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가 9월 30일 전세계 동시출시됩니다. PC 스팀 지원도 결정됐습니다.

타입문은 23일 방송한 타입문 타임즈에서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 2차 PV를 공개했습니다. 참가 캐릭터 중 히스이와 코하쿠 관련 정보를 집중적으로 안내한 뒤, 방송 막바지에 출시일과 플랫폼을 정식 발표했죠.

멜티블러드는 2002년 첫 출시한 대전격투 게임으로, 타입문의 대표 IP 월희를 기반으로 한 동인게임입니다. 이후 타입문이 정식 상업화해 속편을 이어나갔고 이번에 11년 만의 신작 출시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타입문은 멜티블러드 신작 외에도 8월 월희 리메이크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IP인 만큼, 과거 흥행을 되살릴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멜티블러드: 타입 루미나는 PC를 비롯해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으로 출시됩니다. 한국어 역시 지원합니다.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10월 14일 한국어판 동시 출시

월희가 과거 명가의 부활이라면, 이쪽은 최신 대세의 게임계 데뷔전이네요.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출시일이 10월 14일로 결정됐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현재 일본 최대 흥행만화로 꼽힙니다. 누적발행 1억 5천만부를 돌파했고, 애니메이션으로 흥행 기록을 다시 썼죠. 히노카미 혈풍담은 애니메이션 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극장판 '무한열차 편'까지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장르는 대전액션이며, 크게 솔로 플레이와 버서스 모드로 나뉩니다. 솔로 플레이는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며 다양한 이벤트와 연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버서스 모드는 캐릭터 2명을 조합해 2vs2의 대결이 가능합니다. 공개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18명입니다.

기대가 몰리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개발사가 나루티밋스톰, 드래곤볼Z 카카로트 등에서 원작을 초월해 애니메이션 연출의 정점을 보여준 사이버커넥트2거든요. 전투 연출과 스토리 애니메이션은 믿고 기다려도 될 듯합니다.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은 PC 스팀을 비롯해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X/S에 출시됩니다. 한국어 자막은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합니다. 단, PC 스팀 버전은 이틀 늦은 16일 출시 예정입니다.

'인디게임의 기적' 천수의 사쿠나히메, 100만장 판매 돌파

'벼농사'로 잘 알려진 농사 액션게임, 천수의 사쿠나히메가 판매량 100만장을 넘겼습니다.

유통사 XSEED게임즈는 자사 SNS를 통해 기록 달성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스팀판과 콘솔 다운로드 및 패키지판을 합친 판매량입니다. 개발사 에델바이스가 밝힌 당초 판매량 목표는 3만장이었는데요. 소규모 인력으로 5년 넘게 개발해온 노력이 기적적인 결실을 맞이한 셈입니다.

100만장 판매 기념 할인 이벤트도 시작됐습니다. 스팀을 비롯해 PS스토어, 닌텐도 e샵, 에픽스토어에서 동시에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할인은 7월 9일까지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