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5 화 21:46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로스트아크, 아마존 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및 웹젠, R2M 출시 300일 기념 이벤트 개시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6.11 16:03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MORPG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글로벌 기업 아마존이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작 ‘로스트아크’의 북미 및 유럽 퍼블리싱을 전격 발표하고 대규모 알파 테스트(1차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금) 밝혔다.

발표는 10일(목) 오전 11시(북미 현지시각)부터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게임쇼 ‘썸머 게임 페스트 2021(SUMMER GAME FEST 2021)’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발표에 따라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는 2021년 내 북미와 유럽에 로스트아크를 독점 서비스 하게 되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 양사는 지난해 8월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심 타이틀에 대한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각 사의 모든 역량을 총 집중하고,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아마존 게임즈는 최초의 초대형 게임 퍼블리싱 작품으로 일찌감치 로스트아크를 낙점하며,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내 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썸머 게임 페스트에서 진행된 발표에서는 퍼블리싱 소식 외에도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각종 이미지, 게임 플레이 및 트레일러  영상이 차례로 공개되어 방송을 시청한 약 35만명의 게이머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북미와 유럽 모험가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오픈 됐다. 향후 로스트아크에 대한 각종 공식적인 소식을 알리게 될 ‘로스트아크 어나운스 사이트’를 시작으로 아마존 사이트 내 브랜드 페이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스토어 페이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포함한 각종 소셜 미디어 채널이 정식 론칭 됐다. 특히, 브랜드 페이지와 스팀에서는 알파 및 베타 테스트 참여 권한을 포함해 정식 론칭 이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으로 구성된 ‘파운더스 팩(Founder’s Pack)’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6월 11일부터 16일까지는 대규모 비공개 테스트인 ‘알파 테스트’가 진행된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파운더스 팩 사전 예약자와 신청을 통해 선정된 모험가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콘텐츠 중 일부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양사는 서구권의 다양한 모험가들을 위해 음성과 텍스트가 지원되는 영어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에 대한 텍스트를 지원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아마존 게임즈의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 부사장은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는 깊이 있는 콘텐츠와 방대한 스케일로 많은 유저들이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렇게 훌륭한 액션 RPG를 북미와 유럽에 최초로 선보이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아마존 게임즈는 내부에서 개발하는 자체 타이틀과, 로스트아크와 같이 전 세계 최고의 개발사들이 개발한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는 유저들을 열광케 할 수많은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로스트아크가 그 첫 주자가 될 것이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아마존 게임즈는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양사가 보유한 개발 및 퍼블리싱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결집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마존 게임즈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게임 부문 계열사로 게임 산업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경영진 및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월평균 9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No1.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를 포함해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연계한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급 부상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출시 초기부터 방대한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로 큰 주목을 받아 왔으며, 제 24회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6관왕을 거머쥐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MMORPG로 인정 받았다. 또한,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기반한 감동을 전하는 운영과 오직 로스트아크만 구현해 낼 수 있는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이며 2021년 최고의 대세 게임으로 떠올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핵심 타이틀인 ‘로스트아크’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북미와 유럽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글로벌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뛰어난 개발력을 바탕으로 PC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콘솔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최고의 MMORPG 개발사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다.

웹젠, 'R2M' 출시 300일 기념 이벤트 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 출시 300일을 맞아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3종을 진행중이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R2M'은 2020년 8월 25일 출시된 이후,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대규모 공성전과 스팟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흥행했다.

웹젠은 'R2M'의 출시 300일을 맞아, 게임 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즐거운 게임 이용을 지원하는 3종의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먼저 'R2M 300일 기념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웹젠은 6월 10일(목) 정기점검 이후부터 6월 24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각각 미션을 달성한 회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미션은 총 7개로 각 미션마다 각종 매터리얼, 강화 주문서 상자, 장비 각인석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 되어있다.

같은 기간 동안 'R2M 300일 감사의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총 10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서번트 뽑기권 이벤트, 변신 뽑기권 이벤트 10개와 상급 매터리얼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6월 17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R2M 300일을 축하해 주세요!' 이벤트도 열린다.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된 이벤트 공지에 댓글로 R2M의 300일을 축하하는 댓글을 달면 참여자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댓글이 많을수록 고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501개가 넘을 경우 '상급 변신 뽑기권'과 '상급 서번트 뽑기권'이 3개씩 지급된다.

웹젠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300일간 'R2M' 회원들이 보여준 성원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콘텐츠 추가로 회원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베스파, '킹스레이드'의 감동 오프라인으로 즐기다!

