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3일 진행한 스페셜 방송 '세나2게더'에서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업데이트 소회와 방향성을 발표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3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 '세나2게더'에는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PD가 자리했으며, 온택트로 참여한 이용자 98명을 포함해 누적 5만여명의 이용자가 시청하고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PD는 "지금까지 콘텐츠를 늘려야 한다는 불안감에 그저 콘텐츠 추가에 신경썼다"며 "이제부터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근본적인 부분에서 줄일 건 줄이고 살릴 건 살리는 식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29일에는 세븐나이츠의 일원인 신규 영웅 '제이브'가 출시될 예정이다. 스토리 콘텐츠인 '시즌2 에피소드2'는 8월 중 업데이트된다. 향후 에피소드에는 '린', '태오', '카르마' 등 인기 영웅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며, '리'를 악으로 만든 원흉이자 '에이스'만이 상대할 수 있는 최종 보스와 대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규 콘텐츠로는 결투장 상위 1,000명이 겨루는 '결투장 토너먼트'가 추가된다. 전투는 정해진 시간에 자동 매칭돼 결과가 나오고, 모든 이용자가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길드전과 길드 레이드는 티어제로 개편할 예정이며, 전체적인 시스템 규칙에도 변화를 준다. 제압기를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보너스 '버프'를 받는 기능이 들어가며, 방치형 필드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 정예 스팟이 3개 추가된다.

성장의 재미를 위해 계정 전투력 달성 보상은 600만으로 확장된다. 장신구 세공 시스템도 추가된다. 다만, 밸런스를 위해 기존 장신구 옵션을 부여하는 방식이 아닌 새로운 옵션이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프리셋(7월 29일 장비 프리셋, 8월 중 통합 프리셋) 업데이트, 장비/장신구 자동 강화 시스템, 상점 개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는 온택트로 참여한 98명과 실시간으로 이용자들 질의에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그리고 투명성있게 소통하고 운영할 것임을 약속드린다"며 "버그를 수정하면 그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명확하게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 100만 돌파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2)’의 사전예약 인원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웹젠은 지난 7월 22일(목) '뮤 아크엔젤2'의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예약 페이지를 열고 사전예약 접수와 CBT 응모 접수를 시작했다.

사전예약 신청 인원은 5일만에 100만을 기록했다. 참가자들은 '뮤 아크엔젤2'의 주요 콘텐츠인 '집단 육성 시스템'과 사전예약과 함께 자동으로 응모되는 CBT 참가 기회에 주목했다.

웹젠은 사전예약 접수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뮤 아크엔젤2'의 게임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을 완료한 회원에게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여기에 '구글플레이' 사전예약 시 게임 내 전용 호칭,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시 '웹젠프렌즈' 이모티콘 등의 보상이 추가되며 각 플랫폼마다 별도로 사전 예약을 접수하면 각각의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도 있다.

여기에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인증 이벤트도 마련돼 총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뮤 아크엔젤2'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조작하며 전투에 임하는 집단 육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캐릭터를 중복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당 2개로 나뉘어지는 특성까지 더해져 총 50여 가지가 넘는 조합으로 자신만의 군단을 꾸릴 수 있다.

웹젠의 신작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정식 후속작이다. 웹젠은 전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게임에 담았으며 3개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집단 육성 시스템’ 등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를 추가하고 게임 편의성 측면을 강화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사업 일정을 마무리 짓고 있으며 CBT 및 정식 출시 일정은 사업일정에 맞춰 추후 공지할 계획이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여름 축제 캠페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여름 축제 캠페인으로 칼데아 매거진 발간, 레오나드로 다빈치(라이더) 픽업, 특별 로그인 보너스 등을 8월 3일까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칼데아 매거진'은 한국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웹진이다.

이번 호에는 여름 축제를 기념한 신규 서번트 8기(여름축제 기념 픽업 소환 1기, 친구 포인트 소환 추가 7기)와 8월 4일 업데이트 예정인 '라스베가스 어전시합'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칼데아 매거진 내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최대 60개의 성정석을 제공한다.

또, 넷마블은 '레오나드로 다빈치(라이더)'가 등장하는 'LOSTBELT&아종특이점' 픽업과 유료 성정석 15개를 사용해 5성 서번트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소환을 진행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는 연속으로 로그인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마지막인 10일차 접속 시 호부 10장이 제공된다. 호부는 서번트, 개념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친구 포인트 소환에 진궁, 바솔로뮤 로버츠, 이아손 등 신규 서버트 7기를 추가했으며, 프리 퀘스트 클리어 횟수 180개를 달성하면 성정석을 최대 180개까지 얻을 수 있는 등 풍부한 내용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여름축제 캠페인 실시와 함께 풀스크린 대응(일부 단말기종 대상 제외), 전투 속도 개선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제6회 NYPC 참가자 모집 및 ‘토크콘서트’ 일정 공개

넥슨은 26일 ‘제6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의 일정도 공개했다.

온라인 예선은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8월 2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는 총 15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NYPC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은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는 7월 31일 프리미엄 인터뷰 전문 채널인 유튜브 ‘EO’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맨땅에 코딩’을 주제로 진행되는 2021년 ‘NYPC 토크콘서트’에는 넥슨 신규 개발 총괄 김대훤 부사장,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의 이채린 대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사 서울로보틱스의 이한빈 대표, 코딩 전문 유튜버 ‘조코딩’ 등이 공식 앰버서더로 참여한다.

