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겁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체 개발 중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가 지난 13일 파이널 테스트 첫날 동시 접속자수 4만 5천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유입이 빠르게 진행되며 네오위즈는 두 차례에 걸쳐 긴급 서버 증설에 들어갔다. 주말에는 더 이용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추가 증설도 검토 중에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그간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 전투,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 등 대부분의 요소에서 대대적인 개선작업이 진행됐으며, 이런 점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테스트 기간 중 스팀 기준 자체 최고 동접자 수를 기록함에 따라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네오위즈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정식 런칭 시에 이용할 수 있는 고급 게임 아이템을 테스트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박점술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안정적인 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MMORPG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정식 출시 전까지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 15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을 15일 개최한다.

아프리카TV가 주관하고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3월 6일 본선 막을 올린 이후 ‘카트라이더’ 선수들간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진 끝에 최종 팀전 결승 경기만을 앞두고 있다. 5월 15일(토) 오후 6시부터 열리는 팀전 결승전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가 시즌 최강팀 자리를 두고 격돌한다. 두 팀이 결승에서 맞붙는 것은 지난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이후 1년 반 만이다.

디펜딩 챔피언인 한화생명e스포츠는 2020년 두 시즌 내리 트로피를 들어올린데 이어, 이번 대회에선 8강 풀리그부터 전 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고 있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진다. 이번 시즌까지 우승할 경우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3연패를 달성하게 된다.

이 중 한화생명e스포츠 유창현은 지난 8일 열린 개인전 결승에서 챔피언 자리에 앉아, 이 선수가 다가오는 팀전 결승까지 승리하며 양대 우승 타이틀을 손에 넣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19년 우승팀이었던 샌드박스 게이밍은 세 시즌 만에 결승 무대에 올랐다. 지난해 결승 진출에 연달아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 시즌은 플레이오프전에서 ROX를 꺾고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샌드박스 게이밍이 15일 최종 승부에서 한화생명e스포츠를 누르고 명예를 회복할 수 있을지 이목을 모은다.

한편 이번 시즌 개인전 결승은 앞서 8일 치러졌다. 박인수, 송용준, 이재혁, 유창현 등 본선을 뚫고 올라온 정예선수 8명이 나서 접전을 펼쳤다. 1라운드에선 엎치락뒤치락하는 포인트 싸움 끝에 유창현이 1위로 다음 라운드 진출권을 획득했고, 박인수가 동률을 달성한 박현수, 송용준과 재경기를 치른 후 뒤를 이었다.

최종 라운드에서 만난 유창현, 박인수는 서로를 견제하는 공격적인 플레이로 팽팽하게 맞서며 승부가 풀세트까지 이어졌다. 결국 마지막까지 실수 없이 견고한 주행 라인을 만들어낸 유창현이 최종 스코어 3:2로 승리하며 생애 첫 개인전 우승컵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넥슨은 리그 결승전 기념 생중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티타늄 기어’, ‘V1 파츠 조각’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엠블럼 4개를 모두 획득한 유저 가운데 1300명을 추첨해 ‘멘티스 X’, ‘쉐퍼 X’ 같은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7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비스하는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서비스 7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길 수 있는 축구 카드 RPG로, 판타지적인 스토리 배경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또한, 실제 축구와 같은 경기 룰에 적용될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 카드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짜릿한 실시간 대결의 묘미까지 선사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시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사커스피리츠’의 일곱번째 생일을 유저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간단한 참여만으로 다양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근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던 ‘SR 스킨 공모전’의 당선작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킨 선택권’을 지급한다. 유저들은 7주념 기념 선물로 지급된 6장의 스킨 선택권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개성 넘치는 스킨들을 게임 내 적용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매일 게임에 출석한 모든 유저들에게 전설 선수의 필수 육성 재료로 사용되는 ‘L선수 스피리얼 선택권’을 비롯해 ‘스피릿 코어’ 등 각종 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일반 뽑기를 통해 획득하는 스피리얼을 2배로 적용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사커스피리츠’는 이번 7주년을 기념해 강력한 환각 스킬을 통해 상대방의 스킬 사용을 제한하는 디펜더 포지션 신규 전설 선수 ‘알테마’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추억의 인기 스킨들을 게임 이벤트를 통해 다시 한번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X ‘천공의 아레나’ 크로스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와 함께하는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전 세계에 출시된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동서양에서 고루 높은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출시 전후 천공의 아레나 또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더욱 높은 성과를 기록하는 시너지를 일으키며, 글로벌 시장 내 서머너즈 워의 IP 파워를 다시금 입증하고 있다.

컴투스는 앞서 4월 말부터 천공의 아레나에서 백년전쟁과의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과 참여를 얻었으며, 이번에는 백년전쟁에서 천공의 아레나의 계정을 인증하는 '소환사 인증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1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백년전쟁 내에서 천공의 아레나 계정의 개인고유번호, 소환사명, 서버 등을 인증한 뒤 ‘신비의 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인 백년전쟁과 전략 RPG 천공의 아레나는 동일 IP 기반의 각기 다른 장르로, 각각의 차별화된 매력과 재미 요소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더불어 시너지를 증폭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빌리빌리,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 사전예약자 120만 돌파
빌리빌리(BILIBILI)는 신작 모바일게임 ‘파이널기어’의 사전예약자가 120만 명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4월 20일 사전예약 실시 이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이룬 쾌거로, 일러스트는 물론 부위별 기체 조립이 가능한 점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사전예약자는 기본 보상으로 다이아, 고급 파일럿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번 사전예약자 120만 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출시 후 SSR 엘리자베스, SSR 확정 지급권, 나타샤 스킨, SSR 등급 LV.30 화이트 레이븐 세트(이블린 전용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Z 폴드2, PS5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빌리빌리 관계자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 보내주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달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며 “사전예약에 참여해주신 모든 팬분들께 감사드리며,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이끌 신규 V-크리에이터 ‘MK.04(마크 포)’ 모집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신규 AI 인력 MK.04(마크 포)를 모집 한다고 14일(금) 밝혔다.

이번 모집은 봄 맞이 채널 개편에 맞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가진 AI를 새로 영입하기 위해 실시 됐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노래, 춤, 게임 방송 등 자신만의 특기를 갖추고 있는 AI여야 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신규 세아의 후보의 자격으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세아의 목적에 맞고,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력이라고 전했다. 세아 팬들은 MK.04의 공개 모집 소식이 전해지자 예상 방송 콘텐츠와 기존 세아들과의 시너지를 평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버전이 달라지는 만큼 이전 버전의 세아와 다른 형식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세아들이 각 버전마다 특징을 잘 살려 방송을 하고 있는 만큼, MK.04가 정식 활동을 하게 된다면 보다 다양한 시청자 층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세아 스토리는 MK.02(마크 투)가 매주 화요일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고, MK.03(마크 쓰리)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에 출연하며 게임 등급 올리기 등의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아 스토리의 구독자는 7만 5000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세아 MK.04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 제작진에서 MK.04 모집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방송을 추가로 제작했을 정도”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새 버전의 세아와 함께 시청자들이 즐겁고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