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8 수 18:3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마블 퓨처 레볼루션, 8월 25일 출시 및 바람의나라, 25주년 한계돌팔 업데이트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7.27 18:28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오는 8월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중국, 베트남 제외)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이 게임은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 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기반으로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사카아르' 등 중심 지구(Primary Earth) 내 다양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결성된 '오메가 플라이트'의 일원이 되어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스킬과 전투 콘셉트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갖춘 슈퍼 히어로를 육성하고,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론칭 후 사용할 수 있는 ‘사전 등록 코스튬 상자’를 선물한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 전까지 다양한 영상 공개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바람의나라, 25주년 한계돌팔 업데이트

넥슨은 2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25주년 ‘한계돌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8차 승급 콘텐츠를 구현하고 신규 8차 승급 스킬과 퀘스트를 추가했다. 캐릭터 최대 레벨 또한 799에서 899로 확장했다.

또 최종보스 ‘마고’의 엔딩을 공개하고, 8차 승급 완료 후 입장할 수 있는 신규지역 ‘인도’와 신규 사냥터 ‘갠지스강 비슈누유적’, ‘가네샤사원’ 2종을 추가했다. ‘영웅의길’과 ‘신수’, ‘환수’의 육성 난이도 밸런스도 조정했다.

넥슨은 25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8일까지 하루 1회 ‘업데이트 기념선물’을 지급한다. 24시간마다 1개씩 최대 7개까지 ‘[25주년]황금돋보기’, ‘[25주년]환수장비돋보기, ‘[25주년]환수요강’ 등이 담긴 ‘업데이트 기념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700레벨까지 ‘1+1 레벨업’과 레벨업 보상을 제공하는 ‘바린이나르샤’ 이벤트와 일일임무와 주간임무 완수 시 보상을 제공하는 ‘바람패스 시즌3’를 진행하고, ‘흐름의미학’, ‘소확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한계돌팔’ 업데이트 홍보모델로 가수 KCM을 발탁하고, KCM이 캐릭터가 되어 8차 승급을 위해 훈련하는 모습을 담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규 확장팩 ‘파리 포위전’ 8월 12일 출시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의 새로운 확장팩인 ‘파리 포위전(The Siege of Paris)’을 오는 8월 12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파리 포위전은 프랑스를 배경으로 바이킹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정복 전투로 향하는 주인공 에이보르의 모험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프랑스 전역을 가로지르며 새로운 무기, 능력, 장비 및 기술을 습득하고 흥미진진한 퀘스트로 가득한 위험천만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번 파리 포위전에서는 ‘잠입 임무’도 다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는 그동안 어쌔신 크리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블랙박스 임무’를 계승한 것으로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목표 대상을 제거하기 위한 최적의 방안을 직접 판단하고 결정하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 포위전은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5, PlayStation®4, Windows PC 등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지원하는 모든 게임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파리 포위전은 모든 시즌 패스 소유자가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단품 에디션 구입자들은 별도 구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8월 12일 정식 발매 예정인 파리의 포위전 정식 사운드트랙의 첫번쨰 곡 Stephanie Economou의 ‘Hásæti(Seat of Honor)’를 유비소프트 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오늘부터 진행되는 시즌3 ‘시그블롯 시즌’을 맞이해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게임 내 모닥불 주변의 레이븐소프 정착지에서 침략의 계절을 축하하는 전통 바이킹 축제인 ‘시그블롯 축제’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비행, 결투 토너먼트, 주사위 미니게임, 신규 퀘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착지 장식, 맞춤형 무기, 아이템 등 특별보상과 함께 시그블롯 토큰으로 한 손 검 스크로프눈그도 구입할 수 있다.