올해 ‘토크콘서트’는 일방향적 강연이 아닌 앰버서더와 시청자 간 실시간 소통 및 질의응답 중심으로 구성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폭넓은 멘토링을 제공하고 코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해마다 더욱 많은 학생들이 코딩의 재미와 매력을 알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 토크콘서트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가 가능한만큼 뜨거운 관심을 부탁드리며, NYPC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된 청소년 코딩대회로, 올해 6회째를 맞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라이브 방송 대전 ‘백털맨’ 참여자 모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친선 대전 프로젝트인 ‘백털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백털맨’은 제한 시간 100분 동안 총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두고 출연진과 도전자들이 백년전쟁으로 대결을 펼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이다. 대결을 신청한 유저들이 출연진을 상대로 승리할 경우 1승 당 1만 원권 상당의 상품을 얻게 되며, 2연승 시 5만 원, 3연승 시 최대 7만 원 가량의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출연진이 도전자들을 이길 경우 해당 상금만큼의 문화상품권이 시청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백털맨’에는 인기 게임 캐스터인 김규환, 인플루언서 미르다요가 도전자들을 상대할 출연진으로 등장하며, 백년전쟁 인플루언서 박병우가 ‘박사님’으로 ‘백털맨’들을 지원한다. 컴투스는 오는 29일 ‘백털맨’의 첫 방송을 앞두고, 3명의 출연진이 등장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앞으로 펼쳐질 대결에 의지를 다지는 ‘백털맨’ 출연진들의 첫 만남이 담겼다. 특히, 컴투스 관계자와 즉석에서 펼쳐진 연습 플레이에서는 백년전쟁 초보 유저인 김규환 캐스터와 미르다요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모습을, 숙련자인 박병우는 상당한 실력을 뽐내는 상반된 모습을 보여 재미와 웃음을 자아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 공식 카페 및 유튜브 티저 영상 내 신청서 등을 통해 참여 접수를 받고, 총 10명의 도전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짜릿한 전투 액션과 몰입감 높은 관전의 재미까지 갖추고 있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게임성을 토대로 오는 8월 8일 글로벌 이벤트 ‘월드 쇼다운’을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정기·비정기 대회를 지속 추진하며 글로벌 e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명일방주, 특별 브리핑 영상 공개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YOSTAR)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특별 이벤트 개방을 맞이하여 진행한 특별 감사 브리핑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명일방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방송 영상에서는 게임 아나운서 ‘김효진’이 진행을 맡아 신규 이벤트, 데이터 통계, 특별 제작 콜라보 곡 등 다양한 정보를 다뤘다.

먼저 ‘통합 전략-케오베의 버섯 안개 미궁’ 데이터 통계에서는 오퍼레이터 별 누적 모집 횟수, MVP 오퍼레이터, 벌꿀 쿠키 총 획득량 등이 공개됐으며, 향후 공식 SNS를 통해 게임과 관련된 주요 통계 항목이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30일 업데이트될 신규 이벤트 ‘화중인’의 메인 트레일러를 선보여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으며, 성우 ‘선비’가 인기 캐릭터 ‘쇼’의 일일 성우 역을 맡아 이벤트 내용을 공개, 방송의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기존 인기 캐릭터 ‘니엔’으로부터 자신의 여동생이자 화가인 '시'를 데려와 달라는 부탁을 받고 염국으로 떠난 ‘라바’와 ‘크루스’가 겪는 에피소드를 담은 사이드 스토리 ‘화중인’, 새로운 오퍼레이터 ‘사가’, ‘우요우’, ‘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니엔’, ‘아’, ‘훔’의 신상 컬렉션, 새로 입고된 테마 가구 세트 ‘단청각’ 등을 선보이며 특별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아울러 유명 크로스오버 뮤지션 ‘양방언’과 함께 제작한 특별 콜라보곡 'Fortitude'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명일방주는 7월 30일 오후 4시부터 신규 이벤트 ‘화중인’ 개방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스트링, 원스토어 출시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가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이하 ‘슈퍼스트링’)’을 원스토어에 오늘(26일) 출시했다.

‘슈퍼스트링’은 웹툰 유니버스로 동명의 세계관 ‘슈퍼스트링’ 내 100여 종의 캐릭터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수집형 전략 RPG다. 최근 인기 웹툰 ‘호러전파상’의 캐릭터 3종을 신규 요원으로 출시해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신선한 재미를 선보였다.

원스토어 출시 기념 이벤트 2종을 기한 제한 없이 진행한다. 계정을 생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우편함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300,000 크레딧, 메모리 슈트 교환권, A~SS 기어 보급상자가 들어 있는 ‘신규 총사령관님 환영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최고 등급인 SS 요원 최대 3개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요원을 얻을 수 있는 ‘예언 소환’을 최초 1회 무료로 제공하고, 요원 최초 영입 시 ‘윤빛나라(SS)’를 지급한다. 윤빛나라는 확정 치명타가 특징인 딜러로 웹툰 ‘심연의 하늘’ 등장 인물이다. SS 요원 소환권과 S~SS 등급 요원 전용 코어 보급상자도 일일 임무를 완수하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