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2, 첫번째 결말 공개 및 신규 영웅 2종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시나리오의 첫번째 결말을 공개하고,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나이츠2는 렌과 루디의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종장 '결전'을 추가하고, 시나리오 확장에 따라 새로운 보스 몬스터와 8인 레이드, 영웅 '파괴의 군주 에반'과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을 선보였다.

'전설+'영웅으로 등장하는 '에반'은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주요 인물로, 세븐나이츠2에서 루디에 의해 연인 '카린'을 잃고 복수심에 불타는 인물로 돌아왔다. '파괴의 군주 에반'은 상대방의 이로운 효과 해제,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스킬과 적을 기절시키고 돌진해 공격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전설 등급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은 파괴의 힘을 흡수한 비주얼로 등장한다. 이 영웅은 적에게 순간이동하고, 이로운 효과 해제, 실명 효과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행동 불가 상태일 때 자신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보호막 효과를 만들 수 있다.

신규 8인 레이드는 '카타스트로프'에게서 '피네'를 지켜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카타스트로프를 직접 공격할 수 없고 정화의 힘을 갖고 있는 '피네'를 회복시켜 물리쳐야 한다. '피네'가 사망하거나, 레이드에 참가한 이가 모두 사망하면 실패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영웅 초월 레벨을 50에서 56레벨로 확장하고, 각종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만 접속해도 '전설+무기 선택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5월 6일까지 실시하고, 소모한 지도량에 따라 '전설+ 방어구 선택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 6월 30일까지 14일 동안 접속하면 '전설+ 영웅 선택권'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세븐나이츠2와 관련된 장소에서 쿠폰을 찾으면 루비 10,000개, 토파즈 6,000개, 문스톤 2,400개, 전설+ 무기 및 방어구 소환권 등 역대급 보상을 증정하는 '대보물 이벤트'도 4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페르소나즈’ 4인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전설 그룹 ‘페르소나즈’ 4인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캠페인 시즌 3의 ‘에피소드 1’이 추가됐다. 새로운 대륙 ‘천공섬’에서 주인공 용병단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며, 페르소나즈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가 진행된다. 또, 월드 아레나에도 변화가 생겼다.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되던 시즌이 주간으로 변경되었으며 선발전 조건을 폐지, 콘텐츠 오픈 조건을 충족한 모든 유저가 월드 아레나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오는 5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무료 계약 10회와 함께 4성, 5성, 전설 용병의 스킬 전수를 6회씩 제공한다. 여기에 국내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해 ‘전설스킬북’, ‘다이아’, ‘전설계약서’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가 5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골드, 슬라임 던전에서 획득한 ‘열쇠’를 이용하여 ‘5성 조력자 선택권’, ‘고대주화’, '마일리지' 등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게임에 접속 시 다이아 1000개, 전설 선물 500개 선택권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5성 공격형 용병 ‘진’의 ‘TS’ 코스튬이 추가되었고, 계약 메뉴 개편 및 마일리지 상점 추가 등 시스템 개선도 진행됐다.

가디언테일즈, 신규 영웅 ‘안드로이드 MK.99’ 업데이트

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가디언테일즈’에 신규 영웅 ‘안드로이드 MK.99’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 등장한 ‘MK.99’는 영웅들의 화력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단종되었던 전투형 안드로이드다. 잔여 동력을 모두 쏟아 부어 포격을 퍼부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유니크 영웅 추가와 함께 오는 5월 6일까지 ‘미래 공주’, ‘대천사 가브리엘’, ‘여우 신선 나리’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디언 테일즈’는 ‘챌린지 스테이지’와 ‘스토리 스테이지’, ‘이벤트 균열 스테이지’ 등을 다시 플레이하면 모든 보상을 또 한 번 획득할 수 있는 ‘라이브 이벤트: 옛날 옛적에’를 진행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각종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누적 포인트와 함께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5월 20일까지 10개의 스테이지가 새롭게 추가된 ‘빛의 미궁’과 ‘불의 미궁’의 신규 시즌을 4주간 진행한다.

