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직접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2019년 5월 30일 검은사막 한국 직접서비스를 시작했다. 대만, 터키&메나, 태국, 동남아, 러시아, 한국, 일본, 북미 유럽 순으로 직접서비스를 확장하며, 빠른 소통과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주년 기념 쿠폰을 6월 8일까지 지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 채널별 1개씩 총 3개 받을 수 있다. 6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발크스의 조언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황금 햇살 조개 등을 받는다. 120분 동안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면 추가 보상도 수령 가능하다.

전투 경험치 530%, 기술 및 생활 경험치 53% 획득량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사냥, 낚시, 채집 등의 콘텐츠를 즐기면 파롱푸롱 원석을 6월 8일까지 얻을 수 있다. 파롱푸롱의 원석은 크론석 및 고대 정령의 가루 등 아이템 강화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허리띠 개량’을 추가했다. 개량은 악세서리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목걸이와 허리띠에 시도할 수 있다. 개량 가능한 악세서리는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미르4, 원하는 직업으로 손쉽게 변경! 위상전환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26일) 새로운 연대기 제6장 전운(戰雲)의 핵심 콘텐츠 ‘위상전환’을 공개했다.

위상전환은 기존 캐릭터의 레벨, 체질, 내공 등 성장치를 유지한 채 다른 직업으로 변경하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50레벨 이상, 필요 재화 등 요구 조건을 충족하면 새로운 위상으로 전환 가능하다.

6월 2일(수)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 석궁사를 비롯, 전사?술사?무사?도사 최대 5개 직업을 자유롭게 전환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일정 횟수 이상 소환 시도에서 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면 영웅 등급 아이템 소환을 보장하는 '신룡의 약속'이 등장했다.

소환 시 고급과 희귀 등급 아이템을 획득하면 아이템 1개당 1 약속 포인트가 충전된다. 소환 종류별로 쌓을 수 있고, 일정 포인트에 도달하면 영웅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단, 일정 횟수를 채우기 전에 영웅 등급 아이템을 얻으면 신룡의 약속 포인트는 초기화된다.

로스트아크, 2021년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된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6일(수) 밝혔다.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는 총 상금을 5,000만원까지 늘리고 수상자 수도 확대해 더욱 많은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유저 참여형 행사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바타(캐릭터 외형 꾸미기 아이템) ▲탈 것&펫 ▲자유 분야의 3개 부문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예선까지 무려 1,5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이중 70개의 작품이 본선에 올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장자들은 대상 10명,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9명 등 총 49명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칭호’와 각종 경품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수상자들이 디자인한 작품은 향후 게임 속에서 실제 아이템으로 제작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한층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로스트아크가 항상 강조하는 ‘With all RPG fans’의 의미를 담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하는 뜻 깊은 행사다. 올해 공모전 기간 동안 보내주신 많은 참여와 관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200일 기념 이벤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오픈 200일을 기념해 ‘200 DAYS PARTY’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온은 6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200 DAYS PARTY 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큐나샵에서 생명력, 정신력, 비행시간, 물리 치명타 방어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200일 축제의 날개(30일)’와 ‘200일 선물 상자’를 0큐나에 구매 가능하다. 선물 상자 개봉 시 ‘정예 백부장의 어깨/장갑/신발 선택 상자’, 또는 ‘최상급 고대의 왕관 (15개) 꾸러미’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채집/제작/사냥 시 경험치도 2배로 받을 수 있다. 또한, NPC를 통해 고급 봉혼석과 소모품, 스티그마 샤드, 행정관의 특혜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200 키나에 구매할 수 있다.

엔씨(NC)는 6월 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6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200 DAYS PARTY 2’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빌리빌리,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빌리빌리(BILIBILI)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가 구글플레이 인기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 일본, 대만 등에서 흥행성을 입증받은 ‘파이널기어’는 지난 25일 론칭 이후 국내 서비스 실시 하루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거두며 미소녀 게임과 메카물의 부흥을 예고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예쁘고 깔끔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Live 2D, 풍부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성우 보이스 등이 국내 이용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소녀들의 메카 컬렉션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등장하는 다양한 미소녀와 수백여 개의 파츠를 활용해 만드는 개성 넘치는 공용기 및 전용기 등이 메카닉에 대한 로망을 실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파이널기어’는 지난 24일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빌리빌리는 5월 31일까지 코스어와 스트리머 등 특정 인플루언서들이 제공하는 코드를 조합해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크릿코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웹젠 ‘뮤 아크엔젤’, 동남아시아 시장 안착하며 ‘뮤’ IP 해외사업 확장 주도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을 동남아시아에 출시하면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웹젠은 지난 5월 13일부터 동남아시아 5개국(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뮤 아크엔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뮤 아크엔젤’은 자사의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옮긴 모바일게임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에 출시된 지 약 2주 만인 오늘(5월 26일), '뮤 아크엔젤'은 필리핀과 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순위 각각 8위, 10위에 올랐다. 싱가포르 앱 마켓에서도 매출순위 10위권에 안착하면서 현지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웹젠은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늘어나는 ‘뮤 아크엔젤’의 이용자를 수용하기 위해 게임 서버를 기존 5개에서 현재 39개까지 증설했다.

