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신규 대규모 던전 ‘지하 연구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유저는 트릭스터M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된 ‘업데이트 뉴스’를 통해 신규 던전 ‘지하 연구실’에 대해 추리할 수 있다. 업데이트 뉴스에서는 몬스터와 보스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정확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NC)는 드릴 액션 콘텐츠 ‘드릴군의 특별활동’을 추가했다. 유저는 레벨업과 사냥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활동력’을 높일 수 있다. 드릴을 이용한 발굴 시 활동력을 소모하면 일정 깊이 이상의 채굴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트릭스터M 유저는 6월 30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상자를 개봉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사냥꾼의 보급박스를 찾아라’, 발굴과 사냥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증표를 제작해 능력치를 높이는 ‘사천왕의 힘!’ 등 2종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장비 제작 시스템도 개편했다. 유저는 아이템 제작에 실패할 경우 제작 재료 일부와 ‘도전권’을 받는다. ‘도전권’을 모으면 제작에 도전했던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어둠땅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지배의 사슬 7월 1일 정식 적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World of Warcraft: Shadowlands)의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지배의 사슬(Chains of Domination)이 오는 7월 1일 한국에서 정식 적용, 많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기다려 온 어둠땅 이야기의 다음 장이 펼쳐진다. 이제 아제로스의 용사들은 어둠땅의 네 성약의 단을 하나로 규합해 간수의 병력과 맞서야 한다.

지배의 사슬은 다음과 같은 많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로운 지역: 코르시아(Korthia) – 간수가 나락으로 끌어당긴 이 새로운 미지의 지역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수행하고, 잠들어 있는 비밀을 발견하라.

새로운 공격대: 지배의 성소(Sanctum of Domination) – 10명의 우두머리가 출현하는 공격대에서 우뚝 솟은 토르가스트를 등반하라. 그 끝에는 어둠의 여왕 실바나스 윈드러너와의 장엄한 결전이 기다리고 있다.

새로운 메가 던전: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Tazavesh, The Veiled Market) – 중개자의 시장에서 이색적인 상품과 상인, 생명체들을 살펴보라. 시장에서 출발하는 이 모험은 아제로스의 강력한 유물과 관련된 이판사판의 도난 사건으로 귀결된다.

어둠땅 비행 – 승천의 보루, 말드락서스, 몽환숲, 레벤드레스 등 성약의 단의 네 지역에서 하늘 높이 비상하라.

그 밖의 다양한 콘텐츠 – 어둠땅 2 시즌 신화 쐐기돌 던전(새로운 쐐기돌 속성인 고통 포함)과 플레이어 간 전투(PvP),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업데이트가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또한 새로운 방어구 외형 세트와 애완동물, 탈것, 업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7월 1일 지배의 사슬 출시 이후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들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등급 영웅 '길라한' 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신규 전설등급 영웅 '길라한'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길라한은 기계를 사랑하는 메카닉 로맨티스트로, 근거리 방어형 영웅이다. 길라한은 적의 방어를 무시하고 침묵에 저항하는 등 아군을 방어하기에 용이한 스킬이 있어, 길드 레이드 등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길라한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메카닉 로맨티스트'을 추가하고, 이를 플레이한 이에게 '골드'와 '문스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방치형 필드에서 '빛나는 보물상자', '견고한 보물상자'를 모아 '샤이의 특별한 보물상자'를 제작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유저는 '샤이의 특별한 보물상자'를 통해 전설 영웅 소환권, 선택 확률업 영웅 소환 티켓 등을 제작할 수 있고, 각 상자들을 열어 각종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세븐나이츠2길라한은 매우 유쾌하고 독특한 캐릭터성을 갖고 있어 유저들에게도 신선한 재미가 될 것”이라며 “향후 편의성을 개선하고 성장던전 단계를 확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그리고 있다. 이 게임은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각양각색의 캐릭터로 영웅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콘텐츠 '침공'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했다. 최초로 오픈한 ‘침공’은 월드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전 4시, 낮 12시와 오후 20시에 각각 3시간 동안 스테이지가 오픈된다. 출현하는 월드 보스는 ‘검성’, ‘아수라’, ‘스타게이트’ 등 3종류로 참여 유저들이 힘을 합쳐야만 처치할 수 있는 강력한 존재다. ‘침공’에 참여하면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에 따라 ‘크리스탈’, ‘골드’와 함께 3종 보스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는 ‘침공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스 처치에 가장 큰 기여를 한 플레이어는 추가 보상과 함께 일정 기간동안 ‘명예의 전당’에 노출된다. 이와 함께 ‘균열’ 콘텐츠에도 새로운 던전이 추가됐다. ‘이계의 보물창고’로 이름붙여진 이 던전은 충분한 준비시간과 많은 초기 자원을 활용해 강력한 파티를 구성한 뒤 정해진 시간 동안 보물을 훔쳐간 ‘도둑 고블린’을 처치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처치 결과에 따라 소량의 ‘골드’와 함께 ‘경험치 유물’과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고블린 보따리’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시스템들을 개선해 유저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길드’에는 ‘길드 버프 시스템’이 적용됐다. ‘길드 레벨’이 상승하면 각종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패시브 버프와 피해를 감소시키고, 피해를 증가시키는 액티브 버프 2종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아르카나 분해’는 보유한 아르카나를 분해하여 아르카나의 각성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인 ‘운명석’으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아르카나를 획득, 각성 시 포인트를 획득하여 그에 따라 부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아르카나 포인트 시스템’도 전략적 활용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로 글로벌 시장에서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매 웨이브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위 단계의 영웅으로 만들고, ‘젬’, ‘큐브’ 등 각종 재화들을 활용해 적을 물리치는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후의 수호자가 깨어난다! 웹젠, '뮤 이그니션2' '그로우랜서'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에 다섯 번째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를 정식 출시했다.

