이벤트와 메이저 아르카나 3종 픽업 소환 이벤트도 18일까지 진행된다.

마술양품점, 4월 정기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15일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 하는 ‘마술양품점’에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편의성을 개선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세렌티스 마을에 신규 주민 2인 ‘히언’과 ‘세레나’가 등장해 스토리와 퀘스트를 보다 풍성하게 이끌 예정이다. 신규 주민들의 등장 배경이 되는 ‘특별 주문’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다. 특별 주문이란 일주일간 진행되는 제작품 대량 주문 시스템으로, 유저들은 특별 주문으로 요구된 제작품을 생산 후 납품에 성공하면 추가 경험치와 골드, 우호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별 주문과 함께 추가되는 우호도 상점에서는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확정 속성의 마법 수정과 같은 특수 아이템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우호도 등급에 따라 구매 가능 수량이 달라진다.

이 외에도 원하는 인형을 선택할 수 있는 '에델의 행운'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편의성도 대폭 개선되었다. ‘키리&큐 쇼타임’에서 5성 아이템을 최소 1회 이상, 의상 10회 뽑기 이용 시 4성 의상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또, 탐험 이어하기와 가구 대량 구매 기능이 추가 됐고, 길드 공지 고정 노출 등 주요 개선 사항들이 다수 반영됐다.

신규 아이템으로 숲 속 요정 콘셉트의 '리틀 마켓' 의상과 가구 테마가 새롭게 추가되어 귀여운 요정들이 출몰하는 요정 마을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콘텐츠 및 편의성 업데이트와 더불어 GM들이 직접 전하는 업데이트 미리보기 영상도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말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스페셜 접속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4성 등급 이상의 의상을 포함해 선물이 담긴 업데이트 기념 쿠폰을 제공해 보다 많은 혜택을 유저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총검사 ‘진(眞) 각성’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총검사’ 캐릭터의 ‘진(眞)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PVP 콘텐츠 ‘영웅의 격전지’를 선보였다.

‘총검사’는 사격술과 검술을 접목시킨 전투법으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을 펼치는 중년 남성 캐릭터다. 이번 업데이트로 ‘총검사’ 캐릭터 4종에 ‘진 각성’이 적용돼 모험가는 ‘진 히트맨’, ‘진 요원’, ‘진 트러블 슈터’, ‘진 스페셜리스트’ 등 더욱 강력해진 ‘총검사’를 만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데미지 밸런싱과 함께 신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이 추가되며, ‘여명의 비상’, ‘마지막 임무’, ‘클라이막스’, ‘블랙 호라이즌’ 등 캐릭터 콘셉트가 반영된 ‘진 각성’ 스킬이 새롭게 등장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3일까지 ‘총검사’로 접속하면 매일 ‘피로 회복의 비약’ 또는 ‘성장의 비약’을 제공한다. ‘총검사’로 ‘진 각성’ 달성 시 4부위의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진 각성’ 달성 후 적정 던전을 클리어하면 ‘시간의 인도석(250개)’을 지급하며, ‘총검사’ 캐릭터 4종 모두 ‘진 각성’ 달성 시에는 ‘무기 아바타 상자’를 제공한다. ‘총검사’에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 등 버프 효과를 적용하고, 파티 플레이 시 구성원 전체에 사냥 경험치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이 밖에 ‘던파’ 캐릭터로 적정 레벨 던전을 클리어하고 매일 탄환 7개를 모아 탄창을 장전하면 이벤트 주화인 ‘사라진 자들의 주화’와 ‘성장 캡슐(총검사 전용)’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장전 누적 횟수에 따라 이벤트 주화를 추가 제공한다. 이벤트 주화는 ‘기억이 담긴 시계’ 상점에서 레이드 입장 재료, ‘1레벨 상승권’, ‘검은 성전의 기억 무기 선택 상자’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던파’에 적진점령을 기반으로 한 대전 모드 ‘영웅의 격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 대전과 랭크 대전으로 나뉘며, 기존에 착용한 장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태에서 골드를 모아 캐릭터를 강하게 성장시키고 적군의 메인 타워를 파괴하면 승리한다.