또, ‘아레나’ 시즌을 최상급 등급으로 마무리한 유저들이 대결하는 ‘마스터 아레나’와 아레나 내 전투 시 사용할 수 없는 영웅을 설정하는 ‘금지 영웅 시스템’을 추가해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세계 탐험’의 신규 스테이지와 14시즌의 길드 레이드 ‘보물 사냥’ 등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월 1일까지 유저들을 위한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처음 접속하는 유저 혹은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별이되어라!, 시즌7 마지막 이야기 ‘기적의 가치’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7 마지막 이야기인 ‘기적의 가치’를 오픈하고,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기적의 가치에서는 ‘타이탄’ 세력의 모선 ‘블라니르’를 배경으로 부활한 어둠의 지배자, ‘아툼’에 맞서 창생의 여신 ‘엘 가이아’를 수호하기 위한 영웅들의 모험이 펼쳐진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새로운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성장 시스템과 신규 모험 콘텐츠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영웅의 서’는 ‘퍼스트임팩트’ 또는 ‘세컨드임팩트’ 영웅이 20레벨을 달성했을 때 숨겨진 힘을 개방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영웅의 서를 이루는 4개의 결정을 강화하면 영웅의 고유 능력치가 상승해 전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영웅의 서와 4개의 결정은 모두 4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모든 강화를 마치면 해당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와 ‘가이아의 혼’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운명의 도서관’은 총 5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콘텐츠로 각 스테이지의 보스들을 물리치면 ‘영웅의 서’와 ‘결정’의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매주 월요일마다 도전 기록이 초기화되며 매주 도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6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750,000개’, ‘가이아의 혼 75개’를 선물 받을 수 있다. 29일까지 ‘도전자 던전 피크닉 상자 드랍’과 ‘피크닉 재료 모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전자 던전에서 드랍되는 피크닉 상자를 통해 ‘피크닉 장식 뽑기권’과 ‘초월의 정수’, 칼라르의 혼’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피크닉 장식 뽑기권'을 오픈하면 ‘가이아의 혼’, ‘여신의 기억’ 등의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3일까지는 ‘별꽃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별꽃 축제 미션’을 통해 모은 ‘별꽃’ 포인트로 ‘여신의 기억’, ‘퍼스트임팩트+1 강화권’ 등의 상을 획득할 수 있다.

붕괴3rd, 4.7 버전 ‘해커 침입’ 신규 업데이트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4.7 버전 ‘해커 침입’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SP 캐릭터 ‘핵서 버니’가 추가됐으며, 테마 이벤트 ‘빛을 가두는 미궁: 천궁’이 오픈됐다.

‘핵서 버니’는 이능 속성의 발키리로, 드론을 소환해 전투를 보조하고 대기 중 QTE(Quick Time Event, 버튼 액션)를 발동시켜 팀원에게 지원효과를 제공하며, 강력한 빙결 원소 대미지와 지원 능력을 지녔다.

‘빛을 가두는 미궁: 천궁’은 황혼 기사 월황의 코스튬 ‘녹야의 하늘’과 ‘핵서 버니’ 캐릭터 조각 60개를 획득할 수 있는 테마 이벤트로, 오는 5월 27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이벤트는 천궁 미궁, 조사 임무, 데이터 강화, 도전 모드 등의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임무 완성도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바니바니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분쇄 토끼 19C’, ‘벚꽃의 구원’, ‘백화흑연’, 신규 성흔 ‘저항의 총 세트’, ‘물질 탐구자 세트’ 등을 선보였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다수의 비게임 애플리케이션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운영하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게임뿐만 아니라 PC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에는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 2D를 3D 모델로 바꿔주는 켄셰이프, 디지털 페인팅 앱 크리타 등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앱들이 포함돼 있다. 제공되는 앱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브레이브는 크로미엄 웹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개발된 무료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로, 웹사이트 트래커와 광고를 차단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사용자와 콘텐츠 생산자에게 암호화폐를 배분하고,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켄셰이프는 다양한 도형을 사용하여 2D 픽셀 아트를 3D 모델로 만들어 주는 앱으로, 만들어진 3D 모델은 대부분의 게임 엔진과 호환된다. 켄셰이프를 이용하면 누구나 게임 또는 다른 프로젝트에 사용할 고품질 3D 모델을 만들 수 있다.

크리타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 중인 인기 디지털 페인팅 앱으로, 고급 브러시 툴들을 사용해 쉽고 재미있게 일러스트레이션이나 만화, 애니메이션, 스케치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앞으로 자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하우스파티와 커뮤니티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앱 디스코드를 포함, 더욱 다양한 앱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카스온라인,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레이즈노바’는 오버시어 집행관이 우주의 균형을 수호하기 위한 무기로, 에픽 무기 ‘드레드노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무기는 에너지를 모아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노바캐논’과 짧은 시간 동안 무적 효과가 발휘되는 ‘블레이즈로드 소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빠른 속도로 3타를 날리는 쌍검 모드(A모드)와 전방을 향해 강력한 찌르기 공격을 가하는 대검 모드(B 모드)로 구성되며, 탄창이 100까지 충전된 후 A-B-B-A 모드로 공격하면 ‘블레이즈로드 소환’이 발동한다.

