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21년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9일,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재개하고 올해 첫 캠페인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로 운영되며, ‘롤러코스터’, ‘회전목마’ 등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가 제공되는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4월부터 경기도 성남시와 함께 4D VR 버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색다른 게임 문화 체험이 필요한 성남시 관내 학생들을 직접 찾아간다.

이번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 위치한 정자청소년수련관을 찾아 초등학생 18명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 방역 규칙 준수 하에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에 탑승, ‘자이로드롭’, ‘대관람차’ 등 5종의 놀이기구 탑승을 지원했다. 

또, 학생들이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버스 외부에 ‘점자 블록 게임’과 ‘라이언 포토존’ 등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게임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대표 차명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코인원의 구주 13%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총 투자규모는 312억원이다.

게임빌은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및 계열회사를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게임빌은 이번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코인원과 함께 대규모 트래픽 처리기술, 해킹 대응 보안기술 등 기술 협력 뿐만 아니라 연관 사업의 글로벌 확장 등으로 폭넓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 산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가상자산 생태계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미래 사업 기회를 포착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네오위즈, 한국벤처창업학회 ‘혁신기업가대상’ 수상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지난 16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벤처창업학회 2021 춘계학술대회’에서 ‘혁신기업가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혁신가기업가대상은 한국벤처창업학회가 2011년부터 국내 창업분야 진흥, 벤처 경영에 공헌한 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문지수 대표가 참석했다.

네오위즈는 인디 개발사와 퍼블리싱, 투자 등 협력을 모색하며 상생 모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네오위즈는 2019년 ‘스컬’을 시작으로 ‘블레이드 어썰트’, ‘메탈유닛’, ‘사망여각’, ‘댄디에이스’, ‘산나비’ 등 다양한 PC게임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게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서비스까지 지원하며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인디 게임사들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온라인 인디 게임쇼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를 개최한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8호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와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더해 지난 16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리라아동복지관 내에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하우스 8호는 학대와 방임, 미등록 이주아동 등 소외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가정형 그룹홈 3개 동을 신축으로 지원했다.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임직원들은 스마일하우스 신축을 위한 기부금과 아동들이 일생 생활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기부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7년부터 즉각적인 지원이 필요한 소외 아동들을 위해 스마일하우스를 개소하고, 체계적으로 복지 지원을 이어왔다. 스마일하우스는 초기 아동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 뿐 아니라 심리치료, 자립지원금 결연 후원, 정서적으로 안정을 더하는 멘토링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역할로 확대됐다.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하우스 개소 뿐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소외 아동들이 행복한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즉각적인 지원 외에도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GCP, 포괄임금제 폐지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은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인사 제도 시스템도 개선해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정착시킨다고 19일 밝혔다.

3사는 유연하고 합리적인 근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내달 1일부터 포괄임금제를 폐지한다. 필수 근무 시간인 ‘코어 타임’도 기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로 단축 운영되어 임직원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업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인사 관리 시스템도 대폭 개선된다. 효과적인 인사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인사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며, 인사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휴가, 외근 신청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HR’ 앱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3사는 이달 30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업계 출신을 선호하던 기존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게임업계 이외의 지원자들도 채용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포괄임금제 폐지와 직원 연봉 평균 800만원 이상 인상, 입사와 동시에 일주일 간 리프레시 휴가 제공 등 근무 환경 개선으로 게임 업계 뿐만 아니라 타 업계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지금, 원클릭’ 경력직 공개 채용은 번거로운 자기소개서 작성 없이 3분이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5분 전화 인터뷰’와 ‘화상 면접’ 등 언택트 시대에 맞게 대면을 최소화했다.

게임빌, 컴투스, GCP 3사는 지난 20여년간 모바일게임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축적해왔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로엠’, 워킹데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등의 신작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후 8년간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 혜택도 제공된다. 이에 더해 앞서 수료한 마블챌린저 1기에서 15기까지의 인원들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유대 관계도 쌓을 수 있다.

이번 마블챌린저 16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현업 실무자와 함께 게임 공략/리뷰 포스팅,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SNS핫 이슈를 분석하는 트렌드 리포트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병행한다. 또한 넷마블의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등 실무 경험도 함께 쌓을 수 있다.

