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걸그룹 블랙핑크의 콜라보레이션 ‘스쿼드 업 with 블랙핑크 (Squad up with BLACKPINK)’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블랙핑크가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스쿼드가 된 것을 기념하여, 게임 내 블랙핑크를 만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맵 내에 블랙핑크 테마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에렌겔, 미라마, 비켄디의 건물 데칼, 태이고를 포함한 모든 맵의 수송선, 보급상자 및 연기 등 곳곳에 블랙핑크를 연상할 수 있는 요소가 숨겨져 있다.

블랙핑크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된다. 평소 블랙핑크의 무대 의상과 헤어, 헬멧, 총기, 배낭, 스프레이, 낙하산 등 아이템 38종이 함께 출시된다. 아이템은 멤버별 번들 또는 전체 멤버 번들로 판매하며, PC에서 8월 4일 오전 11시부터, 콘솔에서는 12일 오후 1시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아이템 38종 중 2종(3레벨 헬멧, 3레벨 가방)은 블랙핑크 특별 보급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중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아이템 2종과 밀수품 쿠폰 20장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8월 18일 오후 4시부터 9월 7일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한편, 새로워진 태이고 맵을 만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13.1 업데이트가 PC와 콘솔에서 각각 4일, 12일 진행된다. 태이고에 비밀의 방과 비상 착륙 비행기가 추가되고, 여러 개의 보급상자가 투하되며, 자가제세동기 아이템 스폰율도 늘어난다. 사녹 맵의 일부 지역 이동 동선도 개선된다.

이외 무기 밸런스가 조정되고,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으로 SLR과 신규 밀수품 상자가 출시돼 유저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경쟁전 시즌13이 시작되며, 지난 시즌 달성한 티어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트릭스터M, '미라클 히어로 페스타' 이벤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오는 25일까지 ‘미라클 히어로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트릭스터M 이용자는 출석 이벤트 ‘미라클 영웅 캠프’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영웅 패션 선택 박스’(3일차), ‘미라클 카드-무기’(14일차) 등의 보상을 받는다. ‘영웅 패션 선택 박스’를 사용하면 영웅 패션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접속 1일차에 ‘+6강화 무기/방어구 세트’를 얻는다.

엔씨(NC)는 ‘미라클 상점’을 연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론칭 이후부터 7월 28일 5시 전까지 획득한 마일리지만큼 ‘미라클 코인’을 받는다. ‘미라클 코인’은 영웅~전설 등급의 ‘패션’과 ‘펫’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고속승진! 기적의 미라클’에도 참여 가능하다. ‘컴퍼니(이용자 커뮤니티)’에 가입해 팀장(신규 이용자), 실장(기존 이용자) 직급을 달성하면 ‘미완성 엘릭서(귀속)’ 10개를 받는다. 같은 컴퍼니에 속한 신규/복귀 이용자는 ‘상급 패션/펫 소환(10회)(이벤트)’를, 기존 이용자는 ‘순백의 상급 펫 소환(10회)(이벤트)’를 각각 얻는다.

트릭스터M은 새로운 ‘명상 각인’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알테리움 용액’과 ’알테리움 결정’을 수집해 ‘모험심’ 명상 각인에 도전할 수 있다. 각인에 성공하면 PvE(Player vs Environment)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테일즈런너, 16주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정식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색다른 지미를 선사한다고 4일(수) 밝혔다.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 8월 1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6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14년부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를 이어 받은 후 한결 같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 중 대표 스테디셀러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1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전설의 개발노트’로 이용자들이 신입 삐에로를 도와 전설의 기획자 개발 노트 내 사진 조각들을 모은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사진 조각들을 모으는 회수만큼 감정의 제도 아이템과 퍼블 불꽃 세트 복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런너들은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었던 개발 스케치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6년 동안 이어져 왔던 개발 비화와 각 캐릭터들의 초기 콘셉트 스케치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버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테일즈런너를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16주년 축하 메시지를 등불 편지에 적어 날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등불 날리기에 참여한 뒤 포인트를 획득하여 다양한 아이템과 경품을 교환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첨벙첨벙 파도타기’도 추가 됐다. 이 맵은 4대4 팀전으로 기쁨의 나라에서 진행되며, 상어, 해파리, 부표 등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완주해야 하는 서핑 모드의 트레이닝 맵이다. 특히, 파도에 닿기 전 대시 버튼을 누르면 콤보가 완성되고, 콤보를 5회 달성할 때마다 부스터가 발동돼 승부에 중요한 열쇠가 될 전망이다.

