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자가 150만을 돌파했다.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지난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 했다. 론칭 직후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에 성공, 이번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월 23일부터 진행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에는 150만 명 이상이 몰리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사전 예약자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최종 사전 예약자 수는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4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 CBT는 5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라비티는 CBT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여 보다 완성도 있게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예정일은 6월 18일이다.

그라비티 사업총괄 김진환 이사는 "이번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라그나로크를 사랑해 주신 유저분들뿐 아니라 새롭게 게임을 접하시는 분들도 모두 만족하실 수 있는 품질, 더 새롭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선보이겠다"라 전했다.


T1, 매트릭스 키보드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 체결
SK Telecom CS T1 (이하 T1)은 매트릭스 키보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T1의 모든 선수 및 스트리머들은 앞으로 매트릭스 키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트너십을 통해 매트릭스 키보드는 구단 로고를 비롯한 T1의 지적 재산권들을 활용하여 T1과 페이커 브랜드 키보드를 1년 동안 네 차례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T1 홈페이지, SNS 채널, 라이브 스트리밍 뿐만 아니라 유튜브 및 기타 VOD 채널을 통해 브랜드 노출을 진행할 예정이며, T1 e스포츠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T1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품을 홍보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구상 중이다. 

매트릭스 키보드의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혼(Chris Horne)은 “매트릭스 키보드 출시 이후 우리는 최고의 커스텀 게이밍 키보드만을 시장에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왔다. 우리는 T1과 같은 우수한 조직과 협력하여 e스포츠 분야에서의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해당 비전을 실행해 나갈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T1 조 마쉬 (Joe Marsh) CEO는 “T1 역시 e스포츠 선수와 게이머 모두에게 양질의 키보드로 명성이 높은 매트릭스 키보드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e스포츠 팀 중 하나인 우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경험을 e스포츠 팬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서로 다른 브랜드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네티즌 참여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 성황리 종료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의 사회공헌 주제를 네티즌들이 선정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일 밝혔다.
 
선데이토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시된 후보 중 이용자들의 투표가 가장 많은 항목을 사회공헌활동으로 선정, 진행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진행됐다. 선데이토즈는 ▲학교밖 청소년 학습 지원 ▲장애 아동 학습 지원 ▲취약계층 아동 문화 체험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및 정서 지원 등 네 가지 후보를 제시했고,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및 정서 지원'을 최우선 사회공헌활동으로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투표 역할을 한 740여 개의 댓글 외에도 네티즌들이 SNS를 활용해 다양한 공유 활동을 펼치며 사회공헌의 의미를 많은 이들과 나눴다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행사를 진행한 김태열 사회공헌팀장은 "많은 분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회공헌이라는 목표에 동참해준 네티즌들께 감사를 전하며 선정된 사회공헌활동이 소외 계층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사회공헌 주제로 선정된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지원' 활동을 자사 게임 사회공헌 이벤트를 통해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널기어, 여름맞이 한정 이벤트 개시
빌리빌리(BILIBILI)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파이널기어’에 여름맞이 이벤트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테이지는 오는 30일까지 기간별로 총 4회에 걸쳐 나뉘어 열리며, ▲물총 전쟁 ▲수중의 검 ▲강변 레이싱 ▲해변 대전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2-3 메인 스테이지를 완료한 유저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무를 완성하여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하면 상점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1회부터 4회까지 60레벨 여름 구명조끼S, 여름 해적선, 60레벨 여름 물총 등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다양해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획득한 랜덤박스를 통해 핫썸머 베로니카(스킨), 화끈한 여름 크리스티나(스킨), 바캉스 축제 마리(스킨), 해변의 행복 슈미리(스킨) 등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테이시아’와 ‘스모라’가 추가되며, 이들의 전용기를 만들 수 있는 제작 부품이 오는 30일까지 한정 픽업으로 등장한다. 도넛튜브걸 니아, 여름 행진곡 코렐리아, 심해연구 린베르, 비키니 에리얼, 해변 사진 에기&페기 등 다양한 ‘여름의 추억’ 한정 스킨이 판매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1 시즌1 플레이오프 임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Hearthstone Grandmasters) 2021 시즌 1의 주인공을 가리는 시즌 플레이오프가 이번 주말 막을 올린다고 3일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아시아 태평양, 미주, 유럽 등 세 지역의 하스스톤 강자들이 실력을 겨뤄온 치열한 여정이 대단원을 향해 가는 가운데, 이번 시즌을 지배하는 우승자를 가리는 시즌 플레이오프가 이번 주말 6월 4일(금)에서 6일(일)까지 사흘 동안 매일 오후 6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펼쳐진다.