앞서 ‘뮤 아크엔젤’은 지난해(2020년) 12월, 현지 퍼블리셔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먼저 출시된 후 베트남 양대 앱 마켓에서 동시에 매출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도 매출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하고 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동남아시아 이용자 수 증가에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현지화 작업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원작 ‘뮤 온라인’은 지난 2005년 1월 필리핀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당시로는 이례적으로 선불카드까지 제작 및 판매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15년 만에 게임 서비스가 재개된 지난해 3월에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3주 만에 동시접속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웹젠은 현지 이용자들이 ‘뮤 아크엔젤’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서버를 지속해서 늘려가며, 이른 시일 내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해 신규 회원 확보에 주력한다.

한편, '뮤 아크엔젤'의 한국 서비스는 5월 27일에 1주년을 맞는다. 웹젠은 게임의 1주년을 기념한 대형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여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글로벌 진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하는 스토리 게임 플랫폼 ‘스토리픽(Storypick)’이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스토리픽’의 글로벌 서버를 열고, 한국적 색채를 담은 다양한 스토리 게임을 미국 및 유럽 등 웨스턴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로 서비스한다. 글로벌 서버에서는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여러 장르의 스토리 게임 총 14편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전 콘텐츠는 영어로 제공한다.

‘스토리픽’은 로맨스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국내 출시된 지난 해, 스토리 게임 팬들의 호응을 얻으며 애플 앱스토어 시뮬레이션 부분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

이용자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즐기는 재미뿐만 아니라, 영화?드라마?예능 등 대중적 인기를 검증한 유명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이야기를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제공해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한국형 좀비 열풍을 일으킨 ‘킹덤’을 비롯해 드라마 ‘스카이캐슬’ 영화 ‘늑대의 유혹’ 등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 큰 주목을 모았으며, 채널A 동명 예능 기반의 ‘하트시그널’은 론칭 이후 로맨스 장르 1위에 꾸준히 랭크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오리지널 스토리 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웹드라마로 제작돼 현재까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고, 시즌2는 약 7,800만뷰를 기록하는 등 원천 IP로서 스토리 게임의 콘텐츠 확장성과 파급력도 인정받았다.

컴투스는 이처럼 다채롭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은 플랫폼 ‘스토리픽’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 최근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적 소재의 스토리 콘텐츠를 경쟁력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글로벌 스토리 게임 시장에서 ‘K스토리 게임’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선데이토즈-월드비전과 성남 결식아동 위한 기부금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와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함께 성남지역 결식아동들의 아침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성남시 교육청에 전달 했다고 26일(수)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대표,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 성남교육청 이범희 교육장, 월드비전 한상호 나눔 본부장 등 임직원 및 관계자 등이 자리 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선데이토즈에서 진행한 ‘애니팡2 사랑의 2천만 이벤트’, ‘애니팡3 사랑의 모금함’ 이벤트 등을 통해 선데이토즈가 전달한 기부금과 일부 개인 기부 등을 통해 모금됐다.

이번 기부 이벤트는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가 위치한 성남 지역 내 아동들의 결식에 따른 영양 부족과 정서적 안정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으로는 4개 초등 및 중학교 연 인원 360명 아동들의 등교시 주 5일의 아침식사를 지원해 결식율을 감소시키고 정서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전담교사를 배정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애니팡 유저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가능한 많은 구성원들이 다양한 방식과 콘텐츠로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의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쿨 오브 락(樂) 한끼가 만드는 즐거운 학교생활’ 펀딩도 동시에 진행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성남지역 학생들을 위해 삶의 버팀목과 희망을 주신 스마일게이트, 선데이토즈, 월드비전 관계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아침 결식예방은 건강과 학습측면에 매우 중요한 기본이 되는 부분이기에 교육지원청에서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협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는 따뜻한 환대와 맛있는 아침으로 아이들의 즐거운 학교 생활을 만들어주고자 이번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미래세대의 빈곤, 방임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희망스튜디오의 기부플랫폼을 통해 약 114만명의 유저들과 함께 2만 6000여명의 아동들의 돌봄, 교육, 의료 등의 기부를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