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2021 겜프야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를 확대했다. 먼저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브리트라’와 ‘릴리트’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레전드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2021 시즌 기념 응원 이벤트’는 이달 17일까지 진행된다.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응원봉’으로 교환하여, 이를 이벤트 상점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아이템 교환 방식 뿐만 아니라 하루 5번씩 선물상자를 통해서 ‘응원봉’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코어 큐브’ 등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테스트’ 콘텐츠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마무리 투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알렌’을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슈퍼 패스도 새롭게 시작됐다.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레이드 ‘HEN TO PAN’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 ‘HEN TO PAN’을 6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

‘HEN TO PAN’은 자신이 만든 세계에서 인간으로 사는 보탄과 그녀를 찾는 므두셀라를 중심으로, 로키가 사라진 4챕터 이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신규 차일드로 ‘희생하는 셋’과 ‘완전한 보탄’이 추가되며, 플레이를 통해 5성 ‘희생하는 셋’, 5성 프리즘 카르타 ‘꽃의 여왕‘, ‘몽상가 보탄 스킨’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싱글 플레이 레이드 ‘라그나 버스트’가 레이드 기간동안 진행되며, 2020차일드 선택박스, 증폭코어 럭키박스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른 유저를 도와 보상을 얻는 슬레이어즈의 시스템 개편과 아이템 강화시 기능 개선 등의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확장팩 고대의 수호자 출시

라이엇게임즈의 레전드오브룬테라(이하 LoR)가 신규 확장팩 고대의 수호자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고대의 수호자’는 지난 3월 선보인 세트 ‘초월체의 제국’의 두 번째 확장팩이다. 2.7.0패치와 함께 적용된 이번 확장팩은 아이오니아 해변으로 진격해 온 녹서스 전함으로 인해 혼돈의 소용돌이에 빠진 룬테라를 배경으로 한다. 라이엇게임즈는 고대의 수호자 트레일러를 통해 ‘질리언’, ‘말파이트’, ‘이렐리아’ 등 고대의 수호자들이 녹서스에 맞서 대항하는 여정을 공개했다.

이번 ‘고대의 수호자’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챔피언 3종과 신규카드 42종이 추가된다. 새롭게 합류한 챔피언은 ‘질리언’, ‘말파이트’, ‘이렐리아’로, 강력한 고대의 능력을 갖춘 챔피언이다. 

신규 확장팩과 함께 새로운 키워드 ‘검무’가 추가된다. 검무 효과를 지닌 카드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순간에 다수의 칼날을 소환해 상대를 공격한다. 공격 토큰과 무관하게 발동할 수 있으며 발동 시 공격 토큰을 소모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LoR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가 마련되었다. 특별한 그래픽과 음향 효과가 더해진 ‘시간의 신전’ 보드, 말파이트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단짝이 ‘칩’, 시간의 수호자 질리언을 연상시키는 카드 뒷면 등 신규 장식 요소가 함께 출시 된다. 지역 여정 또한 더욱 확장된다. 질리언의 고향인 ‘슈리마 지역’에 새로운 여정이 추가되며, 말파이트의 땅 ‘타곤’과 이렐리아가 자란 ‘아이오니아’ 등 기존의 지역들도 새로운 챔피언의 추가와 함께 4레벨씩 확장되었다.

한편, 슈리마를 배경으로 한 이번 세트는 세 차례에 걸친 확장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서든어택, ‘2021 로얄패스 시즌2’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2021 로얄패스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2021 로얄패스 시즌2’를 새롭게 출시했다. ’2021 로얄패스 시즌2’는 퀘스트를 완료해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보상을 받는 ‘서든패스’의 확장판으로, 보유하면 스타일 적용이 가능한 전용 특별 아이템 ‘C.Stellar 캐릭터세트(영구제)’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전용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C.Stellar’는 머리, 상의, 하의 세 파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스터마이징 전용 아이템으로 유저 취향에 따라 머리 스타일을 변경하고, 의상을 선택할 수 있다.

넥슨은 ‘서든어택’ BJ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서든어택 오리지널 시리즈’를 운영한다. 5월 12일부터 격주 수요일마다 ‘친절한 라라의 스터디파존’을 진행하고, 19일부터는 격주 수요일마다 ‘임준영의 Again 서든어택’을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아울러, ‘앞광고 BJ 스폰서십 시즌2’를 14일부터 6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스폰서십에는 ‘서든어택’을 소재로 꾸준히 방송 활동을 하고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한 유저가 지원할 수 있으며 12일까지 스폰서십을 모집한다.

스폰서십에 선정된 BJ에게는 소정의 ‘넥슨캐시’를 지원하며, ‘서든어택’ 공식 채널 내에서 자신의 채널을 홍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 BJ가 희망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홍보, 쿠폰 지급 등으로 BJ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기 스킨 무기와 최대 40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하는 ‘버닝 핫타임 이벤트’를 12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모드에서 매일 1경기를 플레이하면 ‘버닝부스터 300%(1일)’를 제공하며, 누적 게임 시간 60분을 달성한 유저에게 ‘AK47(IS) 개나리(7일)’, ‘윈체스터(IS) 에스닉(7일)’, ‘통합 경험치’ 등을 선물한다.

카스온라인, 신규 시즌 ‘판타지 월드’ 업데이트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시즌 ‘판타지 월드’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시즌9 ‘판타지 월드’ 기간 특정 임무와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 배지를 모으면 최종 100레벨까지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시즌 종료 시 달성한 등급에 따라 전용 보상을 제공하고, 시즌 패스를 구매한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9에는 새로운 좀비 스킨으로 ‘다크엘프 마법사 벤시’와 ‘오크 워리어 데이모스’가 등장한다. 요정의 티아라 등 신규 코스튬 6종과 용기사와 하이엘프 콘셉트의 무기 도색도안도 선보인다. 시즌9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인 ‘엘리멘탈 트래커’로, 모든 속성의 공격을 골라서 쓸 수 있는 무기다.

넥슨은 시즌9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30분·1시간·2시간)에 따라 시즌 배지를 하루 최대 20개까지 지급한다. 또한 좀비 시나리오 황금 좀비 처치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AUG 가디언’, ‘적룡포’ 등 아이템 6종을 선물한다.

유저는 이달 20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 타임 조건을 달성하면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등이 담긴 이벤트 보상 상자를 얻는다. 6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일요일에 접속한 유저에게 ‘X-TRACKER’,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등 기간제 아이템을 지급하고, 플레이 타임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초월 해독기’와 함께 보상도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의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5월 6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나리오 미궁을 클리어한 후 새로운 필드 토르 화산으로 향하는 시나리오가 추가된다. 토르 화산은 뜨거운 화산 지형의 특성을 살린 맵으로 이전 필드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입장 가능한 최상위 지역이다. 상위 레벨 유저들을 위한 지역인 만큼 마그마링, 임프, 살라만다 등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캐릭터 직업 레벨의 상한선도 139 레벨로 확장됐다.

그라비티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6일부터 22일까지 2종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수상한 도둑벌레 사냥 횟수에 따라 쉐도우 큐브가 나오는 수상한 상자 및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수상한 도둑벌레 포획 이벤트’와 가위바위보 승리 횟수에 따라 포링 인형, 제니, 강화 재료 아이템을 증정하는 ‘포링 군단의 역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5월 6일부터 별도 공지 전까지 계속 진행하는 ‘베리티의 위험한 실험 이벤트’도 오픈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