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의 두 번째 음원 ‘라미란이’를 공개한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은 엔씨(NC)가 콘텐츠 제작사 비보(VIVO)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5월부터 매월 새로운 음원을 한 곡씩 공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방송인 김신영의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의 ‘오르자’ 음원을 선보여 상위권 차트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피버(FEVER)는 두 번째 음원 ‘라미란이’를 오늘(1일) 공개한다. 배우 라미란과 래퍼 미란이가 함께 힙합 장르에 도전한다. 이번 곡은 두 아티스트 외에도 효린(HYOLYN), 마미손, 그루비룸, 보이콜드 등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라미란이’는 오후 6시부터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엔씨(NC)는 기업 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통해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피버뮤직 2021 Fly High’에 이어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엔씨(NC)는 이번 프로젝트의 음원 및 음반 판매 수익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성황리 마무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일(화)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을 메인으로 시청자들이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더했다. 또한, 축제 기간 중 게임 플레이 환경을 크게 개선하는 대규모 개선안을 발표하고 업데이트까지 진행하는 등 단순한 e스포츠 대회를 넘어 글로벌 유저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됐다. 4월 18일 예선 경기를 거쳐, 4월 25일, 5월 9일, 5월 30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본선 경기의 누적 조회수는 50만회를 넘어섰다. 

특히, 5월 30일 진행된 파이널의 동시 시청자 수는 3만명을 기록해 본선 두번째 날의 2만명보다 크게 증가하는 등 대회가 진행될수록 팬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글로벌 중계를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3개국어의 해설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시차를 고려해 북미 기준 토요일 저녁, 아시아에서는 일요일 낮에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편성해 쾌적한 시청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E7WC’는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한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총 상금 5만달러 규모로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총 4개의 권역에서 참가자를 모집해 지난 4월 예선부터 장장 2개월간의 대장정을 치렀다.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호평을 받았다.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전세계 유저와 함께하는 실시간 퀴즈쇼 ‘에픽라이브’에 많은 참여가 이어졌다. 게임 내 재화인 하늘석 77,777개를 목표로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에픽세븐 퀴즈 10개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으로 만점자 뿐만 아니라 맞힌 문제 수에 따라 모든 참여자가 하늘석을 선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회보다 더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만점자의 수에 따라 지급되는 하늘석의 양을 더욱 추가하는 등 탄력적인 행사 운영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밖에도, E7WC 참가 선수들의 승패를 예측해보는 ‘승부 예측 이벤트’나 생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축제와 걸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본선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 환경을 크게 개선하는 개선안을 골자로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하는가 하면 지난 5월 27일 실제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하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공개된 개선안은 그동안의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에픽세븐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항목들로 ▲영웅 획득 개선, ▲영웅 성장 개선, ▲콘텐츠 개선의 3가지 큰 카테고리 아래 다양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부 내용 중에는 획득 난이도가 높은 ‘월광 영웅’을 누구나 사용해 보고 획득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신규 시스템 ‘달빛의 인연’과 영웅 육성 난이도를 전반적으로 낮춰 유저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개선 사항들이 포함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 시대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온라인을 통해 같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드셨기를 기원한다.”며 “첫 단추를 잘 끼운 만큼 앞으로 에픽세븐을 대표하는 유저 페스티벌로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컴프야2021, 이마트24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이마트24와 손잡고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마트24 편의점의 삼각김밥을 활용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해, 다양한 소비자층에 재미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마트24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은 ‘투머치 토핑’이란 타이틀의 삼각김밥 2종이다. 또한, 남다른 사이즈를 자랑하며 인기리에 판매중인 ‘더 빅’ 삼각김밥 3종에도 ‘컴프야2021’의 인기 캐릭터 ‘수여니’를 디자인해 콜라보 시리즈로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컴프야2021’의 게임 쿠폰이 증정된다. 해당 쿠폰은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는 물론 ‘구단 선택팩’, ‘고급 골드팩’ 등 인기 아이템들로 알차게 채워졌다.

컴투스는 이번 이마트24와 제휴 프로모션을 기념해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카페 내 게시물 댓글을 통해 이번 콜라보 제품들 중 가장 기대되는 맛을 재치있는 댓글로 표현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유저에게 최대 1만 원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원유니버스 블록체인 및 AI 전문가 임태현 CTO 선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유니버스(대표 백두산)가 블록체인 및 AI 전문가 임태현 이사를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영입하고 메타버스에 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선임된 임태현 CTO는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8년간 넥슨에서 마비노기 개발자를 거쳐 블록체인엔터테인먼트랩 개발이사를 역임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개발, 이더리움 코드 기반의 자체 블록체인 ‘N-Chain’ 개발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원유니버스는 이번 임태현 CTO의 합류로 지난달 선임된 백두산 대표와 함께, 서울대 컴퓨터공학 전공 임종균 전 원이멀스, 넥슨모바일 대표 및 카이스트 박사 출신 VR 개발 전문 김도한 TD 등 메타버스·VR·블록체인을 아우르는 기술인재들로 핵심인력을 꾸려 원이멀스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원유니버스는 와이제이엠게임즈와 관계사 원이멀스가 주도해 설립한 메타버스 전문기업이다. 특히 원이멀스가 개발 중인 VR월드 내 메타플랫폼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심포니’의 고도화 작업을 맡을 예정이다.

