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백년전쟁, 3일간 50억 원 매출 기록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지난 4월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3일째인 5월 2일 정오까지 누적 매출 5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백년전쟁의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의 80%를 넘어섰으며, 북미 25%, 유럽 27% 등 절반 이상의 매출을 서구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한국에서도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달성에 힘입어 전체 매출의 19%를 기록했고, 아시아권(한국 제외)에서도 26%를 차지하고 있다.

단일 국가 중에서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어 한국, 프랑스, 일본, 독일, 대만 순으로, 동서양 주요 국가를 필두로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썸에이지, ‘데카론M’과 위메프 콜라보 실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데카론M’이 e커머스 기업 위메프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오는 15일까지 실시되며, 위메프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하면 ‘데카론M’의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권종별로 딜은 물론 상급 펫 소환권, 최상급 펫 소환권, 성장의 물약, 인카르의 성물 상자의 확률 보상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유저들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모두 사용하면 본인의 SMS를 통해 쿠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설정과 정보에 접속해 등록하면 된다.

‘데카론M’은 원작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지난 20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6위에 오른 바 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누턴 게이밍 우승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결승전에서 누턴 게이밍이 담원 기아를 3대0으로 격파하고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누턴 게이밍은 2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결승전에서 담원 기아를 3대0으로 제압했다. 

누턴 게이밍은 이번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예선부터 우승까지 한 세트도 패하지 않으면서 '무실 세트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예선에서 새크리파이스를 2대0으로 꺾은 뒤 FE와 OFS를 완파하며 16강에 오른 누턴 게이밍은 그룹 스테이지에서 오토크래시와 담원 기아를 모두 2대0으로 잡아냈다. 8강에서 고앤고 프랜스를 2대0으로 물리친 누턴 게이밍은 발로란트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던 비전 스트라이커즈를 2대0으로 격파하며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담원 기아의 끈질긴 추격을 어렵사리 떨쳐냈지만, 최종 스코어 3대0으로 승리한 누턴 게이밍은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면서 정상에 올랐다.

'바인드'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누턴 게이밍은 초반에 담원 기아의 탄탄한 수비 라인을 뚫어내지 못하면서 여섯 라운드를 연달아 패했다. 하지만 7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 연이어 챙기며 추격했고, 후반전에 수비로 전환한 뒤에는 '서제스트(Suggest)' 서재영의 레이즈가 화력을 집중시키면서 13 포인트에 먼저 도달, 역전승을 달성했다.

1세트를 뒤집은 누턴 게이밍은 '스플릿'에서 열린 2세트에서도 기세를 이어갔다. 수비로 시작한 누턴은 5명이 고르게 킬을 올리면서 중반 이후 페이스를 주도했고 9대3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초반 네 라운드를 내리 내줬던 누턴 게이밍은 서재영의 브리치가 흐름을 끊어냈고 매치 포인트에 도달한 시점에 흔들렸지만 ‘라키아(Lakia)' 김종민의 활약 덕분에 13대11로 2세트도 챙겼다.

3세트 '어센트'에서 누턴 게이밍은 전반전에 라운드를 주고받으며, 혼전에 혼전을 거듭하면서 6대6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초반 네 라운드를 연달아 따낸 누턴 게이밍은 '텍스처(T3xture)' 김나라와 '유진(Eugene)' 김수영이 분전한 담원 기아의 추격에 11대11 동점을 허용했지만, 김종민이 뒷문을 걸어 잠그면서 3대0 완승을 거뒀다.

지난 시즌 준우승의 한을 풀어낸 누턴 게이밍에는 우승 상금 2,000만 원과 이달 24일부터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졌다.

플레이오프 내내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은 선수에게 주어지는 MVP로는 누턴 게이밍의 ‘라키아’ 김종민이 선정됐다. 김종민은 결승전에서도 소바와 레이즈로 빼어난 플레이를 펼쳤으며 팀이 추격을 당하던 2, 3세트 막판에 결정적인 킬을 올리면서 MVP를 받았고 김종민에게는 부상으로 상금 500만 원이 주어졌다.

