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메이저 시장 공략 가시화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오는 9월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까지 쿠키런: 킹덤의 메이저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

우선 내달부터 일본에서 쿠키런: 킹덤의 대세감 형성을 위한 대대적인 현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명 성우진 기반의 보이스 콘텐츠를 게임에 적용하는 것은 물론 성우들이 출연하는 마케팅 콘텐츠도 선보인다.

또한 캐릭터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문화적 특성을 반영해, 쿠키런: 킹덤의 쿠키들과 그들의 스토리 및 관계성에 집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이미 지난 6월부터 용감한 쿠키의 일본 공식 SNS 채널에서 쿠키들을 소개하며 모습을 사전 공유해온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유명 IP와의 콜라보를 추진하며 게임 안팎으로 일본 유저들의 시선을 잡을 예정이다.

이어 북미 지역에서는 오는 10월부터 명확한 타겟팅으로 보다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유저 확보 전략을 펼친다. RPG 및 데코레이션 장르의 게이머부터 애니메이션 및 코믹스 선호군, 성우 및 인플루언서 팬층까지 집중 타겟에게 접근성 및 화제성을 높이고자 하는 것.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5월 말 현지 콘텐츠를 책임질 제작진 선정 당시, 쿠키의 목소리를 담당하는 성우로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참여시킨 바 있다. 유튜브 및 SNS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유저 참여형 콘텐츠 등을 선보이며 해당 팬덤을 중심으로 유저층을 확장시켜 갈 계획이다.

최근 데브시스터즈 USA를 통해 개최한 쿠키런: 킹덤 X 로블록스 크리에이티브 챌린지가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고, GIF 이미지 파일 검색 플랫폼인 기피(GIPHY)에서 ‘용감한 쿠키(Gingerbrave)’ 스티커가 트렌딩되며 쿠키런 콘텐츠의 조회수가 두 달 만에 총 7억 5천만건을 넘어서는 등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가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쿠키런: 킹덤은 이달 초 글로벌 최대 모바일 게임 전문 매체인 포켓게이머가 선정한 2021년 모바일 게임 TOP 25에 오른 바 있다. 

회사는 이러한 기반에 오는 10월 보다 집중적인 마케팅을 더하며, 미국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 크게 레벨업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 지역의 현지 서비스 지원 및 마케팅을 위해 컴투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독일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24개국에 대한 공략에도 나선다.

양사는 쿠키런: 킹덤의 최근 유럽 지표를 토대로 시장성을 분석하여, 아직 모수가 적은 상황일 뿐 현지 성공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쿠키런: 킹덤에 독일어와 프랑스어로 현지화된 게임 콘텐츠와 성우 보이스를 반영하고, 컴투스 유럽 법인을 통해 해당 지역에 최적화된 라이브 서비스 지원 및 마케팅, 커뮤니티 운영, 유저 대응 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현지화 준비가 완료되는 2022년 초 본격적인 유럽 공략을 위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유니티,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 2021’ 베스트 게임 엔진 및 광고 부문 수상

유니티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전문지인 포켓 게이머가 선정한 ‘2021년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에서 베스트 게임 엔진 및 베스트 광고 부문에서 수상했다.

포켓 게이머는 글로벌 최대 모바일 게임 전문지로 매년 런던에서 ‘포켓 게이머 커넥트’ 행사를 통해 게임 어워드를 진행한다.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펼친 모바일 게임사, 개발사, 마케팅사, 퍼블리셔 등의 분야에 걸쳐 업계 최고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유니티 엔진은 올해로 4년 연속 베스트 게임 엔진 부문에서 수상했다. 현재 글로벌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 중 71%가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으며, 모바일, PC, 콘솔 게임 전 분야에서는 50% 이상이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유니티 솔루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월간 액티브 유저는 27억 명에 달한다.

유니티는 엔진 부문뿐 아니라 베스트 광고 부문에서 유니티 애즈가 선정됐다. 2020년 하반기 기준 전 세계적으로 월 평균 230억회 이상의 광고 노출이 진행되고 유니티 애즈가 설치된 게임의 평균 플레이어 수는 25억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화에 실질적 도움을 지원한다.

퍼블리셔는 유니티 애즈를 통해 동영상, 배너 등 다양한 광고 포맷을 이용해 모바일 게임에서 매출을 창출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광고 인벤토리, 고급 타겟팅 도구 등 유니티 애즈의 유저 확보(UA) 솔루션을 활용해 가치 있는 새로운 유저를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유니티 애즈는 게임사는 물론 핀테크, 건강, 라이프스타일 등의 비 게임 분야에서도 활발한 수익화 적용 사례가 늘어나면서 더 넓은 광고 영역을 통한 사용자 획득과 매출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킹덤’ 유럽 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데브시스터즈(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인기작인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프랑스, 독일, 스웨덴, 폴란드 등 유럽 24개국에서 ‘쿠키런: 킹덤’의 현지 서비스 지원 및 마케팅 업무 일체를 담당하게 된다. 국가별 원활한 라이브 서비스 지원과 로컬라이제이션 업무 전반, CS 및 커뮤니티 관리 등 종합적인 유저 케어를 실시하며, 브랜드 인지도 증진 및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로컬 마케팅도 총괄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등으로 유럽에서도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쿠키런: 킹덤’ 만의 재미 요소와 차별화된 게임성을 현지 게임 팬들에게 적극 알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데브시스터즈와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이미 보여준 성과를 유럽 시장에서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업무 제휴는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데브시스터즈와 투자 관계를 넘어 실제적인 비즈니스 협업을 추진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더욱 크다.