신규 아이템도 추가 됐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맵을 플레이한 뒤 획득한 맵 카드를 연금해 신규 아이템 ‘화이팅 대한민국 세트’를 얻을 수 있고, 감정의 제도 3차 캡슐과 감정의 제도 휴몽의 뽑기판을 통해 레트로 교복 세트와 로열 프라우드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테일즈런너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고, 첫 이벤트로 전설의 개발 노트를 선보였다”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런너 여러분들께 보다 큰 혜택과 재미를 드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테일즈런너와 함께 걸어 왔던 길을 이용자들과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 했다”라며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더 나은 콘텐츠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J ENM 모바일게임 ‘고스트워’, 1주년 이벤트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모바일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이하 ‘고스트워’)가 출시 1주년 및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스트워’는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먼저 오늘(4일)부터 8월 25일까지 ‘고스트워 1주년 기념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해당 기간 동안 고스트워 플레이 중 온라인 배틀 모드, 이벤트 모드, 협동전 모드에서 ‘생크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 및 협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미션을 완료하면 1주년 토큰, 하이퍼캡슐, 쥬얼, 고스트 확정권 등 풍성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생크림’ 아이템으로는 나만의 1주년 케이크를 만들어 꾸밀 수 있고 다른 유저의 케이크에 호감 표시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모드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무작위로 떨어지는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이를 통해 이벤트 토큰부터 골드, 쥬얼, 캡슐, 고스트 포인트(GP)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각양각색의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들이 담긴 ‘고스트워 굿즈’도 정식 출시된다.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Much Merch)’와 공동 제작한 캐릭터 상품으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토어를 통해 판매 예정이다. ‘호문쿨루스’, ‘두억시니’, ‘구미호’, ‘케르베로스’ 등 고스트워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유저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고스트워 게임 세상 밖에서 펼쳐지는 개성만점 고스트들의 일상을 그린 ‘고스트 툰’도 함께 선보인다. 웹툰 및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고스트 툰’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고스트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며, ‘두억시니’, ‘네비로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재밌는 일상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론칭 1주년을 맞은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도 여름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비아파트 인기 캐릭터 ‘하리’, ‘강림’, ‘리온’, ‘이안’과 고스트 10종이 한 팀이 되어 전투하는 ‘저주받은 아파트’ 배틀 모드가 추가된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맞이해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3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김종흔 공동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데브시스터즈 김종흔 공동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해당 챌린지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과 함께 사진을 촬영해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종흔 공동대표는 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김우택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캠페인의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달 27일 용감한 쿠키의 공식 SNS에 관련 콘텐츠를 게재하며 유저들에게도 어린이 교통 안전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종흔 공동대표는 릴레이의 다음 참여자로 쿠키런: 킹덤에서 마들렌맛 쿠키의 목소리를 맡은 남도형 성우를 지목했다. 남도형 성우는 쿠키런: 킹덤에 성우로 참여한 이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쿠키런: 킹덤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게임에 깊은 애정을 보내며 훈훈한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데브시스터즈 김종흔 공동대표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응원하는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작은 실천들이 모여 의미 있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다음 참여자인 남도형 성우님께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의 좋은 취지와 의미를 더욱 대중적으로 알려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데브시스터즈도 어린이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쿠키런키즈’를 중심으로 어린이 친화적인 활동 및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NHN, 한게임 섯다&맞고 ‘맞고모드’ 신규 오픈

