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8 수 18:3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프린세스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등장 및 마이리틀포레스트, 여름 업데이트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7.19 16:30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9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이노리’를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이노리’는 전열에서 범위 공격을 진행하는 달변가 캐릭터의 드래곤 소녀이다. 이 캐릭터는 필살기 ‘드래곤즈 로어’를 구사해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적을 한데 모아 날려버리거나 진형을 흐트러뜨렸을 때 단숨에 태워버리는 능력을 자랑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이노리’ 업데이트와 함께, 서른 다섯 번째 지역 ‘덱스티어 암애ㆍ동벽’과 ‘메인 스토리 제 2부 3장 1화~6화’를 오픈하고 Rank 17 액세서리 3종을 추가했다.

또, 최고 레벨을 166까지 확장하고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를 사이드 스토리로 제공한다. 여기에, ‘스즈나(여름)’, ‘이오(여름)’, ‘사렌(여름)’의 전용 장비도 함께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와 ‘CM 코니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제공한다.

마이리틀포레스트, 1차 여름 업데이트 실시

감성 모바일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의 첫번째 이야기 ‘여름축제’가 진행된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 에서 여름 한정 테마, 불꽃놀이 등이 추가되는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먼저 ‘마이리틀포레스트’에는 여름축제 의상, 냥이 의상, 가구 등 여름맞이 한정 테마가 추가된다. 또한 여름축제 한정 상점이 오픈 되어 다양한 여름축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각종 가구 아이템들을 이용해서 집을 축제 분위기로 꾸미기가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들은 축제기간에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소중한 여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콘텐츠인 여름축제 한정 일기가 추가된다. 여름일기를 달성하면 여름 수박 도면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저녁 뒷산에서 불꽃놀이가 열린다. 여름축제 기간동안 매일 저녁 2시간동안 진행되며, 힐링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감성 충만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펍 관계자는 "무더위와 함께 코로나가 더욱 장기화되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며 “곧 이어질 두번째 이야기에는 더 많은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리틀포레스트’는 고향을 떠나 도시 생활을 하다 지친 주인공이 도시를 떠나 다시 시골 고향의 할머니 집으로 돌아와 귀촌 생활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힐링 어드벤처 게임으로, 평화로운 숲속 마을을 배경으로 농작물 재배, 요리, 수집, 사냥, 가구 제작 및 배치 등 다양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로스 산토스 튜너 7월 20일 출시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로스산토스튜너’를 7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튜너 기반 임무와 레이스를 제공한다. 거대한 새 모임 활동인 LS 자동차 모임에서 자유로이 레이스를 즐기며, 자신만의 개조 이동 수단을 뽐낼 수 있다.

그리고 뛰어난 실력의 드라이버를 구하는 연락책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LS 자동차 모임 멤버십에 가입하면 해당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평판 시스템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평판은 자동차 모임에서 중요한 자산으로, 레이스 참가, 일일 로그인 보너스, 시승 트랙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자동차 모임에서 시간을 보내면 자연스레 올라가게 된다.

평판을 올리면 모임 내에서 지위를 상승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화로운 장비와 신규 차량 개조 옵션, 특정 이동 수단의 거래 가격을 잠금 해제하거나 이 외에도 신규 레이스 모드 이용 및 비공개 자동차 모임 주최 기능 등이 제공된다.

고레벨의 평판을 달성한 유저들은 원하는 색상의 조명과 배너로 자동차 모임 공간을 취향껏 꾸미고, 비공개 장악을 생성할 수 있다.

멤버십에 가입한 유저들은 자동차 모임 창고 안의 거대한 지하 공간인 시승 트랙을 이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자유롭게 운전하고, 드리프트하며,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시승 트랙에서는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다양한 차량을 탑승하고 한계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신규 시승 차량 역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품 이동 수단 도전에 참가해 특별한 경품 이동 수단을 얻을 수 있으며, 차량 개조점이나 제품 상점, 문신 시술소 등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특별 상점 및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헤드 투 헤드, 스크램블, 타임트라이얼, 길거리 레이스 시리즈, 추격전 시리즈, 단거리 질주 등 다양한 신규 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로 아니스, 딩카, 우베르막트와 같은 차량들은 물론, 바피드 머슬카 등 다양한 신규 이동 수단이 추가되며 이번 여름 동안 총 17개의 신규 차량이 추가될 예정이다.

락스타 게임즈는 LS 자동차 모임 출시일까지 GTA 온라인을 플레이하고 다른 유저와 만나는 유저에게 로스 산토스 커스텀 티를 선물하며, 즉석 레이스에 참가하면 로스산토스 투어 재킷을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7월 20일부터 자유 모드에서 이동 수단을 훔친 뒤 LS 커스텀에 성공적으로 전달하면, 로스 산토스 커스텀 커버올스를 제공한다.

한편, 올해 말 PS5와 Xbox Series X/S용 GTA 온라인이 출시되면 일부 차량의 속도 향상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요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해긴 ‘플레이투게더’, 여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투게더(Play Together)’가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글로벌 서버를 자유롭게 이동하는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신규 콘텐츠 ‘여권’이 추가됐다. 유저는 카이아 섬 광장의 여행사에서 해외여행 이용 시 자신이 속한 지역의 여권을 발급받게 되며, 각 여행지의 스탬프로 여권을 채워 나가는 또다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소셜 콘텐츠 추가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한층 다양해졌다. 이번에 출시된 칠판 가구는 텍스트 입력이 가능해 집에 방문한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으며, 신규 감정표현 ‘가위바위보’를 활용해 대화 없이도 다양한 사람들과 재미있는 놀이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활기찬 카이아 섬 생활을 위한 신규 보상 시스템도 공개했다. 게임 파티와 학교, 퀘스트, 낚시 등의 콘텐츠에서 특정 시간 동안 획득 보상이 증가하는 ‘핫타임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카이아 섬에서 머무는 시간 동안 추가로 재화를 획득하는 ‘플레이 보상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외에도 기타 UI 및 편의성 개선 등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한편,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아기자기한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달리기 경주, 좀비 바이러스, 무한의 탑 등 15종 이상의 미니게임과 학교 수업, 낚시, 요리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제공하며,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홈파티에 초대하는 등 소셜 활동의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4월 글로벌 론칭을 마친 ‘플레이투게더’는 대만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 1위를 차지하는 등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