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5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전장 개편으로 ‘인식의 틈’을 추가하고 신규 및 귀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전장 개편은 게임과 스토리를 연계해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1935년 다시 일어난 거대 일식 현상, 그리고 실제 도시에 나타난 ‘인식의 문’이 ‘리버포드’, ‘메트로폴리스’ 등 가상 공간인 전장에도 영향을 미쳤고 이에 전장에 ‘인식의 문’을 매개로 한 공간인 ‘인식의 틈’이 생성된다는 설정에 기반한다.

‘인식의 틈’에는 전용 ‘트루퍼’와 ‘센티넬’이 존재하며 제한시간 내 누구나 이동할 수 있다. 경기 후반부 대치 상황이 장기화될 때 이용자는 ‘인식의 틈’에 진입해 더욱 속도감 있고 변칙적인 움직임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2021U 지하연합 시즌’을 시작한다. 이번 시즌부터 6개월 단위였던 공성전의 공식전을 3개월 단위의 2개 시즌으로 나누고 보상을 퍼스트 및 세컨드 시즌으로 구성한다. 시즌을 지속적으로 열심히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는 각 세부 시즌이 종료될 때 프로필 아이콘을 치장할 수 있는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공식전의 등급 가치를 높이고자 상위 티어 휴식 점수 삭제, 파티 제한 기준 변경, 상위 티어 파티 패널티 추가, 배치고사 계산식 변경, 레전드 히어로 등급 인원 축소 등을 적용하며 배치고사는 5판 플레이 후 조기 종료가 가능하도록 해 공식전의 진입을 완화한다.

한편, 네오플은 7월 29일까지 신규 및 귀환 웰컴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는 넥슨캐시 1만 원을, 귀환 이용자는 1만 테라를 제공하며 게임 접속 시 코스튬, 경험치, 전투 장비 이용권 등 정착 지원 선물을 지급한다. 신규 이용자는 게임을 3판, 5판 플레이할 때마다 넥슨캐시 5,000원씩을, 동일 조건으로 귀환 이용자에게는 5,000테라씩을 제공한다.

또한, 홀로 참여하는 개인 미션 완료 시 14종의 신규 ‘SD 포스터’, ‘벨져 로딩 포스터’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미션 달성 시에는 ‘풀유니크팩(10개)’, ‘풀소모품팩(10개)’, ‘테라실크(10개)’, ‘선택형 오리진 상자’, ‘코스튬 도안’을, 단체 미션을 모두 달성했을 때는 ‘루나래빗 블랙’, ‘전체 스타일 어택 상자’, ‘마스터 도안(10개)’을 추가 제공한다.

이 밖에 7월 29일까지 공성전을 10판 플레이하면 ‘트리비아의 헤어컬렉션(1개)’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낭만풍수사 라라 정식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올 여름 2차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라라’를 추가했다.

신령한 방울의 선택을 받은 ‘라라’는 방울을 울려야 하는 사명을 갖고 모험을 떠나는 양 아니마족 풍수사다. 여행 도중 마을 ‘나린’에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을 둘러싼 비밀을 알게 돼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배경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또한 ‘라라’는 땅의 기운인 용맥과 상호작용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전투를 펼친다. 맵 곳곳에 생성되는 용맥에 분출·흡수·발현 스킬을 구사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스스로를 강화하고, 전투에 유용한 각종 효과를 얻는 방식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라라’ 육성을 지원하는 모험 응원 이벤트를 연다. 9월 8일까지 ‘라라’ 직업으로 특정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경험의 코어 젬스톤, 해의 토지령 라이딩 교환권, 17성 앱솔랩스 무기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한편, 여름내 진행 중인 ‘메이플 LIVE’ 이벤트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퍼즐 조각을 맞춰 완성하는 ‘퍼즐 마스터’, 상공에서 벌이는 뿅망치 난투 ‘창공의 심판자’ 등에 참여하면 다양한 성장/강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분홍콩’과 경험치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서든어택, 2021 2차 무기개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2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투척무기 ‘TG404’를 새롭게 선보였다. ‘TG404’는 독가스 연막을 뿜어 상대에게 10초간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고 적의 시야와 진입을 방해하는 새로운 유형의 무기다.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대폭 조정했다. ‘M4A1’, ‘MAK-11’, ‘MAK-12’의 명중률을 상향하고, ‘DUAL MP7’의 이동속도를 약 20% 증가시켜 답답함을 해소했다. 또, ‘G18’ 3점사 모드의 총기반동을 하향하고 ‘M249’의 명중률을 높이고 총기반동을 줄였다.

