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자사 독점작 발표 방송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9일 개최했습니다.

내년 초까지 출시될 총 11종 신작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비교적 쉬어 간다는 기조가 느껴집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공개나 퍼스트파티 기대작은 없었고, 서드파티들의 추가 정보를 공개하는 선에서 그쳤거든요. 

그래도 그중 이목을 끄는 타이틀이 있습니다. 베데스다 산하 아케인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데스루프가 9월 14일 출시를 앞두고 있죠. 과거 디스아너드 시리즈로 명성을 쌓은 개발사로, 게임쇼 트레일러마다 감각적인 영상미를 연출해내면서 기대를 키우고 있습니다.

데스루프는 시간이 반복되는 블랙리프 섬에 갇힌 주인공의 액션을 다룹니다. 루프를 끊기 위해서는 시간 내에 표적들을 제거해야 하죠. 총기 액션과 근접 무기, 초능력까지 어우러지는 스타일리시 FPS를 트레일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출시일은 9월 14일, 플랫폼은 PS5와 PC입니다. 콘솔 한정 기간독점입니다.

데스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9월 24일 출시

코지마 히데오의 히트작, 데스 스트랜딩이 디렉터스 컷으로 PS5에 돌아옵니다.

감독판 출시 소식은 6월 서머게임페스트에서 깜짝 공개됐는데요.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PS5의 성능에 맞게 향상된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펙트와 광원을 크게 진화시킨 점이 눈에 띕니다. 그밖에 UI와 근접 전투 개선, 신규 콘텐츠 추가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코지마 디렉터의 모든 역량을 '디렉터스 컷'에서 온전히 만나게 될까요? 9월 24일 출시되며, PS4판 보유 유저는 1만원으로 PS5판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마이 프레셔스!" 반지의제왕: 골룸 트레일러 공개

반지의제왕 마스코트 골룸이 주인공으로 나서는 게임, 반지의제왕: 골룸이 새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개발사 데달릭 엔터테인먼트는 7일 신규 트레일러와 타이틀 무비를 공개했습니다. 스토리 중심의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골룸의 시점에서 소중한 반지를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그립니다.

골룸은 '골룸'과 '스미골'이라는 2개 인격이 공존하는 캐릭터입니다. 사악함에 더욱 물든 완전체 골룸이 될지, 원래 사교적이고 친절한 성격인 스미골을 지킬 것인지가 유저 선택에 의해 나뉘게 됩니다. 이 분기점은 게임플레이와 스토리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반지의제왕: 골룸은 PC와 모든 콘솔 플랫폼으로 2022년 출시됩니다. 스팀 한국어 자막 지원은 확정됐습니다.

'와, K캅스!' 슈퍼로봇대전30, 10월 28일 멀티플랫폼 출시

반나이남코가 11일 슈퍼로봇대전 강철의 초감사제를 통해 슈퍼로봇대전30의 트레일러와 참전작을 공개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1991년 게임보이 플랫폼부터 시작한 전통 SRPG인데요. 유명 로봇 애니메이션 세계관이 총집결해 전쟁을 벌이는 콘셉트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았습니다. 비디오게임 RPG 중 최다 라이센스를 보유한 IP로 기네스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슈퍼로봇대전30은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으로, 전작들과 달리 2년 이상의 긴 텀을 두고 출시되는 신작입니다. 그만큼 퀄리티 향상에 대한 기대감도 나옵니다. 로봇 IP들이 대세가 지난 만큼 새로운 모습으로 시선을 끌어낼 것인지가 관심사입니다.

신규 참전작 중 한국 유저에게 친숙할 이름도 등장합니다. '로봇수사대 K캅스'로 인기리에 방영됐던 용자경찰 제이데커가 그 주인공이죠. 그밖에 그리드맨, 나이츠앤매직 등 신규 작품이 대거 합류해 고질병이었던 연출 재사용이 한결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로봇대전30은 10월 28일 출시되며 PC 스팀,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PC와 콘솔 동시출시는 시리즈 사상 최초입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