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나비, 텀블벅 목표 금액 1000% 달성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산나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에서 목표 모금액의 1000%를 달성했다.

‘산나비’는 지난 4월 18일 모금액 5,000만원을 넘겼으며, 20일 현재 목표 금액의 1056%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다. 이는 텀블벅 ‘비디오 게임’ 부분에서 5번째로 많이 받은 후원 금액 이기도 하다. ‘산나비’는 지난 3월 26일 목표액 500만원으로 모금을 시작했으며 5월 5일 마감일까지 추가 기록 달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산나비’는 목표 금액을 달성함에 따라 공약으로 내세웠던 단편 외전 챕터 2개, 멀티 엔딩, 추가 수집 요소, 사이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1000% 달성을 기념하고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뱃지 에디션 이상’ 후원자들에게 ‘산나비’의 다양한 아트워크를 담은 스티커를 추가 제작해 발송하는가 하면, 모든 후원자들에게 추가 굿즈를 제공할 방침이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 ‘사슬액션’을 표방하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이동과 액션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 요소로 꼽힌다.

2022년 1분기 정식 출시 예정으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퍼블리싱을 맡는다. 지난 3월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하며 스팀 인기 출시 예정작 목록에 이름을 올린바 있다.

넥슨재단, ‘제 2회 하이파이브 챌린지’ 진행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20일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어린이·청소년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젝트 ‘제 2회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넥슨재단이 지난해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시작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로, ‘노블 엔지니어링(소설 공학)’과 브릭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구조적인, 협력하는, 표현력 있는, 상상력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협력사업이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레고에듀케이션, 퓨너스, 에이수스가 후원한다.

‘노블 엔지니어링’이란 미국 터프츠 대학에서 개발한 융합 교육 방법으로, 동화, 소설 등 책 속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구조물 제작, 코딩 등의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스토리텔링, 문제 해결 및 코딩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희망 학급을 모집하고, 이후 참가 학급 선정 및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거쳐 6~7월과 9~10월에 학급별 수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참가 대상을 지난해 20학급(420여 명)에서 106학급(2,000여 명)으로 늘리고 특수학급 11학급과 중·고등학교 5학급도 포함하는 등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수업 종료 이후에는 수업 사례 나눔 및 학생 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 17일 초등컴퓨팅교사협회원을 대상으로 ‘하이파이브 챌린지’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후 교육 커리큘럼 및 교구 개발,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수업 진행 등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진행하고, 특수학급 커리큘럼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은 전국 특수교육 연구회(SET UP)와 협업할 예정이다. 그 외 교구 개발에 필요한 브릭 및 제작비 지원, 브릭 전문가 자문 제공, 교육 커리큘럼의 해외 전파 등은 넥슨재단이 맡는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World 100 Invitational’ 라인업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출시 사전 행사인 ‘World 100 Invitational’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참가자 100인 명단을 공개했다.

백년전쟁은 전 세계 1억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신작으로, 오는 29일 전 세계 174개국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출시에 앞서 글로벌 100인의 인플루언서 및 셀럽 등이 참여하는 실시간 PvP 매치 행사인 ‘World 100 Invitational’를 오는 24일 실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참가자 명단에는 미국의 하이틴 드라마 시리즈 리버데일에 출연한 찰스 멜튼이 참가자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도 슈퍼주니어 은혁과 개그맨 이진호가 참가해 함께 매치를 벌일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감스트, 괴물쥐, 풍월량, 킹기훈 등 인플루언서들과 홍진호, 문호준, 매드라이프, 무릎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총 출동한다. 미국에서도 shofu, Voyboy, KingGeorge, The world of Dave, Kruzadar, Nikolarn 등 100만 명 가량의 채널 구독자들을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다수 포함됐다. 이 외에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스웨덴, 대만, 태국 등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이미 지난 주말부터 괴물쥐, 홍진호, 무릎, 파카, 지컨 등을 시작으로 여러 참가자들의 사전 플레이 방송이 각자의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들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모든 참가자들은 오는 24일 이전까지 백년전쟁의 전투 플레이를 연습하는 장면 등을 각자의 활동 채널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각' 속옷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남성 그루밍·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대표 추혜인)'와 샴푸에 이어 속옷 '검은사각'을 20일 정식 출시했다.

'검은사각'은 '껌은사막'과 '김은사막', '감은사막'에 이은 이색 제휴 마케팅이자 '스웨거'와 손잡고 선보이는 2차 콜라보 제품이다. 펄어비스와 스웨거가 함께 디자인한 남성용 속옷으로 정식 출시 하루 전인 4월 19일 11번가에 단독 출시됐다.

구매를 원하는 유저는 오늘부터 펄어비스 스토어 및 스웨거 자사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구매자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쿠폰은 '검은사각 상자' 5개와 '속옷 상자'를,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은 '검은사각 행운 상자' 5개로 구성됐다.

'검은사각 상자' 구성 아이템은 [이벤트] 프리미엄 의상 상자, 카마실브의 축복(15일), 발크스의 조언(25~35), 크론석 등이다. '속옷 상자'를 통해 보유 중인 클래스의 속옷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각 행운 상자`는 [태고] 장신구 상자, [심연] 장신구 궤짝, [신화] 장신구 상자 10개, 블랙펄 등으로 구성돼 유저는 상자 오픈 시 아이템을 각각 1개씩 획득 가능하다.

