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1 금 16:5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블레스 언리쉬드 PC, 테스트 사전 다운로드 시작 및 에픽세븐,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5.10 17:51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숙련도에 따른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튜토리얼 영상은 백년전쟁 유저들이 숙련도에 맞게 게임의 콘텐츠와 플레이 방식, 전략 구성 등을 단계별로 파악할 수 있도록, 총 3개의 시리즈로 나눠 제작됐다.

지난 30일 공개된 첫 번째 영상에는 백년전쟁을 처음 접한 유저들을 위한 기본적인 몬스터 소환 방법과 몬스터 속성에 따른 덱 구성 가이드 등이 담겼다. 백년전쟁은 전열과 후열로 나눠 총 8마리의 몬스터를 배치해야 하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전열에 체력과 방어가 좋은 몬스터를, 후열에 지원형, 공격형 몬스터를 배치해야 전투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한다.

6일 공개된 두 번째 영상은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을 활용해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상대방의 스킬 타이밍에 맞춰 카운터로 전세를 역전시키고, 몬스터 상성에 맞춰 전략적 공격을 시전하는 시뮬레이션 장면들이 담겼다. 

5월 중순 공개 예정인 최종 3편은 백년전쟁의 전투에서 승점을 올리고 있는 숙련 유저들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레벨업과 룬 강화, 스킬석 등을 활용해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덱을 구성하고 보다 많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팁이 담길 예정이다.

해당 영상 시리즈는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자체 개발 중인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파이널 테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는 스팀에서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 있는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통해 신청 하면 유저들은 등록된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자동으로 스팀 계정 라이브러리에 파이널 테스트가 등록, 게임이 미리 설치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사전 다운로드 기간에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파이널 테스트가 진행된다.

한편, 오는 12일 파이널 테스트 시작 전 공식 CM라이브스트림을 통해 업데이트된 콘텐츠 소개 및 Q&A시간을 갖는 등 유저와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채용 연계형 인턴사원 공개 모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0일부터, 2021년 채용 연계형 인턴 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10일부터 19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전문학사 이상 졸업자 및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사업, 운영, 데이터 분석, 디자인, 기술지원, 재무, 경영 지원 등 총 7개 부문으로, 입사 지원서 접수 후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채용 연계형으로, 최종 합격자는 9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카카오게임즈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채용된 지원자들은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게임 관련 업무에 참여하며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에픽세븐, 에픽 페스티벌 2021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에픽 페스티벌 2021’의 2일차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9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의 파이널 진출자를 결정짓는 본선 2일차 경기와 함께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에픽세븐이 준비해 온 대규모 게임 개선안을 담은 발표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평소 게임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유저 Q&A영상도 공개됐다. 

발표에 따르면 에픽세븐은 오는 27일, 획득 개선, 성장 개선, 콘텐츠 개선의 3가지 큰 카테고리로 구성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핵심 항목으로는 월광 영웅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한 신규 시스템 ‘달빛의 인연’, 신규 유저들이 게임 시작 시 원하는 영웅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선별 소환 개선’, 전직 콘텐츠에 대한 접근 난이도를 낮추는 ‘전직 개선’이 꼽힌다. 

27일 이후 남은 2021년 동안 장기적으로 선보일 업데이트 로드맵도 함께 공개했다. 로드맵에서는 오는 3분기 업데이트될 예정인 ‘고대의 유산’이 우선적으로 발표됐다. ‘고대의 유산’은 기사단전체가 협동하여 플레이해야하는 콘텐츠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영상 제작에 앞서 지난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에 걸쳐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의 질문을 취합했으며 취합 결과를 총 1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4월 30일 투명하게 사전 공개했다. Q&A 영상에서는 19개 카테고리의 질문을 통해 게임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논의들이 진행되었으며 유저들의 문의가 가장 많았던 ‘영웅 육성 난이도 하향’과 ‘재화 소모량 개선’에 초점을 맞춘 개선안이 발표됐다. 각 개선안은 5월 2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영상과 Q&A영상에는 에픽세븐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윤하 디렉터가 직접 등장해 유저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검토를 통해 게임의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유저들의 제안을 개선안에 반영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인프렌즈X블랙핑크 지수와 함께한 ‘2021 카림픽’ 대회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진행된 ‘2021 카림픽’은 ‘카러플’과 블랙핑크 지수, 라인프렌즈 간 협업의 일환으로 열린 게임대회다. 이날 경기에는 터틀팀 및 래빗팀이 나서 대결을 펼친 가운데 글로벌 아티스트 지수가 직접 무대에 올랐다. 

먼저 ‘카러플’ 인기 크리에이터 문호준과 김대겸이 각각 팀장을 맡은 래빗팀, 터틀팀이 레이스 매치로 승부를 가렸다. 

무한부스터 모드와 ‘카러플’ BGM 퀴즈 등 아케이드 게임으로 치러진 캐주얼 레이스 코너에서는 터틀팀이 순발력 있게 퀴즈를 풀고 미션을 수행하며 승점 포인트를 획득해 초반 기세를 가져갔다.

이어진 오리지널 레이스 코너에선 진검승부가 펼쳐졌다. 아이템전은 양 팀 모두 견고한 팀워크로 엎치락뒤치락하는 모양새였지만, 스피드전에서 수시노 선수가 흔들림 없는 주행 라인으로 팀의 승리를 견인하며 래빗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블랙핑크 지수가 20여 명의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한 팬미팅도 열렸다. 지수는 온라인으로 참여한 방청객과 게임 관련 OX퀴즈를 풀고 모바일 레이싱을 즐겼다. 

넥슨은 대회에서 우승한 래빗팀에게 총 상금 1600만원과 특별 제작된 ‘치치’ 트로피, 카러플X지수 콜라보 상품을 증정했다. 시상 무대에는 지수가 직접 등단해 선수들에게 트로피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함께 남겼다.

엔씨소프트 피버,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가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을 공개했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은 엔씨소프트가 콘텐츠 제작사 비보(VIVO)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다. 5월부터 매월 한 곡씩 총 6곡을 공개하며, 모든 음원은 컴필레이션 음반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다.

피버는 첫 번째 음원 ‘오르자’를 10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 방송인 김신영의 부캐(제2의 캐릭터) ‘둘째이모 김다비’가 직장인의 애환을 가사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한사랑 산악회’ 멤버들이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브레이브걸스’와 ‘드리핀’ 24일 합류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 중인 ‘유니버스’에 ‘브레이브걸스’와 ‘드리핀’이 합류한다.

유니버스는 5월 24일 ‘브레이브걸스’와 ‘드리핀’의 ‘플래닛’을 오픈한다. ‘플래닛’은 유니버스 안에 마련한 아티스트와 팬들의 공간이다. 아티스트 두 팀은 유니버스의 다양한 콘텐츠에 직접 참여하며 전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팬미팅, 팬사인회 등 온오〮프라인 행사도 유니버스와 함께 진행한다.

유니버스는 1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팀의 ‘플래닛’ 오픈을 예고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5월 15일부터는 ‘브레이브걸스’가 유니버스의 기능을 미리 체험해보는 입점 기념 콘텐츠 ‘Text U(텍스트 유)’, ‘Support U(서포트 유)’ 영상과 스틸컷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