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 ‘리니지M’이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Step 4ward’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Step 4ward’는 리니지M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다. 오는 7월 7일부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모든 이용자는 7월 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Step 4ward’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사신’, 신규 영지 ‘엘모어’, 신서버 ‘그림리퍼’, TJ 쿠폰과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사신’은 ‘학살’과 ‘선고’를 콘셉트로 한 4종의 주요 스킬(Skill, 기술)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대상의 움직임을 막고 주변 캐릭터와의 충돌을 무시해 돌진하는 ‘사이드 그랩’ , 대상을 기절시키고, 확률적으로 사신이 소환되어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는 ‘데스 스턴’, 일정 범위 안에서 체력이 낮은 적을 감지해 자동으로 타겟을 지정하고 공격하는 ‘익스큐션’, 넓은 범위에 있는 최대 5인의 NPC를 공격하는 ‘제노사이드’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리니지 IP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 영지 ‘엘모어’를 즐길 수 있다. ‘엘모어’에는 ‘듀페리온’, ‘욥니르’, ‘그라디움’ 등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영지 내 지역별 상세 스토리와 특징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신서버 ‘그림리퍼’는 일부 콘텐츠(레벨, 변신/마법인형, 상점 장비 등)가 제한되어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상점 장비 4종(빛나는 견갑 상자, 빛나는 티셔츠 상자, 스냅퍼의 반지 상자,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을 각각 1일 1회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에게 5종(변신/인형 합성 재도전, 일반 장비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룬 복구,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항아리)의 TJ 쿠폰을 지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TJ 쿠폰 추가 제공을 암시하는 이미지도 공개했다. ‘경험치 합산권’ 등으로 더욱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모든 이용자는 7월 2일 오후 8시, 4주년 특집 기념 방송 ‘수상한 개발실’ 2부를 볼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사신’과 신규 영지 ‘엘모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고 추리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한다.

넷마블, '제2의나라' 접속만 해도 풍성한 혜택 가득 이벤트 4종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4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은 '7일 7색 접속 보상 이벤트' 3탄을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을 포함해, 이마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속성별 3성 콩알', '진화의 열매' 등을 증정한다.

매일 달라지는 깜짝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도 7월 5일까지 열린다. 미션들은 '항아리 깨기', '나무 흔들기' 등 쉽고 간단한 내용들로, 이를 완료하면 '깜짝 선물 상자'를 받는다. 이용자는 ‘깜짝 선물 상자’를 통해 최대 ‘스위트 드링크 12개’, ‘60만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장 던전 이벤트’는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성장 던전인 '불의 던전', '이마젠의 요람'의 무료 입장 횟수가 매일 1회 증가하며, 황금 수염 해적선(해적선 무리와 전투를 벌여 보상을 받는 던전)의 획득 보상은 2배 상향됐다.

이외에도 7월 6일까지 방랑 상인 뮤즈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무료 보상 상품들이 추가되고, 기존 무료 보상 상품의 구매횟수가 증가했다.

제2의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라라’ 사전 생성 이벤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 신규 직업 ‘라라’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15일 정식 등장하는 낭만풍수사 ‘라라’는 명랑한 성격을 지닌 아니마 종족 직업이다. 대자연에 존재하는 토지령의 힘을 빌리고 땅 곳곳에 등장하는 용맥을 활용해 펼치는 전투가 특징이다.

넥슨은 7월 14일까지 ‘라라’ 사전 생성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 전원에게 ‘산의 토지령 패키지’를 비롯해 ‘작은방울 교환권’, ‘라라 명찰반지 교환권’, ‘라라 데미지 스킨’ 등의 치장성 아이템, 최대 100만 메이플 포인트가 포함된 ‘2021 메생역전 머니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직업 ‘라라’를 선택해 캐릭터를 미리 생성하면 참여 가능하며, 보상 아이템은 ‘라라’ 업데이트 이후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독보적 존재감 배우 ‘허준호’의 ‘삼국지군웅전’, 사전예약 

FIREPIG는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삼국지 소재의 모바일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군웅전’의 홍보모델을 ‘허준호’로 선정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삼국지군웅전’은 천하를 차지하기 위한 위대한 혈투를 그려낸 삼국지 게임이다. 이용자는 완벽한 내정을 통해 국가와 백성을 다스리고, 민심을 기반으로 군량과 병력을 확보하여 군주의 길을 걷게 된다. 혹은 다양한 영웅들과 함께 난세를 구원하거나 각지의 재야장수를 아군으로 섭렵하여 조력자로 육성하는 등 군웅의 길도 걸을 수 있다.

