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첫 업데이트로 킹텀 콘텐츠 '유물전장'과 신규 이마젠 '불범'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물 전장'은 총 8개의 강력한 유물을 쟁취하기 위해 킹덤 간 대결을 펼치는 대규모 전투로, 매주 금요일 전장에 참여할 킹덤의 입찰을 받는다. 유물 별 입찰 킹덤 중 상위 2개 킹덤이 토요일에 맞붙으며, 최종 승리한 킹덤은 차지한 유물의 버프 효과를 받는다.

유물에 따라 버프 효과는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HP증가 등 다양하며, 유물 버프 획득시에는 이용자 캐릭터에게 특별한 효과가 연출된다.

넷마블은 유물 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승부 예측을 통해 보상을 제공, 유물 전장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신규 이마젠 '불범(4성)'은 적의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강력한 공격형 이마젠으로, 불 속성 이마젠과 동행하면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도 가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넷마블은 킹덤 출석과 킹덤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장비 소환 쿠폰(10개), 코스튬 소환 쿠폰(10개), 이마젠 소환 쿠폰(10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21일까지 진행하고, ‘행운의 룰렛’만 돌려도 크리티컬 플로우(스킬북), 장비 소환 티켓, 이마젠 소환 티켓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7일까지 실시한다.

또, 넷마블은 오는 28일까지 7일7색 접속 보상 이벤트 2탄으로 푸시(알람)를 통해 속성별 무기 연마제와 강화석, 20만 골드, 에너지 드링크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제2의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올 상반기 네 차례 진행한 ‘테스트 구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슴 트래핑, 풀백 포지셔닝 개선 등 선수 움직임과 슛, 패스, 헤더 등 반응성을 개선한 ‘6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또 별도로 설정이 필요했던 ‘팀전술’, ‘포메이션’, ‘개인전술’을 묶어 게임 진행 중에도 편리하게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나믹 택틱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밤 경기 선택’ 기능과 신규 재화 ‘EC(Exclusive Currency)’를 도입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대결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른 유저와 토너먼트를 펼쳐 ‘아레나 명성’을 쌓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P 모드를 먼저 선보이고, 실제 축구에서 진행되는 국제 대회를 콘셉트로 AI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E 모드를 7월 1일 추가 예정이다.

넥슨은 ‘아레나 모드’ 출시를 기념해 7월 7일까지 ‘아레나 모드’ 플레이 횟수에따라 ‘[ARENA] 플레이상자’, ‘[ARENA] 프리미엄 플레이상자 + 100 EC’ 등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1 시즌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인 161명 선수로 구성된 ‘21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와 차범근, 박지성, 파올로 말디니 등 신규 ‘ICON’ 클래스 15명 선수도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여름 대규모 이벤트 ‘2021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 참여자에게 첫 번째 보상으로 ‘[19,20 ICON 포함] 급여 17+ 스페셜팩 (1~5강)’ 과 ‘BP카드(5천만 BP)’를 지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9월 1일까지 총 5차례의 보상을 순차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1 특별시즌: 에이스’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1 특별시즌: 에이스’ 업데이트를 24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랭크전 특별시즌: 에이스’는 3명으로 구성된 각 팀이 대전 순서를 정해 일대일 승부를 하는 ‘에이스 모드’로 진행하며 7월 1일까지 운영한다. 전, 후반전 상관없이 세 판을 먼저 이긴 팀이 승리하며 맵 선택 과정에는 게임에 난입이 불가하다.

같은 기간에 미션을 수행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는 ‘챌린지 퀘스트’를 진행한다. ‘랭크전’ 플레이, 상대 처치 횟수, 라운드 승리 횟수에 따라 ‘Star 스킨 무기’, ‘K/D/A 초기화 아이템’, ‘통합 경험치’ 등을 획득 가능하다.

‘2021 서든패스 시즌3: 제니스’ 사전 신청 이벤트를 7월 1일까지 실시한다. ‘서든어택’ 여름 캠페인으로 선보일 ‘서든패스 시즌3: 제니스’를 사전에 신청한 서든러들에게 ‘시즌3 제니스 출입증 20개’, ‘출입증 인식표’, ‘출입증 애니 칭호’ 등을 제공한다.

