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이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최신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이하 바하 빌리지)의 2차 데모을 공개한다. 

캡콤은 16일, 바이오하자드 쇼케이스를 열고 최신 트레일러, 2차 데모, 용병모드, 애니메이션, 바이오하자드4 VR 버전을 소개했다. 주인공 에단 윈터스는 납치된 딸을 찾기 위해 외딴 고성을 방문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적들에게 공격을 받는다. 영상 말미에는 전작에서 조력자로 등장했던 크리스 레드필드와 대립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2차 데모는 PS4, PS5, XSX/S, Xbox One, 스팀, 스태디아로 공개된다. 이번 데모는 시간제한이 걸려있으며, 5월 2일 오전 9시부터 3일 오전 9시까지 단 하루, 1시간 동안 플레이 가능하다. 

데모 맵은 마을과 성 2종으로, 유저들은 두 스테이지를 모두 체험하거나 하나의 스테이지만 고를 수 있다. 

PS4와 PS5 유저는 ‘8 Hours in VILLAGE' 캠페인에 따라, 다른 플랫폼보다 먼저 데모를 체험해볼 수 있다. 18일 오후 5시부터 19일 오전 1시까지 마을 스테이지를, 25일 오후 5시부터 26일 오전 1시까지 성 스테이지를 30분간 앞서 플레이할 수 있다. 

더 머서너리즈(용병모드)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바하 빌리지 버전은 기존 시리즈에 없던 추가 기능이 도입된다. 스테이지마다 무기를 구입하고 강화하는 듀크의 대상점과 권총의 위력, 이동속도, 방어력을 강화하는 어빌리티 시스템을 활용하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바이오하자드 무한의어둠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애니메이션은 바이오하자드4 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며, 레온.S.케네디와 클레어 레드필드가 휘말린 새로운 좀비사태를 조명한다. 2021년 7월 넷플릭스로 송출될 예정이다. 

바이오하자드 IP(지식재산권)와 데드바이데이라이트의 콜라보가 결정되어 6월 바이오하자드 챕터로 추가된다. 자세한 내용은 5월 25일 데드바이데이라이트 5주년 기념 방송으로 공개된다. 

캡콤은 바이오하자드4 VR 이식 소식을 끝으로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바이오하자드4 VR은 오큘러스 퀘스트2로 이식되며, 자세한 내용은 21일 오큘러스 게이밍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