우선 대전은 체력과 마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귀환 지역에서 시작된다. 상황판을 파악하며 맵 이동 중 적군의 모험가, 병사, 중립 몬스터 등을 만나면 전투에 돌입한다. 전투에서 획득한 골드로는 상점에서 공격력, 속도, 마법 방어력, 물리 방어력, 체력, 크리티컬 등 여섯 가지 능력에 맞는 장비를 구매하여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정보창은 아군과 적군의 전투 동향, 장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면 골드와 유용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서브 타워는 아군을 생성하고 주변에 약한 버프를 줘 활용 시 보다 전략적으로 격전지를 장악할 수 있다.

‘영웅의 격전지’ 랭크 전투를 플레이하면 ‘영웅의 격전지 – 패기 오라’, ‘영웅의 격전지 – 생명 크리쳐’, ‘영웅의 격전지 – 투지 데미지 폰트’,  ‘순수한 황금 증폭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용맹한 영웅의 징표 주화’를 하루에 5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을 수행하면 ‘시간의 인도석(50개)’, ‘피로도 회복의 비약’, ‘레이드 입장권 3종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도 추가 제공한다.

서든어택, ‘2021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서든어택’에 ‘2021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강력한 대미지와 빠른 연사력을 갖춘 신규 머신건 ‘M249’를 새롭게 선보였다. ‘M249’는 기존 머신건보다 높은 살상력을 지니고 있어 근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효과적이다. 다만, 무게로 인해 캐릭터 이동 속도가 느려서 전략적 활용이 필요하다.

또,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AK-47 Heavy, Light, Normal’, ‘SCAR_v2’의 대미지를 상향하고, ‘Mak-11’의 명중률을 높였으며, ‘PeaceMaker’의 대미지를 하향했다. 무기 개편을 기념해 특정 퀘스트를 완수해 ‘M249(30일)’, ‘20만 통합 경험치’ 등을 지급하는 ‘챌린지 이벤트’를 29일까지 실시한다.

이와 함께, 봄을 맞아 산뜻한 요가 복장의 신규 캐릭터 ‘플로라’를 업데이트했다. 캐릭터를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 30%가 증가하며,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플로라’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한다.

2020년 4월 30일 이후 접속 기록이 없는 휴면 계정의 닉네임과 클랜 정보를 초기화했다. 4월 29일까지 접속하면 본인의 닉네임과 클랜 정보를 보존할 수 있으며,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본인이 선점한 닉네임을 ‘플리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단계별 게임 미션을 달성해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봄맞이 버닝 이벤트’를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기 스킨 총기와 퍼니 캐릭터 그리고 영구 근접무기 '벚꽃가지'와 ‘SP’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장비 공유 시스템 ‘캐릭터 전환’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시스템 ‘캐릭터 전환’을 업데이트했다.

‘캐릭터 전환’은 육성된 메인 캐릭터와 신규 캐릭터를 ‘전환’이라는 설정으로 서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연결된 캐릭터끼리 착용하고 있는 모든 장비를 동일하게 사용하게 된다.

캐릭터간 장비를 공유하려면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를 활용하면 된다.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는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로 가동시킬 수 있다. 유저는 캐릭터 간 장비를 공유해 신규 캐릭터를 더 편하게 육성할 수 있다.

4월 28일까지 약 2주간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종 의뢰를 통해 기억의 파편, 크론석 등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축제기간 캠프안 모닥불과 상호작용하면 전투, 기술, 생활 경험치 추가 혜택 등을 선택해 받게 된다.

봄 맞이 검은사막 콘솔 에디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연다. 검은사막 Xbox 유저는 4월 16일까지 트래블러 에디션, 컨커러 에디션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는 28일까지 트래래블러 에디션, 익스플로러 에디션, 컨커러 에디션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마비노기 영웅전, 엑스트라 에피소드 ‘새 시대의 어둠’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4 에피소드3의 엑스트라 에피소드 ‘새 시대의 어둠’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동료 ‘클레르’를 구하기 위해 거대한 괴수 ‘타라탄’과 맞서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며, ‘타라타 왕성’에 신규 105레벨 레이드 전투 콘텐츠 ‘왕성 지하감옥’을 새롭게 오픈했다.

