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출시 500일을 기념한 특별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무료 채용 150회를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500일 기념 우수 인재 특별 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10회씩 15일간 채용이 가능하며 ‘하랍’, ‘세라펠’, ‘이수연’ 등 인기 SSR 등급 캐릭터들을 채용할 수 있다.

또, 15일간 매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500일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7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출석 일수에 따라 ‘[500일] SSR 사원 영입권’, ‘T6 단테 크라운 세트옵션 지정 선택권[SSR]’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규 캐릭터 ‘미카★스타’, ‘에이미 퍼스트윙’을 출시했다. ‘미카☆스타’는 아카데미 학생회 서기로 SSR 등급 서포터 캐릭터이며, ‘에이미 퍼스트윙’은 ‘육익’ 소속의 SSR 등급 각성 스나이퍼 캐릭터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카운터사이드’ 출시 1주년 스킨을 재 판매한다. 7월 13일까지 ‘펜릴 유미나’, ‘지크프리트 힐데’, ‘신지아’, ‘오르카’ 등 6종의 캐릭터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컨소시엄’ 연합원들과 협력하여 적을 상대하는 ‘컨소시엄 협력전 시즌 3’를 8월 9일까지 실시한다.

넥슨은 공식 방송을 통해 ‘카운터사이드 X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길티기어’ 시리즈 최신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주요 캐릭터 ‘솔 배드가이’, ‘메이’, ‘밀리아 레이지’, ‘이노’, ‘램리썰 밸런타인’ 등 캐릭터 5종이 6월 22일 ‘카운터사이드’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의 게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듣고 답하는 ‘사장님의 의견을 보내주세요!”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보다 재밌는 공식 방송 진행을 위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담당 직원 ‘라니’의 의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카운터사이드’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빛의계승자, 신규 5성 캐릭터 라피스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계승자(HEIR OF LIGHT)’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라피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라피스는 날카로운 비수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공격형 캐릭터로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앙코우’의 아바타도 처음으로 공개된다. 시공의 초월자, ‘앙코우’는 어둠의 12기사 중 한명으로 거대한 낫을 사용하며 가면과 갑옷으로 온 몸을 감싸 신비로움을 풍기는 캐릭터다. 이번에 추가된 아바타를 착용하면 훈훈한 얼굴이 드러나며 화려한 비주얼의 1연타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감 효과’가 상향되고, 탐험지역의 밸런스가 개편된다. ‘도감 효과’는 도감 레벨에 따라 추가로 부여되는 능력치로 캐릭터를 모을 때 마다 레벨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히 ‘각성’과 ‘초월’로 향상되는 능력치가 대폭 상승하여 캐릭터 수집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전망이다. 탐험 지역 보스들도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난이도가 상향되는 만큼 ‘3~5성 소환석’과 ‘4~5성 소환석 파편’등 더욱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게임에 접속만 하면 ‘5성 공격 소환석 2개’, ‘5성 방어/지원/회복 소환석 2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한층 빠른 성장의 기회를 부여한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RPG인 ‘빛의 계승자’는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과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외 마니아층을 확산시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라이빗 디비전,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의 하데스 PlayStation용 실물 에디션 발매

프라이빗 디비전은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와 손잡고 PlayStation®5 및 PlayStation®4 하데스 실물 에디션을 2021년 8월 13일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하데스는 플레이어가 위험천만한 지하 세계에서 전투를 펼치며 던전을 헤쳐 나가는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올해의 게임 어워드 50번 이상 수상, Metacritic* 총점 93점 및 OpenCritic** 총점 94점을 획득했다. 하데스의 이번 콘솔 버전 출시는 한국에서의 최초 정식 출시로, 이전 세대 및 차세대 PlayStation 및 Xbox 콘솔에서는 디지털 버전으로, PlayStation®5 및 PlayStation®4에서는 실물 버전으로 출시된다.

