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21일까지 진행되며 PC,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X|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해당 기간동안 플레이어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다양한 콘텐츠와 멀티플레이어 등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Year 6의 두번째 시즌 콘텐츠인 ‘노스 스타’의 신규 오퍼레이터 ‘썬더버드’를 만나볼 수 있다. 썬더버드는 경장갑의 빠른 이동속도가 특징으로 SPEAR 308과 SPAS-15를 메인 무기로 사용하며 BEARING 9과 Q-929를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썬더버드의 특수기술인 코나 스테이션은 설치형 도구로 장치가 작동되면 일정 시간 동안 특정 범위 내의 대원들을 회복시켜 준다. 다만 코나 스테이션은 아군 및 적군을 모두 치유할 수 있기 때문에 아군에게 유리한 위치와 타이밍을 고려해 활용해야 한다.

노스 스타에서는 새롭게 리워크된 ‘빈민가’ 맵도 만나볼 수 있다. 부술 수 있었던 건물 외벽을 파괴 불가능한 벽으로 상당 부분 바꾸고 대신 부술 수 있는 바닥의 수를 늘려 수직적인 전술 플레이를 강화했다. 이 밖에도 개선된 맵 개요와 네비게이션을 통해 플레이어의 위치와 이동 방향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코어보드 2.0, 오퍼레이션 밸런스 리워크, 총알 구멍 시야 차단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플레이어는 노스 스타 배틀패스를 구입하면 오는 8월 30일까지 총 100단계에 걸친 프리미엄 트랙을 순차적으로 잠금 해제하며 썬더버드를 포함해 독점 장비, 무기 스킨, 부스터 등 110개가 넘는 특별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단계를 잠금 해제한 후에도 새로운 보너스 단계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추가적으로 계속 획득할 수 있다. 노스 스타 배틀패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7월 1일부터 다음 게임 사전예약 시작

‘이터널 리턴’ 이 오는 7월 22일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다음 게임’을 통해 서비스에 들어간다.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은 오는 7월 22일 ‘다음 게임’(*Daum 게임) 서비스를 앞두고, 7월 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터널 리턴’은 앞으로 ‘다음 게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며, 국내 게임 유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 층 강화한다. 특히, 더욱 편리해진 친구 추가 기능과 카카오톡 플랫폼을 이용한 정보 접근 등 한 층 대중적인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 한 발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 정책에 따라 ‘다음 게임’ 유저와 ‘스팀’ 의 글로벌 게이머가 하나의 서버에서 만나 진정한 글로벌 배틀 아레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으로, 2주 단위로 진행되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활발한 콘텐츠 추가를 통해 게임의 재미와 완성도를 지속해서 끌어올리고 있다.

‘이터널 리턴’ 의 ‘다음 게임’ 서비스 사전예약 정보는 7월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이터널 리턴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밖에 님블뉴런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각 캐릭터 공략 및 경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컴투스·게임빌 ESG 위원회 신설한다

컴투스(대표 송재준)와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본격적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 위원회를 7월 중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ESG는 최근 기업가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각되면서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활동 전반에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윤리적 지배구조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것이 핵심이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글로벌 표준 지침들을 ESG 경영에 적용하고, 이에 더하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사회적 기여를 더욱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양사는 앞으로 환경 이슈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문화를 통한 지역 사회 기여 방안을 강구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건전한 경영환경을 모색하는 등 ESG 중심 경영전략을 세부적으로 수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각각 이사회 내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구체적인 구성 및 세부 활동 방안도 함께 마련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두 회사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ESG 경영을 실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해밀학교’ 후원, ‘글로벌 IT 교실’ 조성,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비롯해 환경 문제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북극곰과 희귀 조류 보존을 위한 세계자연기금 후원, 하천 환경 생태 복원 및 공원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 글로벌 생태 보호를 위한 맹그로브 숲 보존 활동 등 다양한 환경 분야의 사회공헌활동들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국립발레단,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문화 예술 분야 및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대구 동산병원 후원 등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첫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를 담은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를 6월 26일 공개한다.

