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8 수 18:3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오딘, 안정성 강화 업데이트 및 REDDEAD 온라인 신규 업데이트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7.14 16:46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4일,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의 안정성 강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서비스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이용자들의 지속 유입에 대비해 지난 9일, 4개의 ‘발두르’ 서버를 추가한데 이어, 게임에 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대기열 현상을 해결했다. 여기에, 클래스간 공평한 플레이를 위해 ‘세인트’ 클래스에서 나타나던 ‘위그드라실의 축복’ 스킬 효과 판정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안정성 강화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들의 플레이를 지원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출석 일수에 따라 ‘마을 의뢰’를 수행할 수 있는 ‘마을 의뢰서’를 선물한다. 또, 8월 4일까지 게임 내 필드 전체에서 ‘마나’를 회복할 수 있는 ‘아이스 벌꿀술’을 획득할 수 있게 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 분들이 게임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성과 편의성 강화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 ‘피로 얼룩진 돈’ 업데이트

락스타 게임즈는 RED DEAD 온라인의 서부의 지하 범죄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피로 얼룩진 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범죄 기회는 물론, 매 단계 더욱 큰 보상을 제공하며, 악명 높은 범죄자들의 지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피로 얼룩진 돈’은 범죄 조직의 두목 안젤로 브론테와 귀도 마텔리를 만나 조직의 사업을 방해하는 르모인 상원 의원을 저지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이야기를 통해 자금 교환 용도로 고안된 귀중한 상품인 ‘카피탈레’가 추가되며, 이를 모아 브론테와 마텔리에게 전달해 본격적인 범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카피탈레 회수 작업에 앞서 마텔리의 조직원 앤서니 포어맨, 제임스 랭턴, 션 맥과이어, 조 등 4인을 찾아가 실력을 입증해야 한다.

새롭게 추가된 세 단계의 범죄 계약인 철도 계약, 젭 펠프스 계약, 블루워터 계약을 통해 각각의 고유한 이야기를 감상하고 카피탈레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수집한 카피탈레를 마텔리 일당에게 전달하면 보상으로 총 3개의 서부의 보석을 훔치는 세 가지 기회 중 첫 번째 기회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경비가 삼엄한 열차에 실려 이송되는 ‘커빙턴 에메랄드’를 훔쳐야 하며, 이번 첫 번째 범죄 기회에 이어 나머지 두 가지 기회와 범죄 계약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연쇄형 패스인 ‘빠른 총잡이 클럽’이 추가됐다. 4개로 나뉘어진 각각의 패스는 25개의 랭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랭크 25 달성 시 지불했던 금괴 25개를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전 무법자 패스의 일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마담 나자르의 상점에서 해러웨이 복장과 레벨리언 판초를, 장물아비에게 황야 캠프에서 빠른 이동 책자를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유랑 모드 임무 연락책의 일부 임무가 새로운 유랑 모드 임무 메뉴로 제공되며, 추후 신규 오늘의 도전 및 보상이 추가될 예정이다.

귀도 마텔리와 대화한 후 장물아비에 방문하면 무법자를 위한 청부 총잡이 도구를 획득하고, 전투를 위한 생필품 꾸러미와 다섯 개 주에서 더 많은 범죄 기회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카피탈레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주간 이벤트로 추가 보상을 지급, 싱글 탄띠를 지급하며 무자비 난이도로 완료 시 마담 나자르가 판매하는 퍼시픽 유니언 캡이 잠금 해제된다.

같은 기간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모든 마구간 칸과 아메리칸 페인트, 탄약 제작 책자, 바민트 마취탄 책자 등을 포함한 탄약 제작 책자 그리고 모든 능력 카드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피로 얼룩진 돈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모든 직업의 개량된 안장과 안장 가방, 바민트 라이플, 네이비 리볼버, 모든 캠프견 등을 최대 40% 할인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PC용 RED DEAD REDEMPTION 2 및 RED DEAD 온라인에서는 NVDIA GeForce RTX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윈도우 사용자를 위해 더욱 부드러운 프레임 레이트와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NVIDIA DLSS를 제공한다.

도연게임즈, ‘피플앤더시티’ 국내 서비스 시작

도연게임즈(대표 박도연)는 오늘(14일), 모바일 도시경영시뮬레이션 게임 '피플앤더시티(People And The City)'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피플앤더시티’는 심시티의 특징에 끊임없는 소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도시를 경영하는 시장이 되어 총 12개의 산업을 발전시키고, 유적 개발과 관광지 유치로 도시를 성장시킬 수 있다.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도시 발전의 주체인 셀럽(주민)을 만나고 육성할 수 있다. 셀럽은 메트로 그래픽을 활용한 세련된 도시에서 살아가는 주민들로 마치 시트콤을 보듯 그들의 일, 여과, 쇼핑, 여행 활동을 지켜보는 관전포인트도 제공한다.

또한, 자체 SNS 및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실제 이용자 간의 성장과 친목 활동까지 적극 지원하고 있다.

‘피플앤더시티’는 정식 런칭을 기념해 10일간의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만 해도 골드, 루비, 선물팩 등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