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7 금 10:1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크래프톤, 역대 최대 채용 실시 및 R2M, 특별 이벤트 실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4.15 17:36

엔씨소프트,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1 NC Fellowship'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인공지능(이하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1 NC Fellowship(2021 NC 펠로우십)’을 진행한다.

‘NC Fellowship’은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국내 주요 대학에서 AI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참여한다. 엔씨소프트에 재직 중인 AI 전문 연구원들이 함께 과제를 수행하면서 참가자들이 유능한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8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NC Fellowship’에는 총 11개 대학이 참여한다. 기존 ‘Game AI Track’과 새롭게 마련한 ‘Neural Graphics Track’ 분야로 나눠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4월 15일 개최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시작으로 온라인 AI 교육, 팀별 개발 과제 수행, 경진 대회 등을 약 1년간 진행한다.

‘Game AI Track’에는 고려대(이하 가나다순), 광주과학기술원(GIST), 서울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중앙대, 카이스트 등 7개 대학에서 8개 AI 관련 동아리가 참여한다. 강화 학습, 머신 러닝, 딥 러닝 등을 통해 Game AI 분야의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Neural Graphics Track’은 경희대(이하 가나다순), 성균관대, 연세대, 카이스트,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한양대 등 6개 대학의 Graphics 강의와 연계해 진행한다. 메타버스 서비스 및 차세대 게임을 위한 AI 기반의 최신 Graphics 기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육성한다.

엔씨소프트는 ‘NC Fellowship’을 마무리하는 경진 대회에서 우승팀과 준우승팀을 선정하고,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 참가팀에는 엔씨소프트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지원금 프로그램 발표

유니티가 ‘유니티 포 휴머니티’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지원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작년 말 새롭게 출범한 유니티의 사회공헌활동 전담 부서인 ‘유니티 소셜 임팩트’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유니티 최초의 지원금 프로그램이다. 유엔환경계획(UNEP) 및 프로젝트 드로다운과의 협업을 통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구의 날인 2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지원금 프로그램은 기후 변화에 대한 조치, 클린 에너지, 청정 바다, 지속 가능한 도시 등을 비롯한 지속 가능성 주제를 잘 표현한 실시간 3D 콘텐츠를 선정할 예정이다. UNEP 및 프로젝트 드로다운의 기후 과학 전문가가 지원금 선정에 참여하게 된다. 수상자는 총 350,000달러(한화 약 3억 9천만원) 상당의 지원금 내에서 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기술적인 부분을 포함해 마케팅, 코칭 서비스 등의 지원도 제공받게 된다.

네시삼십삼분, ‘에로이카’ 소개 영상 최초 공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개발 중인 ’에로이카’의 프로모션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에로이카’(Eroica)는 펀터스튜디오에서 모바일로 개발 중인 턴제형 전략 모험 RPG다. 인간과 수인 ‘매크나드’ 그리고 드래곤의 후예 ‘드란피스’가 함께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에서 주인공 일행이 각종 사건에 휘말리게 되어 프린세스 루나와 함께 열차를 타고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와는 다른 이세계에서 눈을 뜨게 된 주인공 캐릭터 세이가 드래곤의 형상을 한 드라고노트와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투 장면 외에도 프린세스 루나의 문라이트 저지먼트, 세이의 디바인 프로텍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연출을 감상 할 수 있다.

크래프톤, 역대 최대 700명 채용 실시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올해 700명 규모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크래프톤은 지난 2월 ‘인재 중심’의 경영 방침을 밝히고, 경쟁력 있는 보상체계 강화를 실행해 왔다. 연장선에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내부 시스템을 갖추고, 4월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 기회를 연다.

26일부터 크래프톤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의 경력직 사원도 수시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PD, 테크, 아트, 챌린저스실, UX/UI, IT 인프라, AI, 사업, 지원조직 등 전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군별 테스트> 실무 인터뷰> 경영진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마감은 5월 9일이며, 최종 발표는 6월 말이다. 합격자들은 7월 1일부터 크래프톤의 일원이 된다.

크래프톤은 끊임없이 도전과 성장이 이어질 수 있도록 내부 시스템과 연구개발 분야를 강화했다.  

본인이 직접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기획, 개발할 수 있는 ‘챌린저스실’을 신설하고, 신규 입사자들에게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의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챌린저스실을 통해 입사한 구성원들은 1인 또는 자율적으로 구성한 팀 단위로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개발한다. 기획, 아트, 기술 분야의 사내 제작 리더들이 프로토타입 개발에 필요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구성원이 자유롭게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프로토타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소프트론칭도 지원한다. 공식화가 결정된 프로젝트의 경우, 핵심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리소스를 제공한다.

