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지난 7월 8일,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베트남 지역에 정식 론칭하며 베트남 게임 시장 진출의 첫 포문을 열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지역 중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강국이다. 베트남 게임 시장 매출은 2015년 이후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동남아시아 지역 4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빠른 경제 성장, 통신 인프라와 맞물려 2022년 베트남 게임 시장의 규모는 6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베트남 게임 시장의 가능성을 알아본 많은 한국 게임 기업이 이미 베트남에 진출했다. 그라비티도 라그나로크 온라인 출시와 함께 베트남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 다양한 게임 출시로 베트남 게임 시장을 장악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IP는 21세기 최고 명작, 원조 1세대 글로벌 IP로 인정받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19년이나 글로벌 인기 게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라비티 대표 게임이다. 현재 전세계 93여 개 지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세계 누적 이용자 수는 약 5천7백만 명에 육박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기반으로 베트남 지역 온라인 게임 시장을 장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도 론칭 할 예정이다.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지역에서 절찬리에 CBT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3분기 내 론칭을 예정하고 있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인기 게임 반열에 올랐기 때문에 베트남 지역의 성적도 기대가 되고 있다. 이 게임은 2020년 10월 론칭 직후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했고 2021년 6월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기록과 함께 7월 11일 기준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라그나로크 IP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는 그라비티 역대 흥행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을 뛰어넘는 최고의 실적이다. 업계에서는 이 정도 실적이면 베트남 시장에서도 충분히 성공 가능하다는 예상과 함께 업계 1위인 가레나를 뛰어넘는 활약도 기대하는 분위기다.

그라비티는 "2019 지스타에서 '가레나'를 뛰어넘겠다’라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그만큼 라그나로크 IP에 자신이 있다. 베트남 게임 시장은 가능성이 많다. 그 가능성을 보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연구했다”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뿐 아니라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등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지속적으로 론칭, 전략적으로 공략해 베트남 게임 시장을 장악할 계획이다”라 전했다.

크래프톤, 할리우드 제작자 ‘아디 샨카’와 ‘펍지 유니버스’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제작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할리우드(Hollywood)의 영향력 있는 제작자 아디 샨카(Adi Shankar)를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기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아디 샨카는 10년 이상 할리우드에서 영화 더 그레이(The Grey), 저지 드레드(Dredd), 론 서바이버(Lone Survivor)를 포함해 다양한 블록버스터를 제작했다. 또한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1 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는 최연소 프로듀서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슬바니아(Castlevania)의 제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아디 샨카와 협업하여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를 확장시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제작한다.

아디 샨카는 "2017년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된 이후, 나 또한 게이머로서 배틀그라운드의 전장을 수없이 누볐었다. 때문에 이 여정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굉장히 기대가 크고, 제작자로서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나를 신뢰해 준 크래프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이번 협업이 게임 업계와 할리우드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승리 시 얻는 ‘치킨 디너’가 실제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김창한 대표는 “아디 샨카와의 파트너십은 ‘펍지 유니버스’를 멀티미디어 프랜차이즈로 확장시키려는 크래프톤의 노력 중 하나”라며 “아디 샨카와 함께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하고 실현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곧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대해 더 공유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020년 통합법인을 출범하면서 게임제작과 함께 IP(지식 재산권)의 확장,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펍지 유니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결과물로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비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과 마동석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투자했으며,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의 게임 및 2차 창작물도 제작 중이다.

다크에덴, HOT한 레이션 이벤트 진행

정통 온라인 게임 업체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호러 액션 MMORPG ‘다크에덴’에서 루키 월드 캐릭터명 선점 폭증을 기념하여 더운 여름보다 더욱 HOT한 레이션 이벤트를 추가적으로 시작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1일 수요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7월 28일 수요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1주일만 진행 된다.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기본적으로 ‘이벤트 은총’ 버프가 부여 되고, 1시간마다 특별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아이스 큐브’가 지급 된다. 사용 시 2옵션 크리스탈, 물리〮마법〮방어구 옵션 부여석과 강화석, 스페셜 펫 체인져, 봉인된 웨폰 소울 스톤, 종족 별 최강 무기 중 한 가지를 획득 할 수 있다.

루키 월드는 캐릭터의 성장 및 게임 적응에 특화 된 신규 월드로 초보 및 복귀 유저 모두가
편하게 적응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었다. 원활한 캐릭터 성장을 위한 밸런스 수정, 일부 마켓 아이템 판매 제한 프리미엄 미션 시스템 도입 레벨 및 콘텐츠 제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유태호 대표는 “당사 ‘다크에덴’ 루키 월드에 관심을 보여 주신 모든 유저 분들께 플레이 재미를 드리고자 이번 레이션 이벤트를 추가로 준비 했다.”고 밝혔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다채로운 여름 이벤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 겜프야는 뜨거워지는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마련한다. 먼저 레전드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NOM과 함께 달리는 성화봉송 페스티벌’을 다음달 3일까지 연다. 보유 아이템들을 ‘성화’로 교환하여, 이를 페스티벌 상점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아이템 교환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5번 주어지는 선물상자에서도 ‘성화’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코어 큐브’ 등 희귀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총 10일간 출석만으로 ‘다이아 500개’, ‘상급 마스터리 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와 ‘레전드 서포트 스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카페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메시지’ 이벤트를 마련한다.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무더위 폭파 대작전!!’ 미션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미션 수행을 통해 ‘상급 홀로그램’, ‘상급 마스터리 북’ 등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인 ‘솔디아’가 주어진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인 ‘디온’과 ‘세레스’, ‘헬가’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레전드 및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늘어나며 팀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신규 마스코트 사전예약 이벤트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이 신규 마스코트 브링과 타니가 포함된 8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수) 밝혔다.

