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30일 스팀 출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오브탱크를 스팀에 출시했다.

30일부터 월드오브탱크 PC 유저들과 스팀 유저들은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팀 버전은 신규 계정으로만 이용할 수 있고 PC 버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월드 오브 탱크는 전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들이 즐기는 워게이밍의 타이틀로 11개 국가 600여 대의 전차를 출시하고 수십 개의 지도에서 즐길 수 있는 전차전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들은 사실적인 그래픽과 사운드를 통해 5가지 각기 다른 유형의 전차를 플레이하며 전세계의 전장과 도시를 배경으로 전차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콘텐츠 ‘균열’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균열’의 첫번째 스테이지로 개방한 ’숨겨진 금광’에서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균열’에 입장하면 충분한 준비시간과 많은 초기 자원이 부여되어 강력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1웨이브 동안 플레이한 결과에 따라 보상을 얻게 된다. 또한 히든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곳에서는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골드’ 등 각종 재화를 파밍할 수 있는 ‘다크테라 모험’도 개선된다. 모험 가능한 최대 층수가 300층에서 400층으로 확장되며 랜덤으로 출현했던 팝업 상점이 상시 오픈된다. 새로운 미션 수행형 이벤트인 ‘님프의 대모험’도 추가됐다. 총 12개로 이루어진 퀘스트를 클리어 할 때마다 ‘픽업 아르카나 소환권 10장’, ‘1,000크리스탈’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5일까지는 런칭 50일을 기념하여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출석만 해도 ‘크리스탈 500 개’, ‘픽업 아르카나 소환권 3장’ 등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듀얼리스트 스페셜 던전’이 오픈 되어 히든 영웅, ‘듀얼리스트’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듀얼리스트’는 냉기 속성의 딜러형 4성 영웅으로 강력한 공격형 스킬이 특징이다. 다음달 2일까지는 ‘듀얼리스트’의 픽업 소환 이벤트와 함께 ‘전차’, ‘정의’, ‘심판’ 등의 부가능력을 지닌 ‘아르카나’ 카드의 픽업 소환도 함께 진행된다. 

복싱스타, 신규 글러브 3종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복싱스타’에 신규 메가펀치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업데이트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번개 같은 속도로 상대방을 사방에서 공격하는 기술이 특징인 메가펀치 글러브인 ‘썬더버드’가 추가됐고, 변화무쌍한 공격 방향으로 상대방이 회피하기 어려운 ‘차원관문’도 업데이트됐다. 또, 드릴 회전 공격으로 적을 타격하는 ‘티타늄 스크류’ 메가펀치 글러브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경기에서 계속 패배할 경우, 장비 강화 팁 등 자신의 복서 육성 현황에 알맞는 성장 방법을 제공하는 ‘패배 극복 가이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5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밀리터리 백, 옵션 변경권 및 트리니티 오베가 상자 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업데이트 출석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명일방주, 신규 에피소드 8장 업데이트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명일방주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에피소드 8장 ‘울부짖는 광명’이 개방되어 메인 에피소드 7-20을 클리어한 유저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오퍼레이터(캐릭터) 6★ 로즈몬티스, 6성★ 머드락, 5★ 위스퍼레인, 4★ 재키 등이 등장했으며, 오는 5월 14일까지 개최되는 한정 헤드헌팅 ‘날 잊지 말아요’를 통해 해당 신규 오퍼레이터를 포함한 오퍼레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최초 접속 시 한정 헤드헌팅 ‘날 잊지 말아요’를 진행할 수 있는 ‘감사 축제 헤드헌팅 10회 허가증’ 1장이 지급되며, 매일 해당 헤드헌팅을 1회 무료 진행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같은 기간 동안 10일 누적 출석 체크 시 이벤트 가구, 에단의 신상 컬렉션, 순오리지늄, 긴급 이성 회복제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오는 5월 14일까지 랜덤하게 합성옥을 획득할 수 있는 ‘감사 축제 선물 상자’를 매일 선물하낟. 

