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인게임 제작 의상 ‘누벨릭칸트’를 오늘(18일) 업데이트했다.

‘누벨릭칸트’는 2020년 9월 출시된 ‘라오르제카’에 이은 두 번째 인게임 콘텐츠 의상이다.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월드 우두머리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전리품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누벨릭칸트 의상 착용시 ▲탐험 발견 거리 확대 ▲사망 페널티 감소 ▲친밀도 획득량 추가 ▲점프 행동 높이 증가 ▲전투 경험치 획득량 추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의상 제작을 완성하면 특별 의뢰를 통해 반려동물 ‘누베르망’ 획득 기회도 부여된다.

신규 콘텐츠 ‘잠식의 결계’를 추가했다. 제한 없는 인원이 참여하는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와 달리 한정된 인원으로 단계에 따라 최소 1명, 최대 3명까지 도전할 수 있다. 5단계까지 돌파에 성공하면 공격력+1, 방어력+1, 최대 생명력 +20 효과를 영구적으로 받게 된다.

모든 클래스 대상으로 PvE(Player VS Environment) 밸런스를 상향 조정했다. 전체적인 스킬 데미지와 적중 수치 등이 상향돼 더 빠르고 호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을 매일 지급하며, 6월 2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 5월 27일 정식 출시

2DC(이하 투디씨)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의 정식 출시일을 5월 2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는 어느 날 갑작스럽게 '반세계'로 소환된 평범한 여자 주인공이 신비하고 매력적인 8인의 남자 주인공들을 만나 친밀한 관계를 쌓아가는 한 편 위험에 빠진 반세계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것이 주요 스토리이다.

특히 '반만 남은 세계'는 여심을 자극하는 수려한 일러스트와 남도형, 신용우, 엄상현, 심규혁, 이새아, 류승곤, 김민주, 김명준 등 초호화 성우진의 캐스팅으로 사전예약 초반부터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게다가 공식 카페와 SNS를 통한 활발한 소통, 오리지널 굿즈 증정 이벤트는 물론 CBT 참가자들로부터 받은 의견을 실제로 게임에 반영하는 등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게임의 출시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 두터운 팬층을 구축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2DC는 지난 17일에 공식 카페를 통해 'TMI 대방출 : 반세계 입문 가이드'를 공개하였다. 여자 주인공(유저)이 '반세계'로 소환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 남자 주인공 8인의 구체적인 프로필 및 서로 간의 관계도 등등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했던 이번 콘텐츠는 '반만 남은 세계'를 기다려온 예비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 층 더 높였다는 평이다.

투디씨 관계자는 “’많은 분들께서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반만 남은 세계'의 정식 출시 일정을 5월 27일로 확정했다”며, “얼마 남지 않은 출시 일정까지 보다 완성도 높은 여성향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월드 '마계-드레드포레스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마계–드레드포레스트’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열 번째 신규 월드 ‘마계-드레드포레스트’에서는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 마계로 무대를 옮겨 힘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는 존재를 두고 경쟁전이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월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계의 전리품 이벤트’를 진행, 오는 25일까지 모험 던전을 클리어 시 ‘마계의 전리품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를 오픈하면 ‘샤이니’, ‘샤이니 결정’ 등 다채로운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획득하는 전리품 포인트를 모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채팅 이모티콘’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9일(수) 석가탄신일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기력 1,000개’를 증정하며 모험 던전 클리어 시 ‘영웅 경험치’와 ‘골드 2배 버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는 5월 25일(화)에 SS 수호형 영웅인 ‘진’의 영혼 각인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기념해 영혼의 ‘정수 700개’와 ‘찬란한 샤이니’ 등의 재화를 이벤트로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지역 ‘투아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투아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아키’는 A3: 스틸얼라이브의 10번째 지역으로 날카로운 암석 지대와 설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선 보인다. 더불어 신규 장비던전 ‘방치된 지하묘지 B1’과 ‘방치된 지하묘지 B2’가 추가돼 신규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1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분쟁 던전 '변화의 숲' 에서는 다른 이용자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00레벨 장비 또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최대 레벨과 사도레벨이 각각 200과 90까지 확장됐다. 장비 최대 레벨 역시 200까지 늘어나며 보다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됐다. 장비 강화는 최대 55레벨까지 가능해졌으며 55레벨 달성 시에는 세번째 무지개 소켓이 오픈된다. 더불어 신화 소울링커의 최대레벨 역시 기존 60에서 80으로 증가했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눈에 띈다. 신규 레이드 ‘침묵의 늪’이 추가됐으며 균열의 신전과 실렌드 광산에서는 종말II 난이도가 추가됐다. '고대 등급 강화석' 과 '고급 강화 축복 주문서', '고대 장신구 조각' 등 신규 등급의 아이템을 비롯해 장비에 추가 레전드 옵션을 부여 할 수 있는 ‘보스 옵션’ 또한 새롭게 선보인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접속만 해도 블루다이아와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스타트 선물 상자>와 성장 레벨에 따른 선물상자를 지급하며 매일 미션 달성을 통해 블루 다이아, 골드를 비롯해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슈퍼 점프! 부스트 미션!>이 별도 공지시까지 진행된다.

이에 더해 오는 6월 14일까지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사용시 캐릭터와 사도 경험치 획득량 50% 증가 효과를 주는 ‘축복의 모래’와 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의 활동을 통해 지급 되는 고대 장신구 조각 획득 수량을 상승시켜주는 이벤트 또한 별도 공지 시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