본 이벤트는 카카오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브링&타니 이모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8월 3일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인기 아이템인 ‘테마파크: 크루즈 투어II’를 추가로 지급한다.

'에브리타운’이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스코트는 브링과 타니 총 2종이다. 타니는 오래전부터 타운 사람들을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을로 나오게 된 캐릭터로 호기심이 많고 남을 따라하길 좋아한다.

언제나 브링 곁을 졸졸 따라다니는 타니는 브링의 어떤 행동도 좋아해주며 용기를 북돋워주는 역할을 한다. 좋아하는 것은 브링과 금으로, 타니에게 주기위해 브링은 늘 금괴를 모으고 다닌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에브리타운’은 8월 업데이트로 브링과 타니를 신규 주민으로 추가함과 동시에, 게임 전반에서 두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쉐프로드, 접속 보상 제공 등 풍성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8월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전날인 8월 2일 공식 카페의 업데이트 소식을 통해 공개된다.

플레로게임즈의 이호대 대표는 “브링과 타니는 ‘에브리타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마스코트 캐릭터로 게임에 새로운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8월 업데이트가 브링과 타니를 소개하는 첫 자리인만큼 관계자들 모두 심혈을 기울여 준비 중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쿠키런: 킹덤X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챌린지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에서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키런: 킹덤의 미국 시장 인지도 향상 및 이용자 유입을 위해, 현지 법인 데브시스터즈 USA를 중심으로 미국 이용자 대상의 색다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해당 챌린지를 통해 현지 유저들과 새롭고 다양한 즐거움을 함께 만들어감으로써, 쿠키런: 킹덤으로 느낄 수 있는 재미와 경험의 폭을 더욱 확장하고자 한 것.

쿠키런: 킹덤 X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자신만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쿠키런: 킹덤의 캐릭터나 건물, 아이템 등 다양한 요소에 생명력을 불어넣은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 기한은 현지시간(PT, 태평양 표준시)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이고, 챌린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11월 15일 발표되며, 우승자에게는 5만 달러, 한화로 57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5월 말 쿠키런: 킹덤 영어 버전의 성우 콘텐츠를 책임질 유명 제작진 및 20여명의 성우진을 선정해 본격적인 녹음 작업에 돌입한 바 있다. 앞으로 글로벌 콘텐츠 및 마케팅 확대 등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를 단계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라테일,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 오픈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의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라테일’은 지난 ‘라붐’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오는 28일 진행하는 2차 업데이트인 ‘각성 Part 1’에 앞서,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이 담긴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

‘라붐’ 2차 업데이트에서는 ‘히어로’, ‘검호’, ‘세이버’ 등 총 17종의 메인 클래스의 각성 시스템을 도입하고, 각 클래스의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스킬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신규 시나리오, 신규 마을 ‘게르다’, 신규 필드 ‘데보라’, 신규 인스턴스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공개해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28일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 ‘각성 Part 1’을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로란트, 출시 1주년 기념 VAL 조각 플렉스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의 FPS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늘 21부터 4주 간 ‘VAL조각 플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발로란트의 1주년 기념을 목적으로 준비했던 PC방 이벤트가 연기됨에 따라 새롭게 기획된 콘텐츠다. 라이엇 게임즈는 기존 이벤트를 기다렸던 플레이어들의 아쉬운 마음을 읽고 더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선보인다. 이벤트는 7월 21일 오후 1시부터 8월 17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 하기만 해도 풍성한 보상이 제공되는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제시되는 미션을 달성해 ‘VAL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량은 ‘VAL 조각 교환소’에서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총기스킨, 발로란트 1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 세트로 교환 가능하다.

미션은 일일 미션과 특별 미션으로 나뉜다. 일일 미션은 스파이크 돌격, 데스매치, 특별모드(복제, 에스컬레이션, 눈싸움), 일반모드, 경쟁모드 등 각 모드를 플레이 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다. 하루 최대 200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파티 플레이 인원에 따라 추가 조각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단 한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특별 미션은 이벤트 시작 시점부터 종료 시점까지의 누적 플레이를 집계해 보상을 제공한다. 연습장 및 사용자 설정 게임모드를 제외한 모든 모드를 통해 미션을 달성해 나가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이벤트 보상으로 제공되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는 계정 당 최대 300개가 지급되며 총기스킨은 ‘네뷸라 가디언’, ‘황무지 셰리프’ 등 인기 스킨 총 25종이 해당한다. 한정판 굿즈 세트는 티셔츠, 후드집업, 볼캡, 암슬리브즈로 구성되었으며 총 300개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지급될 예정이다.

획득한 VAL 조각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AL 조각 교환소는 8월 24일 밤 11시 59분까지 운영되며 25일 자정을 기점으로 획득량이 소멸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