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퓨처레볼루션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로모션 영상은 ‘오메가 플라이트’ 요원들이 비밀 접선하여 최근 지구에서 발생한 기이한 사건들을 브리핑하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특히 최근 영화 및 드라마에서 활약 중인 배우 서이숙이 영상 내 주인공으로 등장해 유머러스한 연기를 펼친다. 

또 영상에는 게임 특성 및 인게임 전투, 사전 등록 정보 등이 함께 담겼다. 

넷마블은 이번 영상 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등을 통해 총 네 편의 마블퓨처레볼루션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인 마블퓨처레볼루션은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 게임은 슈퍼 히어로 집단 ‘오메가 플라이트’가 ‘컨버전스’로 인해 위기에 빠진 세계를 지켜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스킬과 전투 콘셉트 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보유한 슈퍼 히어로를 육성해 보다 전략적이고 흥미진진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 중 마블퓨처레볼루션을 글로벌(중국, 베트남 제외)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사전 등록 코스튬 선물 상자’를 선물한다.

넷마블, 스페셜 방송 '세나2게더' 7월 23일 오후 7시 실시간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7월 '세븐나이츠의 달'을 맞아 스페셜 방송 '세나2게더'를 오는 23일 오후 7시 유튜브 '세븐나이츠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나2게더'는 이용자 98명을 온택트로 초청해 업데이트 회고와 향후 방향성을 발표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날 세븐나이츠2 개발을 총괄한 김정민 PD,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이 자리하며, 사회는 박상현 캐스터, 김수현 아나운서가 맡는다.

특별 게스트로는 슈퍼주니어 규현이 등장한다. 규현은 세븐나이츠2 이용자이자, 웹예능에 출연한 인연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당일에는 화상 연결로 참여할 이용자 98명이 무대 위 스크린을 통해 등장하게 된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세나2게더에서는 공식 포럼을 통해 이용자들이 작성한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며 "생방송 중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로 이어지는 세계관과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 높은 스토리, 영웅을 수집하는 CCG와 MMORPG가 융합된 게임성이 특장점이다.

유비소프트,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 및 라이더스 리퍼블릭 출시 일정 변경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과 ‘라이더스 리퍼블릭’ 등 신작 게임 2종의 출시일정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해당 기간 동안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값진 피드백과 다양한 데이터, 개선 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먼저 오는 9월 16일 출시 예정이었던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은 ‘2022년 1월’로 출시 일정을 변경했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스튜디오 주도로 개발중인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은 새로운 방식의 PvE 협동전을 통해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은 PC,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S5, 스태디아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 서로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저장해 놓은 캠페인도 다른 게임 플랫폼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다.

이어 오는 9월 2일 출시 예정이었던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10월 28일’에 정식 출시된다. 유비소프트 안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50명 이상의 유저가 동시에 모여 윙수트, 스키, 스노우보드, 자전거 등을 타며 역동적이고 긴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펼치는 배틀로얄 방식의 익스트림 스포츠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유저는 브라이스 협곡, 요세미티 계곡, 세쿼이아 국립공원, 자이언 국립공원, 캐년랜즈 국립공원, 매머드산, 그랜드티턴산 등 미국 대자연을 배경으로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경쟁을 벌이며 익스트림 스포츠 특유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언소울드’,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메구스타 게임(대표 정진섭)이 개발 중인 2D 액션 RPG ‘언소울드(Unsouled)’가 크리에이터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게임 관련 방송 활동 및 영상을 제작하거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들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참가 신청은 별도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테스트 선정 시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크리에이터 테스트 기간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챕터 2 사막 왕국 오디빌과 챕터 3 불굴의 요새 아그나이 성 지역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테스트를 통해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시스템을 개선, 오는 3분기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언소울드는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망국의 왕자가 죽은 자들로 뒤덮여 버린 세계 속에서 비밀을 파헤쳐가는 2D 액션 RPG이다. 

네이버웹툰, 게임 '유미의세포들 더 퍼즐' 사전 등록

총 누적 조회 수 32억뷰의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을 이제 모바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모바일 게임 ‘유미의세포들 더 퍼즐’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오늘(19일) 밝혔다.