웹젠은 6월 17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신큐 클래스를 게임에 적용했다. 웹젠은 지난 6월 3일에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의 출시를 알리고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는 다이아와 보석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그로우랜서'는 MMORPG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세가지 핵심적 특징인 공격(딜러), 방어(탱커), 지원(힐러)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클래스로 효과적인 단독 사냥이 가능하다. 또한 파티원들과의 협동시에도 적절하게 활용하면 전투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젠은 신규 클래스 출시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했다.

천사 메뉴에 '천사의 환영', 영혼무기 메뉴에 '만신' 영혼 소환 기능이 추가돼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다. '천사의 환영'은 3개 캐릭터가 마스터 400레벨을 달성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만신'은 3개 캐릭터의 마스터 1차 50레벨을 달성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뮤 이그니션2'를 즐기는 회원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웹젠은 6월 17일(목)부터 7월 7일(수)까지 오픈한 서버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스패셜 패키지'를 지원한다. '스패셜 패키지' 중 '귀속 다이아'와 '2배 경험치 물약', '축복의 보석', '영혼의 보석'으로 구성된 '스타트 패키지'는 '뮤 이그니션2'의 회원이라면 누구든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서버 전투력 랭킹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서버가 열린 날부터 7일 동안 가장 높은 전투력을 달성한 회원 1명에게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하는 '버프'를 제공하는 'NO.1 칭호'를 부여한다. 여기에 웹젠은 신규 서버에서 VIP6을 달성하거나 오랜만에 '뮤 이그니션2'에 돌아온 복귀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해 게임 회원들의 즐거운 게임 이용을 돕는다.

웹젠의 온라인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신규 클래스와 각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뮤 이그니션2’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결혼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결혼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간편한 방식의 ‘일반 혼례’와 정식 절차를 밟아 시간이 약간 소요되는 ‘전통 혼례’ 두 가지 방식으로 원하는 상대와 결혼을 할 수 있다. 상점에서 ‘금전’, ‘붉은 보석’ 등 재화를 활용해 구매할 수 있는 ‘결혼반지’ 아이템을 사용하면 상대를 특정해 청혼을 할 수 있고, 청혼을 수락하면 ‘결혼반지’ 아이템이 전용 슬롯에 자동으로 장착되며 ‘약혼’ 상태로 변경된다.

서로 약혼한 두 캐릭터는 ‘고구려’ 또는 ‘부여’ 지역의 ‘예식장’에서 혼례를 진행할 수 있고, 혼례를 마친 캐릭터는 상대에게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일반 혼례’는 ‘사랑호출기’를 획득할 수 있고, ‘전통 혼례’는 ‘안목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원하는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는 ‘서버 이전 시스템’을 추가했다. 6월 24일까지 ‘서버 이전권’을 구매하면 이전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결혼 관련 임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식장 혼례 도우미’ NPC에게 대화를 걸어 임무를 시작할 수 있으며, ‘체력/마력 5% 증가(20분)’ 효과를 지닌 ‘잔치떡’ 아이템과 외형 장비 ‘화관’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6월 1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4차 직업군, 신규 시나리오와 던전 등 다양한 새로운 즐길 거리가 추가됐다.