 

펄어비스, 2021년 채용연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2021년 채용연계 인턴사원을 오늘(3일)부터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원화, 캐릭터/배경모델링, 웹 디자인, UI, FX/이펙트, 마케터, 복지, 자산관리, 매출관리, 콘텐츠 디자이너 11개 부문이다. 대학교 졸업자 및 1년 이내 졸업 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는 3일부터 16일까지 펄어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직무에 따라 과제전형 및 면접을 거쳐 6월 말부터 8주에서 12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우수 인턴 수료자는 정규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펄어비스는 인턴사원 모집에 대한 비대면 소통 채널을 만들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는 ‘펄어비스채용’ 카카오톡 채널 및 ‘펄크루트’ 유튜브 채널를 통해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2일 저녁 7시 펄크루트 유튜브 채널에서 인턴십 Q&A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채용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인턴십 및 채용 관련 문의 등을 답변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2021년 경력 게임 개발자 대규모 공개 채용 실시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미래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게임 개발자를 채용하기 위한 2021년 대규모 경력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을 3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공개 채용은 총 500명 규모로 진행되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개발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채용 중에서는 사상 최대 규모다. 특히, 모집 직군은 게임 개발 부문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개발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채용 법인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RPG 총 3개법인으로 그래픽, 기획, 서버, 클라이언트, PM(프로젝트 매니저) 등 개발 전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특히, 5월 3일부터 31일까지는 집중 채용 기간으로 별도의 채용 안내 페이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이번 공개 채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현재 재직중인 직원의 인터뷰 영상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실시간 채용 문의 챗봇’을 개설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5월 31일 이후에도 상시 채용을 통해 역량 있는 개발자 모집은 계속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 외에도 경력직 인재 채용을 상시로 진행하고 그룹의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5월에는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업 종사자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직무 체험형 인턴십’의 모집도 시작될 예정이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X ‘백년전쟁’ 크로스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신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출시를 기념하는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핵심 전투 콘텐츠인 실시간 PvP 시스템 ‘등급전’을 플레이하고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을 설치하고, 일정 등급을 달성하면 태생 4~5성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를 비롯해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의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컴투스, ‘컴투스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1’ 개막

컴투스가 후원하는 3대3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프리미어리그 2021’가 지난 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4개월간 일정에 돌입했다.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는 국제농구연맹(FIBA)에 공식 등록된 국내 최초 3대3농구 프로리그로 지난 2018년 출범이래 올해로 네 번째 시즌을 맞는다. 컴투스는 국내 유일의 농구 프리미어리그를 주관하는 한국 3대3농구연맹과 손잡고 3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3대3농구의 국내 무대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양 스타필드 특설코트에서 리그 시작을 알린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는 외부와 동선이 완벽히 차단된 루프탑에 별도 경기장을 마련해 무관중으로 진행됐으며, 선수단 외 경기 운영에 필요한 최소 인원만 배치하는 등 철저한 방역 관리 속에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개막 라운드에는 지난해 우승팀 한솔레미콘을 필두로 아프리카 프릭스, 데상트 범퍼스, 박카스, 한울건설, 스코어센터 등 총 6개 구단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시즌은 KBL 무대에서 활약했던 전직 프로선수들이 3대3무대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으며, 이와 더불어 지난 시즌까지 팀 내 주축 멤버로 활약했던 에이스급 선수들이 라이벌팀으로 이적해 친정팀을 상대하는 장면까지 연출했다. 

‘컴투스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1’은 이날 개막 라운드를 시작으로 오는 7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격주로 정규리그를 진행하며, 8월 14일 플레이오프 경기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하게 된다. 리그 기간 동안 진행되는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네이버TV 및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서도 경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넥슨, 카러플X지수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 본선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 본선을 오는 9일 개최한다.

‘2021 카림픽’은 라인프렌즈 및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카러플’의 콜라보를 기념해 열린 이벤트 대회다. 대회 본선은 5월 9일 오후 6시부터 ‘카러플’ 및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예정으로, 이날 지수가 직접 무대에 올라 이벤트에 참여한다.