‘유미의세포들 더 퍼즐’은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세포들(글/그림 이동건)’을 기반으로 게임 제작사 스카이워크의 퍼즐 전문 스튜디오인 페블워크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오는 8월 19일 일부 국가 및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정식 출시한다. 똑같은 모양의 퍼즐 3개를 이어 맞추는 매치3 퍼즐 게임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유미’, ‘구웅’, ‘바비’, ‘순록’ 등 웹툰 속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게임 곳곳에서 원작 요소들을 발견해가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랑 세포’, ‘응큼 세포’ 등 원작 웹툰 속 세포 캐릭터들을 직접 수집하고 퍼즐을 풀면서 성장시킬 수 있기에, 게임 유저들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60종의 세포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신규 세포 캐릭터들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 세포들이 살아 숨쉬는 세계 완성, 원작을 200%이상 살려낸 에피소드, 친구들과의 경쟁과 협력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유미의세포들 더 퍼즐'의 사전 등록은 앱 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과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가능하며,  정식 출시 전까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이용자들에게는 일반 세포 뽑기권 1개와 아이템 뽑기권 3개, 하트 5개 등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게임의 원작인 웹툰 ‘유미의세포들’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의 사랑과 이성, 식욕 등을 조절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매회 현실적인 에피소드, 캐릭터 간의 섬세한 심리 묘사를 선보여 네이버웹툰 연재 내내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2021년 하반기에 웹툰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TV 드라마가 방영될 예정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시네마틱 영상 공개

멘티스코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PlayStation, PC 크로스플레이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이하 헌터스 아레나)’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헌터스 아레나’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메인 캐릭터인 ‘달기’의 계략으로 요괴들이 깨어나는 장면과 신규 캐릭터인 ‘사오정’과 퇴마사들이 이에 대적하는 모습을 통해 봉신연의부터 서유기까지 이어지는 헌터스 아레나의 세계관을 보여준다.

‘헌터스 아레나’는 멀티플랫폼 배틀로얄 게임으로, 오는 8월 3일 플레이스테이션 5, 플레이스테이션 4 독점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의 8월 무료게임 배포가 확정되었다. PC버전은 스팀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며, 8월 3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과의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스팀에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헌터스 아레나의 유저는 고대 아시아를 배경의 PvE와 PvP가 공존하는 30인의 전장에 참가하게 된다. 대전액션 스타일의 전투와 맵의 다양한 지형을 이용한 생존 기술을 통해 끝까지 살아남아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 목표다. 실력과 전략이 모두 중요하며, 3인 모드인 트리오 모드에서는 팀웍이 중요하다. 랭킹시스템을 통해 더욱 치열한 생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개발사 멘티스코 관계자는 “멀티온라인 게임에서 부족할 수 있는 세계관을 영상을 통해 공개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이유를 공개했다”라며 “플레이스테이션 8월 무료 게임으로 선정되며 많은 유저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유저분들 뿐 아니라 신규 PC 유저도 활발한 경쟁 속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헌터스 아레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팀페이지와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액션스퀘어, 글로벌 신작 ‘앤빌’ 시네마틱 트레일러 티져 영상 공개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자사의 글로벌 신작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티져 영상을 공개했다.

약 24초 가량의 짧은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시네마틱 트레일러 티져 영상에서는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하는 영상미를 선보이고 있다.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출시 이전에 풀버전이 공개될 예정으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앤빌(ANVIL)’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된다.

영상 내 주된 배경이 되는 ’앤빌’은 우주에 흩어져 있는 외계 문명의 유산인 "볼트"를 찾는 거점으로 유저는 볼트를 탐색하는 "브레이커"가 되어 미지의 은하계를 탐색할 수 있다. 각각의 은하계는 무작위의 행성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하며 모든 난관을 뚫고 유물을 얻게 되면 새롭고 놀라운 힘을 얻을 수 있다.