제2의나라, TV광고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출시 예정인 제2의 나라 :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의 TV 광고 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제2의나라로 떠난다'는 콘셉트로, 공항 데스크에서 제2의나라 티켓을 요청하는 승객들 때문에 당황해하는 항공사 직원의 모습을 담았다.

넷마블은 '제2의나라로의 여행'이라는 광고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TV 광고외에도 넷마블은 제2의나라 캐릭터들이 평화롭게 쉬고 있는 모습을 담은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했다. 

현재 제2의나라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하고 있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로드 엘멜로이 II세의 사건부 –레일 체펠린 그레이스 노트-’ 기간한정 무료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애니메이션 로드 엘멜로이 II세의 사건부 –레일 체펠린 그레이스 노트-(이하 로드 엘멜로이 II세의 사건부)를 페이트: 그랜드오더 홈페이지에 기간한정으로 무료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은 로드 엘멜로이 II세의 사건부 콜라보 이벤트 레이디 라이네스의 사건부 진행에 앞서 사전 개막 캠페인으로 이번 애니메이션을 5월 10일까지 공개한다. 로드 엘멜로이 II세의 사건부는 페이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로드 엘멜로이 II세'가 마술협회 본부인 '시계탑'에서 신기한 사건들과 맞닥뜨리게 되는 추리물이다.

넷마블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페이트: 그랜드오더 유저에게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증정하고, '★5 제갈공명(엘멜로이II세)' 픽업을 5월 4일까지 진행한다.

또, 넷마블은 '황금색 과일' 총7개를 7일간 증정하는 연속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21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하고, 20일부터 30일까지 공식카페 내 ‘VOD 상영관 오픈 기념 캠페인’ 공지사항의 응원댓글 수가 500건 이상이 넘으면 성정석 2개와 마나프리즘 70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빌리빌리, '파이널기어' 사전예약 실시

빌리빌리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파이널기어’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파이널기어’는 자유롭게 장착 가능한 메카 시스템이 특징이며, DIY 시스템을 통해 장비로 활용할 수 있는 400개의 부품을 자유롭게 조립해 자신만의 메카를 디자인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별 속성이 다른 전용 장비 4개를 수집 시 전용기 활성화, 공격력 증가, 대미지 증가 등과 같은 세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사전예약은 별도의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다이아*300, 고급 캐릭터 소환권*10, 장비 가속 장치*5를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 달성 수치에 따라 단계별로 SR 나타샤, 골드, 장비 교환 부품, SSR 화이트 레이븐 세트(이블린 전용기), 나타샤 스킨, SSR 확정 지급권, SSR 엘리자베스를 추가 제공하고 공유 이벤트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 플레이스테이션5 등 경품을 증정한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캐릭터 ‘하르페’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0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하르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하르페’는 검화를 피우고 그 향기로 나비를 불러내는 마검술을 펼치는 마법형 영웅이다. 단순 마법 공격 외에도 파티원들의 피해를 증가시키거나 보호막을 생성시키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겸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7일에 ‘하르페’를 추가하고 25일까지 SS 5성 ‘하르페’를 지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27일부터 5월 4일까지 ‘하르페’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 4종을 진행,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마법형 영혼의 정수’, ‘마법형 크리스탈’, ‘마법형 찬란한 샤이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더불어, 20일부터 5월 18일까지 4주간 최대 SS 영웅 3명을 선택해 15단계 ‘체이서’까지 성장시키는 ‘체이스 부스트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이서 개방’ 또는 ‘영혼 각인 개방’이 진행된 영웅을 선택해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체이서 크리스탈’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5월 4일까지 2주간 그랜드체이스 페르소나들과의 전투를 펼치는 ‘무한의 사원’ 이벤트 던전을 진행한다. ‘무한의 사원’ 던전은 주어진 영웅을 조합하고 소울 스트림 효과를 활용해 도전자를 기다리고 있는 페르소나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코인으로 ‘이벤트 채팅 이모티콘’과 ‘찬란한 샤이니 결정’, ‘전용 장비 선택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킹오파 올스타, 1만 루비 출석부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최대 1만 개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10일 동안 열린다. 유저들은 출석부를 통해 최대 1만 개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10일차 보상으로는 보스 신드롬 메모리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29일 보스 신드롬 파이터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다.

29일 업데이트에는 보스 신드롬 오로치와 보스 신드롬 오메가 루갈등이 다시 등장하고 새로운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이 모습을 드러낸다.

엔씨소프트 AI 야구앱 ‘페이지(PAIGE)’,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AI(인공지능) 야구앱 ‘페이지(PAIGE)’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며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페이지는 주최 측으로부터 AI를 활용해 야구 콘텐츠를 전달하는 아이디어를 높게 평가받았다. 프로야구 생중계 영상을 AI가 실시간 편집해 제공하며, 수많은 데이터 중 AI가 야구팬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추출해 경기 리뷰, 퀴즈 등의 콘텐츠를 자동 생성한다.

이용자 개개인의 응원팀에 맞춰 큐레이션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기능들도 주목을 받았다. 페이지는 AI가 경기 중 투타정보를 실시간 분석해 내 응원팀에 유리한 정보와 불리한 정보를 보여주는 ‘라이브노트’, 실시간 승률을 계산해 그래프로 보여주는 ‘WE chart’ 등 다른 야구앱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1년부터 AI 연구를 시작했으며 스포츠, 미디어,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AI 센터와 NLP 센터(자연어처리) 산하에 5개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전문 연구인력은 200명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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