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챌린지 모드 ACT 4’를 1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챌린지 모드’는 고난도 돌파형 콘텐츠로, 이번에 업데이트된 ‘ACT(액트) 4’에서는 신규 스테이지 8종을 추가했다. 보스 스테이지(ACT 4-8)를 클리어하고 모든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신규 장비 ‘도전자의 핸즈’와 ‘도전자의 케이스’를 얻을 수 있다.

‘도전자의 핸즈’는 특수기 피해 증가 효과를 지닌 ‘카운터’ 전용 무기이며, ‘도전자의 케이스’는 특수기 피해 감소 효과가 있는 ‘카운터’ 전용 방어구다. 이 외에도 ‘챌린지 상점’에서 ‘인물 데이터’를 모아 캐릭터를 채용할 수 있도록 ‘스트롱홀드’, ‘터미네이터’, ‘ATAC-130 건쉽’의 ‘인물 데이터’를 추가했다.

신규 함선 ‘블루 브릿지 Mk.2’를 새롭게 선보였다. ‘블루 브릿지 Mk.2’는 SSR 등급 강습함으로, 유닛 출격 시 8초 동안 출격한 유닛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갖추고 있다. 또, 선택한 지역에 있는 캐릭터의 스킬 충전 속도 가속과 체력 회복 버프를 부여하는 스킬과 공수부대가 탑승한 ‘포드’를 투입하여 낙하 지점에 피해를 주고 유닛을 소환하는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이브’ 탐사좌표 초기화 아이템을 일괄 지급했다. ‘다이브’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캐릭터 성장 및 장비 등 각종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며 이번 초기화를 통해 처음부터 손쉽게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내정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를 6월 15일까지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해 최대 7회까지 출근체크를 진행하며 인게임 재화 ‘크레딧’, ‘쿼츠’, ‘허수코어’, ‘태스크플래닛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폴아웃 쉘터 Online’, 1주년 기념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신규 영웅 ‘칸 메이커’와 이벤트 던전 ‘경세기담4 - 메이커 직면’, 그리고 로얄 격투장 시즌14와 길드 GvG 시즌3이다.

신규 영웅 ‘칸 메이커(Khan Maykr)’는 미국의 이드 소프트웨어가 개발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에서 유통하는 둠(DOOM) 시리즈의 최신작 ‘둠 이터널(DOOM Eternal)’에 등장하는 종족 ‘메이커(Maykr)’의 지도자다. 칸 메이커는 언뜻 보면 천사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악마를 연상케 하는 생김새를 하고 있는데 실제 행동도 악마와 비슷하다. 칸 메이커는 불멸의 존재가 아님에도 불구, 다른 종족의 생명을 빼앗아 수명을 억지로 연장시키고 있다. 이러한 칸 메이커가 황무지에 강림, 이 곳의 생명들에 대한 욕망을 드러내고 있다.

칸 메이커 추가와 함께 ‘폴아웃 쉘터 Online’에는 신규 둠 시리즈의 이벤트 던전 ‘경세기담4 - 메이커 직면’도 업데이트 된다. 더불어 로얄 격투장 시즌14와 길드 GvG 시즌 3이 6월 2일(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된다. 게임 속 슈퍼두퍼마켓에서는 둠가이, 머라우더, 블레이드 등 지금까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 기간 선보였던 영웅들을 다시금 선보이며, 1주년 기념 선샤인 형제와 비치 레이디 시리즈 영웅 의상이 오픈된다.

6월 1일에 게임에 로그인 할 경우 1주년 케익 나누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일~7일에는 복주머니 이벤트가 열린다.  6월 1일~15일에는 일반 혹은 고급 난이도 던전을 통과하거나 로그인, 매일 도전 과제 클리어 등을 통해 1주년 기념 초콜릿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1주년 기념 스킨 및 기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와일드 리프트, 신규 챔피언 출시 및 대규모 2.3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오는 6월 2일 진행될 2.3패치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번 2.3 패치에는 신규 챔피언 4종과 스킨 출시, 룬 시스템 변화 및 신규 랭크 시즌 보상 제공, 친한 친구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벌써부터 많은 플레이어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챔피언 ‘이렐리아’, ‘리븐’, ‘루시안’, ‘세나’가 와일드 리프트에 새롭게 등장한다. 추방자 리븐과 칼날 무희 이렐리아는 칼을 다루는 전사형 챔피언들로 이중 이렐리아는 기존 LoL 의 PC버전과는 다소 다른 스킬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게임 세계관에서 부부로 등장하는 정화의 사도 루시안과 구원자 세나는 2인 공격로에서 함께 전투를 벌일 시 추가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더욱 강한 전투력을 선보인다. 이번 신규 챔피언 4종의 합류로 와일드 리프트에서 플레이 가능한 챔피언은 70명으로 늘어,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룬’ 시스템의 변화다. 룬은 챔피언에게 부여되는 기본 능력치로 유저가 특정 룬을 선택하여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을 결정,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무작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던 기존의 ‘도벽’ 룬은 이번 패치를 통해 기본 공격 및 개별 스킬 3회 적중 시 폭발적인 이동 속도와 둔화 저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난입’ 룬으로 교체된다. 여기에 발동 조건이 제한적이었던 ‘생명의 샘’은 일부 효과가 변경되어 더욱 원활한 치유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됐다. 이 외에도 ‘결의’, ‘지배’, ‘영감’ 룬도 효과가 일부 조정된다.