프로토타입 개발보다 기존의 공식프로젝트나 서비스 중인 제품의 개발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신규 입사자들에게 상시로 사내 이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규 입사자가 아닌 기존의 제작팀에 속해 있던 구성원들도 챌린저스실에 참여할 수 있다. 작지만 새로운 도전부터 전략적 프로젝트 참여까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제작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PD 양성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글로벌 IP(지식재산권)인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이끈 바 있는 김창한 대표가 CPO(Chief Producing Officer)로서 직접 프로그램을 지휘하고, 시니어 PD들도 코칭에 참여한다. 신입 및 경력 개발자들의 시장과 게임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제작과 시장을 연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PD로 양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AI 연구팀을 수시 모집하여 게임에 더 큰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기술 접목과 새로운 영역의 사업분야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연구팀은 텍스트, 음성, 이미지 분야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AI NPC 및 가상 인플루언서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3rd WAVE’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3rd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15일부터 오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대상으로 ‘황금 보물상자로 행운을!’ 및 ‘연금술사의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이 높으며, 비정기적으로 서버 초기화가 진행돼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버다.

먼저, 웹젠은 보물상자와 실버를 교환하는 ‘황금 보물상자로 행운을!’ 이벤트를 운영한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로덴, 바이런, 블랙랜드, 애쉬번 마을에 있는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NPC를 찾아가 ‘황금 보물상자 1개’와 ‘100,000 실버’를 주면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와 ‘신성수(30일)’ 등 보상 중 1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연금술사의 혜택!’도 열린다. ‘R2’ 회원들은 오픈 리부트 서버에 위치한 연금술사 곤 NPC에게 강화 주문서 제작을 의뢰하면, 평소보다 더 적은 수량의 강화 주문서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한 주문서 수량 감소는 ‘빛나는 강화 주문서’, ‘찬란한 강화 주문서’, ‘강렬한 강화 주문서’에만 적용된다.

R2M, 3종 특별 이벤트 진행

웹젠이 ‘R2M’에 고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3종의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25일 공성전 콘텐츠 추가 이후 'R2M' 회원들의 지속적인 캐릭터 성장 기회 요청이 반영되었다. 동시다발로 펼쳐지는 PVP 콘텐츠인 4개의 공성전과 12개의 스팟전은 거대한 전투 규모와 지역 간의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회원들에게 전략과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성장 지원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10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 번씩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일반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 각종 보상이 매일 다르게 지급되며, 10일차에는 '고급 매터리얼 확정 상자[이벤트]' 1개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던전 탐험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7개의 미션이 있으며, 미션을 수행할 경우, ‘변신 강화 매터리얼’, ‘클래스 전용 매터리얼’, 소모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수행하면 '탐험가의 훈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탐험가의 훈장'은 5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언데드 몬스터 대상으로 물리 명중력(근접/원거리) +2 상승, 치명타 공격력 +1이 상승하며 경험치 획득량과 골드 획득량이 10%씩 증가하는 효과를 캐릭터에 부여한다.

여기에 웹젠은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일 20시에 게임에 접속하는 회원들에게 푸시 알림을 통해 각종 보상을 제공한다. ‘상급 특수 매터리얼’과 ‘상급 매터리얼 상자’, 희귀 변신/서번트 확정 뽑기권과 로얄/명예/길드 코인 제공하며, 신규 서버 크로노스03, 04는 ‘시간의 모래, 골드’ 등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웹젠은 지난 4월 8일부터 신규 서버에서 진행된 100만 원 상당 320회 뽑기를 제공하는 버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버닝 이벤트는 'R2M' 회원들의 열띤 참여로 인해 이벤트 기간이 5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연장됐다. 

스컬,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서 소개…스위치 버전 여름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스컬’이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에 소개됐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쇼케이스는 닌텐도가 자사 콘솔 기기인 스위치로 출시예정인 인디 게임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게임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전달한다. 올해는 닌텐도 유튜브 글로벌 채널(14일 오전 10시, PDT 기준)과 일본 채널(15일 오전 10시)에서 약 20분 분량의 영상으로 공개됐다. 글로벌 채널은 15만 명이 동시 시청했다. 

‘스컬’은 박상우 대표가 직접 출연하여 게임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스컬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