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8.12 금 11:14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블소2 웹예능, 20만뷰 돌파 및 카운터사이드, 1.5주년 기념 쇼케이스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7.28 18:23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제작한 웹예능이 조회 수 20만을 돌파했다.

엔씨(NC)는 지난 19일 블소2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리즈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1화를 공개했다. 원작 블소의 마니아였던 슈퍼주니어 ‘신동’이 블소2 문파장이 되어 ‘최강 문파’ 타이틀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블소2는 오늘(28일) ‘문파는 처음이라’ 2화를 공개했다. 블소2 문파를 설립한 신동이 지인들을 문파원으로 섭외하는 내용을 그렸다. 다양한 개성을 갖춘 문파를 구성하기 위해 후보를 추리고, 직접 전화를 걸어 문파원 영입에 나서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음 3화에서는 신동과 함께하는 문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 1.5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8월 3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 앞서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시원한 여름을 연상케 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8월 3일 오후 6시부터 1, 2부로 나뉘어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버츄얼 유튜버 라니, 게임캐스터 레나가 출연한다.

1부 행사에는 박상연 디렉터가 1.5주년을 기념해 대규모로 진행하는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내용을 밝히고, 올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그간 유저들이 요청했던 내용들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을 깜짝 공개한다.

이와 함께, 2부 행사에는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송승목 사업팀장과 라니가 등장해 서비스 1.5주년 이벤트를 공개한다. 이날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특별한 이벤트 및 선물을 대거 밝힐 예정이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유저분들이 ‘카운터사이드’에 보내 주신 많은 사랑과 성원에 하루 빨리 보답하고자 1.5주년 쇼케이스를 마련했다”며 “즐겁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길드워2, 엔드 오브 드래곤즈 사전구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의 사전구매(Pre-Purchase)를 27일(현지 시각) 시작했다.

길드워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05년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 후속작인 길드워2는 2012년 출시해 올해 서비스 9주년을 맞이했다. ‘엔드오브드래곤즈’는 길드워2의 세 번째 확장팩이다.

아레나넷은 27일(현지기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확장팩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규 영지인 ‘칸타(Cantha)’ 지역을 공개하고 두 캐릭터가 탑승해 협공을 펼칠 수 있는 탈것(Mount) ‘시저 터틀(Siege Turtle)’, 수상 이동 및 낚시에 활용 가능한 선박 ‘스키프(Skiff)’, 최고 레벨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9가지 특수화 시스템(Elite Specializations)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엔씨웨스트는 2022년 2월 엔드오브드래곤즈의 북미와 유럽 지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ition), 디럭스 에디션(Deluxe Edition), 얼티메이트 에디션(Ultimate Edition) 중 선택해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출시 기념 스테츄(Statue)도 8월 20일(현지기준)까지 구입할 수 있다.

아레나넷의 콜린 요한슨(Colin Johanson) 디렉터는 “전작에서 선보인 칸타 지역의 이야기를 세번째 확장팩을 통해 이어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세번째 확장팩을 기다리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해 만족할 만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멕시코의 다양한 경관 품은 ‘포르자 호라이즌 5’ 공개

마이크로소프트는 올 11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 5)의 주요 콘텐츠와 기능을 공개했다.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중 가장 최신작이자 역대 최대 규모로 제작된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지역별로 경관과 기후가 매우 다양한 멕시코를 배경으로 하며, 게임에서는 협곡, 열대 해안, 농지, 메마른 언덕, 정글, 암석 해안, 모래 사막, 늪지대, 과나후아토 도시, 화산 등 11개의 특색 있는 자연 경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계절마다 변화하는 요소는 게임에 생동감을 더욱 가미할 전망이다.

포르자 호라이즌 5의 개발을 맡은 Xbox Game Studios 산하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Playground Games)의 마이크 브라운(Mike Brow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처음부터 전작들의 규모를 뛰어넘는 스케일을 선보이고 싶었고, 그러려면 가장 다양하고 대비가 뚜렷한 경관을 선보여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멕시코는 전 세계를 하나의 국가로 응축해 놓은 느낌이다. 설산, 열대 정글, 웅장한 협곡, 아름다운 해변, 고대 건축물과 현대적인 도시까지 다양성이 어마어마하다. 거기에 멕시코의 풍부한 문화까지 더해지면 호라이즌 페스티벌을 즐기기에 이보다 더 완벽한 곳이 없다.”라고 멕시코를 배경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포르자 호라이즌 5에서 구현된 멕시코는 각각의 특색이 모두 다른 11개 자연 경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자연 경관은 게이머에게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방대한 자료조사는 물론, 현장별 특징과 미적 요소를 최대한 정확하게 구현하기 위한 컨셉 이미지 작업과 사진측량(photogrammetry) 기술을 이용해 제작됐다. 