이와 함께, 힙합 스타일 신규 캐릭터 ‘HipHop’을 출시했다. ‘HipHop’을 보유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30% 증가하며, ‘HipHop 승리포즈’, ‘즉시 리스폰 효과’ 등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HipHop’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지급하는 ‘컬렉션북 이달의 캐릭터’ 출시 기념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넥슨은 ‘2021 무기개편 2차’를 기념해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돌격소총, 특수총으로 적을 사살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여 ‘TG404(30일)’, ‘패스티켓’, ‘통합 경험치’, ‘2층 출입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제니스 2층 출입증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실시한다. 게임 접속, 일일 퀘스트 달성 등을 통해 얻은 ‘2층 출입증’으로 ‘게이밍 의자’,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획득 가능한 응모에 참여하거나 ‘영구제 밀봉’, ‘500 SP’, ‘30만 통합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다.

'니모의 오션라이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에 신규 콘텐츠와 이용자 편의 사항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인 가오리 ‘레이’가 산호 숲을 찾아온 물고기에게 바다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바다 적응 수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용자가 미션을 진행하며 물고기의 수업을 진행하는 ‘바다 적응 수업’은 물고기 육성과 함께 특별 제작된 5종의 물고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전할 콘텐츠다.

또한 물고기 육성과 마을 경영의 재미를 더할 다양한 콘텐츠들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대거 선보인다. 육성의 경우, 기존 4단계에서 10단계로 확대된 물고기의 레벨에 따라 물고기의 외형과 장식이 변하는 등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간식 주기 콘텐츠에서는 배고픈 물고기가 전열에서 급식을 기다리고, 먹이를 받은 물고기는 자동으로 후열로 이동하는 등 이용자들의 조작 편의성을 확대했다. 아울러 이용자의 바다 마을을 유영하는 물고기들에게는 서로 겹치지 않는 동선 시스템을 추가해 생물들에 생동감을 더하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유현준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마을 경영, 물고기 육성 및 퍼즐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준비했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주 단위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선데이토즈와 디즈니의 두 번째 협업작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퍼즐, 소셜 등 다양한 장르의 재미가 어우러진 모바일 게임이다.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125종의 다채로운 물고기 수집, 육성을 비롯해 550개의 퍼즐 스테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2차 여름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2차 여름 업데이트로 신규 차일드 ‘포르키스’와 ‘찬드라간타’를 추가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을 진행한다.

금일부터 오는 7월 2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월드보스에서는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신규 차일드 5성 ‘포르키스’와 5성 ‘선아’, 이그니션 코어 럭키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헤카테의 도서관에서는 샤머니즘 마을을 배경으로 무당의 영혼에서 태어난 차일드와 샤먼의 이야기를 어펙션 스토리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페셜 스토리 감상 후에는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크리스탈, 골드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한편, 시프트업은 여름 특집 업데이트를 기념해서 ‘2021 썸머 페스타(SUMMER FESTA) 굿즈’를 출시한다. 1차로 휴가지를 배경으로 한 ‘보레아스 데스크 패드’를 선보이고, 7월 한달 동안 신규 굿즈를 매주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름 바캉스 컨셉의 신규 소울카르타 ‘★5 계곡으로 놀러오세요’를 출시하는 등 게임내에서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월드 오브 워쉽, 네덜란드 순양함 공개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금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0.6 업데이트를 통해 네덜란드 순양함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4단계에서 9단계까지 네덜란드 순양함을 사전 운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순양함은 최대 283mm에 달하는 높은 구경의 화력, 견고한 장갑, 뛰어난 기동성을 갖고 있지만 사거리는 짧은 것이 특징이다.

