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스토리, 서비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소프트닉스(공동대표 임춘근, 신우제)가 개발한 ‘킹덤스토리’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킹덤스토리는 5년간 꾸준한 성원을 보내준 유저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왕천급 이상의 장수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선별 연회를 무료로 개최한다. 모든 유저는 10일간 매일 10회씩 총 100번의 기회를 통해 최애 장수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스페셜 전승장수 4종과 최상급 장수 1종을 직접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왕의 천거서' 아이템을 100%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출석만해도 ‘각성석’과 ‘무한의 혼’ 100개를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는 물론, 일반 전투만 진행해도 퀘스트가 완료되어 각종 금화와 원보, 왕의 4성 등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드랍되는 ‘케이크’를 모아 이벤트 장수와 ‘고대의 인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드랍 이벤트 또한 병행된다.

특히, 국내 최강의 군단을 가리는 특별 공성전과 월드별 최강 군주를 선발하는 천하제일 장수대전도 동기간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을 차지한 최강 군단과 군주에게는 명예 트로피와 아이템 세트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킹덤스토리 5주년 축하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커뮤니티에 5주년 축하글을 남기면 각성석 및 금화 등의 아이템을 전체 유저에게 증정한다. 

서머너즈 워 7주년 코믹 영상 2탄, 205만 뷰 돌파

컴투스(대표 송재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7주년 기념 두 번째 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5만 건을 넘겼다. 

컴투스는 지난 23일 오후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기념 홍보 영상 2탄을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반전 재미로 큰 인기를 얻었던 지난 1탄에 이어, 영상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시리즈로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월드 아레나에서 강력한 상대를 만난 한국 소환사의 대결 순간을 담았으며, 한국 소환사로 배우 김주헌이 출연하고 방송인 유병재가 소환수로 등장했다. 

영상은 외국 소환사의 강력한 몬스터에 대항하기 위해 한국의 소환사가 결의에 찬 주문을 외우며 시작된다. 진중한 분위기 속에 흑마법사 분장을 한 유병재가 소환되는 찰나, 밥 먹으라는 게임 밖의 어머니 부름에 소환사의 플레이가 일시 정지되고, 마법 소환진에 낀 유병재의 당황스러운 순간을 표현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World 100 Invitational’, 460만 시청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초대형 매치 이벤트 ‘World 100 Invitational’을 지난 24일 개최했으며, 실시간 생중계 최대 동시 시청자수는 20만명을, 누적 조회수는 460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출시하는 백년전쟁의 사전 이벤트로 개최된 ‘World 100 Invitational’은 전 세계 100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7시간 동안 PvP 매치를 치렀다. 

이번 행사는 공식 채널과 각 참여자들의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활동 채널을 통해 동시에 생중계됐으며, 대회 종료 이틀만에 대회 영상의 조회수가 460만을 넘어섰다. 한국의 감스트, 풍월량, 킹기훈, 지컨, 홍진호, 무릎, 문호준 등을 비롯해 20개국의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슈퍼주니어 은혁, 개그맨 이진호 및 할리우드 배우 찰스 멜튼 등 셀럽들도 게스트로 참여했다.

뮤 오리진, ‘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오리진'이 정식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운영한다.

웹젠은 25일부터 '뮤 오리진'의 6주년을 맞아 유저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과 커뮤니티 이벤트로 구성되며, 이벤트별로 참여 보상이 다양하다.

먼저, 4월 29일까지 게임을 즐기고 혜택을 받는 '스페셜 이벤트'가 열린다. 한 번만 접속해도 '[장신구] 6주년 고깔모'와 '행운의 별' 등을, 이벤트 기간에 연달아 접속하면 누적 일수에 따라 '[칭호] 6th Anniversary'와 '날개 코스튬' 등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6주년과 관련된 수집 아이템을 모으면 '[칭호] 6주년 용사' 등 여러 보상과 바꿀 수도 있다.

웹젠은 ‘뮤 오리진’ 공식 카페에서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커뮤니티 활성화에 나선다.

28일부터 5월 3일까지 이벤트 게시판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거나,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맞힌 유저에게 게임 재화를 포함해 각종 아이템을 증정한다. 동시에 5월 4일까지 공식 카페에 출석하면 선물을 준다.

