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로스트킹덤'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를 인수했다고 24일(오늘) 밝혔다. 

네시삼십삼분(4:33) 등으로부터 팩토리얼 지분 100%를 전량 매입하는 형태로 총 취득 금액은 200억원 규모다.

팩토리얼게임즈는 2014년 설립, 2016년 모바일 RPG 로스트킹덤을 흥행시키며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인정받은 신생 게임 개발사이다. 수집형 모바일 RPG '슈퍼스트링'의 출시를 앞두고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의 인기 웹툰 ‘아일랜드’, ‘신암행어사’, ‘부활남’, ‘테러맨’,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등의 주인공들이 하나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게임이다. 

또한 일본 유명 게임사인 스퀘어에닉스와 신작 '프로젝트J'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김경엽 펄어비스 투자전략총괄은 "팩토리얼게임즈의 게임 개발 역량을 높게 평가해 인수하게 됐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개발 중인 신작 외에 장르와 IP 다양성 측면에서도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2의나라',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 수 14만명 돌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1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라이브 커머스가 시청자 수 14만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딘딘, 홍진호, 오하영이 참여한 라이브 커머스는 6월 10일 출시하는 <제2의 나라> 사전등록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출연자들이 직접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과 함께 '마녀의 숲', '모엘 숲', '타오르 사막', '코에루코 설원' 등 게임 지역을 소개했다.

특히, <제2의 나라> 전투 콘텐츠인 '하늘섬 대난투', '차원의 경계'를 시연할 때는 출연진들이 진정으로 즐기면서 플레이를 해, 시청자 수가 급등하기도 했다.

<제2의 나라>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넷마블이 6월 10일 출시하는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현재 <제2의 나라>는 사전등록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신규 유저 위한 몬스터 소개 영상 시리즈 제작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몬스터 소개 영상 시리즈를 제작했다.

지난달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높은 전략성과 짜릿한 전투 액션성을 모두 갖춘 신작이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을 처음 접한 유저들의 게임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몬스터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1화에서는 서머너즈 워 세계관 속 인기 몬스터 중 하나인 ‘마브’의 소개가 담겼다.

‘마브’는 아군 선봉에게 행동 불가 효과를 해제하고 자신과 선봉에게 ‘방어력 강화’를 부여한 후 서로 위치를 변경하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영상에서는 ‘마브’가 강력한 효과에 비해 마나 코스트도 적어 높은 활용도를 지닌 몬스터라고 설명했다.

‘마브’의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줄 스킬석에 대한 설명도 포함됐다. ‘마브’는 교대하는 대상의 방어력 강화 등급이 상승되는 ‘강화효과’, 대상에게 지속 회복을 부여하는 ‘재생의 날개’, 교대하는 대상의 카드를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또 다른 ‘강화효과’ 스킬석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영상에서는 ‘라마고스’, ‘쿤’, ‘코퍼’ 등 ‘마브’와 함께 전투에서 사용할 경우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들의 정보도 함께 소개됐다.

컴투스는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몬스터들에 대한 소개 영상을 공개하며, 유저들이 더욱 전략적이고 다채로운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그라비티, ‘라그랑’ 2기 모집

그라비티가 5월 20일부터 ‘라그랑 2기’ 모집을 시작했다.

‘라그나로크랑 놀자’라는 의미의 라그랑은 라그나로크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국내 유저이면서 개인 방송국 채널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타이틀은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다. 라그랑 2기는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게임 업데이트나 이벤트에 대한 소식 등을 개인 채널에 업로드하며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라그랑 1기 진행 시 아쉬웠던 점을 보완했다. 먼저 매달 지급하는 인게임 아이템과 무료캐시 등의 혜택을 라그랑 1기에 비해 더욱 높였다. 또한 기본 혜택 외에 추가 혜택이 지급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라비티는 21일, 신입사원 포링이가 소개하는 라그랑 2기 모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인디게임 개발사 성장 돕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1 인디크래프트’, 인디크래프트의 성공적인 개최와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게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한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가 오는 26일부터 출범한다.

인디게임 개발사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구성한 조직위원회에는 게임산업의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여러 기업과 협단체 등이 참여했다. 조직위원은 인디크래프트 사업 자문 및 운영 지원을 통해 게임산업의 기반이 되어야 할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을 위해 힘을 모은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과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장이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그리고 조직위원으로는, 대중소 상생을 위해 ▲자타공인 국내 최대 게임사인 ‘엔씨소프트’의 윤은진 정책협력팀장, ▲대형 게임업계 대표적 형제기업인 ’게임빌-컴투스’의 최석원 이사, ▲글로벌 소셜미디어이자 게임플랫폼으로 발전중인 ‘페이스북 게이밍’의 최지은 상무가 참여한다.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조직위원회에 함께하는 기업들도 있다. ▲국내 대표 앱마켓인 ‘원스토어’의 곽윤희 팀장 ▲글로벌 퍼블리싱 솔루션 기업 ‘엑솔라’의 이주찬 아시아 총괄 지사장,. ▲ 게임엔진 개발사 ‘유니티코리아’의 송민석 본부장이 참여한다.