컴투스는 데브시스터즈의 설립 초기인 2010년을 시작으로, 지난 2월 추가 투자를 실시하며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 체계로 발전했다. 특히 IP 및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보다 적극적 형태의 협업이라는 면에서 상호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형태의 ‘윈윈’ 사업 모델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WCG, 20주년 기념 ‘WCG 아트 플레이’ 선보여

WCG (대표 서태건, 이하 WCG)가 출범 20주년을 맞아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 프로젝트로 ‘WCG 아트 플레이(ART PLAY)’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탄생한 아트워크를 공개했다고 9일(월) 밝혔다.

‘WCG 아트 플레이’는 9명의 아티스트들이 생각하는 e스포츠에 대한 이미지, 게임과 관련된 추억과 재미있는 상상력 등을 담아낸 아트워크 작품을 제작한 WCG와 예술의 콜라보 프로젝트다.

‘WCG 아트 플레이’ 프로젝트에는 의상 디자이너 계한희, 화가 김선우, 배우 겸 화가 박기웅, 팝 아티스트 아트놈,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 건축가 오영욱,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화가 콰야, 현대미술가 쿤 등 현재 예술계에서 각광 받고 있는 인물 9명이 참여했다.

서로 다른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은 게임과 e스포츠라는 하나의 주제를 패브릭, 유화, 과슈, 디지털, 디지털 콜라주 등의 기법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는 작품을 공개했다.

WCG는 이번 WCG 아트 플레이와 관련된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작품을 활용한 퀴즈 및 아티스트와 팬들의 Q&A 이벤트 등을 통해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작품 포스터, 에코백, 래더노트 등 한정판 에디션 상품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이벤트는 WCG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8월 한달 간 이벤트에 대한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우주소녀’ 라이브콜 행사 28일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우주소녀(WJSN)’의 라이브콜 행사 ‘Sleepover(슬립오버)’를 2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유니버스 유저는 라이브콜 행사를 통해, 우주소녀 멤버 중 1명과 1대1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통화하고 싶은 우주소녀 멤버 1명을 선택해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2일부터 17일까지다.

엔씨소프트는 우주소녀 멤버별로 30명씩 추첨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팬 1인당 통화 시간은 약 3분이며, 이번 행사는 베개 싸움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넥슨, ‘카트라이더 X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2일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코리아’ 테마 트랙 업데이트에서 ‘파라다이스시티’ 오브젝트가 추가된 신규 트랙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를 선보이고, 제휴 아이템 ‘파라다이스시티 풍선’을 출시한다.

넥슨은 25일까지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 트랙에서 ‘파라다이스시티’를 찾고 인증 스크린샷을 찍어 이벤트에 응모하는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디럭스 객실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제휴 기념 로그인 이벤트를 실시, 유저가 매일 게임에 처음 접속할 때마다 ‘파라다이스시티 풍선(100개)’을 지급한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9월 4일까지 ‘카트라이더 썸머케이션’ 패키지를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에는 객실(타입 선택 가능) 포함 Summer Pub Garden 패밀리 플래터 세트와 카트라이더 굿즈 기브어웨이 혜택이 담겨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대만 게임 퍼블리셔 해피툭과 로스트아크 서비스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대만의 게임 퍼블리싱 기업 ‘해피툭(대표 양민영)‘과 로스트아크(현지 명칭: 실락적방주)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대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대만 시장 론칭과 안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인 론칭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해피툭은 2012년 설립된 대만의 대표적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 14종의 온라인 게임과 다수의 모바일 게임 등 대만 내 가장 많은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대만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게임 전문 포털 ‘망고T5(mangot5)’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다수의 한국 게임을 대만에 퍼블리싱 하며 쌓은 노하우를 통해 퍼블리싱 역량을 갖추고 있다.

파이널판타지14, 서비스 6주년 기념 특별방송 종료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6주년 기념 특별방송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6주년 기념 특별방송’ 행사에서는 ‘레터라이브 40회’, ‘요시다 P/D에게 물어봐!’, 한국 운영진과 게임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빛의 영자’,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의 성우들이 출연하는 ‘빛의 성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먼저 ‘레터라이브 40회’에서는 최근 서비스 6주년 기념 ‘빛의 모험가’의 이름으로 전달된 지파운데이션 기부금 전달 소식을 시작으로, V5.0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를 마무리하는 V5.5 업데이트 ‘여명의 사투’의 주요 내용을 공개하고, 오는 9월 14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9월 7일 신규 서버 ‘펜리르’ 오픈 및 경험치 100% 추가 획득, 캐릭터 육성을 위한 아이템 지원 등 다양한 신규 서버 혜택을 소개하고, 한국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한 ‘6주년 신생제’ 이벤트 및 ‘크리스탈샵’ 전 품목 최대 50% 할인 등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예고했다. 

이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 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위주의 언택트 방송으로 진행되며, 공식 사이트를 통해 행사 참가 및 아트 콘테스트 참가 접수를 안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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