넥슨은 여름을 맞이해 ‘출석 체크 이벤트’를 7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60분 접속하면 출석체크가 완료되며 출석 횟수에 따라 ‘고수 컬러 닉네임 (3일)’, ‘1,000 SP’, ‘패스 티켓 20개’, ‘저격 기간연장 30일’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특정 시간에 할인된 가격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아이템 특별 판매’를 개시했다. ‘브레이브걸스 보급 패키지’, ‘TherapyⅡ 영구제 상자’, ‘부스팅 보급상자 패키지(20%)’ 등 다양한 아이템을 특가로 획득할 수 있다. ‘브레이브걸스 보급 패키지’를 구매한 서든러 중 추첨을 통해 브레이브걸스 친필 싸인 앨범을 지급한다.

발로란트, 에피소드 3 - 액트 1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이하 FPS) 발로란트가 세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첫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에피소드 3의 액트 1에서는 신규 요원 ‘케이/오(KAY/O)’가 전장에 합류하며, 유저들의 선택으로 완성된 자선 세트, 배틀 패스, 그리고 1주년 무료 이벤트 패스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한다.

척후대 ‘케이/오’는 래디언트를 무력화하려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전쟁 병기다. 제압, 섬광, 폭파 능력을 활용해 전술을 펼치며, 자신과 아군이 유리하도록 적의 스킬을 억제하여 상대의 반격 능력을 약화시킨다다.

유저들의 투표로 선정된 자선 세트는 ‘약탈자 밴달’, ‘아이온 오퍼레이터’, ‘발로란트 GO! Vol.1 스펙터’, ‘약탈자 셰리프’ 스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선 세트 한정 총기 장식과 카드, 스프레이를 포함한다. 오늘(23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자선 세트를 구매하면 세트에 포함된 총기 스킨 수익금의 50%와 부가 콘텐츠 수익금의 100%가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전달된다.