임태현 원유니버스 CTO는 "향후 메타버스, 게임산업 분야에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니즈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원유니버스만의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과 함께 원이멀스, 와이제이엠게임즈 등 관계사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국내 대표 작가 7인의 소설을 담은 ‘NC FICTION PLAY’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국내 대표 작가 7인과 함께하는 단편소설 프로젝트 ‘엔씨 픽션 플레이(NC FICTION PLAY)’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엔씨 픽션 플레이’에는 배명훈, 장강명, 김금희, 김초엽, 김중혁, 편혜영, 박상영 작가가 참여해 ‘즐거움의 미래’를 주제로 7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엔씨(NC)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배명훈 작가의 ‘수요 곡선의 수호자’를 시작으로 한 달간 총 7편의 단편소설을 공개한다.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 오디오북, 전시회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6월 1일부터 배명훈, 김금희 작가가 낭독한 작품을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공개한다. 모든 작품은 6월 15일부터 자이언트북스에서 출간하는 도서 ‘놀이터는 24시’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NC)는 ‘FICTION PLAY AR’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방문자는 140개의 소설 속 문장을 AR로 감상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AR 갤러리’에서 위로, 행복, 감동을 주는 문장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팟 등을 선물로 받는다.

‘FICTION PLAY 캡처 챌린지’ 이벤트도 함께 연다. 7월 14일까지 NC FICTION PLAY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화면을 캡처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음료 교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4399코리아, '기적의검 X 외모지상주의’ 콜라보레이션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과 인기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레벨업지상주의’ 이벤트를 통해 유저는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외모지상주의’의 주인공인 작은 형석을 큰 형석으로 변신시키는 과정을 돕게 된다. 이벤트 보상으로 인기 주인공 ‘박형석’과 ‘최수정’의 한정 콜라보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콜라보 코스튬을 SNS 공유 후 네이버 라운지에 인증하면, 참여자 수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특별 보상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패셔니스타’ 이벤트를 실시, 인기 캐릭터 ‘김기명’과 ‘박하늘’을 컨셉으로 제작된 새로운 고급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6일까지 신규 탈 것 오토바이가 한정 판매된다. 오는 25일까지 접속만 해도 콜라보 말풍선과 프레임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하는 ‘인싸들의 접속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4399코리아는 지난달 27일 ‘기적의검’ 5월 업데이트로 신규 육성 시스템 ‘영보’ 장비 추가, 신규 콘텐츠 ‘펫/탈 것’ 파견과 제왕곡 결전 시즌 2 오픈 등을 선보였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삼국지 RPG '그랑삼국' 서비스 1주년 대축제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그랑삼국’에서 서비스 1주년 대축제와 함께 신규 서버를 오픈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1주년 대축제에서는 신규 PVP 콘텐츠 ‘적벽대전’을 비롯 산천운유를 참여해 성훈 획득 후 총력전을 펼치는 ‘영진성좌판’, 군단 성원과 임무 완성 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군단파티’ 등이 업데이트된다. 오는 30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금화 만 개 이벤트를 통해 기본 보상 이외에도 ‘금화’ 만 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전서버에서 모든 장군과 함께 1주년 축제를 즐기며 일정 진도를 달성할 시 ‘금화’, ‘초월 칭호’, ‘전설 코스튬(황제성), ‘소원수정’, ‘전설무장령’ 등을 제공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더불어 신규 유저를 위한 접속 이벤트를 진행, 8일 동안 로그인 선물로 ‘고급 모집령’, ‘금화’, ’무쌍금관’을 선물하며, 무장진급, 장비육성, 병부각성 등의 컨텐츠를 진행하고 임무 완료 시 ‘고급 모집령’, ‘금화’, ‘전설무장’ 등을 지급한다. 복귀 유저를 위한 누적 접속 이벤트를 실시해 ‘고급 모집령’, ‘초월장비 조각선택상자’, ‘특급장비 랜덤상자’ 등 각종 보상을 제공하며, 복귀 조건 만족 후 신규 서버로 캐릭터를 생성해 임무를 완성할 경우 왕가 경험치를 100% 계승할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쿠폰을 공개, 입력창에 ‘GS616’을 입력하면 ‘고급 뽑기권’ 50장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홍보모델 ‘장혁’의 TV CF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선다. CF 영상에는 아내 몰래 ‘그랑삼국’을 플레이하는 다양한 ‘장혁’의 모습을 유머 코드와 함께 담아냈다. 아내 역할로 개그맨 ‘황제성’이 출현해 ‘장혁’과 특급 케미를 연출했으며, 톡톡 튀는 상황 연출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폭소를 자아내게 한다.


백야극광,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 실시 및 이벤트 PV 공개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는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PV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는 6월 16일 밤 9시까지 진행되며, 출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1종을 무작위로 선물하는 프로모션으로, 사전예약을 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나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 ‘로빈’은 물론 5성 오디, 노아, 비비안, 레오나와 4성 우라이아, 나딘, 3성 캐릭터 페피, 클로버 등을 포함해 총 20종의 캐릭터 중 1종은 무조건 획득할 수 있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3회 추첨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벤트 공유하기를 통해 1회 추첨 횟수를 늘릴 수 있다.

출시 이후 이벤트에 참여한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게임에 로그인하면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에서 획득한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