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한 아바(A.V.A)에서 이용자들에게 ‘그레이트 휠’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레이트 휠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포함한 패키지로, 이번 14주년 기념 그레이트 휠은 그동안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AKS-74U Punk Revo, K95R Robotic등의 고급 보상이 포함됐다. 이벤트 참여 시 최대 2회까지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오는 8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 후 1회만 플레이 하면 참석자 전원에게 ‘그레이트 휠’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또, 1승 달성, 30킬 달성 등 매일 주어지는 8가지 미션 완료 후 획득 가능한 ‘14주년 코인’을 모아 그레이트 휠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퀵매치 모드에서 하루 30분 이상 플레이 할 경우 푸짐한 보상이 포함된 ‘14th Party 1S’ 박스를 받을 수 있고, 누적 7일마다 ‘14th Party 3S’박스가 추가로 지급된다.

여기에 클랜 랭킹에 따라 커스텀 클랜 마크 및 신규 아레나 주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아레나 챔피언십’ 이벤트도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라이징윙스, 모바일 RTS 신작 캐슬크래프트 첫 공개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5일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모바일 RTS ‘캐슬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첫 공개했다.

‘캐슬크래프트’는 실시간 PvP 대전을 통해 본인의 영역을 전략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이다. 다양한 영웅 지휘관과 유닛 카드로 본인만의 부대를 구성해 상대의 진형을 파괴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규칙을 갖춘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PvP 외에도 ‘협동전’, ‘모의전투’, ‘친선전’, ‘전술훈련’ 등의 다채로운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연맹전’과 ‘지역 점령전’ 등의 다양한 길드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라이징윙스 측은 “‘캐슬크래프트’는 6월부터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소프트론칭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7월 글로벌로 소프트론칭 지역을 확대하고,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라이징윙스는 2020년 12월 크래프톤 산하의 독립스튜디오 피닉스와 딜루젼스튜디오가 통합해 설립된 스튜디오다. 볼링킹(Bowling King), 미니골프킹(Mini Golf King – Multiplayer Game), 골프킹(Golf King – World Tour)으로 이어지는 ‘킹(King) 시리즈’를 연달아 성공시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카이저 개발사 패스파인더에이트, 라운드플래닛으로 사명 변경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이사 정상훈)는 자사의 사명을 ‘주식회사 라운드플래닛’으로 변경한다고 5일 공식 발표했다.

게임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행보를 위해,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하는 첫 걸음으로써 사명을 변경한 ‘라운드플래닛’은 이와 함께 중소 개발사 최초로 파격적인 연봉 인상을 단행했다. 개발 직군 임직원들의 연봉을 일괄 2천만 원씩, 비(非)개발 직군 임직원들의 연봉은 1천5백만 원씩 상향하여, ‘3N’으로 불리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 대형 게임사들과 동일 수준으로 맞추는 것은 물론, 고급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서겠다는 목적이다.

높은 연봉을 바탕으로 임직원에게 자긍심을 가지게 하고, 안정적인 회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여, 대형 게임사들과도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방침이다.

라운드플래닛의 장제환 마케팅홍보실장은 “금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라운드플래닛의 모든 임직원은 더 나은 재미를 바탕으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열정을 다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Funny Innovator로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라운드플래닛은 지난 5월 전작(前作)인 모바일 MMORPG ‘카이저’의 개발 및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대작 모바일 MMORPG인 ‘프로젝트T’를 개발 중이다. 해당 게임은 특히 PvP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에 초점을 맞춰 집단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핵심으로 설계 및 개발하고 있으며, 올 4분기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기말 3D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7월 7일 사전 다운로드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는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정식 출시 전일인 7월 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출시를 앞두고 실시한 총 2회의 CBT에서 각각 기존 목표 모집 인원 수보다 훨씬 많은 이용자를 모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게임임을 입증했다. 2회의 CBT를 진행하여 게임의 완성도와 안정성, 게임 내 핵심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최종 점검했으며, CBT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등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중국과 대만, 일본 등 글로벌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 이상을 달성했으며, 출시 전 국내 사전예약자 수 70만을 돌파한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스토리를 배경으로 SF 판타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와 정교한 3D 캐릭터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시원한 타격감과 짜릿한 전투를 통해 콘솔 게임급 RPG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고유의 전투 시스템 ‘3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독창적인 전투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용자는 기본 공격으로 적색, 황색, 청색의 스킬볼을 랜덤으로 획득하여 전투 중 적재적소에 사용해 스킬볼의 다양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으며, 같은 색상의 연속된 스킬볼을 사용하여 중첩 수에 따라 강력해지는 3체인 효과를 이용할 수 있다.

3체인을 완성할 경우 각각의 구조체가 지닌 강력한 QTE 공격을 이용할 수 있는데 공격 이후 쿨타임이 생기지만 생명치가 0이 아닌 이상 계속해서 QTE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각 구조체는 특성에 따라 다른 QTE 효과 또는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스킬을 분배하고 활용할수록 보다 좋은 전투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스킬볼 개수에 관계없이 3체인 효과를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초산 공간도 게임의 중요 요소이다. 피격 직전에 회피를 사용하면 초산 공간에 진입할 수 있고 12초의 쿨타임, 다른 구조체와 교체 후 쿨타임 리셋 등을 계산적으로 사용하면 더욱 파괴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단 연속으로 회피를 사용할 경우 쿨타임이 발생하므로 초산 공간 진입 타이밍을 재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적에게 입히는 대미지를 축적해 사용하는 필살기도 화려한 전투의 면모를 볼 수 있는 요소이다.

이 외에도 B급 캐릭터라도 최고 등급인 SSS+까지 육성할 수 있고, 각각의 개성 가득한 의식을 장착하여 구조체를 업그레이드해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고, 의식 수집을 통해 2 의식 세트, 4 의식 세트를 구성해 해당 기능 속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구조체와 교감하며 즐기는 기숙사 시스템 등으로 전투 외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7월 7일 사전 다운로드를 제공하며, 바로 다음날인 7월 8일 정식으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이미 사전예약자 수 70만 명을 달성했으므로 모든 이용자에 인게임 필수 아이템을 비롯해 ‘한정의식-후루루’, ‘쿠로 가구 세트’, ‘루시아·홍련 새벽녘 코딩’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추가로,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정식 오픈 시 5개의 S급 구조체 중 이용자가 선택한 구조체를 선물하고, 여기에 국내 이용자의 높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한국 서버 한정의식 ‘루시아·피크닉’을 추가 보상으로 준비했으며, 이용자는 해당 보상을 사전 예약 70만 명 달성을 통해 2세트를 수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정식 런칭 후 출석 이벤트-초보자 목표를 통해 각각 2세트씩 추가로 수령할 수 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항상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한국 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정식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각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여 12일 기간의 이벤트를 진행해 치킨 기프티콘 100장과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한국 서버 한정 굿즈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식카페에서는 인증 이벤트를 통해 매주 20명의 참여자에게 추첨의 방식으로 2만 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카드를 지급하고,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5G, 루시아·여명 아크릴 스탠드,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를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