베스파(대표 이완수)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와 애니플러스가 함께 콜라보 카페를 열었다.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에서 열린 '킹스레이드' 콜라보 카페는 ‘킹스레이드’의 챕터1 ‘여정의 시작’부터 마지막 챕터 ‘더 파이널’까지의 여정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카페는 특별 제작된 '킹스레이드'의 한정 굿즈와 긴 여정을 함께한 카셀, 프레이, 로이, 클레오를 테마로 한 음료, 파벨 레퀴나, 아네트 등 여러 영웅의 이름을 딴 케이크와 머핀 등의 디저트를 판매한다. 

또한, 카페 메뉴 주문 시 '킹스레이드'의 마도왕국 캐릭터 일러스트 카드를 증정하며, 한정 굿즈와 카페 메뉴를 함께 제공하는 스페셜 메뉴가 일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외에도 '킹스레이드'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 설치 및 팀레벨 30 이상의 플레이 인증을 하면 루비 및 전용 장비 선택권 등의 인게임 쿠폰을 증정하며, '킹스레이드' 콜라보 카페 메뉴 주문시에는 코스튬 선택권 쿠폰을 선물한다.

베스파 관계자는 "애니플러스와 함께한 킹스레이드 콜라보 카페는 킹스레이드의 마지막 시나리오 업데이트와 얼마전 종영된 킹스레이드 애니메이션 등을 기념하고 유저들과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며, "COVID-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철저한 방역 수칙과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 인원만 입장 가능하오니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배우 진선규 출연 신규 홍보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공식 홍보 모델인 배우 진선규가 출연하는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 특유의 뛰어난 전략성에 전투 액션성까지 모두 갖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컴투스는 최근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영화배우 진선규를 주인공으로한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백년전쟁만의 차별화 강점을 보다 많은 게임팬들에게 알려간다는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세계 곳곳에 떨어지는 거대한 유성과 웅장한 음악으로 긴장감을 조성하다가, 유성이 지구본에서 핸드폰을 꺼내는 진선규 배우의 주먹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유머러스한 반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어 ‘전 세계는 지금 실시간 서열정리 중’이라는 내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 짜릿한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백년전쟁의 특징을 알린다.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는 지구본을 찾는 딸의 목소리가 들리며 예상치 못한 깜짝 재미로 마무리된다.

해당 영상은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국지 대가 이문열 작가의 ‘삼국지 전략판’, ‘전략가 대회’ 우승자 발표!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최강의 전략가를 선발하기 위해 진행한 ‘삼국지 전략판 전략가 대회’의 최종 우승자를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게임 출시 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전략가 대회’는 삼국지 및 게임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퀴즈 대회 이벤트로, 치열한 예선전과 준결승전을 거친 25명의 이용자들이 참여하여 지난 10일, 대회를 진행했다.

100만 상금의 주인공이자 이번 대회 ‘최고 전략가’ 타이틀은 ‘시즌2 04서버의 담태’ 이용자에게 돌아갔다. 아쉽게도 ‘시즌2 12서버의 악비’ 이용자가 2등을, ‘시즌2 25서버의 부사인’ 이용자가 3등의 순위를 거뒀다. 비공개로 개최된 대회였지만, 최종 결승 진출자 25명 외, ‘삼국지 전략판’의 많은 이용자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코에이 혁신 대작 모바일 SLG다.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 특유의 아트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했으며, 사실 기반의 지형 및 지물, 내정 시스템, 다양한 전략 요소 등 게임성과 연관 있는 각종 콘텐츠와 시스템까지 적용했다. 코에이 테크모가 직접 감수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점도 특징이다.

특히, 시즌2에 진입한 후 ‘삼국지 전략판’은 국내 앱마켓 게임 전략 부분 최고 매출 1위 및 게임 부문 최고 매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기존보다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기존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새로운 콘텐츠들의 추가 등에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용자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소통의 마케팅으로 흥행열기를 더하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분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이번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안팎의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에오스 레드 태국 MMORPG 매출 순위 1위 달성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MMORPG 장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 6월 2일 두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동남아시아 10개국에서 동시 출시를 진행하였으며, 11일 동남아시아 최대 게임시장인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순위 4위를 달성하였다.

특히, <에오스 레드>가 MMORPG 장르로는 매출순위 1위를 달성하였고, 캐주얼 장르가 강세인 태국에서 매출순위 4위를 달성함으로써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지속적인 선전과 함께 글로벌 IP로서의 입지도 더욱 확고히 다져갈 예정이다.

또한,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폴, 말레이시아에서는 지난 8일부터 구글 피처링에 선정되어 보다 많은 현지 유저들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이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직접 서비스의 장점을 살린 유저 소통 중심의 운영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자 18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207760)의 자회사로 에오스 IP 및 웹툰 IP를 활용한 게임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