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1 금 16:5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서든어택 2021 시즌2 피날레 이벤트 및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LOA ON mini 예고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6.10 17:57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피날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피날레 빙고 이벤트’를 6월 24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접속, 플레이, 승리, 킬 등 일일 미션을 달성해 얻은 ‘빙고 티켓’으로 총 3단계로 구성된 빙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 칸, 줄 보상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체 빙고 완성 보상으로 ‘서든패스 캐릭터 3종 피큐어 추첨권’, ‘인기 무기 영구제’, ‘영구제 밀봉’을 얻을 수 있다. 전체 빙고를 3번 완성한 선착순 5천 명에게 ‘1,000 SP’를 지급한다.

‘서든어택’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브레드’, ‘썽’의 생방송 라이브 미션 ‘시즌2 피날레 서든라이브’를 6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 BJ들과 함께 인게임 미션을 달성해 포인트를 획득하여, 다양한 ‘유니크 영구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LIVE 영구제 상자’와 ‘5,000 넥슨 캐시’를 얻을 수 있는 ‘LIVE 캐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여름을 맞아 청량감 넘치는 인기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츄’의 두 번째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영구제 캐릭터를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가 100% 증가하며, ‘희진&츄 도발탄Ⅱ [NEW]’, ‘희진&츄 승리포즈Ⅱ [NEW]’, 감정표현 2종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일까지 ‘희진&츄Ⅱ’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하며, 6월 24일까지 캐릭터 기간 300일을 달성하면 ‘희진&츄Ⅱ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LOA ON mini’ 예고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로아온 미니(LOA ON mini)’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0일(목) 밝혔다.

티저 페이지에 따르면 ‘로아온 미니’는 오는 6월 19일(토) 오후 3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티저 페이지에 따르면 ‘로아온 미니’는 오는 6월 19일(토) 오후 3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며, 로아온 미니 티저 영상에는 업데이트 예정인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와 새로운 연출 등 콘텐츠 일부 모습이 함께 공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말에 진행한 로아온(LOA ON)보다 소규모로 진행되는 이벤트로서 여름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모험가들에게 관련 콘텐츠를 미리 소개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 이용자와 만남’ 펄어비스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19일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6월 19일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개최한다.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는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한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6월 19일 오후 5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새롭게 준비 중인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개발자가 직접 답해주는 '키워드 토크', 풍성한 선물이 준비된 '깜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진행하며 이용자 소통에 힘쓰고 있다. 신규 콘텐츠를 개발자가 직접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부터 '위클리 영상' 등 직관적인 콘텐츠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월 '하이델연회 at home'와 12월 '칼페ON 연회' 글로벌 온라인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전 세계 이용자와 만났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홍보 모델로 국민배우 이순재 선정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의 공식 홍보 모델로 국민 배우 ‘이순재’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자타공인 국민배우 ‘이순재’는 연예계에서도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연기자로 알려졌으며, ‘꽃보다 할배’, ‘하이킥’ 등 시트콤에서도 열연, 국민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해왔다.

한국신스타임즈(주)는 ‘이순재’의 지적이면서 친근한 이미지가 ‘소녀X헌터’의 게임성과 부합해 홍보 모델로 발탁했으며, 추후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소녀X헌터’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소녀X헌터’는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미소녀 영웅 캐릭터와 속성을 활용한 진영 전투 등 무궁무진한 콘텐츠로 게임성을 인정받아 지난 7일 구글 피처드에 선정된 바 있다.

출시 이후 최고 인기 순위 구글 플레이 4위, 애플 앱스토어 2위, 원스토어 1위를 기록하고, 공식 카페 가입자 수 6만 명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대표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배우 이순재의 이미지와 ‘소녀X헌터’의 게임성이 부합해 홍보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며 “오랫동안 신뢰받는 서비스 운영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규 이벤트 '상자전쟁'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 인기 모바일 퍼즐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이벤트로 경쟁형 콘텐츠인 '상자전쟁'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상자전쟁'은 원작인 '위 베어 베어스'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 곰 삼형제가 종이 상자로 벽을 쌓고 성을 만드는 시즌1 17화 '더 로드'편을 배경으로 기획,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곰 삼형제와 상자, 대포 등 원작의 재미요소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점에서 IP와 게임을 즐기는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상자전쟁’ 이벤트는 이용자가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상자를 대포에 넣고 다른 이용자의 영토를 포격해 영토 및 공격 점수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브론즈부터 올스타 등 5개 리그로 구성한 그룹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오르내리는 승급과 강등 시스템은 다양한 아이템 선물과 함께 재미를 전할 요소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팀장은 "퍼즐 플레이와 이벤트를 연계한 ‘상자전쟁’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소재 활용과 땅따먹기 스타일의 친숙한 게임 방법으로 누구나 즐길 재미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선데이토즈의 완성도 높은 원작 활용과 다채로운 퍼즐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원작의 주인공인 곰 삼형제와 주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며 다채로운 퍼즐 콘텐츠를 즐기고 마을을 꾸미는 이 게임은 3개 시즌, 2700여 개의 퍼즐 스테이지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아키에이지, 빠른 성장 경험 할 수 있는 ‘시즌서버: 환락’ 사전등록 시작

