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제2의나라와 함께 하는 영상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본인 채널에 주 1회 제2의나라 콘텐츠를 게재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일주일 3시간 이상 진행해야 한다.

넷마블은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을 위한 리소스와 월 10,000 다이아 상당의 게임재화를 지원하고, 시청자 이벤트를 위한 쿠폰, 굿즈를 제공한다.

아울러, 파트너 크리에이터 전용 코스튬과 칭호를 제공해, 게임에서도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며, 제2의나라 행사를 개최하면 우선 초청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자사의 다양한 SNS 채널에서 크리에이터 채널을 홍보하며, 크리에이터들의 활동과 콘텐츠 제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자격 요건은 만 16세 이상, 본인 소유의 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채널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보유자,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제2의나라 공식포럼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7월 23일 발표하며, 발대식은 7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또왔(은)단닭!’ 이벤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또왔(은)단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왔(은)단닭’은 트릭스터M의 ‘발굴’ 콘텐츠를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오는 28일까지 ‘트레저 스팟(특별한 보물이 숨겨진 지점)’에서 응모권을 발굴할 수 있다. 응모권을 많이 획득할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용자는 1주차(14일~21일) ‘고려은단 응모권’, 2주차(21일~28일) ‘교촌치킨 응모권’을 각각 발굴할 수 있다.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고려은단/교촌치킨과 관련한 문제를 푸는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당첨자는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와 ‘교촌 발사믹 치킨’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응모권을 모은 이용자는 노트북을 선물 받는다.

엔씨(NC)는 트릭스터M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트레저 가디언’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20일까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트레저 가디언의 장비 상자(이벤트)’, ‘트레저 가디언의 지원 상자(이벤트)’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위메이드, 미르4 성장을 향해 달려라! 신규 서버 오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14일) 신규 서버 ‘용비02’를 공개했다.

먼저, 이번 신규 서버 용비02 오픈을 기념해 용비01, 용비02 및 신룡03, 신룡04 서버를 대상으로 사냥 경험치 100%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성장을 할 수 있다. 이번 혜택은 각 서버의 표국통행 시작 전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사냥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성장의 마석’이 새롭게 추가된다. 마석 등급에 따라 사냥 경험치 증가 비율이 달라지며, 장착 시 더욱 효과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직업들이 더욱 치열한 경합을 이룰 수 있도록 직업별 스킬 속도와 효과를 개선했다. 특히, ‘전사’는 스킬 동작 속도 개선해 민첩함을 강화했으며, ‘술사’의 경우 스킬 사용 시 캐릭터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추가해 효율적인 공격과 방어가 가능하다.

로한온라인, 여름 맞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로한 온라인이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대표 온라인 MMORPG ‘로한’이 7월 한달 동안 다양한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여름바다 아이템 수집 작전’은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하여 일정한 미션을 수행하면 소라나 조개 껍질을 획득하는 미션을 수행하여 교환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각각의 개수에 따라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어 ‘강화의신’ 이벤트는 게임내 재화인 크론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강화하는 이벤트로, 강화의 징표를 구매하여 강화 한 후, 해당 아이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별히 그동안 쉽게 얻지 못한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한편 플레이위드 관계자는 “로한의 이번 여름맞이 이벤트와 더불어 하반기 내 신규 종족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콘텐츠 내용은 빠른 시일내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출시 600일 기념 이벤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국내 출시 6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출시 600일을 맞이하는 2021 겜프야는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 이벤트들을 마련한다. 이달 20일까지 진행하는 ‘출시 600일 기념 접속 이벤트’를 통해 ‘600 다이아와 60만 골드’, ‘레전드 서포트 스톤과 스킬 캡슐, 코어 큐브’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주말 동안만 열리던 ‘핫타임 이벤트’도 14일부터 21일까지 확대하여 진행한다. 커뮤니티 이벤트에서는 600일 축하 메시지를 남긴 모든 유저들에게 ‘600 다이아’를 지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도 등장한다.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삼은 ‘로키’는 1루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트레이너다. 근력 속성 및 G포인트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열혈고교 시나리오를 통한 육성 효율이 높아서 강력한 내야진 구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하기 위해 ‘로키’와 인기 트레이너 ‘니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시작되는 ‘갤럭시 컵’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열혈고교 시나리오를 통해 육성한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이즈 게임즈 ‘인피니트 라그랑주’, 글로벌 누적 사전예약자 수 90만 돌파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의 글로벌 누적 사전예약자 수가 90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게임은 북미에 먼저 오픈하여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아오고 있는 히트작으로, 광활한 우주에서 펼쳐지는 전략 시뮬레이션 요소를 앞세워 국내외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용자는 전통적인 ‘농사’ 개념의 전략시뮬레이션게임과는 다르게 우주에서의 채집, 공격, 이동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우주에서는 광년을 거리단위로 하여 이동 시간이 많이 소모되지만, ‘인피니트 라그랑주’에서는 곡률 비행기술로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여, 시작점과 종점의 좌표만 알게 되면 곡률 비행으로 빠르게 지정한 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SLG의 ‘칸’ 개념이 작전 지역으로 대체되어 이용자가 보다 자유롭게 출정할 수 있으며, 작전 지역의 행군노선은 아군과 적군이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전략 요소가 더욱 부각되었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자신의 전함을 만들어 이를 3D로 전체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이 전함을 개조할 수도 있다. 전투 시에는 전함의 시점에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이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실시간 전투 상황에 맞춰 진형을 전략적으로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외에도 ‘인피니트 라그랑주’에서는 다양한 병종에 따른 전략적인 함대 진영 구성 또한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HP 변화와 전함 퇴각, 지원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실감 나는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90만 글로벌 누적 사전예약자수를 돌파하며, 글로벌 히트작으로의 자리매김을 준비하고 있는 ‘인피니트 라그랑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전예약 페이지 및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이즈 게임즈의 관계자는 “광활한 우주에서 펼치는 전략 시뮬레이션 인피니트 라그랑주에 많은 관심 주시는 게이머분들을 위해 런칭까지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광활한 우주에서 은하계를 개척하며 미지의 우주를 탐험할 그날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테일’, 15주년 기념 메인 직업 각성 영상 공개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 액션 RPG '라테일'에서 15주년 기념 메인 직업의 각성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테일’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에 앞서, 메인 직업의 각성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섀도우워커’, ‘파픈스타’, ‘프라이쉬츠’ 등 총 17종의 메인 직업이 등장해 각성 스킬을 사용하는 영상으로, 더욱 화려하고 강력한 스킬을 시전하는 메인 직업을 감상할 수 있다.