이 밖에 EPOQUE 시리즈의 신상 컬렉션 ‘W-황홀’, ‘텍사스–의지’, ‘도베르만-레프테넌트’와 신규 테마 가구 ‘노란 빛깔 놀이방’, 기간 한정 판매 감사 패키지 3종을 구매 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시스템 ‘프로모션’의 업데이트를 통해 주인공 격인 오퍼레이터 ‘아미야’의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해져 캐스터가 아닌 가드로 전장에서 활약하는 ‘아미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메인 에피소드 8장을 모두 완료하면 즐길 수 있는 4종의 ‘익스트림 모드’도 오는 5월 7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슬램덩크, 에이스 전호장 추가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슬램덩크’에 ‘에이스 전호장’ 선수 자료를 오는 5월 1일 업데이트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에이스 전호장’ 선수자료는 최강의 신체 조건을 보유한 해남고교의 슈퍼 루키로, 수비와 공격력을 모두 겸비했으며, 짧은 가속 시간 동안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탄력 주행’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궁극기에는 화려한 드리블 동작으로 상대 수비수를 혼란에 빠트린 후 공격을 가해 상대를 제치는 ‘쇼 타임’, 앞으로 돌진하며 공을 낮은 위치에서 위로 올리며 레이업하는 ‘극하단 레이업’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쇼 타임’ 중 리턴 동작으로 상대를 돌파하는 ‘리턴 돌파’, 백드리블 시 골대를 향해 공을 던지고 다시 잡아 슛하는 ‘뱅크슛’, 렉스루 드리블을 할 때 즉시 스텝백을 해서 슛하는 ‘스텝백 점프슛’도 갖췄다.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는 이번 ‘에이스 전호장’ 선수 자료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5월 31일까지 한달간 랭크전 또는 3vs3 하프코트에서 승리하면 5월 훈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얻은 훈장으로 이정환 자료, 이정환 해남 점퍼, 서태웅 북산점퍼 등 인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황금연휴 등 주간 이벤트 4종에서 배지를 얻어 전호장 해남점퍼, 윤대협 능남점퍼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일부터 14일까지 누적 로그인 보상 이벤트를 실시해 특정 로그인 일자를 달성하는 유저들에게 특훈카드 조각, 어린이날 훈장, 경쟁코인카드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1일차 로그인 보상으로 에이스 전호장 마스터리 체험카드를 제공해 3일간 무료로 선수자료를 경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레이즈’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법형 영웅 ‘레이즈’는 하이드 리퍼를 이끄는 수장으로, 적에게 강력한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두 턴 간 대상의 신화 게이지 회복 속도를 감소시키는 신화 각성 스킬 ‘모래 위의 유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던전 클리어 시 ‘레이즈’와 ‘레이즈 영혼조각’ 등을 얻을 수 있는 ‘레이즈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고, ‘레이즈 영혼조각’ 획득 확률 증가 및 영혼 전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여 ‘레이즈’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5일까지 ‘레이즈’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레이즈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레이즈 성장 업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게임 접속 유저에게 ‘루비(1,000개)’, ‘골드(1,000만)’, ‘스페셜 영혼 조각 소환권(700개)’, ‘스페셜 영혼 조각 선택권(200개)’, ‘스페셜 만능 영혼조각(30개)’, ‘스페셜 영혼 전수 확장권’ 등 최고 수준의 보상 6종을 7일 간 매일 제공하는 ‘푸시 강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곱개의대죄:그랜드크로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GRAND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에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레븐’, ‘짐 호퍼’, ‘마이크 윌러’, ‘윌리엄 바이어스’ 등 기묘한 이야기의 캐릭터 4종이 추가된다. 유저들은 콜라보 영웅 획득을 통해 최대 레벨과 각성 상태의 콜라보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300 마일리지 달성 시에 SSR 등급 영웅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600 마일리지 달성 시에는 4종의 콜라보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기묘한 이야기’의 영웅들과 ‘일곱 개의 대죄’ 주인공들 간에 발생하는 콜라보레이션 스페셜 스토리가 추가됐다. 유저들은 ‘뒤집힌 세계 탐험’에서 오리지널 스토리를 즐기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기묘한 이야기’의 마인드 플레이어가 보스로 등장하는 신규 섬멸전도 선 보인다. 유저들은 마인드 플레이어를 물리치고 코스튬, 다이아몬드, 한정 아이템 등의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5월 13일까지 출석만 해도 콜라보 영웅 획득 티켓 10장과 Part.1과 Part.2의 영웅들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확정티켓을 지급한다. ‘콜라보 스페셜 미션’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출석, 월드 퀘스트 클리어 등 미션을 완료하고 SSR 기묘한 이야기 짐 호퍼를 비롯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같은 기간동안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카드를 사용해 일레븐, 위리 바이어스, 마이클 윌러 등의 코스튬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카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담원 기아,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스킨 출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e스포츠팀 담원 기아(구 담원 게이밍)의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 스킨이 30일 출시됐다.

담원 기아의 롤드컵 우승 기념 스킨은 팀의 핵심 색깔인 민트색을 주 색상으로 디자인됐으며,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탑라이너 ‘너구리’ 장하권(현 FPX 소속) 선수의 케넨,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 선수의 니달리, 미드라이너 ‘쇼메이커’ 허수 선수의 트위스티드 페이트, 원거리 딜러 ‘고스트’ 장용준 선수의 진 그리고 서포터 ‘베릴’ 조건희 선수의 레오나로 결정됐다.

이번 스킨의 컨셉은 ‘신화’다. 각 챔피언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들을 닮아있다. 외형뿐만 아니라 스킬 효과에도 신화적 디테일을 구현했다. 스킨의 가격은 1개당 1350 BP로, 스킨과 스킨 세트 판매 수익의 25%는 담원 기아, 우승 당시 팀 멤버들, LCK 구단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롤드컵 우승에 이어 2021 LCK 스프링 스플릿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담원 기아는 전 세계 스프링 우승팀이 모여 최강팀을 겨루는 ‘2021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에 참가한다. 2021 MSI는 5월 6일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개막식을 열고 22일 결승전까지 약 보름간 펼쳐질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3년 만에 LCK에서 배출한 롤드컵 우승팀과 그 스킨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성대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30일부터 5월 31일까지 ‘담원 e스포츠 팬 사인 에디션 세트(14,704RP, 약 11만원 상당)’를 구매한 모든 유저에게 3만원 상당의 담원 우승 기념 XL 마우스패드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MSI에 출전하는 담원 기아의 우승을 기원하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 5명에게 담원 기아 스킨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브릭 패키지를 제공하며 100명에게는 담원 우승 기념 XL 마우스 패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