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길드워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이 개발한 다. 2012년 8월에 출시해 올해 서비스 9주년을 맞이했다.

길드워2는 전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이다. 첫 번째 확장팩 ‘가시의 심장’, 두 번째 확장팩 ‘패스오브파이어’에 이어,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를 북미와 유럽에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엔씨웨스트는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세계관과 신규 영지의 모습이 담긴 컨셉 아트 3종을 4월 28일(현지 기준) 공개했다. 오는 7월 27일에는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에 대한 상세 정보, 사전 이벤트 일정 등을 언택트 방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길드워2는 신규 보스 몬스터와 무기고 등의 콘텐츠를 오는 7월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테일즈런너, 어린이날 맞이 ‘동심찾기’ 신규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찾기’ 이벤트와 색다른 퀴즈 이벤트인 ‘테런Q’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심찾기 이벤트는 점차 동심을 잃고 살아가는 동화나라 주민들을 위해 고민하는 앙리 3세를 유저들이 도와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유저들은 공원의 NPC로부터 부탁을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맵을 플레이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특정 아이템을 획득해 전달하면 된다. 부탁을 해결한 런너들에게는 ‘동화나라의 동심’ 이라는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 해당 아이템으로는 ‘두근두근 대박상자’, ‘꿈의 조각’ ‘꿈의 보물열쇠’ 등의 테일즈드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테런Q 이벤트는 테일즈런너에서 진행됐던 그 동안의 퀴즈와 달리 이미지를 보고 정답을 맞히는 방식이다. 유저들은 테일즈런너의 건축물 혹은 특징적인 일부만을 확인하고 어떤 맵인지를 맞히면 된다. 참가 점수에 따라 ‘테런 Q 코인’, ‘테런 Q 선물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으로는 ‘으른공룡’ ‘애깅공룡’ 등 신규 스페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이템들도 다수 추가 됐다. 테일즈 드림 4차 캡슐로 데이드림 브로치와 블루리퍼 세트가 추가 됐고, 휴몽의 뽑기판에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엘리자벳 펫과 양산 세트가 더해졌다. 또, 신규 패키지로 위장 잠입한 비밀요원 콘셉트의 ‘언더커버 패키지’ 3종이 상점에 추가 됐다.

이 외에도 지난해 4분기까지의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신규 변경권 아이템이 ‘4th 트레이딩 번경권’이라는 이름으로 상점에 추가 됐다.

테라, 5월 맞이 이벤트 ‘테라 챌린지 4종' 진행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는 5월 26일까지 ‘테라’ 유저들을 위한 여름 맞이 이벤트 ‘테라 챌린지 4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 보물 상자 챌린지’를 통해 유저들은 매일 출석만 해도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 출석한 유저들에게는 보너스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유저들은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열쇠로 보물 상자를 열 수 있으며, 외형 아이템 등을 주는 프리미엄 상자를 얻게 된다.

‘신규/복귀 수호자 레벨업 챌린지’는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70레벨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70레벨에 이르기까지 총 10단계에 걸쳐 유저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70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드래곤 탈 것, 전설 파트너, 최고 장비 강화 재료를 획득하고, 30일간 매일 강화 재료를 추가로 받게 된다.

‘최고 장비 옵션 챌린지’는 접속만 해도 장비 성장에 필요한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일정 누적 접속일을 달성하거나 던전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챌린지'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정보와 노하우를 공개하고 최고의 커스터마이징을 가리는 챌린지이다. 유저들은 커스터마이징된 본인의 캐릭터 정보를 ‘테라’ 공식 웹사이트의 미디어 게시판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명의 유저들에게 ‘노란색 꼬까옷’ 등 프리미엄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를 직접 서비스한 1월 이후 아직 계정을 이관하지 않은 유저들은 4월 30일까지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넥슨의 ‘테라’ 계정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다. 이관 시 이관 기념 장비와 보상을 받게 된다.

서머너즈 워, 코믹스 시리즈-유니버스 페이지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의 정규 에디션이 미 현지에서 29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컴투스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가 함께 제작한 ’서머너즈 워: 레거시’는 원작 게임의 확장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100년 넘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한 시점을 다루고 있다.

