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일본 서비스 명: カウンターサイド)’의 일본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이면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다양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가 특징이다.

지난 10일, 넥슨은 ‘카운터사이드’ 일본 서비스에 앞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해 콘텐츠,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했다. 캐릭터 성우는 일본 인기 성우 후쿠야마 준, 히가사 요코 등이 참여했으며 주제가는 유명 성우이자 가수인 미즈키 나나가 녹음에 참여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는 올 겨울에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시점에는 100여 명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신규 타이틀 발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아키하바라,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7곳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카운터사이드’ 프로모션 영상을 상영한다.

이와 함께, 7월 11일, 12일에는 JR아키하바라역 전자상가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 별도 마련한 부스에서 ‘카운터사이드’ 코스튬 플레이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카운터사이드’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한다.

COWON, 퍼플오션과 낚시 장르 게임 3종 퍼블리싱 계약

㈜COWON(대표: 이승훈)은 7월 12일 “퍼플오션”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퍼플오션”은 15년 이상 낚시 장르만을 고집해온 낚시게임 전문 베테랑 개발사이며,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3종류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피싱파트너’는 실제 바다 낚시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3D 게임이다.

‘피싱파트너’는 박진감 있게 연출한 1인칭 HUD 스타일의 앵글, 극강의 손 맛을 선사하는 콤보 시스템, 먹이사슬의 위압감을 느낄 수 있는 포식어 레이더시스템, 서포터를 담당하는 매력적인 파트너들과 그들과의 애정도에 따라 개방되는 스킬트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모비딕2’(가제)는 포경산업이 활발했던 1800년대를 배경으로 선원들과 함께 고래를 추적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모비딕2’(가제)는 현실적인 고퀄리티 그래픽, 쉽고 간단한 조작법, 전 세계 거대 고래와의 웅장한 전투, 데이터 통신 비용이 걱정 없는 비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전세계 9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피싱훅’의 차기 프로젝트 ‘피싱 라이브’를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COWON의 이승훈 대표는 “현재 서비스 중인 ‘앵거오브스틱5:좀비’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 되며 미들-하드코어 장르의 라인업 이외에도 광고수익 기반의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여 보다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여름맞이 태생 4성 몬스터 소환하고 육성하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여름 맞이 태생 4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서머너즈 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태생 4성 몬스터와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게임 내 여러 콘텐츠를 즐기고 포인트를 쌓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포인트는 출석부터 시나리오, 카이로스 던전, 아레나 및 월드 아레나, 차원홀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거나 태생 3성 이상 몬스터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수집 가능하다.

오는 8월 22일까지 미션을 완료해 500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물-불-바람 속성의 태생 4성 몬스터, 빛-어둠 속성 중 태생 3성 몬스터를 각각 선택해 소환할 수 있다.

해당 포인트를 통해 자신의 태생 3-4성 몬스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육성시킬 수도 있다. 태생 3성 몬스터는 최대 5회, 태생 4성 몬스터는 3회까지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으며, 태생 4성 이하 몬스터를 각성하거나, 5성 또는 6성으로 한 번에 진화시킬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누적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보상도 추가로 지급된다.

한편 올해 7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기존 유저 뿐만 아니라 신규 및 복귀한 모든 플레이어들이 풍부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여러 아이템 혜택 및 즐거운 플레이 경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아트센터 설립, 신작 개발 박차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게임 기술과 디자인 연구에 특화된 ‘펄어비스 아트센터’(가칭) 설립 계획을 12일 밝혔다.

사업비 30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안양시 평촌 부근 연면적 약 1,500여평 (대지면적 500평)의 5층 건물을 짓는다. 내년 상반기 개관 목표로 국내 게임업계 아트센터 중 최대 규모다.

아트센터에 들어설 신규 모션 캡처 스튜디오는 300평 규모로 150대 모션 캡처 카메라, 9m 이상의 층고 및 철골 트러스(직선부재를 삼각형으로 조립한 일종의 빔) 지붕을 얹어 기둥이 없는 대공간으로 지어진다. 높은 층고와 넓은 공간을 확보해 와이어 액션부터 부피가 큰 물건이나 동물 등 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롭고 효율적인 모션 캡처 촬영이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이미 국내 최고 수준의 모션 캡처 스튜디오와 3D 스캔 스튜디오, 폴리 레코딩을 갖춘 오디오실 등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게임 기술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체 게임 엔진 기술로 만든 검은사막 IP를 글로벌에서 성공시키며 게임 완성도 및 서비스 능력 그리고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 화려한 액션 전투 등 그래픽 부문도 주목받고 있다.

김재권 펄어비스 아트부문 총괄실장은 “아트센터는 더 사실적이고 영화 같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고민에서 기획됐다”며 “검은사막 IP는 물론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 등 신작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펄어비스의 기술 전진기지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펄어비스는 2022년 상반기 준공 목표로 경기도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신사옥도 짓고 있다.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로 신사옥을 통해 게임 개발 고도화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문열과 함께하는 ‘삼국지 전략판’, ‘삼세진 장수 배치 PK전’ 진행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시즌3 사건 전법에 추가된 ‘삼세진’을 소재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즌3에 돌입한 ‘삼국지 전략판’에는 사건 전법 ‘삼세진’이 추가되며, 기존의 진용 대결에서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장수 배치 방식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삼국지 전략판’은 더욱 정밀한 책략과 보다 세밀한 밸런스가 필요한 전투의 시대에 도래했다.

‘삼세진’ 전법은 최고 레벨 도달 시, 아군 중 장수 3명의 진영이 다를 때 전투 시작 후 5번째 턴까지 주장이 고유한 액티브, 돌격 전법의 발동률이 2배 증가된다. 또한, 매 턴 행동 전에 병력 손실이 많은 부장이 받는 피해는 50% 감소, 또 다른 부장이 주는 피해는 2배 증가하고 1턴이 지속되는 강력한 전법이다.

‘삼국지 전략판’의 전투에는 최강의 전략으로, 소수의 병력도 다수의 병력을 가진 강한 상대를 이길 수 있게 할 수 있다. 이에 ‘삼국지 전략판’은 ‘삼세진’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7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시즌3가 진행중인 서버의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삼세진’을 장착한 장수 진용과 이에 대한 분석, 실전 전보 캡쳐가 포함된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이와 함께 ‘삼세진’ 전법 사용 및 장수 배치에 대한 자원지 전투(PvE), 타 이용자와의 전투(PvP) 등의 실제 기록을 요구사항에 맞춰 작성하는 이용자 순위에 따라 최대 2,021 금화와 와룡봉추 외관 세트‘왕좌지재 외관 세트’, ‘청룡언월도 도면’ 혹은 ‘봉익 황금갑 도면’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행운상으로 참여 이용자 10명을 추첨하여 200 금화를 선물한다.

이문열 작가가 선택한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 검수 과정을 거쳐 삼국지 시리즈의 정통성을 계승해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출시 후에도 인기차트 1위에 등극하고, 시즌2 및 시즌3에 돌입할 때마다 인기 차트가 역주행 하는 등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삼국지 전략판 시즌3에 새롭게 등장한 전법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