아키에이지의 방대한 콘텐츠를 빠른 시간 동안 경험할 수 있는 시즌서버가 준비 중이다. ㈜엑스엘게임즈는 오늘(10일,목)부터 2주간에 걸쳐 ‘시즌서버: 환락’ 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서버: 환락 은 아키에이지의 방대한 콘텐츠를 부담없이 마음껏 즐겨볼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컨셉의 시즌 서버로 아키에이지 플레이의 근간이 되는 노동력이 무한제공 되는 등 저비용,고효율의 성장을 목표로 초보 유저들도 빠르게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서버인 환락은 2주간의 사전등록과 함께 6월24일(목)에 오픈할 예정이며, 약 5개월 간의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전등록을 통해 게임에 참여하면, 한정판 외형 재료와 1만원 가치를 갖고 있는 시즌서버 전용 유료 재화 가넷 100개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참가하는 게이머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해당 서버의 캐시 상품은 기존 서버 대비 약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즌 서버를 준비 중인 사업팀 김현민 팀장은 “아키에이지 에는 지난 2013년도 오픈 이후 글로벌 서비스와 매달 업데이트를 통해 축적한 풍성한 콘텐츠가 있는데 이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면서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를 하는 게이머들은 성장 속도는 높이고, 부담은 낮추는 시즌서버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 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환락’은 이번 달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게 될 신규 능력의 명칭이기도 하다, 최초의 원정대 12인 중 한 명인 ‘나이마’를 상징하는 치유력을 기반으로 한 능력으로, 등장이 예고되자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원작의 추억을 담은 티저 영상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S.U.N.(썬,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리부트 버전인 '썬 클래식(S.U.N. Classic)'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웹젠은 오늘(6월 10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썬 클래식'의 OST(Original Sound Track)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한 영상에는 캐릭터 일러스트와 원작 ‘S.U.N.’의 주요 OST 중 ‘Menace of the Army Wings’가 포함됐다.

당시 ‘S.U.N.’의 OST 제작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하워드 쇼어(Howard Shore)’가 참여했다. 어둡고 웅장한 게임의 분위기와 하워드 쇼어가 표현한 판타지 세계가 잘 어우러져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영상이 원작을 기억하는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후에도 웹젠은 과거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던 게임 OST 4종을 각 주제에 맞는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함께 공개된 ‘썬 클래식’의 대표 이미지에는 사실적인 외형과 화려한 갑옷이 돋보이는 8개의 캐릭터가 등장했다.

캐릭터는 ‘버서커’와 ‘드래곤나이트’, ‘발키리’, ‘섀도우’ 등 각각 8개의 종족과 클래스로 구성되며, 종족별로 선택 가능한 클래스가 정해져 있다. 모든 클래스는 2가지 스킬 트리를 보유해, 스킬 조합에 따라 PVP 또는 PVE에 특화된 캐릭터로 특색 있게 육성할 수 있다.

‘썬 클래식’은 PC 온라인게임 'S.U.N.'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 등을 크게 개선한 리부트 버전이다. 기존 버전에서 아이템 및 옵션 체계를 전면 개편했고, UI(사용자환경)와 UX(사용자경험) 등을 수정해 게임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필드 사냥이 중심인 ‘썬 클래식’에서는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파밍(Farming)’ 요소가 확대됐으며, 직관적인 전투 시스템과 향상된 이펙트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호쾌하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웹젠이 직접 개발한 원작 'S.U.N'은 지난 2006년 출시 당시 화려한 액션과 차별화된 높은 수준의 그래픽, '배틀존'을 중심으로 한 독특한 게임 시스템 등을 앞세워 국내 PC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