시그블롯 시즌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만 시그블롯 축제에 참가하고 싶은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반드시 영국에 도착해 그란테브릿지샤이어 또는 레데체스터샤이어 수수께끼 중 하나를 완료하고 정착지를 레벨 2까지 올려야 한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시즌 후반에 추가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추가 업데이트에서는 프랑스와 아일랜드 강을 따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강가 습격 맵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주도로 개발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잉글랜드 암흑시대의 잔혹한 시대적 배경을 기반으로 역동적이고도 아름다운 오픈 월드를 구현해 기존 게임들과는 비교를 거부할 정도의 사실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드래곤 블레이즈, 시즌7 마지막 이야기 ‘기적의 가치’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7 마지막 이야기인 ‘기적의 가치’가 시작되고, 콘텐츠도 대폭 늘어난다. 기적의 가치는 ‘타이탄’ 세력의 모선 ‘블라니르’호를 배경으로, 부활한 어둠의 지배자 ‘아툼’에 맞서 창생의 여신 ‘엘 가이아’를 수호하기 위한 영웅들의 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신규 콘텐츠로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영웅의 서’와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 ‘운명의 도서관’이 등장한다. ‘영웅의 서’는 ‘퍼스트임팩트’ 또는 ‘세컨드임팩트’ 영웅의 숨겨진 힘을 개방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으로, 영웅의 서를 이루는 4개의 결정을 강화하면 영웅의 고유 능력치가 상승해 전력을 큰 폭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운명의 도서관’은 총 5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각 스테이지의 보스들을 물리치면 ‘영웅의 서’와 ‘결정’의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매주 월요일마다 도전 기록이 초기화되며 매주 도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테티스’, ‘호루스’, ‘나이아라소텝’, ‘롤로노아’ 등 신규 퍼스트임팩트 외형 4종이 새로 출시되어 더욱 화려해진 비주얼과 강력한 능력을 선보인다.

이벤트 콘텐츠인 ‘랜딩가든 공방전’은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된다. 아군의 수호상과 장군을 지켜내면서 상대방의 수호상과 장군을 제압하는 실시간 1대1 PvP 방식으로 긴장과 경쟁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전 후에는 공방전 누적 포인트에 따라 ‘SSS 엘가이아 무기 선택권’, ‘퍼스트임팩트 +1 강화권’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8월 31일까지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에 접속만 하면 ‘루비 750,000개’, ‘가이아의 혼 75개’를 선물 받을 수 있는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이 기간 새로 게임에 접속한 신규 유저는 ‘루비 200,000개’, ‘퍼스트임팩트 라이징 선택권 5장’, ‘인피니티 9회 소환권 30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복귀 유저는 ‘루비 200,000개’, ‘퍼스트임팩트 +1 강화권 5장’, ‘퍼스트임팩트 라이징 선택권 1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보상 대파티’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단계별로 ‘더블 인피니티 카드 5회 소환권, 호감도 초기화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와일드 리프트, 새로운 랭크 시즌 시작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가 모바일로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세 번째 랭크 시즌 시작을 알렸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세 번째 랭크 시즌에는 ‘승급전 삭제’, ‘챔피언 금지 기능 도입’ 등 대규모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관전 및 다시 보기’와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도 도입된다.

가장 큰 변경 점으로, 27일부터 랭크 게임에서 승급전이 삭제된다. 이러한 변경의 배경에는 유저들의 랭크 게임 경험을 개선하려는 라이엇 게임즈의 의도가 담겨있다. 와일드 리프트 수석 게임 기획자 조시 멘키(Josh Menke)는 “승급에 실패하는 경험이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보다 부정적인 영향을 더 많이 끼치고 있었다”며, “랭크 게임을 매력 있고 경쟁적인 경험으로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해결책을 찾아 나설 것”이라 밝혔다.

이어 ‘챔피언 금지 기능’ 또한 29일 도입된다. 아군과 적 진영을 합쳐 10명의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PC와는 다르게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총 6명의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다. 추후 와일드 리프트의 챔피언 풀이 증가함에 따라 금지 가능한 챔피언 수도 늘어날 예정이다.

와일드 리프트 출시부터 많은 플레이어가 고대했던 ‘관전 및 다시 보기’와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도 도입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동일하게 관전과 다시 보기 중에는 전장의 안개를 활성화하여 양 팀의 맵 시야를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중인 팀 전투를 더 확실하게 볼 수 있도록 ‘와일드 리프트’에 최적화된 신규 HUD도 제작되었다. 관전 모드에서 팀 전투 HUD를 사용하거나 'HUD 숨기기'를 통해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를 변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친구들과 함께 게임 경험을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자신의 뛰어난 플레이를 녹화하고 저장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달성한 와일드 리프트 업적을 앱과 소셜 네트워크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공유 페이지’ 기능도 27일 업데이트 이후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와일드 리프트에서 진행 중인 ‘빛의 감시자’ 이벤트가 최종 국면에 접어든다. 세나와 루시안은 떠돌이 빛의 감시자 ‘아크샨’을 마주하게 되며 힘을 합쳐 대몰락 진영과의 마지막 결투를 준비하게 된다.