오늘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즐길 수 있는 액트 1만의 특별한 ‘배틀 패스’가 유저들을 찾아갑니다. 한정 콘텐츠로 가득한 배틀 패스 티어를 잠금 해제하면 퍼즐 고스트와 고대 미스터리의 열쇠 총기 장식 등 풍성한 보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발로란트 1주년을 기념해 ‘스쿼드 부스트’가 도입되어, 오늘부터 다음달 7일까지 열리는 ‘1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 게임당 최대 2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한층 새로워진 경쟁전 시즌도 시작된다. 불멸 랭크 티어 재도입, 경쟁전 등급 체계 업데이트, 배치 게임에서 배정 가능한 최대 랭크 ‘다이아몬드 1’ 상향 등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좀 더 대담한 플레이를 펼칠수 있게 된다. 여기에 발로란트를 플레이한 시간에 따른 레벨이 플레이어 카드에 숫자로 표시되는 ‘계정 레벨’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발로란트의 첫 번째 기념일을 맞아 진행되는 ‘1주년 이벤트 패스’를 무료로 만나보실 수 있다. 1주년 총기 장식 및 카드, 에피소드 3 리플렉션 카드, 1주년 칭호, 20 래디어나이트 포인트 등 다양한 한정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로한M, 서비스 2주년 신규전장, 엘프 리뉴얼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초월 레벨 확장, 신규 전장, 엘프 리뉴얼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푸짐한 유저 보상이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는 로한M은 모든 유저에게 신화등급 무기와 방어구를 최대 강화 단계인 15강화 상태로 지급하며, 지급받은 유저가 퀘스트를 따라 진행 완료하면 초월 25레벨까지 빠르게 성장을, 그리고 고레벨 유저를 위해 기존의 60레벨인 초월 레벨을 65레벨까지 상향시켰다. 이로써 로한M을 즐기는 초보 레벨부터 고레벨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어 로한M은 공성전 승리 규칙 변경 등 리뉴얼 진행과 함께 공방전을 진행했을 경우 기존에 1등 길드만 보상을 지급받는 방식에서 2등 ~ 5등을 달성한 길드까지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보상을 강화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전장인 황혼의 전장을 추가했다. 황혼의 전장에서 상대편과 전장을 치루기도 하지만 필드 곳곳에 등장하는 몬스터 및 상대 유저를 처치하면서 경쟁을 해야 한다. 이 전장에서는 일반 몬스터, 보스 몬스터를 처치와 상대 유저와의 전투를 통해 점수를 획득하면 이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UI 및 각종 편의성 개편 등 유저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로한M은 이번 2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2년간 로한유저들의 레벨,몬스터 처치, 아이템제작, PvP내역, 결제내역 등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받은 포인트로는 전설~신화등급 코스튬과 신화등급 수준의 아티펙트, 그리고 신화등급 유물제작 재료를 비롯한 매우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윤태성팀장은 “지난 2년간 로한M을 사랑해 주신 분들께 보상하는 의미로 이번 2주년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유저 분들이 2주년을 즐겨주시고 파격적인 보상을 놓치지 않아 주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유저 분들의 참여와 격려를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는 로한M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그리스·로마 시대 배경의 러브 스토리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if 영원+’를 새롭게 선보인다. ‘if영원+’는 기존의 if 영원보다 한층 더 풍성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담아낸 콘텐츠로, 그리스·로마 신화 콘셉트로 제작된 화보 형태의 신규 영원 카드와 더불어, 신이 된 주인공들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러브오디세이’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콘텐츠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천상의 신들로 변신한 주인공들의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담겨 있어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메이트 이벤트’에서는 저승할망 보육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벤트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인기 캐릭터 하현과 은결의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판 SSR 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개발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으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에 카드 배틀 모드 추가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1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에 새롭게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라비린토스(Labyrinthos)’라는 이름의 이번 PvE 모드는 게이머가 여러 캐릭터를 하나의 부대로 설정해 최종 보스인 ‘폭주 실험체’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게이머는 3개의 캐릭터를 조합해 턴(Turn) 기반 카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배틀로얄 방식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와 달리 조작 요소 보다 전략에 집중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을 뿐 아니라, 장비 조합이나 숙련도 등의 재미 요소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시간 제한 없이 여유 있게 즐기는 게임 방식을 택함으로써 기존 PvP 모드 대비 게임 진입 장벽을 대폭 완화시켰다.

님블뉴런은 PvE 모드 전용 상점과 전용 랭킹 시스템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추가했다. PvE 전용 상점에서는 PvE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이용해 신규 출시된 폭주 실험체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님블뉴런은 “PvE 모드는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재미를 주는 모드가 될 것”이라며 “1인 플레이 기반에서 3인 부대 전투로 변경됨에 따라 파생되는 전략성, 부대 전투에 최적화된 대규모 캐릭터 스킬 구성 등 ‘제2의 블랙서바이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콘텐츠’라고 말했다.

님블뉴런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매일 PvE 입장권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며, 랭킹 이벤트, 공략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둠의 암살자를 맞이하라. 웹젠, 'R2M' 신규 클래스 '어쌔신' 업데이트

웹젠이 'R2M'에 신규 클래스 '어쌔신'과 각종 콘텐츠를 게임에 추가한다.

웹젠은 6월 24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클래스 ‘어쌔신’과 신규 던전 등 각종 콘텐츠를 추가한다. '어쌔신'은 힘과 민첩을 바탕으로 한 암살자 컨셉 클래스로 은신과 회피를 활용한 빠른 공격이 특징이다. 전용 무기로 '카타르'를 사용하며, 독병을 무기에 발라 공격시 적을 중독시키는 디버프를 활용한다.

빠른 공격과 상대를 경직시키는 등 각종 효과로 무장한 '어쌔신'은 일대일, 다대다 전투 모두에서 고유의 강점을 가지고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웹젠은 신규 클래스 추가를 통해 게임 내 전투의 양상이 더욱 다양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젠은 신규 클래스와 함께 신규 던전도 게임에 추가한다.