‘라테일’은 지난 6월 15주년 기념 ‘라붐’ 업데이트의 프리뷰 영상에서 각 직업들이 영상의 말미에 등장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으며, 해당 영상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 시켰다.

한편 ‘라테일’은 메인 직업의 각성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라붐’ 2차 업데이트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서버 사전 예약 시작 및 웹툰 콜라보레이션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한 PC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엘리온(ELYON)’이 오는 7월 28일 오픈을 앞둔 신규 서버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카카오 페이지의 인기 웹툰 ‘이계 검왕 생존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계 검왕 생존기’는 군대 전역 후 평범하게 살아온 주인공이 유사세계로 넘어가게 되면서 겪는 일들을 그린 웹툰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 웹툰에서는 '이계 검왕 생존기' 주요 등장인물들이 엘리온의 세계로 넘어가며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게 된다.

총 4편으로 예정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웹툰은 원작의 제작사인 레드독컬처하우스가 직접 제작하며, 오늘 공개되는 프롤로그 편을 시작으로 2주에 한 편씩 엘리온 홈페이지와 카카오페이지 브랜드 관에서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늘부터 엘리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신규 서버 사전 예약시‘이계 검황 생존기’의 캐릭터 ‘아티스’ 의상 세트를 받아볼 수 있으며, 기존 엘리온 플레이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엘리온은 신규 장비 등급인 전설 플러스 등급과 해당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차원 포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전설 플러스 등급은 기존 장비와 달리 모든 색상의 룬스톤을 착용할 수 있는 슬롯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울스톤 슬롯이나 추가 스킬 숏컷 등을 보유한 장비도 획득이 가능하다.  

로스트아크의 따듯한 여름 이벤트! 모코코 X 맘스터치 콜라보레이션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와 ‘맘스터치’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모코코맘스세트’를 출시한다. 더불어, 로스트아크의 사회환원 프로젝트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의 일환으로 국제구호개발 기구인 ‘기아대책’과 손잡고 세트 메뉴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도 실시한다고 14일(수) 밝혔다.

‘모코코맘스세트’는 맘스터치가 로스트아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한정판 세트다. 7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약 한달 동안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세트를 구매한 모험가들에게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페온, 일일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된 모코코맘스세트 쿠폰과 함께 맘스터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더불어, ‘모코코맘스세트’ 출시를 기념해 맘스터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든 모험가들에게 특별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국제구호개발 기구 ‘기아대책’과 손잡고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연계한 따듯한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은 세트 메뉴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국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중한 아이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로부터 받은 성원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특별한 프로젝트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게임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모험가들이 게임 속에서도 모코코의 여름 콜라보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로스트아크의 여름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있는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진행되며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고 획득한 ‘닭 다리 살’ 토큰을 사용해 원정대 영지에서 특별 아이템 ‘만찬: 모코코맘스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일정 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효과를 부여해 주기 때문에, 전투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정대 영지에서 ‘만찬: 모코코맘스세트’를 제작한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맘스터치 모바일 상품권,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SD 피규어 등 풍성한 경품을 지급하는 ‘만찬을 즐겨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맘스터치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여름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모코코의 여름방학’을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특히, 콜라보레이션의 시작을 기부 캠페인과 함께하게 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모험가 여러분의 참여 하나 하나가 돌봄이 필요한 소중한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문열의 ‘삼국지 전략판’, 유저 초빙 특강 ‘삼전 서원 3기’ 진행 예고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유저 초빙 특강인 ‘삼전 서원 3기’를 오는 2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삼국지 전략판’의 특강을 진행할 지도교사는 시즌3의 1조 ‘천하’ 동맹에 소속된 ‘천무지’ 부군단장으로, ‘장수 배치 방법 숙달하기’라는 주제로, 전법 활용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과 기본이 되는 장수 배치의 사례와 대부분의 유저가 잘못 이해하는 사항, 시즌3 장수 배치의 변화 등을 강의한다.

‘삼국지 전략판’의 장수 배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이용자가 누릴 수 있는 큰 즐거움 중 하나다. 이용자는 이론과 실제 전투를 연구하여 강력한 진용을 손수 조합하거나, 기존의 평범한 조합을 더 강력한 조합으로 재구성할 수도 있다.

이번 강의를 준비한 ‘천무지’는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낫다”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더 많은 게임 이용자가 장수 배치와 전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전략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7월 20일 진행될 계획으로, 장수배치에 관심있는 신청자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국지 전략판’에서는 동맹 관리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철학과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지도교사 모집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지도교사로 활동할 경우, 유저는 다양한 보상과 특수 외관, 지도교사 증서 등의 혜택과 더불어, 전용 명함, 우수 강사 수료증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