‘펍지 유니버스’는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IP에서 확장된 세계관을 말한다. 배틀그라운드 IP가 전세계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에 비교하여 현재까지 그 스토리와 세계관은 극히 일부분만 공개된 상황으로,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에 대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콘텐츠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6월 26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그라운드 제로’는 크래프톤이 ‘펍지 유니버스’를 활용해 처음 제작한 단편영화로, 글로벌 스타 마동석이 악명 높은 죄수 마강재의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출연한다.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게임 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에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이례적이지만 게임 세계관으로 실사 영화를 제작했다.

영화의 배경은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로, 마강재의 목에 걸린 현상금을 위해 그를 죽이려 달려드는 죄수들과 배틀 현장을 CCTV로 녹화하는 교도관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이어진다. 오늘 공개한 영화 포스터를 통해 실사 영화로 생동감 있게 표현된 한국 배경의 배틀그라운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실은 “‘그라운드 제로’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신작에 목마른 액션 영화 팬들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작은 즐거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마동석 배우가 직접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는 등 애정을 가지고 참여한 액션 단편영화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라운드 제로’는 6월 26일 오후 4시부터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 공개 이틀 전인 24일부터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며, 상영 30분 전부터 라이브 채팅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마동석 배우 사인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를 시청한 유저에게 스페셜 상자 1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이벤트 3종 실시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 3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100레벨 달성 이벤트는 공식 카페 게시판에 계정 정보와 함께 레벨을 인증하면 달성 보상으로 모집권 10장과 신화 장비 선택 상자 1개가 매주 수요일에 상시 지급된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길드 홍보 이벤트를 실시, 자신의 길드를 소개하고 신규 길드원을 모집할 수 있어 추후 2차 업데이트에서 ‘길드전’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기 전에 병력을 키울 수 있다.

길드 홍보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모집권 3장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공식 소녀X헌터 쿠션과 당첨자 소속 길드원 전원에게 장비나 휘장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길드 코인 1만 개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유명 배우와 함께 CF에 등장하는 두 명의 소녀 헌터를 예상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모집권 3개를 선물한다.

정답 개수에 따라 모집권 보상을 최대 10개까지 얻을 수 있으며, 정답을 모두 맞힌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공식 소녀X헌터 마우스 장패드를 증정할 방침이다.

‘소녀X헌터’는 신화와 역사 속 영웅들을 미소녀로 재해석한 수집형 RPG로 원스토어 인기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플레이 4위 등을 각각 기록한 바 있으며, 정식 출시 이후 12개의 신규 서버를 추가로 오픈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공식 카페에서도 꾸준한 소식을 전하며, 풍성한 시즌성 이벤트와 특별 보상을 지속적으로 지급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순항 중이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대표는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마스터님들의 만족스러운 소감을 확인했으며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진행될 2차 업데이트에 앞서 더욱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소녀X헌터’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이아모바일, 북두의 권 LEGENDS ReVIVE 기대평 및 초대 이벤트 실시

가이아모바일은 주식회사 세가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LEGENDS ReVIVE)’가 사전예약에 친구를 초대하고 게임 기대평을 남기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는 현재 공식 웹사이트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사전예약 이벤트의 활성화를 위해 6월 18일부터 게임 런칭 전까지 친구 초대 및 기대평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다음, 친구 초대 메뉴를 클릭, 하단의 초대 링크 생성 버튼을 클릭, 생성되는 개인별 링크를 친구 및 지인에게 보내면 된다. 보낸 링크를 통해 친구 및 지인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친구 초대가 완료된다. 이후 친구 초대 메뉴 옆에 있는 초대한 친구 확인 버튼을 클릭해 화면을 캡쳐, 게임 공식 카페에 있는 기대평과 친구 초대 인증 게시판에, 캡쳐 이미지와 함께 ‘북두의 권 LEGENDS ReVIVE’의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평을 함께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구글 기프트 코드 1만원권과 10회 소환 아이템을 증정하는데, 공식 카페 회원 수가 늘어날수록 보상을 받는 인원이 늘어난다. 카페 회원수가 1,000명에 달하면 보상을 받는 인원이 추가 10명 늘어나고, 3,000명이 될 경우는 여기에 또 추가 10명, 5,000명이 넘으면 여기에 추가 20명에게 더 보상이 제공된다.