신규 던전은 입장 레벨 25 던전인 '발레포트 던전 2층'과 입장 레벨 70 이상인 '메테오스의 탑 4층'으로 저레벨/고레벨 유저 모두 각각의 신규 사냥터에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메테오스의 탑 4층'에서 '메테오스의 그림자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규 클래스 '어쌔신'의 '감시자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4층 전용 드랍 아이템으로 '하드코어 – 영웅의 분노' 아이템이 추가된다.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면 '하드코어 퀘스트 [영웅의 분노]'를 수행할 수 있다. 하드코어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변신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신규 클래스 '어쌔신'의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웹젠은 6월 24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7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출석 일차에 따라 서번트/변신 뽑기권과 함께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동안 '크리스의 특별 미션 이벤트'도 진행해 특정 미션 달성 시 매터리얼 관련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 마비노기 ‘던전 RE:FINE’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4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던전 RE:FIN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울라 던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각 난이도별 던전 방의 개수를 줄였으며, ‘축복의 분수대’를 클릭하면 진행 중인 던전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 상승 효과 혹은 착용 중인 장비 아이템의 내구도를 일부 회복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던전 입장 열쇠를 획득하면 누구나 문을 열 수 있도록 했으며, 던바튼 외곽의 ‘풀나브론 조사원’에게 상급 난이도까지의 던전 통행증을 구입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울라 던전 신규 보상 ‘리파인드 방어구 시리즈’를 공개했다. 던전 보스를 물리치면 리파인드 방어구 도면 조각을 얻을 수 있고, 이를 모아 제작 가능한 도면으로 변환할 수 있다.

‘그림자 미션’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소 인원 제한을 해제하여 혼자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 몬스터 처치 후 다음 몬스터 웨이브를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그림자 미션 신규 보상 ‘에린의 정기’도 추가했다. 엘리트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한 ‘에린의 정기’를 모으면 다양한 NPC 2차 타이틀 쿠폰으로 바꿀 수 있다.

이 밖에도 던전 정보와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던전 수첩’을 제공하고, 일부 미션 진행 시 시야가 가려지던 현상을 완화했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7월 7일까지 한정 굿즈 ‘에린 마그넷 5종세트’를 비롯해 ‘도미노피자’, ‘버거킹’ 등 다양한 배달음식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32번 신규 캐릭터 ‘윌리엄’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이 24일, 32번째 신규 캐릭터 ‘윌리엄(William)’을 출시했다.

루미아섬에 새롭게 합류한 ‘윌리엄’은 미국 야구 선수로 포지션은 투수다. 야구공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기본 공격 위주의 원거리 딜러답게, 이동기와 패시브를 활용한 심리전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실험체 ‘윌리엄’의 주요 스킬은 기본 공격 시 야구공이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와 윌리엄 근처로 돌아오는 패시브 ‘캐치볼’, 공격속도 증가와 기본 공격 시 공 하나를 추가로 던지는 ‘쉐도우 볼’, 지정한 방향으로 강한 공을 던져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와인드 업’, 야구공의 낙구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슬라이딩 캐치’, 공중으로 점프하여 지정한 지점으로 공을 던져 피해를 주는 ‘퍼펙트 스터프’로 구성되어 있다.

‘리플레이 시스템’의 베타 테스트도 진행된다.

지난 경기를 연구하며 실력 향상을 원하는 많은 이용자들이 요청해온 기능인 만큼, 이번 테스트를 거친 후 조만간 이용자도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 밖에 초보 이용자가 더 쉽고 빠르게 게임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일일 미션 설명 추가 및 레벨 별 미션 세분화 등의 지원 콘텐츠가 강화되었으며, 마피아 컨셉의 신규 스킨 ‘언더보스 레녹스’도 추가됐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스팀(Steam)’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는 32종의 모든 캐릭터 자유 이용과 함께 게임머니 추가 50%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7월 22일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다음게임(Daum게임)을 통해서도 ‘이터널 리턴’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