먼저 4차 직업군은 룬나이트, 워록, 길로틴 크로스, 레인저 등 계열별로 2종씩, 총 8종의 직업을 추가했다. 직업 레벨 140을 달성하면 4차 전직이 가능하며 3차 직업보다 한층 강력해진 스킬을 활용해 모험, 사냥, MVP 등 고레벨 콘텐츠를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신규 시나리오 강철도시 아인브로크는 붉은 안개로 뒤덮인 철강 산업 도시 지역으로 자연적인 풍경이 중심인 다른 도시들과는 차별화된 느낌을 준다. 해당 지역에서는 고철난로, 핏맨, 메탈링 등 강력한 몬스터들이 나와 4차 전직을 위해 140 레벨로 향하는 캐릭터들이 경험치를 획득하기에 유리하다.

신규 던전 타임패트롤은 6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한 개의 구역에 위치한 타임 키퍼를 처치한 후 중앙에 있는 NPC 시계탑 관리자에게 가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던전 클리어 시 이미르의 심장, 타임 실링더, 타임 베어링 등 포스 강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서상원 PM은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직업과 지역을 즐기며 한층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유저분들이 게임에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라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 업데이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라이프 가드 유즈’는 ‘서큐버스 모험가 유즈’와 서큐버스 모험가 유즈’와 동일 인물로, 해변에 속출하는 부상자를 위해 라이프 가드 봉사를 시작한 캐릭터다. ‘해변의 과학자 소히’가 나타난 이후로 일손이 급격하게 부족해졌던 라이프 가드 부서는 ‘유즈’가 봉사를 시작한 이후 지원자가 부쩍 늘어 안전을 되찾았다는 후문이다.  

신규 영웅 추가와 더불어 7월 1일까지 ‘라이프 가드 유즈’, ‘서큐버스 영애 비앙카’,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 ‘구미호 신선 가람’과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악몽 월드 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파트2’와 스토리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신규 월드 추가를 기념해 오는 7월 1일까지 ‘데일리 이벤트’, ‘미션 이벤트’를 진행, 다양한 인게임 보상 및 ‘포인트’를 지급한다.

여기에 16 시즌 길드 레이드 ‘해저 탐사’를 추가하고 지속성 영웅만 입장할 수 있는 ‘땅의 미궁 시즌4’와 무속성 영웅만 입장할 수 있는 ‘무의 미궁 시즌 4’를 4주간 진행한다.   

한편, 지난해 7월,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게임 전반에 깔려 있는 독특한 유머 코드, 흥미진진한 게임성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유니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와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문열이 추천하는 ‘삼국지 전략판’, 공훈 시스템 비롯 시즌 3 업데이트 사전 공개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 3를 앞두고 공훈 시스템을 비롯한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훈 시스템은 시즌 2에서 각각의 유저가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보상을 주는 시즌 3의 핵심 시스템이다. 시즌 3가 시작하면 유저는 시즌 2에서의 전공, 공성, 내구도 차감, 토지 점령, 업정 평가 등을 바탕으로 공훈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한정 아이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즌 3에서의 우위를 점할 수 있으므로 중요하다.

시즌 3에는 신규 장수 및 병종, 전법까지 다양하게 추가된다. 난세의 지혜로운 책사 가후와 동오 대도독 노숙, 조위 대장 학소 등의 장수가 추가되고 청주병(창병), 호위군(방패병), 금범적(궁병), 상병(기병)이 업데이트 된다. 또한, 조합의 재미를 높이는 새로운 사건 전법도 추가된다. 이 밖에도 실시간으로 판세가 뒤바뀌는 다양한 시스템이나 서버 변경 기능 등이 추가되는 등 현재보다 업그레이드 된 ‘삼국지 전략판’ 시즌 3가 차근차근 준비되고 있다.