넥슨은 ‘블레이즈노바’ 출시를 기념해 5월 20일까지 ‘에픽 무기(기간제)’, ‘초월 무기(무제한)’, ‘최대 강화 9강 무기’, ‘6티어 파츠가 적용된 유니크·초월 무기(기간제)’ 등 특별 품목 3종을 추가로 판매한다.

또 ‘에픽해독기’ 사용량에 따라 확정 지급 포인트 1개를 부여하고, 일정 포인트(300)를 달성할 때마다 유저에게 ‘블레이즈노바(무제한)’, ‘드레드노바(무제한)’, ‘트리니티 그레네이드(무제한)’,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무제한)’ 등 일곱 종류의 무기 중 1종을 제공한다.

이 밖에 5월 6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유저는 특정 플레이 조건을 달성하면 ‘무기 강화 경험치권’, ‘초월해독기’ 등 일일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추가 보상으로 5,000 마일리지를 받는다.

한편, ‘카스온라인’은 ‘타나토스 시리즈’를 이달의 무기로 선정하고, 5월 20일까지 ‘타나토스 시리즈’의 무기 대미지를 2배 강화한다. 또 해당 시리즈의 강화 단계를 상시적으로 5강까지 확대한다. 5월 5일까지 유저 간 무기, 파츠 등을 거래할 수 있는 ‘마일리지 경매’와 특별 매물이 등장하는 ‘시스템 경매’도 동시에 운영한다.

그랑사가, 신규 지역 8챕터 ‘세상의 끝’ 업데이트 실시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2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그랑사가’에 신규 챕터 추가 및 최고 레벨 확장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최대 레벨을 기존 70에서 80으로 상향하고, 신규 지역인 8챕터 ‘세상의 끝’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상의 끝’은 주인공 캐릭터인 ‘세리아드’의 과거 기억을 따라 여신의 권좌로 나아가는 라스 일행의 모험담을 담고 있으며, 200여개의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등으로 구성된 방대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속성을 가진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리셋 기능이 개선된다. 프리셋은 전략 및 상황에 따라 유저가 선택한 캐릭터의 세팅을 자유롭게 지정하는 기능으로, 프리셋 대표 이름 수정 및 프리셋 간 복사, 특정 프리셋 초기화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이 밖에도 캐릭터 및 그랑웨폰과 관련된 이야기를 던전 플레이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스페셜 스토리' 추가와 함께 캐릭터 장신구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장신구 레벨업', '심연의 회랑' 지옥 난이도를 업데이트해 각 속성에 맞는 결정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엔픽셀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6일까지 ‘고대 그랑웨폰의 결정 찾기’ 이벤트틀 진행, 엘리사의 특별의뢰 및 강림전 참여시 지급되는 고대 그랑웨폰의 결정 아이템을 통해 ‘SSR 그랑웨폰 강림’ 및 ‘SSR 그랑스톤’, 다이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투사’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직업 ‘투사’,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사’는 장대한 대검의 강력한 근접 공격과 검기를 통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직업으로 곤족과 린족 중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주변의 모든 적을 결빙시킨 후 광역 공격을 가하는 필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티원들의 공격력과 생명력 회복 효과를 부여하는 ‘강림’ 스킬을 통해 아군의 전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총 40단계로 구성된 1인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도 오픈했다. 각 단계별로 공략이 가능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많은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은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용 상점에서 전설 사냥 장신구 상자, 신규 의상 ‘백귀’ 도안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우왕 야영지’는 5월 말 업데이트전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규 수호신령 ‘나연’, ‘테아’, ‘리카’ 등 3종을 추가하고, 영웅 수호령을 포함한 보상과 혜택으로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신규 서버 ‘위풍당당’도 오픈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6일까지 스페셜 쿠폰 받기를 통해 붉은 신석 1만개를 유저 전원에게 증정하며, 10일간 접속 시 마다 매일 1개씩 최대 10개의 ‘출석패’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출석패를 모아 상점에서 최상급 수호령 소환, 최상급 무공패 해방, 최상급 보석 소환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5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이벤트 영웅 무기와 영웅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꾸러미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