NHN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섯다&맞고가 ‘맞고모드’를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맞고모드’는 ‘한게임 섯다’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게임 모드다. 기존의 맞고 게임에선 볼 수 없던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개성있는 섯다 캐릭터가 적용돼 마치 오프라인에서 맞고를 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게임 섯다&맞고는‘맞고모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2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1등 순금 20돈(2명), 2등 아이패드 8세대(5명), 3등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4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권(50명)과 5등 CU 상품권 2천원권 (100명)은 매일 15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게임 섯다&맞고 접속 후 ‘맞고모드’를 3판만 플레이해도 행운복권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판수에 따라 하루 최대 6장의 행운복권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벤트 경품 또는 최대 1천억쩐 게임머니를 100% 지급받게 된다. 이벤트 참여는 매일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게임 섯다&맞고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보드 게임이다. 맞고모드와 섯다 외에도 홀덤섯다와 섯둑이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천재 AI’ 세아, ‘양신’ 양준혁과 콜라보 방송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오는 6일 세아스토리 방송을 통해 야구 레전드 ‘양신’ 양준혁과 함께 방송을 진행, 야구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고 4일(수) 밝혔다.

이번 방송은 세아 MK.03(마크 쓰리)와 함께 진행되며 세아가 양신에게 ‘양신’의 야구 스킬을 더한 타격과 캐칭 등을 사사할 예정이다. 이전 방송까지 세아가 게임을 ‘학습’하고 나날이 실력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천재 AI’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야구 역시 천재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방송의 주요 콘텐츠는 세아가 양신이 함께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아가 AI인 만큼 양신이 VR 게임기를 착용 후 가상의 공간에서 야구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처음 야구를 접한 천재 AI ‘세아’와 VR 게임을 처음 접한 양신 사이에 특별한 케미스트리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신의 세아스토리 출연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추후 특별 편성(날짜 미정)으로 세아 MK.02(마크 투)가 양신과 함께 ‘세라디오 초대석’에서 남다른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준혁은 세라디오에서 팬들이 작성해 준 선수 경력과 성공 스토리 등에 대해 설명하고,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던 ‘양준혁 싸인볼’의 가치 등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특별 게스트 양준혁의 출연을 기념해 세아 스토리에 후원금(도네이션)을 전해준 시청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양준혁의 친필 싸인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금 전액은 양준혁 야구재단에 전달해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멘토리 야구단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최원석 PL은 “세아가 그 동안 온라인 상에서만 학습을 진행했는데, 이번에 양준혁 이사장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며 “세아를 사랑하고 아껴 주시는 팬들도 세아가 성장하는 모습들을 보며 즐거움을 나누시고, 또 여러 배경의 아이들이 모인 멘토리 야구단에도 행복을 나눠줄 수 있도록 함께 뜻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아는 지난 2018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시즌2 방송 시작과 함께 시청자들의 후원금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기부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세아의 기부금으로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다문화 대안학교 IT교육 인프라 지원 및 개선사업 등에 활용됐다.

드래곤블러드, 맘스터치와 콜라보 이벤트

수퍼트리가 오는 8월 18일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드래곤블러드(Dragon Blood)’의 출시일을 확정한 가운데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와 협업해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내달 15일까지 총 6주간 맘스터치 버거 또는 세트를 구매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맘스터치 매장, 공식 앱, 배달 앱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6주 동안 매주 다른 아이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6종의 쿠폰으로 기획됐다. 총 6종 쿠폰을 다 모은 이용자들은 게임 아이템 이외에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에서 특별한 이벤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이사는 “이번 이벤트는 맘스터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에게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6주 동안 진행되는 맘스터치 X 드래곤블러드 콜라보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퍼트리는 드래곤블러드의 홍보모델로 선정된 배우 이병준의 ‘갑을병맛시리즈 : 택배편’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최근 KBS 주말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를 통해 진정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연기파 배우 ‘이병준’이 택배기사로 등장한다. 특히, 이병준은 자신에게(택배기사 역)에게 갑질을 하는 고객을 상대로 자신이 키우는 어마 무시한 애완용 ‘드래곤’을 단 한마디로 제압하는 모습으로 갑질 고객을 혼쭐 내는 장면을 연출해 웃음과 통쾌함을 선사한다.