한편,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는 금일,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의 게임 개발자인 ‘이와모토 코헤이’가 게임 캐릭터 전면 감수 작업에 참여했던 ‘북두의 권’ 원작 만화가 하라 테츠오를 인터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는 2019년 일본에서 게임이 출시될 당시 공개된 것으로 한국어로는 처음 공개된다.

인터뷰에는 하라 테츠오가 켄시로와 라오우의 전신 그림을 그리게 된 사연이 소개돼 있으며, 이와모토 코헤이가 하라 테츠오에게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의 게임 플레이 방법을 소개해서 그가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모습도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작품의 시대 배경에 대한 이야기와 주제를 게임 속에서 어떻게 이어나가고 있는지 등의 이야기와 게임에 대한 기대소감 등도 다루고 있다.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와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삼국지 RPG '그랑삼국'과 ‘또래오래’ 콜라보레이션 실시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그랑삼국’과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내달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또래오래’의 신메뉴 ‘맵부심 후라이드’와 ‘맵부심 양념치킨’을 비롯해 브랜드 치킨 메뉴 구매 시 ‘스페셜 쿠폰’을 제공한다.

‘스페셜 쿠폰’은 계정당 2회 등록 사용 가능하며, 인게임 쿠폰 교환창에 획득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체력단, 금화, 은화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풍성한 상품을 선물하는 경품 응모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페셜 쿠폰’ 아이템 수령 후 공식 카페를 통해 ‘또래오래’ 제휴 이벤트에 응모하면 LG 스타일러, LG 시네빔,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또래오래 치킨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게임 내 체력 수령 화면에 등장하는 ‘체력’ 아이콘을 ‘또래오래’ 신메뉴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등 디테일적으로도 큰 공을 들여 깨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16일 1주년을 맞이한 ‘그랑삼국’은 소통 운영을 바탕으로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1주년 기념 다채로운 혜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X 도미노피자 제휴 프로모션 실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 ‘블록버스터4 피자 M’과 사이드디시, 음료가 포함된 쿠키런 킹덤 세트가 출시됐다. 해당 세트는 6월 18일부터 7월 8일까지 3주간 온라인 한정판매를 실시하며, 주문 시 쿠키런: 킹덤 크리스탈 3,000개 쿠폰을 증정한다.

제휴 프로모션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 M사이즈 피자 박스는 쿠키런 테마로 제공되며, 해당 박스에는 쿠키런: 킹덤 크리스탈 500개가 담긴 쿠폰 코드가 인쇄돼 있다. 박스 전면에는 아이돌 포즈를 취한 용감한 쿠키가 자리하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과 도미노피자 제휴 소식을 알리는 영상을 쿠키런: 킹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용감한 쿠키의 공식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번 프로모션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한편, 용감한 쿠키가 직접 피자 배달에 나서는 ‘용쿠가 간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1일부터 용감한 쿠키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에서 사연 접수를 받아 당첨자를 선정, 6월 말부터 피자 배달에 나선다.

쿠키런: 킹덤 X 도미노피자 프로모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 19일 창원NC파크에서 ‘브랜드데이’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NC 다이노스와 함께 ‘프로야구 H3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3 브랜드데이’는 6월 19일(토) 오후 5시 창원NC파크에서 진행되는 NC 다이노스의 경기에서 열린다. NC 다이노스 선수들은 이날 브랜드데이를 기념해 ‘프로야구 H3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른다.

엔씨(NC)는 경기장 외부 가족공원에 프로야구 H3 관련 볼거리를 마련한다. 야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대형 LED월을 통해 프로야구 H3 영상 3종을 감상할 수 있다. NC 다이노스 캡틴인 양의지 선수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포토월도 준비된다.

당일 경기장에 입장하는 야구팬은 엔씨(NC)가 진행하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된 방문객은 ‘프로야구 H3 스페셜 유니폼’을 경품으로 받는다. 엔씨(NC)는 경기 종료 후 방문객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