앞서 앤빌은 스팀 플레이 테스트에서 게임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중국 60%, 미국 18% 등 해외 유저 비율이 90% 수준을 넘어서면서 해외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완성도 있는 게임 서비스를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추후 한국은 물론 미국과 유럽을 포함 전 세계에 PC, 콘솔, 클라우드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앤빌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가 한마음' 펄어비스, 하이델 연회 월드뮤직 프로젝트 공연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2021 검은사막 하이델연회’에서 선보인 '월드뮤직 프로젝트' 공연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월드뮤직 프로젝트는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기념해 준비한 축하 공연이다. '검은사막 테마 음악'을 '전세계 검은사막 이용자가 함께 즐긴다'는 의미로 특별히 각 국가의 대표 전통 악기를 사용해 연주했다.

하이델 연회에서 선보인 검은사막 테마 음악은 'Balen-Abyss(발렌-어비스)' 'Glorious Calpheon(글로리어스 칼페온)' 총 2곡이다. 연주는 펄어비스 오디오실과 악기 세션 별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만든 '50 Awaken(피프티 어웨이큰)'이 맡았다.

검은사막의 글로벌 흥행 이유에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 퀄리티 높은 3D 그래픽 그리고 게임 속 세계를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웅장한 배경음악 등 사운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검은사막OST는 게임 세계관에 융합되어 감각적으로 음악과 사운드를 녹여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는 녹화 중계방송이 아닌 현장 라이브로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서 선보인 신규 클래스 '커세어'와 '썸머 시즌', 프로모션 효과가 더해지며 검은사막이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블리치브레이브소울즈 6주년 기념 축제

KLab 주식회사(본사: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대표이사 사장: 모리타 히데카츠, 이하 'KLab')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모바일, PC 3D 액션 게임 ‘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Bleach: Brave Souls, 이하 '브레이브 소울')이 출시 6주년을 맞이해 기념 축제를 한다.

‘브레이브 소울’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무료 소환, 트위터 RT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23일 오후 4시부터 열릴 예정이다. 먼저, 6주년 기념 반카이 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티테 쿠보(Tite Kubo)가 직접 검수한 아이젠 소스케(Sosuke Aizen) 6주년 기념 버전을 얻을 수 있는 6주년 기념 스텝업 소환이 열린다. 아이젠 소스케의 등장을 기념한 ‘흑관 영창 첼린지’도 23일부터 25일 오후 3시 59분까지 열리며, 지정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파괴술 90 흑관’ 영창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6주년 기념 RT 캠페인에 참여하여 ‘브레이브 소울’ 오리지널 상품 등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브레이브 소울’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브레이브 소울 6주년 기념 RT 캠페인" 트윗을 리트윗하면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브레이브 소울’ 오리지널 아크릴 블록 등을 2,000명에게 증정한다. RT 캠페인은 24일부터 31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6주년 기념 퀘스트를 통해 특별한 액세서리도 받을 수 있으며, 6성 소환, 매일 무료 소환 등 다양한 6주년 기념 캠페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x 손흥민 선수 콜라보레이션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손흥민 선수 캐릭터 및 스킨을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전부터 배틀그라운드 유저는 물론 축구 팬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손흥민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총 14종으로 구성된다. 손흥민 헤어 및 페이스(세트 아이템, 분리 불가), 의상 2세트, 이모트 2종, 무기 2종, 3레벨 헬멧 등이다.

이중 손흥민 선수 사인이 남겨진 3레벨 헬멧 스킨은 특별 보급 이벤트인 ‘형, 헬멧에 사인해주세요! (Sonny Collaboration Event)’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서 3레벨 헬멧 스킨으로 교환하는 것으로, 스킨을 받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손흥민 선수가 직접 사인한 실물 헬멧도 추가 증정한다.

특별 보급 이벤트는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3개월간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손흥민 선수는 “배틀그라운드를 출시 초부터 즐겨 온 유저로서, 이렇게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제 모습과 똑 닮은 캐릭터를 만들어주시고 스킨에도 제 취향이 잘 담겨 있는데, 배틀그라운드에서 제 캐릭터를 착용하고 치킨(매치 우승)을 꼭 획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x 손흥민 트레일러 영상도 출시일인 21일 공개되며, 이에 앞서 19일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