글로벌 5,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삼국지 전략판’은 수많은 유저가 24시간 끊임없이 뒤엉키는 지략 및 전략 전쟁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현재 시즌 3를 앞두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은 특유의 깊이 있는 게임성을 기반으로 2월 출시 후에도 계속해서 많은 유저를 모으며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시즌 3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해소해드리고자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라며, “시즌 2 남은 기간 동안 멋지게 활약하여 시즌 3를 대비하시길 바라며, 항상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발전하는 재미를 보여드리는 삼국지 전략판이 될 테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슈퍼셀 ‘브롤스타즈’, 신규 브롤러 및 게임 모드 추가하며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실시

슈퍼셀은 자사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신규 브롤러 및 게임 모드, 스킨을 다양하게 추가하며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브롤러 2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벨로시래피드 워터파크의 라이프가드 컨셉을 가진 크로마틱 브롤러 ‘버즈’는 이번 시즌 브롤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약 두 달간의 시즌 패스를 모두 완료하면 70단계에서 ‘체인 버즈’ 한정판 스킨 또한 얻을 수 있다. 동전을 던지는 신규 영웅 브롤러 ‘그리프’는 오는 7월 23일에 등장할 15승짜리 ‘그리프 챌린지’에 성공 시 획득 가능하며, 이후에도 상자나 상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름 한정으로 신규 게임 모드 3종을 선보인다. 아군 진영에 공이 떨어지면 상대가 득점하는 ‘발리 브롤’ 모드는 먼저 2점을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커뮤니티에서 제안된 3:3 모드가 반영된 ‘바스켓 브롤’은 작은 맵의 양 사이드에서 움직이는 농구 골대에 공을 넣어야 하는데, 한국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게임 모드인 ‘브롤 볼’ 이후 새로운 스포츠 게임 모드의 등장이라 유저들의 기대감 또한 높다. 세 번째 ‘트로피를 잡아라’ 모드는 맵에 하나뿐인 트로피를 잡아 오랫동안 유지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트로피를 잡으면 공격을 못하고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공격 당하지 않고 팀원을 보호하며 생명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신규 스킨 20종도 새롭게 추가된다.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롤러 중 하나인 ‘레온’의 신규 스킨 ‘다이노 레온’과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여름 스킨 ‘돌고래 니타’, ‘제트 스키 재키’, ‘해변의 모티스’ 등이 출시된다. ‘콜트’와 ‘미스터 P’의 ‘트루 골드’ 및 ‘트루 실버’ 스킨도 새롭게 추가되는가 하면, 라틴 아메리카의 유명 축구 10개 팀의 스킨도 만나볼 수 있는 등 스킨 선택의 폭이 더욱 확장됐다.

유저가 직접 맵을 만드는 기능인 ‘맵 메이커’와 친선 게임에 추가 모드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에너지 드링크’, ‘앵그리 로보’, ‘유성우’, ‘무덤 지기’, ‘특수 충전’, ‘스피디 브롤러’ 등 다양한 모드와 함께 치유, 가시, 피해 구름, 가속 및 감속 타일 등 오브젝트 5종이 추가되어 유저가 설정 가능한 요소들이 대폭 늘어나게 된다.

밸런스 패치도 잊지 않았다. ‘8비트’, ‘벨’, ‘보’, ‘콜레트’, ‘나니’, ‘엘 프리모’, ‘쉘리’, ‘프랭크’, ‘맥스’ 등 브롤러 19종의 밸런스도 조정된다. 헤비웨이트 브롤러는 피해를 입으면 특수 공격을 충전하며, 일부 브롤러의 일반 공격 및 특수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 또는 증가하고 가젯 및 스타 파워의 효과가 조금씩 변경됐다. 이외에도 신규 가젯 10종이 추가되며, 모든 브롤러에게 희귀 핀을 추가하고 더 많은 핀에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된다.

한편, 브롤스타즈는 지난 2018년 12월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인기를 끌며 대표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잡았으며 다양한 e스포츠 대회도 진행해 왔다. 이번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브롤스타즈 공식 카페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브롤스타즈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라’, 발데론 원정대 사전 모집 및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공개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18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여름 업데이트 AWAKE를 공개하며 발데론 원정대의 사전 모집 이벤트를 발표했다.

‘발데론 원정대’ 선발대 사전 모집에 신청한 유저에게는 선발대 한정 칭호와 프리미엄 외형 아이템, 각종 소모품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원정대에 지원한 유저들은 ‘테라’의 각종 업데이트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선발대 사전예약은 6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테라’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발대 신청을 놓친 유저는 후발대로 지원할 수 있다. 후발대 신청은 6월 30일부터 7월 27일까지 가능하다. 후발대 신청 유저에게도 한정판 칭호와 특별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대로 사전예약한 유저는 후발대 보상도 자동으로 받게 된다.

