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4 화 17:36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 100만 돌파 및 유비소프트, 가정의 달 특별 할인 실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4.30 16:40

코노스바 모바일,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판 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의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을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대표 강주연)와 공동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이하 애니맥스)’와 공동 제작 및 프로모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어 더빙판은 올 하반기 중 애니맥스 TV 채널을 비롯해 넥슨 코노스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어 더빙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원피스’, ‘포켓몬스터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기로 유명한 최승훈(카즈마역), 김율(아쿠아역), 김예림(메구밍역), 김채하(다크니스역) 등 성우진들이 참여했다.

한편,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로 구성했으며, 일러스트와 라이브2D 연출로 몰입도를 높였다. 

유비소프트, 가정의 달 맞이 최대 80% 특별 할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 게임들을 특별 할인 판매하는 ‘플레이 유비 플레이 콘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e숍, 유비소프트 스토어 등 게임 플랫폼별로 각각의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해당 기간 동안 저스트 댄스 2021,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와치독: 리전 등 유비소프트의 대작들을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레인보우식스 시즈,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레이맨, 차일드 오브 라이트, 아노 1800 등 유비소프트의 거의 모든 게임들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유비소프트 스토어에서는 자신의 장바구니에 담아 놓은 상품을 결제할 때 특별 프로모션 코드인 ‘ALLGAMES25’를 입력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25%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코드는 이벤트 기간 동안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출시 예정 게임 혹은 게임 크레딧 구매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이번 할인 목록에는 한국 팬들을 위해 웹툰으로도 제작될 예정인 파 크라이 시리즈와 더 디비전 시리즈도 포함되어 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출시 첫 날 100만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출시 첫 날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출시된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작으로, 서머너즈 워 특유의 전략성과 전투 액션성을 동시에 갖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출시에 앞서 28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백년전쟁은 서비스 오픈 전부터 이미 한국, 독일, 프랑스, 태국, 홍콩 등에서 애플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 대만 등 전통적인 빅마켓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신흥 성장 시장, 미국, 유럽 등 웨스턴 시장에서까지 높은 인기 순위와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후 29일 출시 첫 날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특히, 출시 첫날 한국을 비롯해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러시아 등 동서양을 막론하고 세계 전역에서 고른 다운로드 수 및 DAU(일일유저수)를 기록했다. 

백년전쟁은 이미 지난 24일 개최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100인 초청 사전 행사 ‘World 100 Invitational’을 통해 플레이어들뿐만 아니라 이를 지켜보는 유저들에게까지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초반 인기 상승세를 발판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교류하며 전 세계 게임 시장에 백년전쟁 돌풍을 일으켜가겠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2021 개최 로드맵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CFS 인비테이셔널 2021’을 오는 6월 25일 유럽/중동-북아프리카(EU/MENA)와 7월 2일 아메리카 권역으로 나눠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의 각 권역 별 상금을 5만 달러(한화 약 5,500만 원)씩, 총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천만 원)로 작년 대비 상금 규모가 약 167% 증가했다. 대회 일정은 EU/MENA 지역이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아메리카 지역은 7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참가 팀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프로리그인 CFEL 2021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여준 팀들이 권역 별로 4팀씩 출전하게 된다. 대회 방식은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우선 4팀이 서로 모두 겨뤄볼 수 있는 더블 라운드 로빈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이후 플레이오프에서는 그룹 스테이지에서의 순위에 따른 스탭 래더 방식으로 3전 2선승제의 경기를 진행하고 이후 결승전에서는 5선 3선승제를 통해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CFS 인비테이셔널 2021’은 총 3개의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CFS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를 통해 영어로, 유튜브 ‘Z8games’ 채널에서는 포르투갈어, 중국어 중계 채널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30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전예약가 예약 오픈 하루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으로, ‘블레이드’ 시리즈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 김범 AD가 참여해 코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28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오딘’은 하루 만에 예약 10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악세서리와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 카카오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한 유저들에게 한정판 ‘만찢남’ 이모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사전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블소2,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및 신규 월드맵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가 30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했다.

블소2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뭉게구름’과 ‘바오바오’가 소개하는 영상, 이미지, 웹툰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유저는 블소2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는 ‘친구 소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월드맵 2차 콘텐츠 ‘해월대륙’을 공개했다. 블소 원작에 없었던 해월대륙은 블소2 세계관에서 원정대가 새롭게 발견하는 신대륙으로 등장한다. 유저는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해월대륙의 주요 지역, 보스 몬스터 등의 소개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블소2는 브랜드 페이지에서 미니게임 ‘토모의 기억’을 진행한다. 사전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늘부터 3일 간 미니게임 티켓이 2배 제공된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브랜드 페이지와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에서 캐릭터 및 문파를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