프라이빗 디비전의 부사장 겸 대표인 마이클 워로스즈(Michael Worosz)는 "우리는 슈퍼자이언트의 엄청난 팬이며, 그들이 발매한 모든 게임을 좋아합니다. 대담한 재능을 갖춘 이 독립 개발사는 프라이빗 디비전이 찾아 헤매던 바로 그 협력사입니다. 그래서 하데스의 리테일 에디션과 디지털 콘솔 에디션의 동시 발매를 돕게 되어 무척 설렙니다. 하데스는 이미 그 비평적 가치를 증명해 보였습니다. 우리는 이 놀라운 게임을 실물로 만나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에는 하데스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디지털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교환 코드 등 수집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보너스 굿즈가 포함되어 있다. 이 사운드트랙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작곡가 다렌 코브(Darren Korb)가 작곡하고 애슐리 바렛(Ashley Barrett)이 피처링한 약 2시간 30분 길이의 음악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실물 에디션에는 영국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슈퍼자이언트 게임즈 소속 아트 디렉터 젠 지(Jen Zee)의 강렬한 아트워크가 실린 캐릭터 소개 책자도 포함되어 있다. 게다가 리테일 카피 초판본은 커버 아트가 금속 포일로 정교하게 구현되어 있어 소장용으로 손색없다. 

슈퍼자이언트의 스튜디오 디렉터 아미르 라오(Amir Rao)는 "우리는 하데스를 향한 뜨거운 반응에 깜짝 놀랐습니다. 전 세계의 팬들에게 어서 빨리 게임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하데스를 즐길 수 있도록 프라이빗 디비전과 함께 리테일 에디션을 발매할 수 있어 무척 기쁩니다"라고 전했다.

PlayStation 5 및 Xbox Series X|S에서 하데스를 플레이하면 최대 60fps의 4K 해상도로 구현된 멋진 액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Xbox One 및 PlayStation 4 버전은 최대 60fps의 1080p 해상도로 구현된다. 또한, 하데스는 PlayStation 5 DualSense™ 컨트롤러의 향상된 컨트롤러 진동 및 조명 기능을 지원한다. 하데스의 PlayStation 4 버전은 실물 버전과 디지털 버전 모두 PlayStation 5 디지털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하데스의 Xbox 버전은 스마트 딜리버리를 통해 Xbox One 타이틀과 Xbox Series X|S 타이틀에 모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액션스퀘어,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방덕 초월 업데이트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방덕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나라의 무장 방덕은 남안국 환도현 출신으로 202년 조조가 원소의 아들인 원담과 원상이 차지하고 있는 하북 정벌에 나섰을 때, 방덕은 마등의 아들인 마초와 함께 평양에서 원상의 부하인 곽원, 고간과 대치한다. 이후 방덕은 군의 선봉장이 되어 직접 곽원과 고간을 격파한다.

마등이 조조에게 죽자 마초가 조조에 맞서 거병했으나 조조의 계책에 당하여 한중을 급히 벗어나는데 이때 방덕은 병이 들어 마초와 함께하지 못한다. 이후 한중에 머무르던 방덕은 215년 조조가 한중을 함락시키자 장로와 함께 조조에게 투항하여 위의 장수가 된다.

이번 초월 업데이트로 방덕은 초월 스킬인 ‘생사결 역장진’을 보유하게 된다. 초월 스킬 사용 시 모든 상태이상 면역 상태로 공중으로 도약한 후 지면에 비석을 강하게 내려 찍어 기절과 함께 주변의 적을 끌어당기고, 일정시간 유지되는 역장진을 생성한다. 역장진 내의 적군은 무적을 관통하는 지속적인 침묵과 느려짐 효과가 적용되며 추가로 10초간 방덕을 포함한 아군 전체에 지속 체력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액션스퀘어는 방덕 초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전장을 오픈하며 핫타임 이벤트, 미션 달성 이벤트, 확률업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 전격 등장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5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는 중열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이 특기인 목장의 전사로, 상대를 날려버리는 스킬을 활용하여 적의 진형을 비집고 들어가는 능력을 가졌다. 이 캐릭터는 필살기 ‘엘리자베스 카니발’을 통해 전방 범위 적 전체에게 데미지를 주고 혼란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기이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서른 네 번째 지역 ‘덱스티어 암애ㆍ서벽’과 ‘메인 스토리 제 2부 2장 6화~막장’을 오픈하고 Rank 17 전용 무기 9종을 추가했다. 또, 최고 레벨을 163까지 확장하고 기존에 진행한 ‘뱀파이어 헌터 with 이리야’를 사이드 스토리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에는 복각 스토리 이벤트 ‘쇼군여행기 흰 날개의 사무라이’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복각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길드 ‘바이스플뤼겔 랜드솔 지부’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모니카’와 ‘쿠우카’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1.5배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1컷 만화 제목학원’ 이벤트와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제공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와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