또한, 이번 작품의 계절 별 효과는 각 자연 경관별로 상이하게 적용되어 게임에 다양성과 생동감을 한층 더해준다. 예를 들어, 봄일지라도 정글과 농지에는 우기가 적용되거나 해안의 여름에는 강렬한 열대성 폭풍이 찾아올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머들은 계절 변화와 함께 계속해서 변화하는 멕시코의 풍광에 지루해질 틈 없이 즐길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캐릭터 ‘단아’ 테마곡 ‘들꽃’ 음원 발매

넥슨은 28일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신규 캐릭터 ‘단아’의 공식 테마곡 ‘들꽃’의 정식 음원을 발매했다.

이번 테마곡은 열 아홉 번째 영웅인 영혼을 다루는 무사 ‘단아’의 업데이트를 기념한 것으로, 먼 옛날 저승 세계에 속한 무사였으나 천벌을 받아 영원히 이승에 유배된 단아의 애틋한 이야기를 노래로 그려냈다.

앞서 지난 15일 마영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테마곡을 공개했으며,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정식 음원으로 발매했다.

특히, 맑은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아이돌그룹 ‘러블리즈’의 류수정이 보컬로 참여해 차분하면서도 섬세한 단아의 감정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해당 음원은 7월 28일 정오부터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8월 역대급 혜택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에 오는 8월 SJ쿠폰이 다시 한번 공개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홍보모델 배우 이순재 발탁 당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해 화제를 모았던 SJ쿠폰은 이번 8월에도 한 번 더 영웅 모집권 40회권을 지급할 방침이다.

특히 2차 SJ쿠폰과 더불어 업데이트 사전예약 보상과 매일 푸쉬 보상까지 수령할 경우, 최대 80회 이상의 뽑기가 가능해 신규 및 기존 유저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규 유저의 경우 초반 임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일반 모집권과 원소 모집권 60장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3차 업데이트의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에서 오는 8월 초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일반 모집권 10개, 6시간 골드 혜택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할 방침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레벨 확장 시스템인 조화의 오르간, 신규 헌터 3종(물 속성의 모치즈키 치요메와 링링, 불 속성의 코페르니쿠스)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어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 대표는 ”SJ쿠폰을 한 번 더 제공하여 역대급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3차 업데이트의 사전등록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소녀X헌터’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 이용할 수 있다.

제2의나라, 전문 크리에이터 발대식 진행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제2의나라 플레이, 리뷰 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 22명을 선발하고,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서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를 대표하는 22인 크리에이터 여러분과 소통하며 더 나은 '제2의 나라'를 만들어가겠다"며 "즐겁고 자유로운 크리에이터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은 3개월 동안 본인 채널에서 제2의나라 콘텐츠를 게재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들에게 게임 리소스, 매월 게임재화 지원, 이벤트 쿠폰, 굿즈, 전용 코스튬과 칭호 등을 제공하고, 자사의 다양한 SNS에서 크리에이터 채널들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엘리온, 신규 서버 ‘에녹’ 오픈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한 PC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엘리온(ELYON)’은 28일, 신규 서버 ‘에녹’을 오픈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에녹’ 에서는 앞으로 총 2주간 상시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율 증가 버프 이벤트로 새롭게 시작하는 모험가들의 성장을 돕는다. 아이템 드랍율 30% 증가 효과와 함께, 44레벨 이하 경험치 200% 증가 및 45레벨 이상 경험치 100% 증가 효과를 맛볼 수 있다.

기존 서버 역시 ‘에녹’ 서버 오픈을 기념해 총 2주간 매일 20시부터 24시까지 경험치 50% 증가 버프와 함께, 티그리스 전투 물약 II 2개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2주간 ‘엘리온’에 접속하는 모든 모험가는 4등급 루미너스를 포함한 특별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웹툰 ‘이계 검왕 생존기’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 중인 콜라보레이션 웹툰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전용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계 검왕 생존기’ 캐릭터인 ‘레온하트의 스타일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게임 접속, 던전 플레이 등 콘텐츠를 이용 시 획득한 포인트로 전설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티그리스 재단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 클랜 단체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랜 홍보 이벤트’, 여름맞이 인 게임 이벤트 3종 등 다양한 이벤트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한편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양띵’도 엘리온 신규 서버 ‘에녹’ 오픈을 기념해 7월 30일과 31일 오후 8시에 ‘양띵’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한 이용자는 트위치 드롭스 시스템을 통해 인벤토리 확장 도구, 강화석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랜덤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