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고대 던전 ‘불법 군수공장’을 오늘(4일) 업데이트했다.

‘불법 군수공장’은 하오방 암시장 지하에 위치한 대규모 공장이다. ‘천공의 유랑선’을 제작한 일당을 추적하던 막내가 ‘불법 군수공장’에서 전쟁을 준비 중인 기계공 ‘비장’을 마주하는 곳이다. 이용자는 통합던전에서 ‘봉마’ 탭을 눌러 신규 던전을 즐길 수 있다.

블소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일까지 ‘천공의 유랑선’을 공략 완료한 이용자는 성공 단계에 따라 봉마 경험치 부적을 얻는다. 해당 부적을 사용해 ‘불법 군수공장’ 봉마 단계를 올릴 수 있다. 성공 단계별로 삼성 흑요석, 의협의 휘석 상자, 설풍 원기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전체 서버 기준 최초로 61/66/71 단계를 공략 성공한 파티는 축복받은 천부해방석, 이글거리는 군수공장 인장 상자, +13 진 광천혼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깨비촌 시즌2’, ‘소울패스 시즌2’, ‘찬란한 여름이 온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수영복 특별 선물’ 이벤트를 통해 8월 18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석샵에서 수영복을 0신석에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1.5주년 업데이트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쇼케이스는 8월 3일 오후 6시부터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으며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등이 참여해 앞으로의 포부와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 향후 개발 로드맵, 이벤트 등을 공개했다.

8월 17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를 선보인다. ‘코핀컴퍼니’의 부사장 ‘이수연’이 등장하는 신규 여름 이벤트 에피소드와 새로운 바캉스 스킨을 공개한다. 또, 수집한 가구로 방을 꾸미고 캐릭터를 배치하는 ‘기숙사’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본사 시스템’을 리뉴얼하여 기존 그래픽을 바꾸고 잉여 자원 축적의 번거로움을 제거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콘텐츠 사용 동선을 구축하는 등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다. 9월에는 신규 메인스트림 ‘EP.7 구도자’를 업데이트하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안내했다. 10월부터 12월까지 메인스트림 ‘EP.8’과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2종을 선보이며, ‘카운터케이스’를 비롯해 신규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 한다. 튜토리얼을 최적화화여 ‘카운터사이드’의 세계관을 더욱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함에 따라 기존 유닛들을 추가로 성장시키고 스킬을 변경하여 재탄생시키는 ‘재무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최상위 장비 ‘7티어 장비’를 추가하며 다양한 신규 전투모드와 ‘1:1 채팅’, ‘친선전’, ‘관리자 성장 콘텐츠’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에 앞서 3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1,500 쿼츠’를 제공하고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통해 ‘한정 가구’, ‘SSR 사원선택권’, ‘SSR 함선선택권’ 등을 지급한다. 또, 업데이트 전후로 깜짝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 ‘라프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이후 ‘라프텔’의 마스코트 ‘푸밍’이 재료 캐릭터로 등장하며, 간단한 미션을 통해 ‘라프텔 3일 이용권’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1.5주년은 2주년으로 가기 위한 징검다리이자 유저분들께 조금이라도 더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만든 행사”라며 “‘카운터사이드’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께는 항상 감사한 마음뿐이고 이후에는 직접 유저분들을 만나 뵙고 게임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추억의 트레이너 ‘희연’ 등장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과거 시리즈의 추억을 소환해 줄 신규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2013 게임빌프로야구에서 활약을 펼쳤던 캐릭터 ‘희연’이 레전드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로 2021 겜프야에 등장한다. 정신 속성 투수 육성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며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2021 겜프야는 과거 시리즈 팬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트레이너들을 추후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하여 ‘희연’과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바이올렛’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이달 17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신나는 여름 방학!’ 출석 이벤트에서는 총 10일간 출석만 해도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다이아 500개’, ‘마스터리 북’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갤럭시 컵’은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를 통해 육성한 선수들로 참가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미르4, 신규 영웅 정령 등장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4일) 영웅 등급 신규 정령을 선보였다.