먼저 본선 경기에서는 ‘카러플’ 인기 크리에이터 문호준이 팀장을 맡은 래빗팀과 김대겸의 터틀팀이 승부를 펼친다. 양 팀에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스피드전·아이템전 선수가 각각 4명씩 출전하며, 아케이드 게임과 ‘카러플’ 퀴즈, 모바일 레이싱 대결을 펼쳐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하는 깜짝 온라인 팬미팅도 열린다. ‘지츄의 마음을 맞혀라’, ‘뚜두뚜두 레이스’ 같은 이벤트 코너를 통해 지수가 팬들과 ‘카러플’을 즐기면서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넥슨은 ‘2021 카림픽’ 본선 경기에 앞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부터 8일까지 터틀팀 혹은 래빗팀에 투표한 모든 유저에게 1000 K코인과 5000 크리스탈, 2000 루찌를 제공한다. 승리팀 예측 성공 시 레전드 해독기와 기념 배지, 주황 행운코인을 추가로 준다.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CFEL 2021 시즌1 3년 만에 재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VTC 온라인과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베트남 CFEL 2021(Vietnam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을 3년 만에 재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일부터 6월 20일까지 약 7주간의 정규 시즌을 거쳐,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플레이오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총 상금은 2억 2천만 VND(동, 약 1천만원)이다.

‘베트남 CFEL 2021 시즌1’에는 지난달 앞서 개최되었던 ‘CF 베트남 챔피언십 2021 시즌1’을 통해 선발된 8팀이 출전한다. 챔피언십에는 총 64개 팀이 참가해 접전을 펼쳤다.

베트남 CFEL 2021 시즌1’은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진행되며 정규 시즌에서는 8팀이 서로 모두 겨루게 되는 싱글 라운드 로빈 형식의 승패 점수제를 통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팀을 결정한다. 플레이오프는 정규 시즌 상위 4팀이 출전하게 되며, 스탭 래더 방식으로 3전 2선승제의 경기를 진행한다. 정규 시즌 하위 4팀의 경우는 승강전을 치르게 된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베트남 CFEL 2021 시즌1’은 베트남 크로스파이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미르4, 5월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공개

미르4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5월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공개했다.

먼저, 5월 첫째 주 트랜서버 콘텐츠 ‘원정’이 도입된다.

이번 콘텐츠는 서버 간 경계를 허물고 다른 서버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이를 활용해 이웃 서버의 필드보스는 물론 월드보스 우투칸을 공략할 수 있다. 주 2회 각 4시간씩 특정 서버 방문이 가능하며, 전투를 통해 전리품과 명예를 얻어 본 서버로 복귀할 수 있다.

여기에, 매주 화요일 ‘초월드 보스 흑염천마 네르칸’의 출현도 예고됐다. 원정 콘텐츠인 초월드 보스 흑염천마 네르칸은 특정서버에서 랜덤으로 출몰한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혜택 가득한 ‘미린이 감사제’가 펼쳐진다. 빠른 성장 지원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합성 실패에 다시 한번 기회를 부여하는 신룡의 축복도 얻을 수 있다. 신룡의 축복은 5월 4일 정기점검까지의 합성 기록을 토대로 제공되며, 이번 행사는 4일부터 2주간 이어진다.

9일에는 비천성 왕좌를 노리는 다툼, ‘제3차 비천공성전’이 펼쳐진다. 업데이트를 통해 비천왕의 임기가 기존 4주에서 3주로 줄어듦에 따라, 3주에 한 번 일요일 오후 10시부터 1시간 동안 미르4 모든 서버에서 진행된다. 제4차 비천공성전은 30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5월 셋째 주에는 새로운 연대기 ‘전운’이 열리며,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신규 캐릭터 ‘석궁사’의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미르4 유일의 원거리 물리공격 직업인 ‘석궁사’는 석궁 및 강력한 무공을 활용해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겸비한 캐릭터다. 사전예약 시 석궁사 업데이트 알림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석궁사 육성에 도움이 되는 보상과 특전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직업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위상전환’ 시스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를 통해 신규 육성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들도 위상전환을 통해 다른 직업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위상전환은 18일, 석궁사는 6월 2일 공개 예정이다.

