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이하 배그: NEW STATE)의 신규 차량과 총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공개했다. 

배그: NEW STATE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클래식 차량과 더불어 3종의 신규 차량이 추가된다. 전기차 볼타는 조용한 엔진과 빠른 트랜스미션이 장점인 차량으로, 내연차 대비 소음이 작은 것이 특징이다. 다만 가속시 충전된 배터리가 급격하게 소모되며, 블루존 자기장에서 배터리가 더욱 빠르게 감소한다. 

벌처는 2륜 바이크로, 가속은 느리지만 기존 바이크에 비해 최고 속력이 높다. 가속으로 장점을 발휘하는 차량인 만큼 연료 소비가 큰 편이다. 두 차량의 연료소비가 걱정된다면 맵을 가로지르는 미래형 전철, 트램을 이용하면 된다. 트램은 일반 차량과 달리 정지하거나 폭발하지 않아 전술적인 활용이 예상된다. 

배그: NEW STATE만의 신규 기능, 드론 상점과 총기 커스터마이징도 공개됐다. 드론 상점은 맵에서 획득 가능한 드론 크레딧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회복 아이템, 탄약을 구매하면 드론이 나타나 구매한 아이템을 보급해준다. 

무기 커스터마이징은 커스텀 키트를 활용해 총기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장점을 강화하는 기능이다. 단발 총기에 연사 기능을 달아주거나, 총기 사거리를 늘려주고 배럴을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펍지 브라이언 코리건 퍼블리싱 디렉터는 “배그 NEW STATE는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모든 총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라며 “해당 기능은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변화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