유저는 게임 진행을 통해 공개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상점에서는 감시자 이렐리아와 리븐, 몰락한 드레이븐과 미스 포츈을 비롯한 7종의 신규 스킨과 ‘안개’ 귀환 장식, 아이콘 테두리와 마커 등 다양한 장식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 스캐빈저 최종병기 ‘이볼브 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각성 캐릭터 ‘이볼브 원’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스캐빈저’ 소속의 ‘이볼브 원’은 그간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각성 SSR 등급 메카닉 유닛이며 디펜더 클래스다. 출격 시 전장에 있는 아군 메카닉 유닛을 파괴하고, 파괴된 유닛에 비례하여 공격력과 피해 감소 수치가 증가하는 독특한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레일건’을 발사해 적에게 범위 피해를 가하는 특수기를 사용하며, ‘전술융합탄’을 발사해 광역 피해를 입히며 적의 피해감소 수치를 50% 관통하는 궁극기를 사용한다.

‘이볼브 원’은 8월 17일까지 기밀채용으로 획득 가능하지만 ‘다이브’ 탐사좌표 46~50단계, 고등급 월드맵 다이브 이벤트, 신규 보급작전을 클리어해 얻은 ‘황금탄’으로 ‘스캐빈저 상점’에서 ‘이볼브 원 인물 데이터’를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SSR 등급 함선 ‘마타도르’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타도르’는 강습함 타입으로 아군 ‘솔저’에게는 잃은 체력 비례 공격력 상승 효과를, 아군 ‘메카닉’에게는 디버프 면역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액티브 스킬로 유도 기뢰를 사용해 적의 방어진을 파괴하거나 작살로 멀리 있는 적을 끌어와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

넥슨은 ‘스캐빈저’ 유닛 ‘이볼브 원’, ‘오버플로’, ‘글리치’의 전용 장비 5종을 추가했다. ‘이볼브 원’은 근거리와 원거리 피해 강화 혹은 감소 그리고 스킬 충전속도 증가 등 3개의 전용 무기를 사용 가능하다. ‘오버플로’는 근거리, 원거리 피해감소 효과를 지닌 ‘게르투르디스’와 ‘글리치’는 특수기 피해감소 효과를 지닌 ‘정열의 콤파니아’를 사용한다.

‘스캐빈저’의 전용 장비는 ‘다이브’ 탐사좌표 46단계부터 50단계와 ‘보급작전’을 플레이해 얻은 ‘황금탄’으로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다. 또, ‘다이브 상점’에서 전용장비 금형을 구입해 제작할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칼리스토’ 업데이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서 신규 영웅 ‘칼리스토’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칼리스토'는 돌격형 영웅으로 자체적으로 뛰어난 공격 기술을 가진 동시에, 마법형 영웅과 좋은 시너지를 일으키는 보조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 또한, 파티원들을 보호막으로 보호하며 누적하여 강화되는 버프를 걸어서 장기전에 유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돌격형 영웅 ‘칼리스토’ 추가를 기념해 8월 24일까지 ‘파괴왕 오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더불어, 8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칼리스토 스텝업 이벤트’를 통해 7일간 접속 시 칼리스토 펫 ‘베일러’를 획득 가능하며, 칼리스토 성장 미션 달성 시 ‘로얄 영웅 소환 티켓’과 ‘돌격형 영혼의 정수’ 등의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7월 31일부터 8월2일까지는 ‘버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하여, 섬멸전, 방어전 등 일일 컨텐츠 보상을 2배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는 전 세계 1,800만 이용자들이 즐긴 인기 PC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후속작이다. 간단한 컨트롤로 다수의 적을 시원하게 물리치는 액션 쾌감은 물론, 오리지널 성우의 목소리로 만나는 추억 속 영웅 및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았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