6단계부터는 신규 무장 유형인 ‘공습’을 사용할 수 있다. 공습 기능은 실제 전투에서 사용된 저고도 폭격 원리를 토대로 적용되었으며 폭격기를 호출해 특정 지역에 고폭탄 폭격을 가할 수 있다. 폭격기는 강하 시 속력이 감소하는 감속용 낙하산을 사용한다. 공습의 유효 사거리는 군함 단계에 따라 10~13km이며 공습을 사용하여 폭탄을 투하할 때 강하 중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전함 및 대형 순양함 같은 기동성이 낮은 군함을 상대하기에 효과적이다. 또한 섬 뒤에서 은폐를 시도하는 군함을 상대로도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네덜란드 순양함은 전투 임무 그룹을 완료하여 신규 임시 자원인 네덜란드 토큰을 획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토큰은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무기고 무작위 패키지와 커뮤니티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무기고 패키지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네덜란드 순양함 추가를 기념하여 1950년대 항구 도시의 모습을 재현한 로테르담 항구가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 기간에는 두차례의 난투 시즌이 포함되어 있다. 클랜에 소속되지 않은 플레이어도 6단계와 7단계 군함으로 3대 3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전 시즌의 승자를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항목이 추가되고 전투 임무 인터페이스를 비롯한 그래픽이 개선 및 AI봇의 개선으로 보다 현실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3D 실시간 대전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에 ‘유니콘 건담’ 출격

주식회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미야카와 야스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3D 액션 배틀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에 신규 기체 ‘유니콘 건담’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리덤 건담에 이어 두 번째 에이스 기체로 등장한 유니콘 건담은 8월 5일까지 보급 메뉴의 에이스 기체에서 획득할 수 있다.

유니콘 건담은 빔 사벨, 하이퍼 바주카, 빔 개틀링 건, 빔 톤파 등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구사해 중거리 및 근거리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또한 하이퍼 바주카 스킬을 길게 눌러 발동 시 20발의 탄환을 발사하는 차지 샷을 사용하며, 발사 후 전방 120도 범위의 원거리 공격을 방어하는 등 원거리 전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변신 모드인 디스트로이 모드 발동 시, 자신을 중심으로 폭발을 일으켜 목표를 마비시키고 동시에 NTD를 발동해 30초 동안 다양한 공격 스킬과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디스트로이 모드 중 빔 사벨을 사용하면 4연격의 횡격을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빠르게 총알을 피하며 수평 이동해 상대를 공격할 수 있어 근거리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한편, ‘건담 슈프림 배틀’은 수준 높은 일러스트와 3D 그래픽으로 제작된 3D 건담 액션 배틀 게임으로, 실시간으로 즐기는 박진감 넘치는 PVP 모드와 원작의 서사가 담긴 스토리 모드가 특징이다.

아스가르드, 드제아트 신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드제아트 신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드제아트 신전’을 추가했다. ‘드제아트 신전’의 신관이었던 ‘테온’이 보스레이드에서 최고 레벨 보스로 등장한다.

레벨 상승에 따라 원활한 아이템 교체가 가능하도록 레벨 구간별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하고, ‘강화이전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아이템의 ‘인챈트’를 새로운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스킬 슬롯 확장’, ‘채팅창 이동 기능’, ‘스킬 그레이드’ 일괄 상승 기능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1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공략게시판’에 보스레이드 공략팁 또는 아이템 관련 팁을 작성하면 심사 결과에 따라 ‘넥슨캐시(5만 원)’, ‘마우스장패드’, ‘인챈트프로텍터(2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이벤트 페이지 주소를 복사해 각종 커뮤니티나 SNS 등 다양한 채널에 공유하고, 해당 게시글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1만 원)’를 선물한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Book 4.0 대규모 업데이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5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Book 4.0’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라타 동부’ 등 신규 지역 8종, 신규 혼돈의 입구 ‘불길한 예배당’ 던전, 소므렌 거주 지역, 신규 조각상 3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먼저, 얼어붙은 북부 대륙을 콘셉트로 한 ‘모라타’ 신규 지역에서는 ‘적막한 동굴’, ‘모라타 산 입구’, ‘모라타 방벽’ 등 총 8곳 지역이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지역에서 이용자들은 ‘아게아’, ‘카트리나’ 등 보다 강력해진 필드 보스와 다채로운 퀘스트, 유니크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혼돈의 입구’인 ‘불길한 예배당’ 던전도 새롭게 공개했다. 280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불길한 예배당’에서는 ‘해독 불가한 문서’, ‘불꽃의 추적자’, ‘황혼의 마수정’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거주 지역 ‘소므렌’을 비롯해 ‘펜릴 조각상’, ‘이클립스 조각상’ 등 신규 조각상 3종과 착용 장비 및 진열대의 ‘프리셋’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7일 낮 12시, 신규 서버 ‘로디움’을 오픈한다. 이를 기념해 ‘로디움’ 서버에 한정해 경험치 200%를 추가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결투장’, ‘혼돈의 입구’, ‘뒤틀린 심연’에 대한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빨간 나비’ ‘응축된 강화 조각’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접속 및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 ‘전설 4T 인도자 무기 및 방어구 풀세트’, ‘전설 4T 대신관의 반지’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 1주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문파 인원이 최대 50명까지 입장 가능한 ‘문파 사냥터’를 추가했다. ‘문파 사냥터’는 토벌 임무별로 정해진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토벌하면 참여 보상과 토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토벌 보상은 해당 아이템이 필요한 문파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문파 경매장’으로 지급되며, 경매를 통해 낙찰된 문파원의 우편함으로 지급된다.