마블챌린저 16기는 오는 5월부터 활동이 시작되며,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류는 5월 3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미호요, 신작 '미해결사건부' 비공개테스트 참여자 글로벌 동시 모집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미해결사건부’의 이미지를 최초 공개하고, 비공개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미해결사건부’는 유저들이 변호사가 되어 도덕과 정의를 바탕으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으로, 범죄 현장을 조사하고 증거를 수집해 재판 변론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탐정, 변호사, 그룹 후계자, 정신의학과 의사 등 4명의 남자 주인공과 협업해 게임 내 배경인 ‘미림시’에서 숨겨진 비밀과 각 캐릭터가 지닌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중국과 대만에 먼저 출시됐으며, 현재 한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지역에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이다.

글로벌 동시 출시에 앞서 한국과 일본, 미국 등에서 테스트를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19일부터 오는 5월 6일 정오까지 테스트 참여 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미호요 계정(통행증)을 생성해 로그인한 후 구글 계정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된다.

테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글로벌 서버 기준 총 2만 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5월 7일 메일 혹은 문자를 통해 당첨 소식을 받을 수 있다.

테스트는 오는 5월 8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PWS 페이즈 1’ 첫 주 위클리 파이널 결과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페이즈 1의 첫 주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위클리 파이널 두 번째 및 여덟 번째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Boyeojulgae(보여줄게)가 1주 차 승리를 하며 상금 2천 2백만 원을 획득했다. 마지막 매치까지 예측할 수 없는 경기를 펼친 끝에, 2위 팀과 동일하게 2회 치킨을 획득했으나 더 많은 킬 수를 기록한 Boyeojulgae가 승리했다.

마지막 날 초반 연속으로 치킨을 획득한 일본의 Enter Force.36(엔터포스.36)이 2위를 차지했고, 한국의 ATA Lavega(ATA 라베가)는 1치킨이지만 참가 팀 가운데 최다 킬을 기록해 3위에 올랐다. 그 외에 GRIFFIN(그리핀), Gen.G(젠지), DWG KIA(담원 기아), Global Esports Xsset, NO COMMENT(노코멘트)가 치킨을 하나씩 차지하며 상금을 백만 원씩 획득했다.

오는 21일과 22일 오후 7시에는 PWS 페이즈 1의 2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경기가 열린다. 각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12개 팀이 와일드카드 상위 4개 팀과 함께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다. 24일, 25일에 열리는 위클리 파이널은 하루 5매치씩, 양일간 치킨 획득 수 및 킬 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5주간 위클리 파이널 승리 팀들과 누적 치킨 상위 팀까지 총 16개 팀이 6주 차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여 최종 우승과 상금 4천만 원을 두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유럽 역대 최고 동접자 기록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 워’가 출시 7주년인 지난 17일 오전 유럽 역대 최고 동접자(동시접속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럽 최고 동접자는 지난해보다 29% 이상 상승한 수치다. 

또한 지난 12일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7주년 이벤트를 시작하고 유럽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 걸쳐 ‘서머너즈 워’ 신규∙복귀 유저가 증가하면서, 지난 일주일 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중국∙아시아∙글로벌 등 여러 서버의 최고 동접자도 평균 15%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서머너즈 워’ 7주년에 대한 세계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인기 순위도 크게 올랐다. 이벤트와 모델을 기용한 홍보 영상이 호응을 얻으며 최근 출시된 신작들을 제치고 ‘서머너즈 워’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아시아와 웨스턴의 주요 지역 매출 순위 또한 상승했다.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 호주, 싱가포르, 스페인, 홍콩 등 20여 개 주요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재진입했다. 

프로야구 H2, 깜짝 흐투 라이브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19일 저녁 9시에 ‘깜짝 흐투 라이브’를 진행한다.

‘깜짝 흐투 라이브’는 2019년 6월 처음 선보인 프로야구 H2만의 게릴라 방송이다. 이번 깜짝 흐투 라이브는 46회차로, 2021 KBO 리그 개막 이후 첫 방송이다. 유저는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게임 캐스터 ‘레나’가 출연해 미니게임에 도전한다. 유저는 레나가 진행하는 미니게임 중 9회말 2사만루의 성공 여부를 예측해 ‘82-20 골글&포텐 재영입팩’을 얻을 수 있다. 예측에 실패해도 ‘82-20 올스타 재영입팩’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라이브 방송 시청자를 위해 게릴라 쿠폰을 증정한다. 유저는 방송 도중 등장하는 게릴라 쿠폰번호를 입력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19일 저녁 9시 5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