게임 내 소셜 기능 중 하나로 친한 친구 기능 또한 새롭게 도입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최대 20명의 플레이어를 친한 친구로 등록할 수 있으며, 친한 친구와 플레이 가능한 챔피언을 공유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특정 플레이어와 결속을 강화하면 함께 장식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의 편의성도 한 차원 더 개선됐다. 랭크 플레이 시 플레이어는 챔피언 선택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점수판도 이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된다. 가장 빠른 네트워크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4G/Wi-Fi 이중 채널 연결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네트워크 테스트 기능이 재도입되어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식 콘텐츠인 챔피언 스킨도 함께 출시된다. 수영장 파티, 전투사관학교 등 LoL PC버전의 가장 인기 있는 스킨 테마가 추가되며, 아케이드 등 기존 스킨 테마에도 새로운 스킨들이 대거 더해질 예정이다.

한편 2.3 패치 기간 중 7월경, 와일드 리프트 세 번째 랭크 시즌이 시작된다. 랭크가 종료되기 전까지 10승 이상 승리 및 골드 티어를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는 ‘영광의 룰루’ 스킨이 보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첫 업데이트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각인 시스템’은 총 6가지 등급이며, 캐릭터별로 네 개의 각인을 장착할 수 있고 세트 속성에 따라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육성이 가능하다. 각인 시련 던전에서는 각인을 얻을 수 있으며, 각인 던전이 최초로 열릴 경우 캐릭터 모집 확률UP 이벤트가 오픈되어 SSR 등급 화타, 이즈모니 오쿠니, 헬레네, 아레스 등 4인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소녀영웅으로 대지 속성 ‘조운’이 추가되었으며, 천명 수확과 성창의 가시, 복수 반격, 허공용창파, 성창의 비호 등 날렵한 창을 활용한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 이용자 전원에게 모집권 10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뿐 아니라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선물을 지급한다. 월간 활약도에 따라 누적된 코인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기간별로 미궁, 파견, 길드보스, 고급아레나 등에서 보상을 두 배로 제공하여 게이머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대표는 “정식 출시 이후 꾸준한 성원에 힘입어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라며, “유저분들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게임 슬램덩크, ‘신준섭’ 각성 업데이트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신준섭’ 선수자료의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성 ‘신준섭’ 선수자료의 마스터리가 확장됨에 따라 기존 ‘신준섭’ 선수자료의 ‘신의 영역’, ‘논스톱 3점슛’, ‘사이드슛’, ‘캐치 앤 패스’ 등의 궁극기가 한층 강화됐다.

먼저 ‘신의 영역’에서 짧은 시간 내에 드리블 속도 및 이동 속도 버프를 획득하는 ‘영역 가속’, 득점 관련 슛 스킬로 3점 획득 시 해당 슛 스킬이 최대 3회까지 범위가 넓어지는 ‘신의 경계’ 등이 생성됐다. ‘신의 경계’를 통해 더욱 빠르게 슛을 날리는 ‘초논스톱 3점’, ‘장거리 3점슛’ 도중에 사이드로 돌파해 슛을 하는 ‘원거리 돌파슛’ 등 고급 슈팅 기술이 추가돼 우수 슈터로서 활용도가 높아졌다.

여기에 가속 중 ‘캐치 페이크’ 버튼을 눌러 상대를 속이는 ‘캐치 슛페이크’, ‘사이드슛’을 이용한 ‘한계 3점슛’과 ‘굳건한 믿음’, ‘캐치 앤 패스’를 활용한 ‘슛페이크 패스’, ‘패스 되돌리기’ 등의 스킬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일일 특훈, 신준섭 특훈 등 주간별 이벤트와 훈장모으기 ‘여름 대비’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은 랭크전 또는 하프코트 시합에서 승리하면 강백호 훈련수첩(빡빡이 강백호), 오경민 자료, 빡빡이 강백호 런닝셔츠(검정)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여름 대비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합 1회 완료, 시합 승리, 신준섭 자료 보유, 신준섭 특훈카드 소모 등 특정 임무가 포함된 일일 특훈 및 신준섭 특훈을 완수하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누적 로그인 보상 이벤트를 통해 황태산 선수자료 획득이 가능하고, 교환 이벤트를 통해 불꽃남자 정대만 선수자료의 회색 티셔츠도 획득이 가능하여 열띤 호응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