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는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글로벌 유저 가입자 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6월 17일 글로벌 지역에 정식 서비스된 이후 약 보름 만에 거둔 것으로, 눈이 호강하는 일러스트와 전략성이 가미된 게임 스타일이 유저들을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영상과 만화뿐만 아니라 개발자, 작곡가 등 게임 제작에 참여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공개하고 혜자로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한 것도 한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텐센트게임즈는 글로벌 유저 가입자 수 7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 전원에게 ‘루맘버’ 1,000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해당 보상은 7월 2일 오후 18시부터 7월 7일 오후 18시까지 게임 내 우편을 통하여 수령할 수 있다.

아울러 공식 카페를 통해 7월 8일 진행 예정인 ‘폭풍이 멈추는 때 EYE OF THE STORM’ 신규 이벤트를 깜짝 예고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백야극광’은 타일을 가로, 세로, 대각선 등 자유롭게 연결하는 모바일 RPG로, 불, 물, 숲, 번개 등으로 구분된 캐릭터의 속성에 맞춰 공격하면 높은 전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비소프트, 더크루2 무료 플레이 및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 2(THE CREW® 2)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및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더 크루 2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Windows PC, Playstation®4, Playstation®5, Steam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 크루 2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플레이어는 이벤트 기간동안 더 크루 2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인 ‘Season 3 Episode 1: US Speed Tour East’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Season 3 Episode 1: US Speed Tour East에서는 Dodge Challenger SRT® Demon Interception Unit, Porsche 911 Speedster 등 멋진 차량을 운전하며 수백가지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개인 혹은 단체 협동 레이스를 즐기며 미국 전역을 누빌 수도 있다. Season 3 Episode 1: US Speed Tour East는 오는 7일 게임 내 정식 적용된다. 

더 크루 2 특별 할인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해당 기간 동안 더 크루 2 게임 및 시즌 패스를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무료 플레이 이벤트 이후에 게임을 구입해도 본인이 저장해 놓은 캠페인을 계속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먼저 경험해 보고 구입을 고려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즐기는 더 크루 2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미국을 배경으로 다양한 이국적 컨셉의 자동차, 자전거, 보트, 비행기 등을 통해 모터 스포츠의 스릴 넘치는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미국 동부와 서부 해안을 아우르며 지역 곳곳을 탐험하고 스트리트 레이싱, 오프로드, 프로 레이싱, 프리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다. 더 크루 2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8.9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3계단 상승한 49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7.7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1.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작년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제2의 나라’가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앱마켓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어 넷마블의 브랜드 가치가 한 단계 점프한 것”으로 평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제2의 나라’ 초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하반기 남은 기대작인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역시 전체 39위를 기록, 넷마블과 코웨이 양 사가 나란히 Top50위 내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게임 스타트업 빅레이더, ‘복면가왕’ IP로 글로벌 리듬게임 제작

게임 스타트업 빅레이더(대표 장현석)는 MBC와 음악 예능 방송 ‘복면가왕(The King of Mask Singer)’에 대한 IP(지식재산권)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주최한 ‘2020 MBC 방송 IP 활용 빌드제작 프로젝트’에서 빅레이더가 IP이해도, 기획의 참신성 및 대중성,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성사되었다.

빅레이더는 창업 이후 5년간 머신러닝 컨설팅 및 모바일게임 개발에 주력해 온 회사로서, 최근 자사가 개발한 힙합 모바일게임 ‘배틀 플렉스’가 ‘2021 인디크래프트’ 및 ‘2021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복면가왕’은 2015년 1화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300여화가 방영된 MBC의 장수 음악 예능 방송 이다. 음악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가족 친화형 콘텐츠로서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권은 물론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등 40여개국에 포맷 수출되어 전세계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빅레이더는 ‘슈퍼힙합대전’, ‘배틀 플렉스’등 지금까지 2개의 힙합 모바일게임을 개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복면가왕’을 리듬 액션 게임으로 개발하고 PC, 콘솔,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빅레이더 장현석 대표는 “복면가왕의 장점인 감동적인 음악과 미스터리한 캐릭터성을 살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면서 “K-pop과 복면가왕의 전세계적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게임인 만큼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젠, ‘샷온라인’과 함께하는 여름 이벤트 진행