봉인되었던 화염의 힘을 강인한 육체에 무장한 ‘타라탄’은 영웅들에게 직접적인 화염공격을 가한다. 왕성 지하감옥 전투를 완수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격노 인챈트 스크롤’, ‘고결한 인챈트 스크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매일 ‘왕성 지하감옥’ 레이드 전투 추가 출정기회(1회)를 제공하며, 아스테라부터 타라타 지역까지의 레이드 전투를 완수하면 전투 1회 완수 시마다 공격력/마법공격력/크리티컬 저항/행운 등의 능력치 강화효과를 최대 5단계까지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또, 5월 6일까지 붉은 달 지역에 등장하는 ‘모르그인가 봄’을 없애면 특별한 색상의 염색 앰플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모르그의 염료’와 ‘뉴에라의 광석’, ‘가죽’, ‘옷감’, ‘오브’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5월 13일까지 매주 20개씩 ‘자판기 코인’을 지급, 이를 이용해 콜헨 마을 선착장 자판기에서 원하는 임무를 뽑을 수 있다. 한정/일반 임무 완수 시 전용 교환 상점에서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하트 날개 선택 상자’, ‘미조, 투조 2단계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하트 자판기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데카론M,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출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데카론M’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사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게임은 만 18세 이상의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애플 앱스토어도 곧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정식 출시를 기념해 신규, 월간, 스페셜 등 출석 이벤트를 실시,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전능의 성수 1일(귀속), 희귀 방어구 공방 비급 조각(귀속), 최상급 펫 소환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비노기, ‘활기 가득 낭만 농장’ 개편 업데이트 진행

넥슨은 1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활기 가득 낭만 농장’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비노기 특유의 판타지라이프를 지향하는 ‘낭만 농장’은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로, 자신만의 농장에서 작물과 가축을 키울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파트너 캐릭터를 추가적으로 활용하거나 유저들 간의 상호 작용을 강화했다.

먼저, 파트너 캐릭터를 농장 또는 농장 내 시설물에 배치할 수 있다. 설치된 파트너 캐릭터는 기본 및 제스쳐 모션을 설정할 수 있다. 또, 다른 유저들의 낭만 농장을 방문할 수 있는 ‘낭만 여행 떠나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다른 유저의 낭만 농장에 방문하여 글과 댓글을 남길 수 있으며, 낭만 농장 크기를 최대 6단계까지 확장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게임 접속 시 ‘낭만 농장 다이아 새싹(거래 불가)(10개)’, ‘파트너 전용 해제 상자(10개)’를 지급한다. ‘다이아 새싹’아이템 10개 사용 시 농장을 14레벨로 상승시킬 수 있다.

특히 주말에는 ‘밭일구기’, ‘정원관리’, ‘마당쓸기’, ‘새들과함께’, ‘호스’, ‘물뿌리개’ 등 신규 제스처를 비롯해 다양한 카드를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제스처 박스’를 지급한다.

달빛조각사, 신규 외전 지역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5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에 신규 외전 지역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외전 지역에는 브리튼 연합의 ‘오데인 요새’와 ‘오데인 평원’, 그리고 ‘바스라 마굴’ 등이 포함됐다.

‘오데인 요새’는 ‘아이데른 왕국’과 ‘브리튼 연합’의 접경지대에 위치한 난공불락의 요새로, ‘발칸’과 ‘제국의 번영’ 소속의 길드원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곳에서 유저들은 꾸밈 무기, 몬스터 카트팩 등 인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랑상인’ NPC를 만날 수 있으며, 필드보스 처치 반복 퀘스트 수행을 통해 꾸밈 무기, 꾸밈 옷, 꾸밈 낚시대, 몬스터 카드 팩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외전 지역 추가와 더불어, 물고기의 사이즈와 등급에 따라 경험치를 반영하는 형태로 ‘낚시 시스템’을 개편했으며, ’장신구’ 강화 단계 확장 및 강화 전수 기능, ’연금술 환원 시스템’ 제작식, ’로열패스 챕터2: 조각품의 추억’, 신규 히든 퀘스트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여기에, 귀여운 캐릭터 이모티콘 24개가 담긴 ‘오늘도 열심히 달조!’ 이모티콘 팩을 상점에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외전 지역 업데이트를 기념해 ‘용맹한 모험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10일까지 ‘미르칸 탑’, ‘결투장’, ‘혼돈의 입구’, ‘뒤틀린 심연’ 등에서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독무의 마수정’, ‘빨간 나비’ 등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