이외에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플러스 이벤트’와 ‘몽환의 석판’ 이벤트도 선보여 유저의 게임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명일방주,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30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이후 5개월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는 에피소드 8장 ‘울부짖는 광명’과 신규 오퍼레이터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그간 스토리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강력한 능력의 로도스 아일랜드 정예 오퍼레이터 ‘로즈몬티스’와 살카즈 용병이자 전 리유니온 멤버인 ‘머드락’이 6성 신규 오퍼레이터로 등장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시스템 ‘프로모션’이 업데이트됐으며, 로도스 아일랜드를 이끄는 리더 ‘아미야’가 캐스터에서 가드로 변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출석 체크 이벤트, 특별 접속 이벤트, 한정 헤드헌팅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올해 첫 번째 ‘게임콘서트’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4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로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과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에서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가량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적 역량’이라는 강연 주제로 미래의 사회에서 창조를 위해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 게임적 요소가 삶의 동기로서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에 나선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는 ‘게임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을 강연 주제로 22년 동안 게임캐스터로서 자리잡기까지의 과정과 뿌듯했던 경험들,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유저들이 스스로 게임을 조절하는 방법,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이후에는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의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에게 궁금한 점을 작성해 제출하면 강연 종료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네오플, 저소득 가정 아동 위한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 3년 연장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와 업무 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진행해 온 디딤씨앗통장 지원 사업을 3년 연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 가정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에서 1:1 정부 매칭 지원금으로 월 5만원까지 동일 금액을 적립해주는 자산 형성 지원 사업으로, 디딤씨앗통장의 적립금은 가입 아동이 만 18세가 되면 학자금, 창업, 취업훈련비, 의료비, 주거비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네오플은 2018년부터 지원 대상 아동의 디딤씨앗통장 본인부담금을 후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2024년 5월까지 3년간 추가로 후원을 할 예정이다. 후원 금액은 아동 1명 당 매월 5만 원이며, 총 지원규모는 연간 1억 5,000만 원이다.

대상 아동 선정 및 사업 운영 관리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담당하며, 정부 매칭 지원금 적립 및 적립금 사용 심사 등은 제주특별자치도가 맡는다.

라이엇게임즈,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일정 발표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오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의 8강과 준결승, 결승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열린 16강 C조와 D조의 최종전에서 고앤고 프린스와 튜브플 게이밍이 스피어 게이밍과 고마를 각각 제압하고 8강에 합류했다. 16강 A조에서는 마스터스 스테이지1 우승팀인 비전 스트라이커즈를 꺾은 F4Q가 조 1위를 차지했고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2위로 통과했다. B조에서는 지난 시즌 준우승을 차지한 누턴 게이밍과 담원 기아가 각각 1, 2위로 8강에 올랐고 C조에서는 리오가 1위, 고앤고 프린스가 2위를 차지했으며 D조에서는 TNL e스포츠가 1위, 튜브플 게이밍이 2위로 살아남았다.

곧바로 진행된 조 추첨식은 16강 각 조 2위인 4개 팀을 먼저 뽑은 뒤 조 1위였던 팀을 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6강에서 같은 조였던 팀끼리 8강에서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전제하에서 진행된 조 추첨식 결과 리오와 튜브플 게이밍, F4Q와 담원 기아, 누턴 게이밍과 고앤고 프린스, TNL e스포츠와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8강에서 대결을 펼친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지난 스테이지1 결승전에서 만났던 누턴 게이밍은 피했지만, 형제팀이라 할 수 있는 TNL e스포츠를 상대하게 됐다. 리오와 튜브플 게이밍, F4Q와 담원 기아가 4월 29일, 누턴 게이밍과 고앤고 프린스, TNL e스포츠와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30일 8강전에서 대결한다.

4월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열리는 8강전은 3전2선승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8강전 승자가 대결하는 4강은 5월 1일 3전2선승제로 열리며 대망의 결승전은 5월 2일 5전3선승제로 펼쳐진다. 우승팀에는 상금 2,000만 원이 주어지며 2위는 1,000만 원, 3위와 4위에게는 500만 원, 5위부터 8위까지는 300만 원이 상금으로 수여 된다. 대회 총상금은 6,000만 원이다.

이번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는 아이슬란드에서 경기를 치르는 특권이 주어진다.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사상 첫 국제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스를 오는 5월 하순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서 우승한 팀은 한국 대표로 이 대회에 나선다.

8강과 4강, 결승전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 위치한 아프리카TV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치러진다.
 

크래프톤, ‘PWS 페이즈 1’ 2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 이하 PWS)’ 페이즈 1의 2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의 Danawa e-sports(다나와 e스포츠)는 위클리 파이널 총 4회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해 승리 팀 영예와 상금 2천 4백만 원을 차지했다. Danawa e-sports는 치킨뿐만 아니라, 매치마다 높은 킬 수를 챙기며 최종 91킬을 기록했다. 

두 번째 매치와 마지막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ATA Lavega(ATA 라베가)는 치킨 2회 획득으로 2위에 등극했다. 킬 수도 승리 팀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58킬이었다. 3위를 차지한 GRIFFIN(그리핀)은 치킨 1회 획득으로 4~6위 팀과 동일했으나 51킬로 킬 수에서 앞서며 3위에 올랐다.

오는 28일과 29일 오후 7시에는 PWS 페이즈 1의 3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경기가 열린다. 각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12개 팀이 와일드카드 상위 4개 팀과 함께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다. 5월 1일, 2일에 열리는 위클리 파이널은 하루 5매치씩, 양일간 치킨 획득 수 및 킬 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5주간 위클리 파이널 승리 팀들과 누적 치킨 상위 팀까지 총 16개 팀이 6주 차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여 최종 우승과 상금 4천만 원을 두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