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윙스, 신작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가 ‘캐슬 크래프트’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들은 보석, 금화, 카드, 및 고급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캐슬 크래프트’의 브랜드 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보상 또한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 신청 가능하며, 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카트라이더’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축하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신규 생일 축하 BGM이 담긴 영상에는 깜짝 이벤트 쿠폰 코드가 노출되며, 또 다른 영상에서는 역대 ‘카트라이더’ 중 월드 테마부터 코리아 테마까지 각 테마 별 BGM을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8일까지 17주년 포스터에 등장하는 ‘카트라이더’ 캐릭터들과 다양한 아이템, 귀여운 스티커를 활용해 ‘케이크’를 꾸미는 ‘생일 케이크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나만의 17주년 케이크를 완성해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하는 유저 중 50명을 추첨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멀티 플레이’ 총 17회를 주행하는 ‘17주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17주년 엠블럼’을 지급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LG전자 그램 16 노트북(1명)’, ‘iPad Air 4세대 256GB Wi-Fi(2명)’, ‘넥슨캐시 1만 원(500명)’을 추가 증정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레이싱 미션’ 및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럭키팡’, ‘쇼타임’ 등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역대 n주년 기념 아이템과 17주년 기념 캐릭터 3종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17주년 상자’를 지급한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 8일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주최하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글로벌 이벤트 대회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이하 월드 쇼다운)’이 오는 8일 개최된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12시부터 시작되는 ‘월드 쇼다운’에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선발된 8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선수들은 8강 본선 경기를 시작으로 4강, 최종 결선을 치르며, 1등 1만 달러(한화 약 1100만원)를 포함한 총 2만 달러(한화 약 2300만원)의 상금을 두고 대격돌을 벌일 예정이다.

본선 8강과 4강, 3·4위전은 5판 3선승제로, 최종 결선은 7판 4선승제로 진행된다. 특히, 전 경기는 시작 전에 상대의 덱을 확인 후 최대 2개의 몬스터를 전투에서 배제시키는 ‘밴픽’ 룰이 적용된다. 

‘월드 쇼다운’은 전 경기 무관중 온라인 형태로 진행되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된다. 대회 진행은 성승헌 캐스터와 김정민 게임 해설가, 인플루언서 베오르그가 맡는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두 번째 OST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두 번째 OST ‘저 별에 바람 불어’를 공개했다.

이번 OST는 지난 30일 발매한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에 대한 답가다. 노이에 대한 유기의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저 별에 바람 불어’는 블소2의 사운드를 책임지는 NCSOUND가 작곡하고 황성제가 편곡했다. 노래는 애절함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가수 ‘정승환’이 맡았다. 기타리스트 적재, 스트링 팀 RB-INJ(알비인제이), 이아람(대금), 박지현(가야금) 등이 참여한 크로스오버 연주가 특징이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공개된 2개의 앨범을 포함해 총 4개의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16주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16주년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9월 16일까지 신규 이벤트 ‘창세의 서’를 선보인다. ‘창세의 서’는 자신의 진영에 전략적으로 건물을 배치하고 액션카드인 권능으로 그 건물의 효과를 발동해 상대와 맞서는 미니 게임이다. 적진 건물을 모두 파괴할 시 승리하며 시나리오 모드 ‘예언의 장’과 랭크 PvP 모드 ‘침공’으로 구성된다.

‘예언의 장’은 총 12개의 ‘시련’이 있으며 각 ‘시련’은 진영전, 디펜스, 오펜스, 보스전 등 4개 스테이지로 이뤄진다. ‘예언의 장’을 클리어하면 ‘창조의 흔적’을 획득하고 건물을 해금할 수 있으며 ‘창조의 흔적’을 통해 해금된 건물의 카드를 얻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침공’은 상대를 지목해 대결할 수 있으며 다른 모험가에 의한 방어전에 패할 시 복수전을 치를 수 있다. ‘창세의 서’ 미션을 달성하면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16주년 기념 주화’, 그리고 ‘크리쳐 축소의 돌’과 전용 변신 코스튬 및 칭호 등을 추가 제공한다.