이번 공개될 1 편은 지난 2월말 미 현지 온∙오프라인 출판 체인을 통해 1만 4천부 가량 사전 주문된 바 있다. 작품은 북미 출판사 이미지코믹스를 통해 출간되며, 이번 1편 공개를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후속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믹스는 원작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보다 앞선 시기를 그리는 프리퀄로, 알리아에서 벌어지는 주인공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제작에는 DC코믹스 ‘그린랜턴: 뉴 가디언스’ ‘루서 스트로드’ 등 작가 저스틴 조던을 비롯해,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의 루카 크라레티, ‘스타트렉: 네로’의 지오바나 니로 등의 삽화진이 참여했다.

컴투스는 또한 28일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서머너즈 워’ 전체 세계관이 담긴 유니버스 페이지를 공개하고, 다양한 캐릭터와 시대적 배경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코믹스 시리즈, 원작 게임, 오는 29일 출시될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출시 예정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서머너즈 워’ IP 작품들을 아우르는 하나의 세계관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감사 나눔 이벤트 ‘전장의 영웅’을 28일 진행한다.

‘전장의 영웅’은 평소 마을에 큰 힘이 되고 있는 병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이벤트다. 생활 콘텐츠 ‘요리’로 만든 특제 정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5월 11일까지 매주 1회씩 수행할 수 있으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기억의 파편을 보상으로 받는다.

고생한 병사들을 대신해 마을을 지키는 이벤트 ‘필드 우두머리 릴레이 처치’를 5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북부 경비캠프’ 주변에 릴레이 형식으로 출현하는 필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베그의 장갑, 빨간코의 갑옷,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마력 깃든 양피지, 무한 마력의 수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접속 시 제공되는 튤립으로 금괴, 카프라스의 돌,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강화 지원 상자, 공헌도 경험치와 교환할 수 있는 ‘봄맞이 아름다운 튤립’ 이벤트도 연다.

컴프야2021, 원스토어 출시 앞두고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컴프야2021’의 이번 사전 예약은 원스토어 정식 출시 전까지 해당 마켓을 통해 독점으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2021 Live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 ‘고급 골드팩’ 등 신규 유저들의 초반 게임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아이템 선물이 제공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8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딘’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으로, ‘블레이드’ 시리즈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 김범 AD가 참여했다. 

‘오딘’은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세부 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오딘’의 캐릭터는 ‘소서리스(마법사)’, ‘워리어(전사)’, ‘로그(정찰자)’, ‘프리스트(사제)’ 등 총 4가지다.

클래스 공개와 함께 신규 인게임 시네마틱 영상 ‘전쟁의 서막’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미리 공개한 시네마틱 영상 ‘로키의 분노’의 후속작으로 대규모 전투 장면과 세계관의 서사를 함축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악세서리와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 카카오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한 유저들에게 한정판 ‘만찢남’ 이모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1주년 온라인 페스티벌 5월 5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다음달 5일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카러플 1주년 페스티벌’은 5월 5일 오후 6시부터 ‘카러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성승헌 캐스터와 김효진 아나운서, 문호준이 사회를 맡고 ‘카러플’ 크리에이터 런민기, 신동이가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러플’ 1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이벤트부터 그동안 유저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혜택이 공개된다. ‘1주년 카러플 페스티벌’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매치도 열릴 예정이다.

넥슨은 ‘카러플’ 서비스 1주년에 앞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3일까지 숫자 1과 연관된 게임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유저 가운데 512명을 추첨해 다오, 배찌가 그려진 우산과 텀블러 등 굿즈를 선물한다.

또한 ‘카러플’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할 경우 ‘골드 기어 부품’과 ‘실버 기어 부품’, ‘슈퍼 레전드 해독기’, ‘시간의 모래시계’를 모든 국내 유저에게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두번째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두번째 티저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레이첼, 루디, 태오, 카구라, 제이브, 카린 등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이 등장한다. 

이번 영상 공개를 기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문화 상품권 1만원 권을 지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세븐나이츠를 확장시킨 작품으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의 이야기를 다룬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출시 예정인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사전 다운로드가 28일부터 시작됐다.

28일 오후 12시부터 시작된 백년전쟁의 사전 다운로드는 앱스토어 및 구글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며, 전 세계 동시 서비스는 29일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