물리 공격에 특화된 숲 속성 영웅 등급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가 새롭게 등장했고, 이와 함께, 신규 정령 등장을 기념해 18일(수) 업데이트 전까지 2주간 정령 특별소환 탭이 열린다. 

정령 특별소환 탭에서 영웅 정령 획득 시 100% 확률로 신규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 실시한다. 문파 기부 목록에서 자신의 캐릭터 기부 내역을 가장 상단에서 볼 수 있고, 임무 창 접속 시 캐릭터 위치한 지역의 임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르4는 오는 8월 22일(일) 제8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실시한다. 제8차 비천공성전은 22일 오후 9시 4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된다.

RED DEAD 온라인, ‘일 소브라노 수색’ 업데이트

락스타 게임즈는 RED DEAD 온라인에 ‘일 소브라노 수색’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동부의 잉걸불’에 이어 추가된 ‘일 소브라노’는 로도스에 숨겨진 귀중한 노란색 다이아몬드로, 리카르도 상원 의원 일당보다 먼저 보석의 소재를 파악해 획득해야 한다.

일 소브라노 기회를 완료하면 선택한 무기 부품을 무료로 얻을 수 있고, 무자비 난이도로 완수 시 마담 나자르에게 구입할 수 있는 듀플레시스 정장 모자가 잠금 해제된다.

이와 함께 신규 범죄 계약인 생 드니의 살롱 계약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션 맥과이어, 앤서니 포어맨, 조, 랭턴과 대화해 수금을 시작할 수 있다.

유저는 지역 술집 사업주를 대상으로 현금과 카피탈레 등 자금을 회수하는 세 단계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빠른 총잡이 클럽 1은 오는 8월 9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번 주 업그레이드하면 러시워드 셔츠와 다른 보상을 얻는다.

또한 빠른 총잡이 클럽 보유자는 숙련자 또는 유명인 직업 아이템 50% 할인 혜택과 무료 셔츠, 코트를 얻을 수 있으며 빠른 총잡이 클럽 분할 패스 네 개 모두를 구입하면 할로윈 패스 2를 무료로 획득한다.

추천 시리즈 플레이 시 보너스로 비직업 다목적마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윌러, 로슨 & Co.에서도 투르크멘 말, 샷건, 모자 등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락스타 게임즈는 오는 10일 빠른 총잡이 클럽 2를 출시할 예정이며 마을 주민을 도와 적들의 공세에 맞서는 새로운 생존 기반 모드인 전투 준비 모드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히어로볼 Z, 대규모 업데이트

조이시티는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합체 액션 방치형 RPG ‘히어로볼 Z’에서 신규 콘텐츠 ‘히어로 배지’를 포함한 8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히어로 배지’는 히어로의 추가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규 성장 콘텐츠다. 각 배지는 3개의 버프 슬롯을 갖추고 있으며, 재설정 키트를 통해 옵션 변경이 가능하다.

‘마일리지 룰렛’ 시스템이 도입된다. 업데이트 이후 다이아, 루비 사용 시 마일리지가 주어지며,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룰렛 티켓’이 지급된다. ‘룰렛 티켓’으로 ‘히어로’, ‘애장품’, ‘스킬’, ‘카드’ 중 원하는 컨셉의 룰렛을 돌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향후 유저들이 보다 수월하게 원하는 히어로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속성 전투가 ‘시즌제’로 개편됐다. 기존 클리어 시 다음 스테이지로 계속 도전을 이어가던 방식에 비해 유저 피로도가 낮아지고, ‘히어로 배지’의 성장 재화를 수급할 수 있게 되어 콘텐츠 참여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페스티벌 미션을 통해 ‘업데이트 기념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SR 히어로 선택권, 애장품 뽑기 코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면 하루 최대 3개의 ‘번호 뽑기 토큰’이 주어지며, 해당 토큰으로 25개의 번호 중 3개의 번호를 고를 수 있다. 다음날 오전 9시에 공개되는 당첨번호와 일치할 시, SSR 히어로, 대량의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당첨번호와 일치하지 않아도 엘리트 히어로를 비롯한 희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해 채팅 창에 히든 채팅 코드 ‘gift code 84’를 입력 시 3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