500레벨 구간의 수행자를 위한 신규 지역 ‘평양성’과 ‘동부여성’을 추가했다. 이 지역에서는 솔로 플레이 사냥을 통해 경험치와 신규 유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미장원’에서 구매한 ‘얼굴’, ‘머리’, ‘염색약’을 저장해 원할 때 편리하게 바꿔서 장착할 수 있는 ‘금동인형’ 시스템을 추가했다.

넥슨은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실패한 환수 합성 시도를 복구해주는 ‘[T.S] 환수 합성 쿠폰’을 지급하고, 1주년 이벤트 던전 ‘태성이형의 시련’을 오픈한다. 이벤트 던전에 진입해 ‘태성이형’ 몬스터의 미션을 통과하면 ‘1주년 주화’를 제공한다.

획득한 ‘1주년 주화’로 ‘바람의나라: 연’ 웹 상점에서 ‘바람:연 에디션(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버즈 프로, 연 에디션 패키지)’, ‘스탠리 텀블러’, ‘고속무선충전기’, ‘캐릭터 장패드’, ‘네네치킨 바람:연 옥이세트’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한편, 7월 15일 오후 9시부터 이태성 디렉터, BJ팡지훈, BJ홍주가 등장하는 ‘바람의나라: 연 1주년 기념’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방송에서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서비스기간 쌓아온 ‘바람의나라: 연’에 관련된 다양한 기록들과 수행자들의 추억을 살펴볼 예정이다.

출시 7주년 맞은 ‘클래시 오브 킹즈’, 콘텐츠 업데이트

엘렉스 테크놀로지(Elex Technology)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클래시오브킹즈(Clash of Kings)’가 런칭 7주년을 기념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래시오브킹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7주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과 스킨 등을 추가하는 한편, 새로운 테마를 중심으로 한 신규 캐릭터 추가를 통해 신선하면서도 다채로운 전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먼저, 석궁을 사용하는 어두운 숲의 사냥꾼이 등장한다. 까마귀를 몰고 다니는 이 캐릭터는 부리 마스크와 망토를 착용한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추가된 창병은 3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단검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파괴적인 전투력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테마의 암흑 유닛도 선보인다. 심연의 황소는 10미터의 거대한 괴물로 변이한 유닛으로, 빠르게 돌진하여 거대한 뿔로 대상을 무자비하게 찢어버리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악몽의 기사 군마의 돌연변이 기병은 대상을 끝없는 악몽 속으로 몰아넣어 영혼과 육체를 모두 죽에 만드는 특징을 갖고 있다.

새로운 영웅 ‘영야 영주(디오 코락스)’도 등장한다. 암흑에 빠진 이들을 안식으로 이끌 밤의 왕 ‘달리오’의 아들 디오 코락스는 궁수 스킬에 특화되어 있다.

이용자는 주년 테마의 신규서버인 K2124에서 모든 기원 및 캐슬 등급 제한 없는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으며, 특정 레벨을 달성한 후, 항구를 통해 영야 캐슬에 도달할 수 있다. 영야 요새 내에서는 영야 임무를 완료하여 무료 영구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임무를 통해서는 궁병 영웅인 영야 영주(디오 코락스)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