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자사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특유의 개성이 담긴 아이템들을 선보이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우선 5월 28일 레전드 아이템 카트 ‘3레벨 헬멧’과 ‘클래식 수트(남)’, ‘3레벨 배낭’, ‘프라이팬 핸드봉’, ‘3레벨 헬멧 장식’을 출시했다. 각 아이템들은 상점에서 구매 또는 서프라이즈 포인트 및 랭킹 코인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6월 5일에는 레어 스피드 카트 ‘프라이팬’을 추가하고, 6월 18일까지 출석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간제 또는 영구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이어 6월 12일에는 마이룸 아이템으로 ‘에어 드랍 건축물’을 업데이트한다.

넥슨은 이번 제휴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6월 11일까지 멀티 대전에 참여하고 이벤트 조각을 모으면 ‘에어 드랍 플라잉 펫(영구)’, ‘고급 카트 페인트 10개’, ‘펫밀크 500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6월 5일까지 일일 퀘스트로 ‘카러플’과 ‘모바일 배그’ 중 원하는 팀에 ‘응원’을 보내고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누적 응원 횟수와 팀 목표 달성에 따라 ‘총알구멍 스티커 3개 + 500K코인’, ‘에어 드랍 밴드(영구)’ 등을 지급한다. 6월 4일까지는 접속 데일리 보상으로 ‘에어 드랍 풍선 10개’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27일 ‘카러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제 카러플에서 치킨이닭!’ 홍보 영상(https://youtu.be/u8_i-jkObFE)을 공개했다. ‘배찌’와 ‘에띠’가 신규 카트 바디에 탑승한 채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귀여운 모습이 연출된 영상으로 콜라보 소식을 전해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스스톤에 새로운 미니 세트, 통곡의 동굴 곧 적용

불모의 땅에서 쉼없이 기량을 갈고 닦은 용병들이 마침내 하스스톤의 최신 미니 세트이자 불모의 땅에서 가장 악명 높은 미궁, 통곡의 동굴 앞에 다다랐다. 모험가들과 힘을 합쳐 치명적인 야수들을 무찌르고 잠자는 대드루이드, 나랄렉스를 깨워라! 통곡의 동굴을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들은 아래와 같다.

l  불모의 땅 카드 팩에서 획득할 수 있는 35 종의 신규 수집 카드
l  주문 속성이 있는 하수인
l  독성, 도발, 천상의 보호막 등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2/2 토큰 소환
l  통곡의 동굴의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신규 전설 카드 4종

통곡의 동굴 미니 세트는 전설 등급 4종, 특급 등급 1종(각 2장씩), 희귀 등급 14종(각 2장씩), 일반 등급 16종(각 2장씩)의 총 66장으로 구성되며, 6월 4일(금)부터 게임 내 상점 또는 웹 샵에서 15,000 배틀코인(PC 기준) 또는 2,000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hearthstonekr)에서는 베테랑 하스스톤 스트리머들과 하스스톤에 새로 도전하는 인기 스트리머들이 함께 모여 흥겨운 대결을 펼쳤던 5월 스트리머컵 하이라이트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속속 보강되어 플레이어들에게 정보와 즐거움을 함께 제공한다.

l  하스스톤 초보자 가이드 - 정규전편:  하스스톤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문규리 아나운서가 정규전 승리 전략 수립에 요긴한 팁을 전한다.

l  불모의 땅 복귀, 무슨 덱을 할까? (공혁준, 레니아워)ㅣ하스툰:  하스스톤에 복귀한 스트리머 공혁준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덱을 ‘대법관’ 레니아워가 차근차근 알려준다.  직업별 덱 정보는 물론, 하스툰으로 그려진 두 스트리머의 유쾌한 모습과 이들의 입담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l  비밀 반? 성서 반! 비밀성서기사ㅣ 쇼츠스톤:  비밀성서기사 덱의 핵심을 채 1분도 안 되는 시간에 빠른 템포로 짚어내는 영상으로, 시청한 플레이어들은 영상 설명을 통해 덱 코드도 얻을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으로 귀환하는 영웅들에게 바치는 헌사 영상 공개

6월 2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World of Warcraft®: Burning Crusade Classic™)의 출시를 앞두고 플레이어들이 어둠의 문을 통과할 마지막 준비를 하고 있을 무렵, 한 명의 플레이어가 아제로스의 영웅들에게 바치는 장엄한 찬가를 준비했다. 

연기자이자 뮤지션, 그리고 게이머인 조단 피셔(Jordan Fisher)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새롭게 공개한 영상 “귀환의 헌사(Odes of Return)”에 출연하여 어둠의 문이 열릴 날 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모험가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영상은 한 편의 뮤지컬 형식으로 제작되어, 트롤 줄진과 용 학살자 그룰을 쓰러트리고 20층짜리 지옥 절단기에 맞서며 검은 사원으로 달려가 일리단의 군대와 사투를 벌였던 영웅들이 다시 한번 어둠의 문을 통해 불타는 성전 클래식으로 귀환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동영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4th WAVE’ 기간 한정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대상으로 ‘4th WAVE’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어제(5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일주일 동안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서번트 채집 보상 2배’와 각종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보물상자로 행운을!’ 이벤트를 열어 회원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먼저,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가 열린다. 서번트는 캐릭터 성장에 보탬이 되는 존재로 일명 ‘펫’에 해당한다. ‘서번트 채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료의 양이 2배로 증가해 서번트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 단, 채집 경험치 보상과 채집 실패 보상은 제외된다.

이어서 ‘보물상자로 행운을!’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애쉬번, 블랙랜드, 바이런, 로덴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에게 ‘황금 보물상자 1개’와 ‘100,000 실버’를 주면, 액세서리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보물상자로 행운을!’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은 보상으로 ‘어비스 저항의 벨트 퍼즐 수집 재료’와 ‘고대의 악세서리 상자 및 강화 주문서’를 포함해 ‘텔레포트, 변신 조종반지 제작 재료’, ‘마력의 벨트 제작 재료’, ‘악세서리 제작 재료’ 중에서 1종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R2’에서는 각종 서버 특성에 맞는 ‘WAVE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회원들에게 맞춤형 게임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빌-컴투스,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모바일 게임 기업 게임빌과 컴투스가 ‘어린이 교통안전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에서 지난 12월부터 시행 중인 공익 캠페인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슬로건을 널리 알리는 릴레이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게임빌 컴투스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이와 더불어 아동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돕고자 지역 내 아동센터에 교통안전 물품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게임빌 컴투스는 28일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교통안전 구호가 담긴 사진을 게재하며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다짐을 전했다.

또한 ‘투명우산’, ‘반사경’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물품 1,000개를 사단법인 글로벌쉐어에 기부했으며, 해당 물품은 금천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27개소 아이들 전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게임빌과 컴투스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비롯해,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하는 게임 연계 사회공헌 이벤트 통해 소외 지역 아동 교육을 지원하는 등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