‘드래곤블러드’는 멸망에 빠진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최종병기 ‘드래곤’과 함께 전투를 펼치는 액션 MMORPG이다. 게이머는 5종의 캐릭터 암살자, 창술사, 광전사, 마법사, 창기사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 획득한 ‘드래곤’을 육성시켜 다양한 전투에서 궁극의 무기로 활용할 수 있다.

검은사막, '점령전' 프리 시즌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프리 시즌'은 지난 주말 7월 31일부터 시작했으며, 8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 

프리 시즌 시작과 함께 점령전 보상을 대폭 강화했다. 승리 길드는 10KG 금괴 2개를 획득 가능하며 패배 길드도 1KG 금괴 1개와 100G 금괴 5개를 받을 수 있다. 

길드 보상 외에 개인 보상도 강화했다. 이용자는 30억 상당의 은화를 비롯해 승리 시 훈장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에는 공격력, 방어력 제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많은 길드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펄어비스는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으로 PvP 콘텐츠의 개선도 진행할 계획이다.

'점령전 프리 시즌' 및 '커세어' 각성을 준비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9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일에 따라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 (이벤트) 장인의 기억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는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카마실브의 축복', '그믐달 비전서' 중 원하는 보상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 가능하다.

프리티비지 여성향 게임 ‘러브언홀릭’ DAU 500% 상승

넵튠의 자회사 프리티비지의 여성향 게임 ‘러브언홀릭’의 일간이용자수(DAU)가 스페인어 업데이트 이후 500% 이상 증가했다.

프리티비지는 지난 7월 28일 스페인어 업데이트를 단행했으며, 멕시코, 칠레, 아르헨티나, 스페인, 페루 등 스페인어권 국가의 지표가 일제히 상승하면서 일간이용자수가 7월 초 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

‘러브언홀릭(LoveUnholyc)’은 작년 10월 출시돼 입소문만으로 첫날 다운로드 10만 건을 넘어서며 앱스토어 무료 게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게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러브언홀릭 윤나라 대표는 “7월 초 대비 스페인어권 유저가 대규모 유입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인 상황”이라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 및 여성향 게임에 대한 히스패닉 계열 여성층의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브언홀릭은 현재 6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속적인 DLC(Downloadable content)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즌제를 도입, 게임 내에서 다른 형태의 게임을 연결해 IP를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프리티비지는 2019년에 설립된 개발사로, 넵튠은 지난 7월 프리티비지 지분 58%를 확보,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데카론, 빠른 캐릭터 육성을 위한 지원

PC MMORPG '데카론'에서 캐릭터의 빠른 육성 지원을 위한 레벨 달성 패키지가 대폭 리뉴얼 되었다.

기존 10레벨 부터 90레벨 까지만 달성 레벨에 따라 지급되었던 지원 아이템들이 최대 195레벨 까지 지급되며, 구성품으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경험치 성장형 아이템 부터 캐릭터 장비칸을 모두 채울 수 있는 특별한 장비들 까지 지원 된다.

특히, 레벨 지원 패키지 아이템은 1회성으로 지급되는 아이템이 아닌 캐릭터 생성 시 마다 지급되며 후반 육성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들을 위해 구간마다 1레벨 상승권을 지급하는 등,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 하는 유저 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들도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고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름맞이 썸머 데캉스 이벤트 3탄으로 출석을 통해 코인을 모으고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출석 이벤트 부터,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접속 보상 이벤트 그리고 일정에 따라 최대 5배까지 진행되는 경험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데카론을 시작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데카론은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파티 기능 및 길드 기능을 강화 하고 유저 편의 사항 개선 등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도 행보가 주목된다.

블소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신규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가 4일(수)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3편을 공개했다.