총상금 미화 48만 6천달러 (한화 약 5억 4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시즌 1의 절정을 장식할 이번 플레이오프에는 지역 별 상위 선수 8명씩 총 24명이 진출해, 각 지역 별 한 장씩 총 세 장이 주어지는 2021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2021 Hearthstone World Championship) 진출권을 거머쥘 승자를 정한다.  우리나라에서는 "Surrender" 김정수 선수가 출전한다.

이번 플레이오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earthstoneKR)에서 기무기훈(김기훈), 레니아워(이정환), 순이(남상수), 슬시호(정한슬), 홍차(박정현) 등 (이상 가나다 순) 팬들에게 익숙한 베테랑들의 해설과 함께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샷온라인, 실력과 운을 확인할 기회! ‘홀인원 챌린지’ 개최
웹젠은 '샷온라인'에 이용자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는 '홀인원 챌린지'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2회 운영하며, 주차별로 대회의 결과를 결산해 상금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티켓이 필요하다. 스페셜 제작소에서 제작한 참가 티켓을 'NPC 박스터'에게 제출하면 1주 차에는 특정 상급 코스의 Par3홀에서, 2주 차에는 Par4홀에서 라운딩을 진행할 수 있다.

홀인원에 성공하면 게임 재화로 상금을 받을 수 있고, 성공할 때마다 상금의 액수도 늘어난다. 다만, 이벤트 기간 내에 성공한 이용자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 대회로 상금이 이전된다.

웹젠은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현충일 당일인 6월 6일에 경험치 상승 혜택과 함께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버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 1일까지 ‘홀카운트 미션 이벤트’를 통해 4주간 주차별로 목표한 홀카운트 수치를 달성하면 보상을 지급하고, ‘캐디 경험치 UP 이벤트’를 열어 캐디의 빠른 성장을 돕는다.

마지막으로 길드 간 대결을 위한 '샷 온 리그'도 열린다. 오는 7월 18일까지 경기가 진행되며, 개인 및 통합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단, 101레벨과 시니어 타이틀 이상을 달성한 길드원만 참여 가능하다.


킹넷, '여왕천하’ 특징 및 공략 공개
킹넷 홍콩(Kingnet HK)은 자사의 여성향 모바일게임 ‘여왕천하’의 핵심 시스템인 ‘시종’ 콘텐츠의 상세 정보 및 공략법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여왕천하’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손꼽아볼 수 있는 ‘시종’ 콘텐츠는 게임 속에서 자신의 세력을 조직하고, 상대를 굴복시키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다. 시종들은 각기 독보적인 능력 속성을 보유하며, 특정 환경에서도 전투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시종의 능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높이면 이용자는 게임 내 경험 또한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시종의 능력을 가장 간단하게 높이는 방법은 레벨 업그레이드로, 게임 내 ‘만두’, ‘녹두과자’, ‘금수부용탕’ 등의 아이템을 사용하여 레벨을 높일 수 있다.

모든 시종은 독특한 스킬 4가지를 보유하고 있는데, 초기에는 첫 번째 속성만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종을 양성해 나가는 동안 나머지 3가지의 스킬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각 스킬은 은화와 스킬 포인트를 활용해 스킬 레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스킬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용자는 레벨 40에 도달하면 ‘구자진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시종들의 모든 속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이러한 시종을 게임 내 미션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