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에 처음으로 챔피언 카드 스킨을 선보인다. 이를 기념하는 인게임 이벤트 개최와 함께 신규 연구소도 추가된다.

2.8.0 패치와 함께 출시되는 챔피언 스킨은 많은 플레이어들이 요청해 온 기능 중 하나다. 이는 자신의 덱에 남들과 다른 독창성을 불어넣을 새로운 차원의 장식 요소로, 스킨을 장착하면 해당 챔피언 카드의 모습이 레벨에 따라 변화하며 배경 이야기 또한 일러스트에 맞춰 변경된다. 일부 스킨에는 챔피언 고유의 특수 효과까지 바꾸는 완전히 새로운 레벨 업 애니메이션과 소환된 유닛의 외형 변경 효과도 더해져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암흑의 별 및 우주 스킨은 LoR을 위해 특별 제작된 스킨으로 LoL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규 스킨이다. 우주의 신과 타락자들이 벌이는 영원한 전쟁 속 우주 서풍 ‘야스오’와 우주의 추방자 ‘리븐’이 암흑의 별 ‘제드’와 암흑의 별 ‘쉬바나’에 맞서 우주의 빛을 수호하는 이야기를 담아 냈으며, 각 테마 별 2개씩 총 4종이 출시된다. 카드 스킨은 상점이나 수집품 화면을 통해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다양한 스킨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이다.

챔피언 스킨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규 이벤트 ‘암흑의 지평선’은 게임을 플레이하여 승리하거나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별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로 6월 17일 오전 2시까지 참여 가능하다. 모아온 별 파편으로 우주 및 암흑의 별 챔피언 스킨과 새롭게 추가된 첫 번째 전설급 보드와 메가 단짝이, 감정표현, 카드 뒷면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개된 패치 노트 유튜브 영상에 챔피언 스킨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암흑의 별 제드 스킨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연구소에는 ‘2인 전투: 전리품 공유’ 모드가 새롭게 추가된다. 해당 모드는 독립된 공격로에서 펼쳐지는 2대2 전투 형태로, 팀원이 각각 1대 1로 게임을 진행하지만 일정 라운드마다 양 팀의 플레이어 한 명에게 두 가지 특별 ‘보급품’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보급품이 아군의 선택지에 등장하므로 팀을 위한 전략적 선택이 돋보인다. 한 팀의 두 플레이어가 모두 승리해야 해당 팀의 최종 승리가 가능하며 각 팀에서 한 명씩 승리할 시, 승리 팀 결정을 위한 1 대 1 결정전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이전에 진행한 바 있는 ‘전설들의 연구소’와 ‘초고속 뽑기’ 모드도 로테이션에 의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연구소에서 승리한 팀에게는 추가 보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데스티니 차일드, ‘고양이, 개 그리고 악마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내러티브 던전 ‘고양이, 개 그리고 악마(Cat, Dog and Devil)’를 업데이트한다.

오는 6월 3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내러티브 던전에서는 주인공이 보호소에 있던  고양이, 개와 계약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용자는 각 구역을 클리어하여 획득한 별의 수에 따라 11연속 차일드 소환권, 오닉스, 이벤트 아이템 등을 랜덤하게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아이템인 ‘이야기 타래’를 모아 내러티브 컬렉션에서 5성 쿠시와 신규 장비, 이그니션 코어재료 럭키박스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3일까지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미션패스가 열려, 신규 차일드 2종, 목속성과 광속성 5성 차일드 소환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빌리빌리,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 25일 정식 출시
빌리빌리(BILIBILI)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5월 25일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파이널기어’는 사전예약자 수 120만 명을 달성한 상반기 기대작으로,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인류가 각종 대립과 갈등에 맞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RPG다. 게임은 ‘아리타’, ‘헥셀’, ‘게하’, ‘블랙아크’, ‘파라노이드’, ‘H&H.E.D.’, ‘무소속’ 등 방대한 세계관을 가진 7개 세력과 소속된 아름다운 소녀 파일럿들이 다수 등장한다.

특히 미소녀가 메카 조종 파일럿이 되어 전투에 참여한다는 매력적인 설정과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400여 개의 파츠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메카닉을 만들 수 있어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전술맵을 통한 자유로운 컨트롤로 다양한 전투 패턴을 구사하여 미션 수행의 재미는 물론 짜릿한 격파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빌리빌리 관계자는 “비공개 테스트에서 보내주신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크릿 코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성좌의 탑 확장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대표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성좌의 탑 상층부 확장 업데이트를 5월 18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20년 12월에 업데이트된 메모리얼 던전 성좌의 탑의 층수를 50층에서 75층으로 확장했다. 상층부인 51층부터 75층까지는 50층 이하에 비해 한층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해 더욱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성좌의 탑 50층과 75층에서 만날 수 있는 보스인 베텔기우스는 0점부터 1,000점까지 난이도가 랜덤으로 책정되며 보스 처치 시 3종의 의상 장비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베텔기우스 처치 후 얻은 재료는 미스티 아일랜드에 있는 자판기에서 7종의 별의 인장으로 교환하거나 성운 아머 및 별의 인장 인챈트 부여에 사용된다.