웹젠이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7월을 맞아 여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어제(7월 1일) '샷온라인'에서 ‘미니게임 3종’과 ‘서버 통합 박스터 대회’, ‘수집 교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여름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7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이벤트에 참여하면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먼저, 4주에 걸쳐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정해진 4개 코스에서 ‘서버 통합 박스터 대회’가 열린다. 대회에는 서버와 관계없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번 대회에서 4주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이용자를 선정해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주차별로 75타 이하의 성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참여 보상으로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간단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3개의 미니게임도 운영한다. 1주 차에는 미니퍼팅, 2주 차에는 니어리스트, 3주 차에는 니어리스트 플러스 모드가 열려 코스에 따라 다양한 경기를 펼칠 수 있다.

‘샷온라인’ 이용자는 여름을 주제로 한 '수집 교환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코스별로 경기를 치러 특정한 상자를 획득하고, 여기서 얻은 재료 아이템을 'NPC 멜리아스'에게 제출하면 ‘물방울 볼마커 A’, ‘물풍선 볼 4PC [55%]’ 등의 여름 소모 아이템과 바꿀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협업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가 특정한 목표 수치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주차별 버디 이상의 성적 35만개를 달성할 경우 ‘최상급 18홀 패키지 II’, ‘경험치 1% 상자’ 등의 선물이 주어진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독립기념 보너스 보상 제공

락스타 게임즈는 독립기념일을 기념해 GTA 온라인에서 다양한 보너스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카요 페리코의 해저에서 보물상자와 숨겨진 캐시를 찾는 플레이어에게 두 배의 GTA 달러와 RP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를 지원하기 위해 잠수함인 코사트카와 가능한 모든 개조 옵션이 25% 할인된다.

또한 이동식 작전 임무와 스톡파일을 플레이하면 보상이 3배로 증가하며, 7월 7일까지 군수품 캐시 앤 캐리에서 이동식 작전 본부와 모든 업그레이드 및 개조를 40%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주 동안 비즈니스 배틀을 플레이하고 회수한 화물에서 피스와서, 베네딕트, 패트리어트, 슈파웨트 맥주 모자 또는 행복의 여신상 티셔츠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주에 GTA 온라인을 즐기는 플레이어는 BCTR 티를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아뮤네이션에서 무료로 미국 낙하산 가방을 얻는다.

이와 함께 독립기념일과 관련된 무기, 개조, 폭죽 등을 50% 할인, 모든 벙커와 벙커 리노베이션 및 개조를 50% 할인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로 이어지는 세계관과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 높은 스토리, 영웅을 수집하는 CCG와 MMORPG가 융합된 게임성이 특장점이다. 이 게임은 최고매출 기준 애플 앱스토어 1위, 구글플레이 2위 등 흥행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넷마블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전설 영웅 선택권' 등 각종 아이템을 모든 이용자에게 증정한다. 이번 혜택은 오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수령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분들의 성원과 격려 덕분에 2021년 상반기 우수게임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게임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기획/개발/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선정 게임은 유저투표 20%, 전문가평가(서류/발표평가) 80%의 비중을 통해 결정된다.

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여름맞이 데캉스 이벤트 1차 진행

16년째 서비스 중인 장수 MMORPG '데카론'에서 07월 한달간 여름을 겨냥한 데캉스 타임! 1차 이벤트가 시작 되었다.

데캉스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만 입장 가능한 특별한 던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클리어시 높은 효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장비와 능력치에 구애 받지 않고 캐릭터의 스킬 레벨과 순수 플레이 방식에 따라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으로 낮은 레벨의 유저들도 높은 레벨의 유저들과 비슷한 난이도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데캉스 이벤트는 7월 한달간 플레이만 해도 Play Time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추첨에 따라 강화 보조제를 얻을 수 있는 Play Time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에 있어, 손쉽게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금번 진행되고 있는 데캉스 이벤트는 1차 이벤트로 곧 2차 이벤트도 진행될 것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