지난 5월 ‘테라’ 라이브 간담회에서 공개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AWAKE도 공개된다. 1차 ‘칼날의 사령관’, 2차 ‘공명(共鳴)’, 3차 '검은장막(黑幕)'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각 업데이트마다 최상위 레벨의 신규 던전과 신규 장비,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AWAKE의 업데이트 일정은 1차 6월 30일, 2차 7월 28일, 3차 8월 25일이다. 각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름 업데이트 AWAKE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및 워존 시즌 4 시작

극한의 긴장감을 선사하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이하 블랙 옵스 콜드 워) 및 혁신적인 무료 배틀 로얄 경험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에 네 번째 시즌(Season 4)이 오늘 6월 18일 (금) 시작됐다.

시즌 4에도 애들러(Adler)와 스티치(Stitch) 사이의 끝나지 않은 싸움이 이어진다. 애들러가 구출되고 스티치가 베르단스크(Verdansk)에서 진행하던 실험이 중단됐지만, 스티치 휘하의 미지의 전투원은 두 대의 CIA 인공위성을 궤도에서 이탈시켜 각각 베르단스크와 알제리에 이를 추락시키는 데 성공한다.  새로운 전쟁의 화근이 궤도를 벗어나 전 세계에 쏟아져 내리는 가운데, 플레이어들은 시즌 시작과 함께 정해진 기간 동안 진행되는 위성 추락(Ground Fall) 이벤트를 통해 위성 링크를 찾아 확보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목표를 완료하면 휘장, 콜링 카드, 인공위성 무기 장식 및 XP등의 보상이 주어지며, 진귀한 영웅 보조 무기 도안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시즌 4에는 MG 82: LMG, C58: A, 네일 건 등을 비롯한 무료 무기 5종 및 알제리 사막 지역에서 바다 위 호화 요트에 이르기까지 특색 있는 배경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멀티플레이어 맵 4종 등 다양한 무료 콘텐츠가 더해진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단 한 발의 탄환 만이 지급되고 적을 처치했을 때에만 새로운 탄환을 다시 받을 수 있어 한층 몰입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최후의 한 발(One in the Chamber) 등의 신규 게임 모드와 치명적인 위력의 핸드 캐논(Hand Cannon) 스코어스트릭 등도 게임 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이번 시즌에는 남아프리카 원주민 출신 페르세우스 요원인 자칼(Jackal), 풍부한 전투 경험과 협상 실력을 갖춘 NATO 진영의 인재 살라(Salah), 레퀴엠의 구성원인 위버(Weaver) 등 세 명의 신규 오퍼레이터를 배틀 패스 또는 번들 구매를 통해 확보할 수 있다.

전세계 플레이어 수 1억 명을 넘어서는 등 큰 사랑을 모으고 있는 워존의 무대, 베르단스크에도 끝없는 액션이 펼쳐진다. 새로운 지역인 위성 추락 지점(Satellite Crash Sites)에서 베르단스크 지역에 추락한 위성들의 잔해를 분대원과 함께 조사하거나, 정체가 베일에 가려진 붉은 문(Red Doors)이 도시 전장 곳곳에 출현해 그 안으로 들어가 모험에 나설 수도 있다. 새로운 이동 수단 더트 바이크(Dirt Bike) 및 금융 지구 건너편에 다시 우뚝 솟은 다운타운 타워(Downtown Tower) 역시 워존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준비된다.  워존 최초로 적 처치가 아닌 목적 기반의 게임 모드로서, 운반 차량을 호위하며 다수의 체크포인트 지점을 통과하거나 또는 이를 방해해야 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드 페이로드(Payload)도 시즌 중 선보인다.

넷마블 ‘아이언쓰론’, 거신병기 타이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전략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대규모 다중접속, 이하 MMO)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넷마블 F&C>’에 론칭 3주년을 맞이해 거신 병기 타이탄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거신 병기: 타이탄은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으로 분류되는 새로운 전략 병기다. 전장에서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용 연구와 타이탄 전용 장비 ‘문스톤’ 등을 활용해 강화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뱀파이어 킹 ‘블라드 폰 클라우스’와 뱀파이어 퀸 ‘블라드 폰 페르티나’가 추가됐으며 최고 궁성 레벨 역시 기존 42에서 45로 확장됐다. 이에 더해 영웅 숙련3 연구가 새롭게 더해지며 출정 영웅도 최대 3명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변화도 눈에 띈다. 이벤트 몬스터 자동 사냥, 룬과 가문 시스템 일괄 강화, 장비 교체 슬롯 증가, 연속 획득 팝업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유저들이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이언쓰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