그라비티는 5월 18일 점검 후부터 6월 16일 점검 전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나흐트지거’나 ‘베텔기우스’를 처지한 캐릭터 전체에 운석 파편 25개를 지급하며 75층 베텔기우스 방에 입장한 사람 중 11명을 추첨해 무료캐시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난이도를 3개 구간으로 분리해 구간별로 베텔기우스를 최초로 처치한 파티원 전원에게 희귀 의상을 제공한다. 또한 600점 이상의 난이도에서 베텔기우스를 처치한 캐릭터 중 총 43명을 추첨해 희귀 의상을 증정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현일 팀장은 “한층 난이도가 높아진 성좌의 탑 상층부에서 베텔기우스를 상대로 실력도 뽐내고 풍성한 보상도 받으시길 바란다”라 전했다.


여성향 게임 ‘여왕천하’ 출시 27일로 확정
킹넷 홍콩(Kingnet HK)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여성향 모바일 게임인 ‘여왕천하’의 공식 출시 일정을 5월 2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여왕천하’는 최고 권력을 가진 여왕 역할을 체험하며, 국가의 번영을 위해 자신만의 전략으로 국가를 운영하고, 궁정을 다스리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소년 캐릭터들과 인연을 만들어 로맨스 판타지를 만끽할 수도 있다.

궁정 시뮬레이션 RPG ‘여왕천하’는 여왕이 집권하는 게임 스토리와 환경을 사실적으로 구축한 여성향 게임이다. 이용자는 왕궁을 전략적으로 제정하고, 메인 미션을 공략하며 게임 스토리를 이끌어나가게 된다.

이용자는 다채로운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여왕천하’에는 다 수의 NPC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지를 발휘하여 올바른 선택을 하면 캐릭터의 속성이 높아지고, 이를 통해 왕궁 인원을 확장할 수도 있다.

독특하고 화려한 의상 시스템도 구현해내, 이용자는 주요 미션과 특별 이벤트 등을 통해 가지각색의 아이템과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개인 취향과 스토리 전개에 따라 캐릭터 의상 조합도 마음껏 변화시킬 수 있다. 게임은 5월 27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카스온라인, 신규 무기 ‘블루스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루스톰’을 출시했다.

‘블루스톰’은 강력한 전자기 폭풍을 발생시키는 초월 무기 ‘라이트닝 퓨리’의 베리에이션 무기로, 공중으로 높게 날아오르는 ‘제트팩’을 2회씩 사용할 수 있다. 이 무기는 빠른 장전 속도와 폭발적인 가속을 활용해 전투에 유리한 장소로 이동이 수월한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용자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를 1개씩 사용할 때마다 확정 지급 포인트 6을 지급하고, 초월 해독기 1개 사용 시 포인트 1을 각각 제공한다. 300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라이트닝 퓨리’ 또는 ‘블루스톰’ 중 1종을 무제한으로 얻게 된다.

또한 6월 3일까지 좀비 히어로·좀비Z·좀비 라이즈 모드 내 보급상자 외형이 카스랜드 보급상자로 변경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로 모은 카스랜드 보급상자 누적 개수에 따라 ‘초월 해독기’,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무기 강화 경험치권’, ‘마일리지’ 등 보상을 얻는다.

아울러 재출시된 ‘카스랜드’ 맵에 접속한 뒤 플레이 타임 30분을 기록한 이용자에게 카스랜드 보급상자 1개를 추가 지급한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맵 ‘쿨서머 페스티벌’ 업데이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쿨서머 페스티벌’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쿨서머 페스티벌’은 시원한 해변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맵이다. 빙결된 도시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있는 블록으로 이동되는 특징이 있어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콘텐츠 ‘세력 난투전’이 추가된다. ‘세력 난투전’은 2:2 대전 방식의 콘텐츠로 마이더스 그룹과 반군, 두 세력이 대결하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랭킹을 기준으로 홀수 순위는 마이더스, 짝수 순위는 반군 세력으로 배정되며, 소속 그룹의 팀원과 무작위로 매칭된 뒤 상대 그룹과 경기가 진행된다.

아울러 신규 유저들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기본 장착 아이템과 첫 결제 보상을 대폭 상향했다. 또, 신규 유저 전용 패키지를 포함한 일부 패키지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신규 유저들이 ‘주사위의 신’에 보다 수월히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먼저 접속만 해도 감사의 편지와 함께 보석 1000개를 지급하며, 보석 1000개를 추가로 수령할 수 있는 업데이트 기념 미션을 제공한다.

또한, ‘쿨서머 페스티벌’을 플레이한 뒤 공략글을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보석 200개를 제공한다. 베스트 공략으로 선정되는 10명에게는 VIP 스킬카드 팩과 10만 원 상당의 토파즈가 추가로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쿨서머 페스티벌’ 출시 기념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총 256명으로 ‘쿨서머 페스티벌’ 맵을 10판 이상 플레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우승자에게는 약 100만 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이 지급될 뿐만 아니라 소속 길드원들에게도 보석 200개가 선물로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