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리니지2 가 5월 26일 각성 서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정점에 서는 자, 마스터 클래스 데스나이트’를 실시한다.

리니지2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신규 서버 ‘에리카’ ▲신규 월드 영지 ‘디스론’ ▲‘클래스 엣지 풀체인지(Class edge full change)’ 등을 공개한다.

‘데스나이트’는 전투 스타일을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전환하며, 전장에서 필요한 역할을 유연하게 수행하는 클래스다. 유저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서 ‘데스나이트’의 배경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전직, 스킬(Skill) 등 클래스에 대한 상세 내용은 5월 26일에 공개한다.

신규 서버 ‘에리카’에서는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5월 20일 오후 5시부터 5월 2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캐릭터를 생성하면, 각종 전투 보조 능력을 부여하는 ‘데스나이트의 반지’ 아이템을 제공한다.

‘디스론’은 ‘에리카’ 포함 총 5개 각성 서버 유저들이 함께 대결하는 신규 월드 영지다.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8시부터 6시간동안 110레벨 이상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다. ‘디스론’에 입장하면 소속 서버에서 맺은 혈맹 등 관계는 사라진다. '디스론'에서만 사용하는 새로운 캐릭터명을 설정할 수 있다. 어떤 서버가 점령하는지에 따라 전용 외형과 능력치가 적용된다.

‘클래스 엣지 풀체인지’는 각 클래스와 무기의 다양한 효과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개성을 더 뚜렷하게 변화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펼쳐진다.

리니지2는 5월 26일부터 각성 서버 모든 유저들에게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블랙 쿠폰’을 사용하면 2020년 10월 28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한 ‘축복받은 천사 혹은 타천사의 액세서리’ 아이템을 1회 복구할 수 있다. 

강력한 위력의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목걸이’,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귀걸이’ 등 아이템 중 하나로 교환도 가능하다. ‘블랙 쿠폰’을 통해 ‘축복받은’ 액세서리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데이트 당일부터 ‘디스론 원정대’ 등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디스론 원정대 이벤트 기간 중에는 ‘축복받은 아너스의 패키지’와 ‘디스론 원정대 룬’ 등 유용한 아이템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미르4, 신규 콘텐츠 ‘문파 도전’ 공개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미르4가 신규 문파 전투 콘텐츠 ‘문파 도전’을 공개했다.

문파 도전은 문파 재화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5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보스 레벨에 따라 총 5단계로 나누어져 있고 매주 일요일 5단계 중 하나를 선택해 1회 도전할 수 있다.

문파 도전이 시작되면 5종의 보스가 순차적으로 등장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성공 시 희귀 묵령초, 영웅 만년설삼 등 성장을 돕는 다채로운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 ‘명성’이 등장했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무구 아이템 제작 재료인 마물패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한 무구 아이템을 명성 보감에 등록하면 고유 스킬 능력치가 향상된다.

더불어, 무분별한 PK 방지를 위해 패널티를 강화했다. 무법 성향의 최솟값이 -10만까지 늘어나며, 성향 회복에 드는 시간이 증가해 패널티 강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미르4는 13일(목)부터 26일(수)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함께 CU, 세븐일레븐 등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액권 구간별로 총 3번까지 ‘구글 금화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10만원 이상 금액권의 경우 신비로운 소환상자 5종을 추가로 선물 받는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길드레이드 오픈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빛의 계승자는 ‘길드 던전’을 ‘길드레이드’로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 길드레이드는 불/물/숲 속성 캐릭터(서번트)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디버프 효과에 면역이 되어 속성간 상성관계가 더욱 중요한 콘텐츠다. 특히 보스의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공격형 캐릭터를 사용하면 전투 효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은 1일 1시즌으로 단축되어 빠르게 진행된다. 길드레이드에서는 개인과 길드가 발생시킨 누적 피해점수에 따라 ‘길드 상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길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길드 포인트를 활용하면 길드레이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서번트 파편’, ‘장비의 재료’, ‘변환석’ 등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5성 캐릭터 아바타인 ‘플린’과 ‘르노어’가 등장했다. 아바타 착용 시, 더욱 화려한 볼거리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연계기 성능도 달라진다. 이외에도 ‘콜라보 서번트 타수 변경 시스템’을 도입했다. 

별도 아바타가 없어 연계기 타수의 변경이 불가했던 콜라보 서번트가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럿’으로 ‘1연타 연계기’를 구매하여 교체할 수 있다. 이번에는 ‘스위트홈Ⅹ빛의계승자’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차현수’에 적용되었으며, 추후 ‘근육괴물’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들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워 영웅 계급 확장 등 5월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 워에서 영웅 계급 확장을 비롯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초월을 통해 8계급 영웅을 S0, S1까지 승급시킬 수 있게 됐다.

S0계급 달성 시 룬 슬롯이 추가되어 추가적인 성장 기반이 마련된다. 모든 룬을 장착한 뒤 S1계급으로 승급하면 통솔력과 출정 병사 상한이 증가하는 등 기존보다 한층 강력해진 모습의 영웅을 만나볼 수 있다.

시공의 균열 9챕터 ‘아가이아의 입구’가 추가됐다. ‘아가이아의 입구’에서는 기존보다 강력해진 보스들이 등장해 짜릿한 긴장감과 공략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클리어 시 신규 영웅 ‘트라피나 로타’의 영혼석 뿐만 아니라, 영웅 초월에 필요한 전설 등급의 룬도 획득이 가능하다.

아울러 대화를 한층 개성 넘치게 꾸며줄 ‘말풍선 스킨’을 선보였다. ‘말풍선 스킨’은 사령관 프로필 변경 탭에서 교체할 수 있으며, 이벤트 또는 구매 보상 등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오는 19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접속만 해도 ‘할인 쿠폰’, ‘가속 아이템’, ‘고급 소환 큐브’, ‘스태미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월드 오브 워쉽, ‘고질라 VS. 콩’ 패키지 출시

워게이밍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 워너브러더스 픽쳐스(Warner Bros. Pictures)와 레전더리 픽쳐스(Legendary Pictures)의 액션 어드벤처 영화 ‘고질라 VS. 콩’ 특별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질라 VS. 콩’ 신규 패키지는 금일부터 5월 말까지 한정 기간 제공된다. ‘고질라 VS. 콩’ 패키지는 기술 점수 10점과 고유 음성을 보유한 함장 콩이 포함된 ‘콩: 태고의 분노’, 기술 점수 10점과 고유 음성을 보유한 함장 고질라가 포함된 ‘고질라: 최상위 괴수’, 콩과 고질라 패키지가 모두 포함된 ‘타이탄: 대형 패키지’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패키지 모두 영구 위장, 기념 깃발, 테마 적용 위장을 비롯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모든 유저는 원하는 진영을 선택해 특별 전투 임무 세트를 완료할 수 있다. 각 임무를 완료하면 절대 수호자 2개 또는 절대 지배자 위장 2개가 지급되며 최종 보상으로 "두 괴수 - 단 하나의 왕" 보급 화물 1개가 지급된다. 전투 임무 세트는 5단계에서 10단계 군함으로 시나리오 전투, 무작위 전투, 랭크 전투, 연습 전투를 플레이해 완료할 수 있다.

한편 워너브러더스 픽쳐스와 레전더리 픽쳐스의 영화 ‘고질라 VS. 콩’은 현재 전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4억1천5백만 달러의 매출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