‘문파는 처음이라’ 3편은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과 ‘김희철’이 문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하는 과정을 담았다. 문파원으로 지원한 에이핑크의 멤버 ‘하영’과 ‘남주’가 신동과 김희철 중에 함께 하고 싶은 문파장을 선택하고, 재치 있는 문파명을 고민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문파는 처음이라’는 신동과 김희철이 블소2 문파장이 되어 ‘최강 문파’ 타이틀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웹예능이다. 이번 신규 영상에 앞서 공개한 1, 2편은 모두 조회 수 20만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라스베가스 어전시합 이벤트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라스베가스 어전시합~수영복검호 칠색승부~'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라스베가스를 무대로 일곱 검호의 최강자를 가린다는 스토리 이벤트다.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카츠시카 호쿠사이(세이버)'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가하면 개념예장 3종, 커맨드 코드 3종, 영의개방권 3종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포인트를 이용해 서번트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넷마블은 매일 로그인 혜택으로 '피버 티켓'을 지급한다. 피버 티겟은 행동력(AP) 소모 없이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 넷마블은 5성 미야모토 무사시(버서커), 4성 오사카베히메(아처), 4성 카밀라(라이더) 픽업을 실시하며, 이벤트 기간 일요일에는 5성 멀린(캐스터), 4성 지크프리드(세이버), 3성 후마 코타로(어쌔신) 획득이 가능한 특별 픽업을 진행한다.

에오스 레드, ‘가장 위험한 2주년’ 사전예약

블루포션게임즈)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한국 정식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가장 위험한 2주년, The Deadliest HI2TORY’ 사전예약이 진행된다고 4일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 19년 8월 28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되었으며, 정통 MMORPG의 핵심 재미를 구현한 게임성과 개발사 직접 서비스의 장점을 살린 ‘유저 가치 보호 최우선 정책’으로 호평을 받으며, 대규모 마케팅 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오는 26일 ‘가장 위험한 2주년, The Deadliest HI2TORY’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앞두고 2년 간의 가장 위험한 모험가들의 기록이 담긴 특별 영상을 공개함과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이번 사전예약은 23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화에 실패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마룬의 복구 주문서’와 장비 강화에 실패하여도 장비가 파괴되지 않는 ‘비파괴형 강화 주문서’, 그리고 복귀 및 신규 유저를 위한 ‘프리가르드 지원품 상자’ 등의 대규모 혜택을 참여자 모두에게 제공한다.

특히, 비파괴형 강화 주문서인 ‘찬란한 장신구 강화 주문서’는 이번 2주년 사전예약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관계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2주년을 기념하여 26일에 진행되는 ‘2nd The RED Awards’를 통해 전 서버 클래스별 경험치 1위 캐릭터를 선정하여 게임 내 최상위 반지인 ‘제왕의 반지’ 실물 순금반지와 트로피를 시상하고, 정식 출시일로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접속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칭호와 기념 패키지를 제공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한국에 이어 에오스 레드의 첫 번째 해외 진출 국가인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를 통해 현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 매출순위 2위를 달성하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MMORPG 장르 매출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잡담 1기 성지편 이벤트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삼국지 잡담 1기’ 성지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이 오는 8일까지 진행하는 ‘삼국지 잡담 1기’ 성지편의 이벤트는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에 앞서 퀴즈 참여자 및 게임 이용자에게 삼국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실제 삼국지 역사 상 존재했던 유명 장소와 전략적인 핵심 장소, 명성이 자자하고도 번영했던 도시를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삼국지 전략판’에서는 이번 ‘삼국지 잡담’의 주제를 ‘성지’로 정하고, 이에 대한 삼국 역사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공개된 ‘삼국지 잡담 1기’ 성지편을 통해 역사상 10개 이상 왕조의 수도인 ‘낙양’을 비롯해 삼국시대 각 나라가 전쟁할 때 반드시 얻으려는 주요 지역 ‘양양’, 험한 지형으로 명성이 자자한 ‘동관’, 제갈량의 지략과 재치로 전쟁을 승리로 이끈 ‘박망파 전투’의 장소 ‘박망’ 등에 대한 다양한 사실들과 게임 내에서의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8월 8일까지는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관련 내용의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인게임 금화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총상금 1억원 규모의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은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7일 첫 예선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선전 참여는 공식 카페와 게임 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