이 게임에서는 삼국지 속 다양한 무장들과 함께 최고의 계책이 난무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대규모 서버대전과 연맹전을 통해서는 천하패권을 손에 넣는 경쟁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삼국지군웅전’은 출시에 앞서 본격적으로 게임을 알리기 위해 홍보모델로 배우 ‘허준호’를 선정했다. 배우 허준호는 세월이 지날수록 얼굴의 주름 하나에도 서사가 느껴진다는 평을 받으며 최근 영화계에서 숱한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7월 28일에 개봉하는 ‘모가디슈’ 영화를 통해 30년 연기 장인의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홍보모델 선정과 함께 사전예약에 돌입하는 ‘삼국지군웅전’은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랜덤 이주권과 하후돈 장수카드, 원보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예약자가 특정 수치를 달성할 경우 최대 100 체력과 고급 지명권 2개, 양은 갑옷, 양은 검 등의 풍성한 인게임 패키지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공식 카페에서도 총 가입자 수가 특정 인원을 달성할 때마다 동전, 원보, 황색장수조각 등을 선물하고, 선착순 가입자에게는 비타민 음료를, SNS에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삼국지군웅전’은 공식카페를 통해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와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 광고 인증 이벤트, 광고 공유 인증 이벤트, 도원결의 이벤트를 통해 총 13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국지군웅전’의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배우 ‘허준호’의 홍보영상과 메이킹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이문열이 선택한 ‘삼국지 전략판’, 시즌3 7월 3일 돌입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3의 시작 일정을 7월 3일로 확정했다고 오늘 밝혔다. 시즌3 돌입 채비를 마친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 시작 일정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시즌3에서 이용자는 보다 새로운 전략적 플레이를 통해 더욱 도전적이면서도 책략이 한층 강조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삼국지 전략판’의 일미인 ‘동맹’ 콘텐츠 또한 일부 내용에 변경사항을 적용했다. 관문 방어 시스템과 성지의 최저 레벨 기준을 향상시켜 보다 치밀한 전략과 더욱 치열해진 서버 간의 경쟁이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개인’ 콘텐츠 또한 군둔 시스템 오픈과 공훈 시스템 오픈,  새로운 초보자 상태,장수 초기 레벨 향상을 통해 이용자의 빠른 장수 육성과 빠른 개척을 돕는다.

이 외에도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3에서 전기 시스템, 병서 시스템(3단계)을 새롭게 선보이고, 6명의 신규 장수 및 신규 사건 전법 등도 추가한다. 또한, 새로운 토지 수비군 진용 추가와 성지 레벨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한다.

신규 시즌 돌입마다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은 글로벌 5,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실제 지형을 활용하거나 외교활동 등을 통해 책략이 난무하는 전장에서 자신 및 자신의 연맹원들과 함께 승리를 거머쥐기 위한 짜릿한 전투를 느껴볼 수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7월 3일, 또 한 번의 대장정이 시작된다”라며, “새로운 여정의 시작은 새로운 도전을 의미하기도 하는 만큼 변화무쌍한 새로운 전장에서 고수들의 치열한 전투를 기대하고 있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여름축제' 이벤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여름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라이브 서버에서 ‘여름축제’ 이벤트를 8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큐나마켓에서 ‘축제의 상자’를 0큐나에 구매할 수 있다. 개봉 시 궁극의 PvE 강화석 (7일)과 로다스의 커다란 황금 별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7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인던인 ‘강철갈퀴 요새’를 공략해 경험치와 수영복 외형 아이템, 주신의 물약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여름축제’ 이벤트는 클래식 서버에서도 8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열린다. ‘축제의 상자’와 ‘축제의 성장 지원 상자’를 0큐나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개봉 시 기간제 타이틀과 강화석, 성장에 도움이 되는 소모품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축제의 주화’를 수집 후 NPC를 통해 외형 아이템, 강화석, 최상급 왕관, 소모품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드레드기온에 라크하네가 100% 등장하며, 공략 시 유일 머리 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대도시에는 데바니온 2차 퀘스트 및 인벤토리 확장 퀘스트 관련 NPC가 등장한다.

엔씨(NC)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클래식 서버의 암흑의 포에타와 어비스 보물방 등 총 9개 인던의 입장 초기화 시간을 오전 9시로 변경했다.