 

크래프톤, ‘PWS 페이즈 1’ 한국팀 활약 돋보인 3주 차 결과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1의 3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의 Gen.G(젠지)가 위클리 파이널 총 3회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해 승리 팀 영예와 상금 2천 3백만 원을 차지했다. Gen.G는 마지막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고 총 62킬을 기록해 DWG KIA(담원 기아)를 추월했다.

첫날 2회 치킨을 획득하며 우승 후보였던 DWG KIA(담원 기아)는 Gen.G와 동일하게 3회 치킨을 획득했으나 킬 수에서 밀려 2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GRIFFIN(그리핀)은 치킨 1회, 55킬로 지난주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오는 5일과 6일 오후 7시에는 PWS 페이즈 1의 4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경기가 열린다. 각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한 12개 팀이 와일드카드 상위 4개 팀과 함께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다. 8일, 9일에 열리는 위클리 파이널은 하루 5매치씩, 양일간 치킨 획득 수 및 킬 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5주간 위클리 파이널 승리 팀들과 누적 치킨 상위 팀까지 총 16개 팀이 6주 차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여 최종 우승과 상금 4천만 원을 두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프로야구 H3, 어른이날 특집 ‘티키타구’ 생방송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3’가 3일 저녁 8시에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라이브로 진행한다.

‘티키타구’는 프로야구 H3의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대결, 실제 야구 관련 이야기 등의 주제로 진행되는 방송이다. 이번 티키타구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른이날’ 특집으로 마련됐다. 유저는 3일 저녁 8시 프로야구 H3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어른이날 특집 티키타구에는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 KBO 레전드 김태균 해설위원이 출연한다. 공개되지 않은 특별 게스트도 등장할 예정이다. 시청자는 방송에서 출연진의 프로야구 H3 미션 도전과 대결, 김태균 해설위원의 2021 KBO 예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티키타구 시청자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생방송 도중 공개되는 게릴라 쿠폰 사용, 4일 ~ 6일 진행되는 KBO 경기의 승리팀 예측, 티키타구 시청 인증 등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과 김태균 해설위원 사인 굿즈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확률업 및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3일 우주(대표 최동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게임 내 전용 코스튬 ‘블루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해당 국가 소속 영웅들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로 5월6일까지 ‘왕위 계승자_레이켈’을 비롯해 ‘블랙 문_바라카’, ‘소녀의 여름_야오’, ‘화산같이 정열적인_톱아키’, ‘비트 슈터_이든’ 중 선택한 1개의 페이트코어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이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먼저 이벤트 실시 기간 중 7일간 접속 시 ‘제스 500개’, ‘국가영입 티켓 5개’, ‘염색 쿠폰 50개’ 등을 선물하는 ‘리피의 7일간의 선물’이 열린다. 여기에 ‘무료 고급 영입 10+1 이벤트’를 통해 총 55회에 걸쳐 무료 고급 영입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는 5월9일까지 라인게임즈 FLOOR에서 참여만 해도 ‘제스 700개’를 선물하는 팬아트 응모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타이틀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트스테이션, 에픽게임즈에 합류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인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3일 발표했다.

아트스테이션은 게임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포트폴리오의 개발과 공유, 구인/구직 등과 관련한 정보를 게시하고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합류를 통해 아트스테이션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과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과 툴을 통합할 예정이다.

아트스테이션은 앞으로도 독립된 플랫폼으로 계속 운영되며, 언리얼 엔진 팀과 긴밀히 협력해 확장된 툴과 리소스 그리고 네트워크를 통해 커뮤니티로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들이 아트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더욱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아트스테이션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를 인하하고, 아트스테이션 러닝도 2021년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크리에이터들은 아트스테이션의 고유한 플랫폼을 통한 혜택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언리얼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크리에이터들 역시 계속해서 지원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