유관 협단체에서도 함께한다. ▲ 국내 게임 개발자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의 정석희 회장, ▲ 이번 인디크래프트에 미디어 분야를 협력하고 있는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의 이택수 회장, 그리고 ▲ 성남시와 함께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성남게임힐링센터의 김영식 센터장이 함께한다. 그 외 ▲ 클라우드 운용사 ‘메가존클라우드’의 김정동 팀장과 ▲ 모바일 수익화 토탈 서비스 제공업체 ‘티앤케이팩토리’ 장우식 본부장, ▲ 그리고 ‘핑크퐁’으로 유명한 투자전문기관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박형택 상무이사가 참여한다.

  주관기관인 ▲ 성남시 주광호 아시아실리콘밸리 담당관,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김현규 수석부회장, ▲ 성남산업진흥원 김인배 사업추진본부장도 참여한다.

‘2021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는 오는 26일에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진행되는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개막식에서 위촉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은 황성익 회장은 “2021 인디크래프트는 국내외의 많은 게임 관계사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전시 방향을 제시하고,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쿠카 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토크쇼 ‘삼국지썰은 못 참지: 입담 1인자들의 담화’ 성료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토크쇼 ‘삼국지썰은 못 참지: 입담 1인자들의 담화’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 홍보모델이자 이용자인 장동민이 MC를 맡아 진행한 이번 토크쇼에는 역사학자 임용환 교수, 게임계 입담꾼 허준, 아이돌계 브레인 문유정(전 베리굿 고운), 역사전문 유튜버 라임양이 게스트로 출연해 즐거운 입담을 들려줬다.

이번 토크쇼는 시청자가 라이브로 참여하여 MC 및 게스트와 직접 소통하거나 퀴즈 이벤트를 즐겼다. 방송 내내 삼국지에 대한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 유익하다는 반응이 많았으며, 토크쇼에 라이브로 참여할 수 있는 점에 대해서도 만족했다.

글로벌 5,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혁신 대작 모바일 게임으로, 삼국지 시리즈 특유의 시스템은 물론 24시간 끊임없이 수많은 이용자와 함께 치열한 지략과 전략이 펼쳐지는 전장을 즐길 수 있다.

‘삼국지 전략판’은 지난 1일 서버 통합과 함께 업데이트한 협객군 시스템, 신규 장수 등 시즌2 업데이트 콘텐츠를 추가한 바 있으며, 이로 인해 더욱 치열하고 활발해진 전장에 더욱 많은 이용자가 호응을 보내고 있다. 출시 후 국내 앱마켓 게임 전략 부문 최고 매출 1위 및 게임 부문 최고 매출 10위권 등 호성적을 기록하는 등 순항 중이다.

한편, ‘삼국지 전략판’은 1988년 국내에서 삼국지를 출간한 후 지금까지도 삼국지팬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는 국내 대표 소설가 이문열을 홍보모델로 발탁하여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삼국지 전략판의 토크쇼 삼국지썰은 못 참지: 입담 1인자들의 담화를 무사히 마쳤다”라며 “항상 지지를 보내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이용자 여러분 덕분에 더욱 즐거운 토크쇼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후에도 시청자 여러분과의 소통을 게을리하지 않고 발전해나가는 삼국지 전략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젠틀몬스터와 협업으로 불타는 성전 클래식 출시 기념 한정판 선글라스 선보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World of Warcraft®: Burning Crusade Classic™)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인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확장팩의 주요 캐릭터이자 수많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상징적인 인물 중 하나로 자리 잡아온 일리단 스톰레이지(Illidan Stormrage)로부터 영감을 받은 선글라스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선보인 여러 확장팩 중 셀 수 없이 많은 화제를 만들어 내며 와우저들의 마음을 뜨겁게 한 불타는 성전 클래식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양사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된 이번 한정판 선글라스는 일리단의 주요 특징인 불타는 초록 눈을 연상시키는 그린 컬러 렌즈가 돋보이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완성, ‘스펙트럴 사이트(Spectral Sight)’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일리단하면 떠오르는 대사인 “너흰 아직 준비가 안 됐다!”라는 문구가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에는 일리단의 상징과도 같은 아지노스 검을 형상화한 메탈 소재의 선글라스 액세서리와 곧 출시될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포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 30일 게임 시간이 포함된 게임 코드가 함께 제공된다. 불타는 성전 클래식 출시 기념 한정판 선글라스는 오늘 24일(월) 오후 5시부터 젠틀몬스터의 공식 웹사이트(www.gentlemonster.com) 및 일부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정식으로 공개되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젠틀몬스터 플래그십 스토어인 젠틀몬스터 하우스 도산에서도 한달 간 전시될 예정이다.

세계적인 두 회사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이번 한정판 선글라스는 별도로 판매되지는 않으며 관련 온라인 이벤트에 신청한 이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젠틀몬스터의 팬이라면 누구나 젠틀몬스터 공식 웹사이트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6월 4일(금)부터 11일(금)까지 8일간 응모, 이 특별한 선글라스를 받을 기회를 노려볼 수 있으며 당첨자는 14일(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2007년 1월 출시된 첫 번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불타는 성전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한 불타는 성전 클래식은 오는 6월 2일(수) 한국을 포함,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이란 걸출한 토대 위에 쌓아 올린 불타는 성전 클래식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Warcraft®)가 선사하는 장대한 이야기의 전설적인 다음 장을 경험하게 될 것?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