이와 함께 8월 19일까지 16주년을 기념해 ‘던파’에 16분 동안 접속할 시 음표 1,616개를 제공하며, 1시간 6분 16초 접속 시에는 금빛 음표 1,616개를, 16시간 16분 16초 접속 시에는 ‘신화 변환의 증표’와 ‘신화 전용 옵션 칼레이도 박스 상자’, ‘16주년 음표 데미지 폰트’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9월 16일까지 ‘헨돈마이어 뮤직 페스티벌’의 홍보 전단지로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홍보 진행도를 올리면 ‘헨돈마이어’와 무대가 점차 꾸며지며 진행도에 따라 ‘16주년 케이크 변신 코스튬 선택 상자’, ‘16주년 기념 칭호’, ‘16주년 SD 히만 스텔라 크리쳐 상자’ 등을 제공한다. 홍보 진행도를 높이는 동안에는 속성 강화, 공격력 증가 등 7가지 버프 중 매일 1가지를 선택해 계정 전체에 적용할 수 있으며 홍보 진행도 100%를 달성하면 2단계 버프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주간 미션을 달성하고 빈 악보를 채우면 ‘16주년 기념 주화’를 제공하며, 획득한 주화로는 16주년 기념 상점을 통해 ‘원샷 초월의 돌[에픽]’, ‘시로코 에픽 항아리’, ‘신화 전용 옵션 칼레이도 박스’, ‘1회용 증폭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밸런스 패치를 통해 27종의 전직 스킬 공격력을 조정하고 일부 캐릭터의 스킬 효율 등을 개선했다.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1’ 4관왕 달성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콘텐츠 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기업의 뉴미디어 소통 서비스를 평가해 시상한다.

넷마블은 이번 조사에서 유튜브 부분 콘텐츠 혁신대상을 비롯해 게임부문 블로그(채널 넷마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3개 플랫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 선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시장 진출과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법인의 초대 대표로 손현일 투자본부장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작년 11월 인도의 비디오 게임, 이스포츠, IT,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의 확대를 위해 인도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인도 대상 게임 출시, e스포츠 산업 육성, 인도 IT기업 투자 확대 등 인도 시장의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신임 손 대표는 2004년부터 쌓아온 금융, 재무 분야의 경력을 바탕으로, 2017년 펍지 주식회사(現 크래프톤 합병)에 CFO로 합류했다. 2020년 펍지 주식회사가 크래프톤과 통합한 이후에는 투자본부장을 맡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및 관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이끌었다. 또한 현지 대표 선임과 동시에 현지에서 직접 인도 게임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확장을 이끄는 역할에 집중하고 있다.

삼국지 전략판, 웹예능 ‘게임도 실전이다!’ 공개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의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인 ‘게임도 실전이다!’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6일 저녁 8시 장동민의 유튜브 채널 ‘옹테레비’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인 이번 영상은 ‘삼국지 전략판’의 전투를 몸으로 직접 겪어보는 콘텐츠다. ‘게임도 실전이다’라는 주제를 놓고 연예인 유저 ‘장동민’, 2012 런던올림픽 유도 메달리스트 ‘조준호’와 ‘야전삽 짱재’, ‘양배차’, ‘최우선’, ‘김영준’이 출연한다. 

6명의 출연진은 2팀을 이뤄 ‘삼국지 전략판’에서 실제로 등장하는 콘텐츠인 기병 훈련과 창과 방패의 대결, 땅따먹기 대결을 펼친다. 

한편, ‘삼국지 전략판’은 총상금 1억 원을 놓고 두뇌싸움을 벌이는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을 진행한다. 퀴즈쇼 예선전에 참여를 원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인게임 또는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도전!삼전왕’의 첫 시작일은 17일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