웹젠 ‘썬 클래식’ 출시 D-1, 사전 다운로드

웹젠이 PC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웹젠은 내일(7월 1일) 오전 11시부터 '썬 클래식'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게임 설치 프로그램(클라이언트)을 내려 받아 게임을 미리 설치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썬 클래식' 게임 서비스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웹젠은 ‘썬 클래식’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 외에도 주요 콘텐츠와 세계관, 캐릭터 소개 등의 게임 정보와 이벤트 정보 등 새로운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른 이용자와 소통하고, 게임 공략을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 등도 함께 운영된다.

'썬 클래식'은 PC 온라인게임 'S.U.N.'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을 개선한 리부트 버전으로, 웹젠이 직접 개발했다. 필드와 던전 등에서 사냥하고,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파밍의 재미가 늘어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그래픽과 UI(사용자환경), UX(사용자경험) 등이 최신의 PC 온라인게임 환경에 맞게 개선되었고, 자동사냥 기능도 추가돼 편의성이 높아졌다.

이외에도 ‘썬 클래식’에는 스토리 던전과 특수 던전, 길드 던전 등 다양한 던전 시스템과 목표 달성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는 지역점령 시스템 등 풍부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웹젠은 현재 '썬 클래식'의 오픈 리부트 서비스 먼저 준비하고 있다. 내일(7월 1일) 시작되는 게임 서비스에서는 오픈 리부트 서버만 선보이며, 정식 서버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일정 기간마다 초기화되는 오픈 리부트 서버는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률이 일반 서버보다 높아 캐릭터의 빠른 성장은 물론, 게임 콘텐츠도 빠르게 경험할 수 있어 원활한 게임 적응이 가능하다.

한편, 웹젠은 지난 6월 17일부터 신규 게임회원을 모집하기 위한 사전 이벤트를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썬 클래식' 출시를 기념한 새로운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8주 무료 플레이와 역대급 이벤트 

대규모 진영 전쟁 PC게임 ‘엘리온’이, 앞으로 8주 동안 무료 플레이 제공과 풍성한 혜택이 함께하는 이벤트로 올여름을 뜨겁게 달군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한 PC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엘리온(ELYON)’이 6월 30일부터 서버 통합과 함께 총 8주에 걸친 대규모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엘리온’은 더욱 적극적인 진영 전투와 경쟁으로 이용자의 재미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알레키스와 플라비스 서버로 통합 운영되며, 이와 동시에 더 많은 이용자가 엘리온을 즐길 수 있도록 8월 25일까지 총 8주 동안 ‘무료 플레이’를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혜택을 통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릴레이 이벤트도 이용자를 기다린다.

먼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해 매일 접속만 해도 별의 축복 패키지(30일)와 4등급 혹은 5등급 루미너스를 획득할 수 있는 역대급 출석 보상 이벤트가 진행되며, 여기에는 영웅 등급 +10 장비 세트도 포함되는 만큼 초기 게임 플레이를 더욱더 수월하게 돕는다.

또한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시즌 스페셜 이벤트인 ‘휴양지 차원 포탈 이벤트’를 비롯해 주말 버프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8주 동안 끊임없이 펼쳐진다.

여기에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엘리온’에 접속만 해도, 사냥 시 골드 획득량을 3배 증가 물약과 마나 각성 경험치  3배 획득 물약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어 더욱 속도감 넘치는 캐릭터 육성을 돕는다.

한편, 서버 통합에 맞춰 기존 명예 점수가 초기화되고 시즌제로 운영되며, 기존에 랭커를 달성하면 페널티 없이 사용할 수 있었던 변신 스킬을 명예 점수를 소모해야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복각 :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복각 :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라이트판' 의 이벤트를 내달 17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8월 실시한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이용자가 좀 더 쉽게 플레이하도록 난이도를 일부 재조정한 라이트 버전이다.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서번트 '잔 다르크(4성/얼터·버서커)’를 임시로 파티에 가입시킬 수 있고, 퀘스트 완료 후 해당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포인트 3종(동인 활동력, 동인 탐구력, 동인 공상력)을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획득량에 따라, 보상 획득, 영의를 획득하는 퀘스트, 이벤트 기념 지령문장(커맨드 코드) 등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 이벤트 메인 퀘스트와 종국 특이점을 완료하면 고난도 퀘스트 플레이가 가능하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5성 잔 다르크(아처), 4성 이바라키도지(랜서), 4성 우시와카마루(어쌔신)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1탄과 5성 암굴왕 에드몽 당테스(어벤저), 4성 길가메시(캐스터), 3성 로빈 후드(아처)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2탄을 동시에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