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검은사막,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업데이트 및 캣토피아: 러쉬, 글로벌 출시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6.02 22:37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오늘(2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오픈 이후 수많은 영지와 대양, 말 경주 등 거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게임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아토락시온은 기존 검은사막에 볼 수 없었던 방식의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해 신선한 재미를 담고 있다.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에 의해 건설된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도전하는 협동 콘텐츠다. 검은사막 특유의 액션성에 전우와 호흡을 맞춰간다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본연의 즐거움이 더해졌다.

이용자는 영지급 규모에 버금가는 거대한 지형으로 제작된 아토락시온에서 ‘탐험’을 즐길 수 있다. 퍼즐 공략부터 강력한 우두머리 ‘결전의 루크레시아' 공략, 지식 습득 등 흥미로운 도전 요소를 던전 곳곳에 배치했다. 아토락시온은 사막, 해저, 협곡, 숲 총 4가지 테마로 준비 중이며, 오늘 첫 번째 사막 테마 ‘바아마키아’를 시작으로 순차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바아마키아’는 고대 병기 생산소, 거대한 레일의 운반 과정 등을 웅장하게 설계해 제작했다. 이용자는 고대 병기와의 결전과 흥미로운 고대의 이야기, 사막 테마에 맞춘 퍼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도 부담없이 아토락시온 콘텐츠를 참여할 수 있게 상위 및 일반으로 난이도를 분리했다. 일반 난이도의 경우, 신규 이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지급하는 '나르실란' 장비를 이용해 공략할 수 있다.

한편, 다가오는 현충일을 맞이해 일일 도전과제 이벤트를 6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접속시 1,000 마일리지와 장인의 기억 3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경험치 버프 아이템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불사의 조언을 추가 지급한다.

베스파 자회사 슈퍼콜로니, 캐주얼 액션 RPG '캣토피아: 러쉬' 글로벌 150개국 출시

베스파(대표 이완수) 북미 자회사 슈퍼콜로니(Supercolony, 대표 DAVID SON)가 캐주얼 액션 RPG 모바일 게임 ‘캣토피아: 러쉬(Catopia Rush)’를 글로벌 150개국에 출시했다.

‘캣토피아: 러쉬’는 폐허가 된 고양이 왕국 ‘캣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캐주얼 액션 RPG다. 아기자기한 배경과 동화 같은 감성의 스토리를 3D 그래픽으로 연출했고, 고양이 소재의 귀여운 캐릭터와 이와 상반되는 다이내믹한 전투 액션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험 도중 마주친 다양한 펫 고양이들을 모아 나만의 팀을 꾸리고 성장시켜 나가는 요소와 ‘캣토피아’ 왕국을 재건하는 꾸미기 기능, 업적, 미션 등을 추가해 다채로운 재미를 더했다.

고양이를 모티브로 제작된 50종 이상의 캐릭터가 준비돼 있으며, 이들 중 하나를 택해 전투 스테이지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의 맵 지형과 장애물을 활용해 적에게 슈팅 공격을 가하고 적의 공격은 피하는 것이 게임 플레이의 핵심이다.

한 손으로 상하좌우 방향을 전환시키면서 이동할 수 있는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을 택해 난이도를 낮췄고, 이동을 멈추면 슈팅 공격이 진행되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을 더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완성했다.

모험 도중 다양한 펫 고양이들을 마주치게 된다.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이들을 수집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신이 보유한 고양이 캐릭터들의 스킬을 고려해 이들을 육성한 후, 스테이지 별로 다른 캐릭터를 조합, 전투에 참여하는 전략성이 요구된다.

‘캣토피아: 러쉬’는 글로벌 150여 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프로야구 H3, 신규 콘텐츠 ‘랭킹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신규 콘텐츠 랭킹전(BETA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랭킹전’은 매일 저녁 9시부터 11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로, 결과에 따라 랭킹 포인트를 획득해 순위를 경쟁하는 모드다. 이용자는 보유한 랭킹 포인트에 따라 ‘리틀, 고교, 대학, 독립, 프로’ 등 5개의 등급에 소속된다. 시즌이 종료되면 최종 순위와 등급, 누적 승수에 따라 A급 장비, 스킬블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랭킹전 BETA 시즌은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BETA 시즌 종료 후에 열리는 정식 시즌에서는 최대 S급 장비와 위닝볼 등 상향된 보상이 등장한다.

엔씨(NC)는 챌린지 ‘리그투어’ 콘텐츠의 보상을 개편했다. 이용자는 지역 리그와 포스트시즌에서 우승 시 선수 장비와 스킬블록, 특수능력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021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에코’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선발투수를 육성할 수 있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에코’는 민첩 속성의 선발투수 트레이너로서, 특히 정신 속성의 타자들에게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투수를 육성할 수 있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해 ‘에코’와 레전드 트레이너 ‘아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새로운 갤럭시 컵이 이달 16일까지 열린다. 미스틱 유니콘즈 구단을 통해 육성한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021 겜프야는 6월을 맞아 신규 성장 요소인 ‘구단 마스터리 시스템’ 도입, 초심자를 위한 ‘구단주 가이드’ 개선 등 다양한 변화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유저 친화적인 게임성 개선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르4,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 갖춘 ‘석궁사’ 등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2일) 최초 신규 직업 ‘석궁사’를 공개했다.

석궁사는 <미르4> 유일의 원거리 물리 공격형 직업이다. 활을 개량해 파괴적인 힘을 더한 석궁과 강력한 무공을 통해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자랑한다.

한 자리에서 머무르며 스킬 사용 시 버프가 중첩되고 치명 확정 공격이 가능해 사냥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상대를 저격해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스나이핑 스킬로 화끈한 손맛을 제공한다.

특히, 석궁사는 전투나 위급 상황에서 모습을 감추는 은신술을 보유해 타깃 설정을 무력화시켜 손쉽게 탈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치명과 사냥에 특화된 불 속성 영웅 등급 정령 ‘화염요마 비요호’가 등장했다. 화염요마 비요호는 경험치 획득량과 아이템 드랍 확률까지 증가시켜 사냥 효율을 높여준다.

화염요마 비요호는 일주일동안 열리는 정령 특별소환 탭에서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미르4> 석궁사 사전예약을 한 이용자들은 영웅 도전 향로, 신룡의 강화석, 차원문과 토벌 입장권 등이 담긴 ‘사전예약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신규 서버 ‘용비01’을 추가하고, 직업별 스킬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에 초대형 폭발 블록 '다이너마이트' 선보여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 인기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신규 블록 '다이너마이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플레이 턴이 지날 때마다 체력 게이지가 줄어들면서 폭발하는 범위 격파형 블록으로 가로·세로 각각 5칸씩, 25개의 블록을 한 번에 터뜨리는 강력한 블록이다. 다이너마이트 블록은 게임 초반에는 고정형 블록으로 플레이를 방해하지만 턴수에 따라 자연적인 폭발을 일으키거나 인접한 블록 격파 등으로 폭발 턴수를 단축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다이너마이트 블록은 ‘애니팡4’에서 선보이는 최고의 전략형 블록으로 이용자들의 두뇌 플레이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며 시원한 타격감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이진혁 팀장은 "퍼즐판 면적의 1/3가량을 쓸어내는 ‘다이너마이트’는 블록 나열, 결합, 격파 등 애니팡4팀만의 퍼즐 개발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로 이색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신규 블록 ‘다이너마이트’와 함께 38번째 에피소드의 1501부터 1550까지, 50개의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아울러 6월 한 달 동안 장미 축제를 콘셉트로 한 프리미엄 패스와 낚시왕, 로얄 시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